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은 구글-애플 검색 거래가 조건부로 계속되도록 허용한다
줄리 클로버
2025년 9월 2일 화요일 오후 2시 16분 PDT
구글은 구글과 미국 간의 독점 금지 사건을 주재하는 판사인 애플과 같은 회사와 검색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을 것이다. 법무부는 오늘 (블룸버그 출처) 그렇게 전했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5-09-02/google-not-required-to-sell-chrome-in-court-antitrust-ruling
구글은 검색 엔진 배포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할 수 없지만, 아이폰에서 검색 엔진 옵션이 되기 위해 애플에 돈을 지불하는 것은 여전히 허용된다. 애플은 구글로부터 연간 약 200억 달러를 벌고 있으며, 두 회사가 검색 엔진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금지될 위험이 있다.
"구글로부터의 지불을 차단하는 것은 유통 파트너, 관련 시장 및 소비자에게 상당한 - 어떤 경우에는 심각한 -- 다운스트림 피해를 부과할 것이며, 이는 광범위한 지불 금지에 반대할 것입니다."라고 판사는 말했다.
Google은 Google Search, Chrome 및 Gemini의 사전 로드 또는 배치를 위해 배포 파트너에게 지불하고 "기타 고려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나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판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판사는 정부가 자산의 "강제 매각을 추구하는 데 과도하게 도달했다"고 말했다.
독점 검색 엔진 배포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금지되는 것 외에도 Google은 경쟁 검색 엔진과 데이터를 공유해야 합니다. DOJ는 구글이 주어진 검색을 기반으로 무엇을 표면화할지 결정하는 방법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강요할 것을 요청했다.
구글은 2024년 8월에 검색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법원은 그 이후로 구글의 독점권을 깨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결정하고 있다. DOJ는 크롬의 매각과 안드로이드의 매각 가능성을 추진하고 있었다.
구글은 데이터 공유 구성 요소로 인해 판결에 항소하고 있습니다.
(IP보기클릭)121.141.***.***
ms엔 돈을 안줬나보구나.. 그래서 bing..
(IP보기클릭)115.21.***.***
이래서 구글 주가가 급등했구나
(IP보기클릭)115.21.***.***
이래서 구글 주가가 급등했구나
(IP보기클릭)1.226.***.***
(IP보기클릭)121.141.***.***
ms엔 돈을 안줬나보구나.. 그래서 b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