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hitelife입니다
접속하고 접속보상만 받고 게임은 안하고 차고 구경이나 하던중 워썬더 팁이나 만들어볼까 생각이 들어 제작해봅니다.
부품에 대해 설명을 드리겟습니다
순서는 대전기-냉전기-현대전으로 설명드리겟습니다.
대전기 근본 티거1의 부품도
사실 인게임 설명만으로도 충분히 설명이 되어서 제 설명은 그냥 추가적인 정보만 드릴수 있겟네요
그러니 우선되는 부품과 부품의 추가설명을 드리겟습니다.
사실 이 게임에 부품이란게 그냥 다 찍는게 좋은편입니다
특히 대전기는 부품이 전부 쓸모 없는게 적어요;
각 부품은 1티어~4티어로 나뉩니다
1티어에서 2티어로 올라갈때 하나의 부품을 연구해야하며 2티어에서3티어는 2개 3~4티어는 3개로 연구가 필요합니다.
각 티어라인의 부품을 전부 연구하면 그 국가의 연구중인 차량에 추가 연구점수를 얻을수 있습니다.
부품에서 가장중요시 되는것은 수리도구와 소화기인데 이 둘은 무조건 빠르게 연구하셔야 합니다
수리도구가 없을시 수리는 오직 점령된 거점에서만 수리할수있고 그외에 장소에서 수리를 하시면 임시수리만 가능합니다
임시수리는 수리시간이 흐르고나면 임시방편으로 챠랑을 조작할수 있습니다
주포의 경우 포 분산도가 매우 넗어지지만 사격은 가능해지고
엔진은 가장 느린속도로 주행이 가능해집니다.
그외에 선회장치나 고저장치도 느린속도로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대신 수리부품을 연구하시면 임시수리는 사용못하게 됩니다.
소화기의 경우 연구하시지 않으시면 1회분만 사용가능하고 화재 진압속도도 느립니다
소화기가 중요한 이유는 화재발생시 맵의 강에 엔진을 담그지 않는 이상 화재를 진압할수가 없습니다
화재가 지속시 승무원이 전원 사망하거나 탄약이 유폭되어 차량이 격파됩니다.
4호의 부품도
수리도구와 소화기를 연구하셨다면 개인적인 언락순서를 알려드리겟습니다
대전기의 언락순서는
수리도구-소화기-선회장치(포탑이 없는 차량의 경우 무한궤도)-무한궤도-영점조절-고저장치-승무원 보충-포격지원 순으로 저는 연구를 합니다.
그이후로 엔진관련 부품을 연구합니다
독일은 기본탄이 작약탄인 경우가 많다보니 작약탄을 우선적으로 안 찍게 되는데 미국같은 경우는
수리도구-소화기 다음으로 작약탄을 연구했습니다.
가끔 3호전차나 4호전차들을 보면 궤도부품에 무언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윈터케텐,오스트케틴인데 이 부품들은 차량의 험지주파력을 올려주며 궤도의 크기와 궤도의 내구성을 올려줍니다.
하지만 몇몇 전차의 경우 붙어있는 측면장갑이
없어집니다.
냉전기의 경우
레오파르트1의 부품도
대전기랑 비슷하게 갑니다 하지만 저는 날대탄을 얻으려 저렇게 빠르게 뚫기도 합니다
그리고 냉전기 중반의 전차들은 2축 주포안정기들을 사용하는데 이것 때문에 현수장치를 연구하는 이유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2축 주포안정기 유무확인법은
차량의 내부를 보시면
약실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주포안정기가 몇축인지 알려줍니다.
냉전기엔 부품이 몇개 추가되는데 NVD와 거리측정기가 보통 추가됩니다.
NVD의 경우 최근 야간맵이 매칭으로 잡히지 않게 되어서 연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거리측정기의 경우 대부분 후반부에 연구하실수 있게됩니다
대부분의 냉전기 초기의 차량들이 저 이미지의 거리측정기를 사용하는데
저 거리측정기는 레이져 거리측정기가 아니라서 거리를 측정하고 바로 거리를 조절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연구 우선도가 떨어집니다.
그리고 거리측정기는 차량마다 측정가능한 최대 거리가 다릅니다.
슈트름티거의 최대 측정 거리
거리측정기가 없는 티거1의 최대 측정거리(승무원 거리측정 5랩 스킬)
기본적인 거리측정기 없는 차량의 최대 측정거리(거리측정스킬X)
치프틴 MK.3의 최대 측정거리
판터F형의 최대 측정거리
M48패튼의 최대 측정거리
레이져 거리측정기를 장비한 차량의 최대 측정거리
이제 현대전의 차량 부품을 보시면
냉전기와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몇몇부품의 이미지가 바뀌엇습니다.
저 이미지의 거리측정기가 레이져 거리측정기입니다 저 레이져 거리측정기 유무로 게임에 영향이 크게 바뀌니 가능하면 우선순위로 연구해줍시다.
레이져 거리측정기는 거리를 측정하면
바로 거리를 잡아줍니다.
몇몇 국가들은 LWS/LR로 레이져 거리측정기와 레이져 경보시스템이 하나로 되어있으니 유의해주세요
NVD의 경우는 저 흑백의 이미지가 열상 조준경을 지원합니다.
마우스를 올리시면 어느시점에서 열상을 지원하는지 나옵니다.
다만 열상의 세대까진 구분해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시범주행에서 확인하거나 인터넷에 검색하는거 외엔 알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ESS가 있습니다 ESS는 엔진으로 연막을 만들어서 열상으로는 연막안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되게 쓸모없어 보이지만 차량이 기동불가능이 아닌 화기만 파손된 상태에서 연막차장후 ESS를 사용하여 안전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안전지역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다면 어느정도 이동하며 다시 연막을 살포하면서 적에게 위치를 혼란스럽게 할수 있습니다.
그외에 열상이 없는 헬기나 전투기로부터 식별이 어렵게 하는용도로 쓰입니다.
(가능하면 아군의 시야를 가리지 않게 합시다!)
부품은 대략적으로 이렇게 있습니다.
그외에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부품은
BMP-1의 미사일 업글입니다
BMP-1의 기본 미사일은 키보드조작식 유도형인데 이 부품을 업글할시 마우스유도형으로 바뀝니다.
다만 위에 설명처럼 자동장전기가 사라지고 수동장전으로 변형됩니다.
그외론
퉁구스카의 개량 부품
퉁구스카처럼 열상과 레이더가 변한다던가
LAV-AD의 추가 무장
LAV-AD의 추가 보조무장인 히드라 미사일로 대전차기능에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부품은 이렇게 설명을 다 드린것 같네요 추가적으로 아시거나 도움이 되는 정보는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