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면 지형 색깔이 초록색. 누런색. 분홍색 이렇게 세가지정도 색깔에 지형들이 보이는데. 초록색은 나중에 숲 조성및. 농사를 지어야하기에
최대한 아껴두고. 누리끼리한 또는 분홍색 지형쪽에 야영지를 시작으로 텐트와 채집시설들을 오밀조밀하게 짓습니다. 분홍빛 땅은. 척박한 지형입니다만 건물들에는 딱히 패널티 요소가 없습니다..
이겜에선 오염물질이 나오는 건물 (화장실. 무덤) 을 제외하곤 채집시설이나 제작건물들이 민가에주는 패널티가 없기때문에. 화장실과 무덤만 민가에서
좀 멀리 떨어뜨려 짓고. 나머지는 최대한 오밀조밀하게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한파같은 재앙이 와도. 모든 건물이 화덕 버프를 받기가
수월해지기때문.
자원채집같은 경우.
채집소와 해당 자원이 멀리떨어져 있어도 큰 문제될것 없습니다.
다만 해당 채집소에서 해당자원쪽으로 길을 만들어주면 일꾼들에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참고로 길 만드는건 자원이나 돈이 들지않고 단지 일꾼들이 잠시 그쪽에 투입된다는것만 있기때문에.
적극적으로 쭈욱 쭈욱 길을 만들어두세요.
게이트를 완성하면 수목관리소가 해금되는데.
빠르게 두군데정도 지어서 녹색 지형쪽에다 숲을 두군데정도 조성해야합니다.
마을에 있는 목재자원들은 금새 바닥나고. 나중에는 나무를 베서 목재를 조달해야하는데. 나무도 거의 드문드문 있기땜에
자력으로 나무를 심지않으면 망합니다.
특히 숲은... 목재와 식량(덫사냥터)이라는. 가장 근본적인 자원 2가지를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덫사냥터 > 사냥터 오두막으로 업그레이드 연구를하면 심지어 섬유까지 얻어짐)
전문가들이 월드맵에서 과학포인트를 얻으면 기술트리에서 기술 연구를 할수있게되는데.
첫번째는 안전쪽에 의사 두명배치랑 치료속도증가를 먼저 연구하는게좋습니다.
이유는 게이트 오픈후 얼마지나지않아 반드시 첫번째 재앙이 찾아오기 때문이죠
한파나 폭염은 그나마 나은데. 전염병이나 방사능낙진 같은게 오면. 그대로 망하고 리트라이 하기 딱 좋습니다.
일꾼들 배치는 유동적으로 넣엇다 뺏다 하세요.
예를들어 첨에 플라스틱이 모잘라서 플라스틱 채집시설에 일꾼 두명 넣었다면
이후 어느정도 자원이 쌓였을땐 건물에서 빼 두세요.
그럼 자원운반 같은 허드렛일에 일꾼이 많아져서 진행이 더 쾌적해집니다.
10여차례정도 리트하면서 인구 80명 정도까지 진행해봤는데
생각나는건 이정도네요. 더 기억나면 댓글에 적을게요
(IP보기클릭)112.185.***.***
(IP보기클릭)110.92.***.***
(IP보기클릭)112.185.***.***
석유가아니라 섬유;; 덫사냥터를 사냥터오두막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사냥해서 얻은 고기 + 고기의 가죽으로 섬유를 얻습니다. 옷만드는데 사용되요 | 22.08.02 02:59 | |
(IP보기클릭)112.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