패치 내역이 너무 길어서 deepl로 변역하였고 일부 명사는 치환하였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 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 투기장 (Arena) -> 영역으로 치환
* 무기 이름 정정
* 보스 이름 정정
* 일부 NPC 이름 정정
더 라스트 페이스 PC의 최신 패치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희 게임에 대한 놀라운 반응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으며, 여러분의 압도적인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불과 몇 주 전 게임을 출시한 이래로 저희는 여러분의 댓글을 꼼꼼히 살펴보고,
동영상을 시청하며, 피드백에 귀를 기울여 왔습니다. 덕분에 가장 중요한 문제에 초점을 맞춘 패치를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노트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자신의 책임하에 읽어주세요!
주요 기능 개선 사항:
* 게임플레이 일시정지 기능: 이제 전체 화면 UI가 열려 있으면 게임이 자동으로 일시 중지됩니다.
* 시작 전투 스타일 변경: 이제 시작 직업에 다양한 장비가 추가되어 초기 게임 플레이 경험이 향상되었습니다.
* 잃어버린 나이크룩스: 이제 보스 아레나에서 사망하면 마지막으로 방문한 체크 포인트의 아레나 외부에서 잃어버린 나이크럭스가 생성됩니다.
* 상점 인터페이스 개선: 상점을 보다 쉽게 탐색하고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체" 탭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지도 화면 개선: 이제 지도 화면에 플레이어가 사망한 지역이 표시됩니다.
* 밸런스 조정: 보다 도전적이고 공정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위해 적과 보스의 밸런스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 무기 및 주문 밸런스: 무기와 주문의 메커니즘을 미세 조정하여 전투 전략의 균형과 다양성을 개선했습니다.
* 업적 수정: 이제 "최후의 믿음" 도전과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이 도전과제를 달성하지 못했던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된 게임을 재실행해야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변경 내역
무기 및 주문
주무기 밸런스 조정
* 창공의 기사단 대검 하향: 게임플레이 균형을 위해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하여 조정했습니다.
* 무적 지속 시간 감소: 창공의 기사단 대검과 뼈로 만든 식칼의 스킬 공격 사용 시 무적 상태가 지속되는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 북 일리가르스 검 버프: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낫, 척추뼈 사슬 검, 석양의 칼날 스킬 하향: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하여 효과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보조 무기 강화
* 도피에타 위력 증가: 이제 더 강력해졌습니다.
* 나이트베인 피스톨 위력 증가: 효과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 블랙홀의 이중 위협 위력 증가: 더 나은 성능을 위해 강화되었습니다.
* 연방 제독의 대포 위력이 증가했습니다: 위력이 증가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주문 재조정
* 주문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이제 모든 주문의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시작 전투 스타일 변경
이제 각 전투 스타일마다 시작 무장이 고유합니다. 선택하지 않은 장전 무기는 여전히 전 세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격수
* 자성 가루
* 석양의 칼날
* 나이트베인 권총
* 마크에게서: 기계식 폭탄
점성가
* 밤의 궤멸
* 바르소브의 감전
* 푸른 혈액 림프 조각
* 마크에게서: 나이트베인 피스톨
도적
* 석양의 칼날
* 기계식 폭탄
* 연소 가루
* 마크에게서: 나이트베인 피스톨
싸움꾼
* 뼈로 만든 식
* 회복 주사
* 엘림의 눈물 앰플
* 마크에게서: 나이트베인 피스톨
보스
일반
* 플레이어가 보스로부터 멀리 이동하면 카메라가 플레이어에게 제대로 전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절 애니메이션이 마무리될 때 액션 기절 애니메이션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스전이 제대로 종료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보스가 차지 애니메이션에 갇히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에도 보스가 계속 걷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존에 있던 모든 보스의 접촉 피해를 제거했습니다.
* 플레이어 사망 직후 무적 효과를 도입했습니다.
거대 수호성인 (Giant Patron)
* 깊은 숲에서 거인 수호성인 영역 근처에서 적들이 보이지 않는 벽에 갇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궁극기 패턴에 경고를 추가했습니다.
* 궁극기 패턴에서 떨어지는 가시에 대한 지연 무작위 생성기를 줄였습니다.
* 보스가 강한 밀쳐내기에 맞으면 미끄러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헤르만 박사 (Hermann)
* 보스가 천장에서 뛰어내리다가 사망하면 간혹 전투가 제대로 종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스가 천장에 갇혀 있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했습니다.
* 이제 피 웅덩이가 무적 프레임을 우회하지 않습니다.
에드윈 (Edwyn)
* 벽 근처에서 점프하는 동안 보스가 다른 패턴을 시작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스가 공중에 있을 때 카메라 기능이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벽 근처에서 천장 바위 경고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스가 생성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패턴의 행동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 탈출 점프 후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빔 패턴의 삼각형이 이제 플레이어를 조준합니다. 빔 패턴이 정지 상태에서 느린 이동 속도로 시작됩니다.
* 보스가 유성 및 빔 패턴 이후 착지할 때 효과음을 추가했습니다.
* 소모품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 대한 보스의 반응을 제거했습니다.
* 보스가 토네이도 패턴을 시작하기 위해 영역 전체를 가로질러 점프하지 못하도록 수정했습니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먼저 중앙으로 점프합니다.
* 어둠의 구슬의 히트 박스를 줄였습니다.
* 유성과 암흑 구슬에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했습니다.
이고르와 리나 (Leena and Yegor)
* 플랫폼 패턴이 시작될 때 이고르가 사망하면 리나가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랫폼 천둥이 이고르의 세 번 천둥 패턴에 반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나가 플랫폼에서 사망한 후 화염광선 프리비주얼이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나와 이고르가 동시에 사망하면 플랫폼이 상승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플랫폼 패턴에서 이고르가 피해를 입을 수 있지만 방어력이 70%로 감소합니다.
리나는 화염구 패턴을 시전하는 동안 50%의 방어력을 가지며, 근처에 추가 피해를 주는 충돌기가 있습니다.
* 발판 패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불탄 변절자 (Burnt Apostate)
* 점프 공격 중 사망하면 보스가 공중에 떠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벽 근처에서의 걷기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하고 스프라이트 시트 오프셋 값을 수정했습니다.
* 토네이도 패턴의 표시 및 피해량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부 애니메이션에서 불의 검이 잠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시 공격이 1단계에서 아이프레임을 우회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보스가 궁극기 토네이도 패턴을 시작하자마자 솔로 플레이어 카메라가 활성화됩니다.
* 궁극기 사용 후 보스 착지 시 지면 경고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2단계에서 추가 투사체를 시전합니다.
* 공중 다이빙 패턴을 일반 패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시 후 베기와 2페이즈의 투사체는 이제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2페이즈 대시 후 베기의 충전 시간이 1페이즈 지속시간과 일치합니다.
* 화염 투사체를 시전하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 대시 투사체의 최대 사거리 제한을 추가했습니다.
* 2단계 베기 투사체 중 하나가 더 일찍 나타나던 것을 제거했습니다. 투사체 패턴에서 자동 조준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 일반 2단계 화염 토네이도 패턴의 경고 시간을 줄였습니다.
* 궁극기 패턴의 파도 개수를 2 감소시켰습니다.
일리가스의 별빛 야수 (Starlight Beast of Illygarth)
* 오른쪽 영역 코너 근처에서 사망 시 시네마틱 배경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망 애니메이션 중 보스가 흔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얼음 블록이 벽에 아주 가깝게 생성될 때 지하로 내려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얼음 블록 앞에서 폭발 및 흔적 이펙트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발톱 질주의 시작 애니메이션 속도가 빨라지고 충전 시간이 늘어났으며, 발톱 질주의 섬광 효과가 더 빨리 재생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얼음 기둥이 활성화되는 데미지 프레임 시간을 줄여, 에어대시가 없는 플레이어의 공격 기회를 개선했습니다.
* 낙검 패턴이 이제 양쪽에서 동시에 폭발합니다.
* 낙검 패턴 사용 중 해로운 바람의 피해량과 충돌 크기를 감소시켰습니다.
스타본 밤사냥꾼 (Macewhip Nighthunter)
* 플레이어가 보스를 의도한 위치에서 유인한 경우 전투가 제대로 시작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중 채찍 공격의 자동 조준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리사 (Lisa)
* 기절 보호 효과를 2초 추가했습니다.
* 화염방사기의 시작 재사용 대기시간과 일반 재사용 대기시간을 모두 감소시켰습니다.
* 회피의 시작 재사용 대기시간과 일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 회복의 일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저주받은 맨프레드 (Manfredd the Accursed)
* 순간이동 시작 시 사망하면 우두머리의 시체가 반쯤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순간이동 시작 시 사운드를 추가하고 게임플레이와 일관성을 위해 연기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 발차기 패턴이 선택될 확률을 높였습니다.
와이몬드 영감 (Old Wymond)
* 카메라 바운드 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인트로 이후 보스가 움직이기 시작하기까지의 지연 시간을 줄였습니다.
* 액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 기절 보호 효과를 3초 추가했습니다.
* 지면 베기 및 사망 애니메이션에 파티클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2단계 동안의 침착성을 강화했습니다.
* 이제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궁극기 땅파도 패턴을 시도합니다.
* 궁극의 땅 파동 패턴에서 무적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 충전 공격에서 자동 조준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 차가운 생명체 야수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프레임을 제거했습니다.
* 2단계에 전기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차가운 생명체 야수 (Cold One Beast)
* 이제 인트로에서 말하는 동안 으르렁거리지 않습니다.
* 행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기절 보호 효과를 3초만큼 증가시켰습니다.
* 베기 및 사망 애니메이션에 입자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2단계 동안 침착성이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궁극기 땅 파도 패턴을 시도합니다.
* 궁극의 땅의 파동 패턴에서 무적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 충전 공격에서 자동 조준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리나 (Leena)
* 보스 사망 시 어둠의 함정이 지하로 떨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투사체 폭발로 인한 화염 상태 증가량을 낮췄습니다.
* 달 모양 투사체가 두 번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첫 번째 달 모양 투사체를 던지기 전에 충전 시간을 늘리고 섬광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타격 상자를 확대했습니다.
* 최대 비행 고도를 낮췄습니다.
* 변신 후 활성화되는 배경의 천둥을 도입했습니다.
* 보스가 땅 아래로 떨어졌을 때 전투가 재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단계 공격 후 휴식을 중단하는 데 필요한 생명력 한계치를 5% 낮췄습니다.
* 가위 패턴으로 인한 피해를 감소시켰습니다.
* 일부 공격 사이의 전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면 전환 전에 보스의 비명이 추가로 들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변신 후 활성화되는 배경의 천둥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1단계에서는 공격 후 머리가 수위 근처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2단계에서는 머리 하나가 물 근처에, 다른 하나는 중간 높이에 놓입니다.
* 공격 또는 휴식을 위해 위아래로 움직이는 머리의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머리가 즉시 사망 애니메이션을 위한 자세를 취합니다.
* 사망 애니메이션에서 흔들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유성과 암흑 구슬에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그룹을 추가했습니다.
메데이아 (Medeya)
* 중앙으로 이동할 때 빙글빙글 도는 얼음 패턴의 반경을 줄였습니다.
* 번개 타격의 타격 상자를 확대했습니다.
* 히트박스 크기를 늘렸습니다.
* 최대 비행 고도를 낮췄습니다.
적
일반
* 접촉 피해 제거: 기존에 있던 모든 적의 접촉 피해를 제거했습니다.
* 이중 뒤집기 방지: 적이 연속으로 두 번 뒤집히는 문제를 방지하는 동작을 구현했습니다.
* 뒤집기 애니메이션 속도 증가: 모든 적의 뒤집기 애니메이션 속도가 6%-25% 증가했습니다.
* 날아다니는 적의 공중제비 중 이동성: 이제 날아다니는 적들이 공중제비를 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비행 높이 조정: 날아다니는 적의 비행 높이가 더 자주 낮아집니다.
* 기절 보호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길 잃은 사냥개, 얼굴 없는 자, 늪 사냥개의 기절 보호 지속 시간이 3초만큼 감소했습니다.
* 무작위 순찰 시작: 이제 적이 무작위 시작 애니메이션 오프셋으로 순찰을 시작합니다.
* 무작위 휴식 행동: 적의 휴식 행동에 무작위성을 추가했습니다.
* 폭발에 대한 일반 기절 취약성: 이제 모든 적이 폭발에 기절하기 쉽습니다.
* 작은 적의 투척 가능 물체에 의한 기절: 이제 중소형 적도 투척 가능 물체에 의해 기절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시 빨간색 점멸 표시기: 적을 처형할 준비가 되면 빨간색으로 깜박입니다.
* 평지 사망 시 그림자 지속 효과: 적이 평지에서 사망해도 그림자가 즉시 사라지지 않습니다.
* 특정 적의 반응성 증가: 유나스 내각, 에를림의 도시, 오르덴스 영생궁에 있는 적의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특정 적 집단이 강화되었습니다: 오덴스 리젠트 궁전, 미스링갈의 높은 성벽, 유나스 사역의 적들이 강화되었습니다.
* 설원 지역의 적을 약화시켰습니다: 이제 눈 덮인 지역에 있는 적들이 약간 약해졌습니다.
* 음성 사운드 업데이트: 늙은 자경단원, 사악한 성직자, 대성당 사제, 프로제니의 새로운 음성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격 메카닉 조정: 얼어붙은 와이트, 밀수 해적, 감염된 방랑자, 늪 사냥개, 신성한 기수의 사격 중 빠른 뒤집기 능력을 제거했습니다.
* 투사체 바운드가 조정되었습니다: 얼어붙은 썩은 추위와 날아다니는 흉물에게 투사체의 사거리 제한이 추가되어,
뒤에서 사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기절 보호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모든 적의 기절 보호 효과가 2초 증가했으며, 거대 적의 경우 추가로 1초 증가합니다.
성찬의 수녀와 성찬의 신성한 여사제 지속시간이 중간에서 높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행동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사악한 성직자, 저주받은 처녀, 성찬의 수녀, 성스러운 성찬의 여사제, 거인 수호자, 괴기스러운 궁녀,
백인 여인, 화려한 검객의 행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저주받은 처녀, 화려한 검술사, 가면의 외설, 성사의 수녀,
성사의 거인의 공격 시 피해 감소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 전환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광란의 여인과 탐욕스러운 공포의 공중제비에서 대기 상태로의 전환 애니메이션이
원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중제비 애니메이션이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탐욕스러운 공포, 썩은 냉기, 얼어붙은 썩은 냉기, 날아다니는 흉물 등
날개 달린 적의 공중 공중제비 애니메이션이 더 부드러워지도록 개선했습니다.
* 타격 보호 제거: 길 잃은 사냥개, 얼굴 없는 자, 돌연변이 동지, 원시 냉혹자, 감염된 순례자, 감염된 방랑자, 병든 더럽이,
늙은 자경단, 늪 사냥개, 서리 시체, 밀수 해적, 무시무시한 괴물, 소환사 마녀, 감염된 마녀, 병든 하인, 신성한 기수,
무덤 파는 자, 비행 괴물, 썩은 냉혹자, 얼어붙은 냉혹자 및 부패한 기형의 공격 시 적중 보호가 제거됩니다.
* 강화된 공격 메커니즘: 괴사체, 유족 처녀, 냉기의 수호자, 성물의 거인, 얼어붙은 괴사체, 미끄러지는 괴물, 공포의 여인,
길 잃은 냉기, 괴기스러운 궁녀, 탐욕스러운 공포, 심연의 처녀의 적 공격에 이펙트를 우회하는 돌격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광란의 여인
* 함정 경고 강화: 피 덫에 경고를 추가했습니다.
무덤 파는 사람
* 함정 경고가 강화되었습니다: 피 함정에 경고를 추가했습니다.
* 회피 행동이 개선되었습니다: 무덤 파는 자의 도주 행동이 이제 더 잘 반응합니다.
무덤 사냥개
* 반응성이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인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제거: 달리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얼굴 없는 아이
* 적 방향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착지 후 적의 방향이 플레이어를 제대로 향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음성 통화량 조정: 음성 통화 스팸을 최소화하기 위해 콤보 애니메이션의 음성 통화 횟수를 줄였습니다.
* 달리기 쿨다운 제거: 달리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했습니다.
날개 달린 창백한 애도
* 빔 바운드 감소: 빔의 범위가 감소했습니다.
* 충전 공격 애니메이션 개선: 충전 공격의 시작 속도와 활성 피해 프레임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 색상 일관성 수정: 날개 달린 창백한 애도가 다른 색상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프 강도 감소: 점프 강도가 감소했습니다.
신성한 기수
* 투사체 잡기 수정: 투사체가 잡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사체 동작: 투사체는 이제 항상 시전자의 방향으로 이동하며, 시전자가 사망하거나 제한 시간이 지나면 자폭합니다.
* 근접 공격 업데이트: 근접 공격 전 충전 시간이 증가했으며, 이제 회피할 수 있고 더 이상 쓰러뜨리지 않습니다. 회피는 이제 무적이 아닌 50%의 방* 어력을 부여합니다.
심연의 처녀
* 폭발 사망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폭발로 인한 사망 피해가 추가되었습니다.
* 피해 분할: 피해를 발사, 반동, 뒤집기의 세 가지 경우로 분할합니다.
* 무시무시한 암캐
* 죽음 애니메이션 피해량을 수정했습니다: 사망 애니메이션 중 피해를 입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휴식 시간 연장: 무시무시한 마녀의 공격 후 휴식 시간이 이제 더 길어집니다.
네크로가시
* 투사체 충돌기 버그 수정: 투사체 충돌기의 폭발 후 피해량에 영향을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공중제비 공격의 시작 애니메이션 속도를 늦췄습니다.
미끄러지는 벌레
* 새로운 체력 표시줄: 체력 표시줄을 추가했습니다.
* 즉시 충돌기 사라짐: 사망 시 즉시 대미지 충돌기가 사라집니다.
* 공격 밸런스 조정: 반복 공격의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유족 처녀
* 실행 피해 적중률 감소: 달리기 피해의 히트박스 크기를 줄였습니다.
* 공중제비 공격력 조정: 공중제비 공격의 피해량을 낮추고, 타격 상자 크기와 활성 프레임 수를 줄였습니다.
소환사 마녀
* 투사체 프레임 속도 일관성: 투사체가 모든 프레임 속도에서 균일하게 작동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소형 투사체의 이프레임 우회 제거: 소형 투사체는 이제 이프레임을 우회할 수 없습니다.
* 폭발 피해 지연: 폭발 피해 프레임이 활성화되기 전에 약간의 지연 시간을 추가했습니다.
원시 추위
* 다양한 피해 스케일링: 달리기 공격과 빠른 베기 공격의 피해량에 차등을 두었습니다.
* 애니메이션 깜박임 수정: 빠른 베기 공격 패턴의 애니메이션 깜박임을 수정했습니다.
길 잃은 냉기
* 착지 후 공격: 착지 후 플레이어가 근거리/중간 거리에 있으면 공격합니다.
* 점프 피해 제거: 점프로 인한 피해를 제거합니다.
* 공격 히트박스 확장: 공격 타격 범위가 확대되어 공격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 쿨다운 그룹 추가: 공격과 땅파기 동작 모두에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그룹을 적용했습니다.
소금물 약탈자
* 실행 공격 문제 수정: 달리기 공격이 종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탐지 범위가 향상되었습니다: 탐지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 달리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달리기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부패 변형
* 끼임 방지 조치: 낙하 중 끼임 현상을 방지하는 조치를 구현했습니다.
* 공격 충전 시간 증가: 공격에 필요한 충전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얼어붙은 와이트
* 히트박스 및 피해 프레임 감소: 회복 공격의 히트박스 충돌과 활성 피해 프레임을 감소시켰습니다.
무시무시한 괴물
* 음성 경고 및 사격 준비: 음성 경고가 추가되고 사격 전 충전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탐지 범위 감소: 감지 범위가 감소했습니다.
* 회피 방어력 지속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회피로 획득한 방어력이 이제 더 빨리 종료됩니다.
* 플랫폼에서 추락 방지: 점프 중 플랫폼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얼어붙은 망령
* 반응 속도 증가: 플레이어가 감지되었지만 적과 직접 마주치지 않았을 때 반응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빔 패턴 상태 증가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빔 패턴에서 상태 증가량이 지나치게 높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탐욕스러운 공포
* 비행 중 적 방향 수정: 비행 중 적의 방향이 플레이어 쪽으로 제대로 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충전 공격 히트박스 감소: 돌격 공격의 히트박스 크기를 줄였습니다.
얼어붙은 네크로가시
* 발톱 투사체 표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발톱 투사체가 잘못된 레이어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뒤집기 공격 충전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뒤집기 공격의 충전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발톱 발사체의 수명이 감소했습니다: 발톱 투사체의 수명이 2초만큼 감소했습니다.
빛나는 해충
*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그룹이 추가되었습니다: 투사체에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그룹을 추가하여 지나치게 높은 피해를 완화했습니다.
거대 수호성인
* 보이지 않는 벽 버그 수정: 깊은 숲에서 적들이 거대 수호성인 영역 근처의 투명 벽에 갇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회복 시간 감소: 공격 후 회복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성찬의 수녀
* 죽음의 화염 피해 수정: 죽음의 불이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회피 휴식 제거: 회피 수행 후 휴식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 깨진 물건에 연속 돌진: 이제 깨지기 쉬운 물체에 부딪혀도 돌진이 지속됩니다.
* 회전 공격 피해 주기 지연: 이제 회전 공격의 유효 피해 프레임이 약간 늦게 나타납니다.
성스러운 성찬의 여사제
* 잠수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다이빙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 죽음 폭발 피해량: 이제 죽음의 폭발이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잠수 중 추가 방어력: 잠수 시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사악한 성직자
* 사격 우선순위: 이제 사격 우선순위가 더 자주 적용됩니다.
* 근거리 사격 피해: 플레이어가 총에 가까이 다가갔을 때 사격 피해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로테스크 궁정인
* 공격 우회 시 이프레임이 표시됩니다: 이제 콤보 및 뒤집기 공격의 첫 번째 공격이 무적 프레임(아이프레임)을 우회합니다.
* 뒤집기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공중제비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후방 범위 감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후방 탐지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화이트 레이디
* 공중제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공중제비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화려한 검사
* 공격 시 방어력 증가: 이제 공격 시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 물 속 탐지 능력 향상: 물속에 숨어 있을 때 탐지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가면 외설
* 이중 피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두 배의 피해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적 범위 증가: 플레이어로부터 멀리 떨어질 수 있는 최적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이상한 존재
* 잡기 공격 시 무적 프레임을 무시하는 아이프레임: 이제 잡기 공격 시 무적 프레임을 무시합니다.
버그 수정
* 주문 및 아이템 대미지 수정: 일부 주문과 아이템이 특정 함정과 보스에게 피해를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음악 재개 문제: 보라시오스 공포 미니보스 전투 후 음악이 다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매너 시네마틱 깜박임 수정: 장원 시네마틱의 애니메이션 깜박임을 수정했습니다.
* 크레딧 표시 수정: 다양한 해상도에서 크레딧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프라이트 효과 적용 수정: 보스 사망 컷신에서 스프라이트 효과가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화면 글리치: 지도 화면의 여러 가지 작은 결함을 수정했습니다.
* 컷신 음악 중지: 일부 컷신에서 음악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르테아의 최종 상태: 이제 게임 종료 상태에서 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NPC 대화 반복: 일부 NPC가 의도치 않게 대화를 반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버런트 형태 멈춤 현상 수정: 이제 플레이어가 애버런트 형태에 맞았을 때 멈추지 않습니다.
* 무한 에어대시 글리치: 플레이어의 무한 공중 돌진 결함을 수정했습니다.
* 애버런트 형태에서 벽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애버런트 형상 사용 시 간헐적으로 벽에 걸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리나의 활 피해 표시: 이제 인벤토리에서 리나의 활의 피해 수치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사다리에서 낙인 사용: 이제 사다리 잡기 애니메이션 중에는 낙인을 사용할 수 없으며, 플레이어 컨트롤 잠금을 방지할 수 없습니다.
* 바르소프 감전 효과: 플랫폼에서 떨어질 때 주문 효과가 화면에 남아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말린 감기 걸린 간 드랍 수정: 말린 감기 걸린 간이 의도한 대로 드랍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믿음 업적: PC에서 업적을 수정했습니다.
* "한밤중 귀족의 태생" 퀘스트: 이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보스 아이템 인벤토리 추가: 이전 버그로 인해 인벤토리에서 누락된 보스 아이템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 익사한 지하실 노트 복제: 같은 메모가 두 번 발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리 폭탄 스파이크 피해량 조정: 서리 폭탄의 가시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나무 사다리 소리 수정: 일부 나무 사다리에서 금속 계단 소리가 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버런트 형태 활성화 요건: 파워 바가 100%일 때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나이크럭스 곱하기 수정: 사망 후 떠다니는 잃어버린 나이크럭스로 획득한 나이크럭스에 강화 효과가 곱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엘리베이터 및 감전 상태 문제: 감전 상태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의 연쇄 게이트 아이콘: 이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해상도 추적: 이제 해상도 변화가 추적됩니다.
* 소프트락 방지: 플레이어가 문으로 진입하는 도중 적에게 붙잡히면 드물게 소프트 락이 걸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장 문제: 다양한 저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기타 업데이트
* 전체 화면 UI에서 게임 일시정지: 이제 전체 화면 UI가 열려 있을 때 게임이 일시 정지됩니다.
* 니크룩스 생성 메커니즘: 보스 영역에서 사망하면 마지막으로 방문한 체크 포인트의 보스 영역 외부에서 잃어버린 나이크럭스가 생성됩니다.
* 미스링갈의 높은 벽에 갈고리 갈고리 추가: 막다른 곳을 피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저주받은 폐허의 사다리 아래에 지반이 추가되었습니다: 오세우스 요새 장면에서 막다른 길 방지를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 오르덴스 리젠트 궁전의 엘리베이터에 추가 체인: 시각적 피드백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 난간 잡기 개선: 특정 난간을 더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얼음 가시 함정의 지속성: 이제 방을 나가도 파괴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 니크럭스 폭탄 효과: 이제 파괴 가능한 출입구와 벽을 일관되게 파괴합니다.
* 배고픔과 굶주림의 정수 관련 취약점 수정: 해결되었습니다.
* 매력 장비 로직 변경: 낙인을 장착하지 않고도 매력을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래된 와이몬드의 인벤토리가 확장되었습니다: 이제 푸른 혈림프 파편이 포함됩니다.
* 도르테아의 재고 업데이트: 간을 3개 획득하면 데미세이드 광석을 무한으로 판매합니다.
* 푸른 혈림프 파편 및 덩어리 밸런싱: 충전되는 집중력을 조정했습니다.
* 연방 종교재판 이후 컷신 추가: 크리티컬 경로를 명확하게 표시하도록 구현했습니다.
* 상점의 새로운 "전체" 탭: 더 쉬운 탐색을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 애버런트 폼 밸런스 조정: 게임 후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상자/꽃병의 공격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적에게 던졌을 때 공격력이 향상되었으며, 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지도 화면 업데이트: 이제 플레이어가 추락해 사망하는 지역과 도달할 수 없는 외곽선 가장자리를 표시합니다.
* 보스 영역 게이트 문제 방지: 보스 영 게이트가 의도대로 열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깨지기 쉬운 물체 연기 조정: 깨지기 쉬운 물체의 크기를 조정했습니다.
* 전기 함정 히트박스 감소: 히트박스 면적을 줄였습니다.
* 이동식 상자 착지 효과 제거: 더 이상 씬 로딩 시 재생되지 않습니다.
* 특정 공격의 시간 감속 효과 제거: 일관성을 위해 다양한 플레이어 공격에 적용되었습니다.
* 보스 인트로 중 UI 표시: 특정 우두머리의 시네마틱 인트로 중 UI 표시를 비활성화했습니다.
* 얼음 함정 메커니즘 변경: 이제 플레이어와 접촉하면 얼음 덫이 파괴되며, 피해량과 상태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보스 영역에서 적 자동 조준: 게임플레이 개선을 위해 구현되었습니다.
* 흰색 섬광 조정: 약간 더 어두워졌습니다.
* 유령의 탄식 주문 입자 개선: 더 나은 시각 효과를 위해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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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wada77
새벽에 PC업데이트가 되었으니 콘솔은 아마 최대 일주일 정도 더 걸릴겁니다. | 23.12.08 0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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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번역은 여전히 최하위 수준이고 기계어로 번역한 위의 패치 노트의 대다수 명사가 게임 내의 명사와 일치합니다. 결국 기계어와 다를께 없는 게임 번역 퀄리티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 23.12.09 08:0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