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 드디어, 드디어 이 게임에 튜토리얼이 생깁니다!!!
오픈한지 5년차인 게임에 이제 튜토리얼이 생긴다는 점에서 선대 개발진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합니다.
예? 뭔놈의 얼어죽을 만수무강이냐구요? 아 그 왜 특정 카테고리의 단어들을 많이 잡수면 장수한다고들 하잖습니까... 거 그 어르신들 오래오래 사실거 같아서요.
각설하고
튜토리얼입니다! 튜토리얼요! 텍스트가 길어지면 활자 울렁증이 생기는 요즘의 저에게 있어서 한줄가 광명과도 같은 튜토리얼입니다!
물론 이미 게임에 익숙하신 선배님들께서 어찌 받아들이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직도 뉴비존을 못 벗어나서는 헤메고 있는 입장에서는 각 전투원들의 스킬에 대한 직관적인 설명 및 사용 예시, 적의 스킬과의 상호작용, 스킬간 상성, 버프 디버프로 인한 스탯의 변화 등등을 직접 전투지역에 입장해서 전투원들 박살내가면서 배울 필요가 없다는게 참 필요하다고 봅니다.
솔까 이번 복각 저번 이벤트의 멜리테 선턴덱으로 아쉬운나마 1분 내외로 뚫어서 돌고는 있습니다만 아직도 왜 중장공격기의 멜리테가 선턴을 잡는지 메카니즘 이해를 잘 못하고 있....
어짜됬든 기대가 큽니다.
(IP보기클릭)119.77.***.***
(IP보기클릭)180.65.***.***
일단 사용했던 덱은 이거(https://cafe.naver.com/lastorigin/1105450)입니다. 초코10강 쥐어줬다고는 해도 왜 멜리테가 최속인데!? 에서 생각하기를 그만 뒀습지요(...) | 23.08.25 22:33 | |
(IP보기클릭)180.65.***.***
아니 하이퍼 링크가 왜 저따구로? https://cafe.naver.com/lastorigin/1105450 | 23.08.25 22:34 | |
(IP보기클릭)119.77.***.***
초코 10강: AP+2 돌격형 OS: 행동력 7.5% 증가 닼븐: 자기 뒤 2칸의 아군 AP+1.4 블하: 모든 공격기/지원기에게 AP+0.95 아우로라: 자기주변 바이오로이드 행동력 +10%, 십자범위에 인접하면 추가로 +10%, HP가 50%이라하면 +10% 추가 레모네이드는 이미 말했으니 패스 결국은 적 AP/행동력은 낮추고, 아군은 올리는게 기본입니다 | 23.08.25 23:13 | |
(IP보기클릭)180.65.***.***
AP는 대충 마나풀이라고 보면 되니 돌격형 OS와 블하 그리고 아우로라 패시브 덕에 멜리테가 중장공격이면서도 선턴 잡을 수 있는 거군요. 제가 옳게 이해한거 맞나요? | 23.08.25 23:23 | |
(IP보기클릭)119.77.***.***
넵. AP를 마나통이라고 한다면 행동력은 대충 턴당 마나 회복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23.08.25 23:26 | |
(IP보기클릭)180.65.***.***
어... 행동력은 턴당 행동순서 아니었나요? 행동력이 높으면 높을 수록 그 턴에서 먼저 행동하는게 아니라 마나 회복이었나요?? | 23.08.25 23:27 | |
(IP보기클릭)119.77.***.***
비유하자면 그렇다는거죠 정확히 말하자면 행동력 = 턴당 행동순서는 아닙니다. 레오나같이 AP고정형 스킬을 가진 적/아군이 존재하고, 이런 스킬은 행동력과 관계없이 행동순서를 바꿔버리거든요. 행동력만큼 AP를 회복하고, 그 수치가 10AP이상이 되면 그 턴에 행동할 수 있게 되고, 최대 20AP까지 가질 수 있으며, 행동순서는 AP가 높은 순서대로이고, AP수치가 같은 캐릭터가 여럿 존재하면 그중에서 행동력이 높은 캐릭터가 먼저 행동하는 식입니다 | 23.08.25 23:42 | |
(IP보기클릭)180.65.***.***
아...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23.08.26 00:10 | |
(IP보기클릭)211.196.***.***
스타레일을 하신다면 스타레일의 속도 능력치가 행동력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P를 주유하는건 아스타의 궁극기, 아예 AP수치를 고정적으로 건드리는건 브로냐의 2스라고 보시면 되요. | 23.08.26 05:32 | |
(IP보기클릭)223.39.***.***
붕괴월드 안해서 몰?루 | 23.08.26 07:39 | |
(IP보기클릭)112.155.***.***
대강 행동력은 AP 회복력이라 보셔도 됩니다. AP는 행동력만큼 회복되서 10이 되는 순간 움직이는 것이라 보심 되요. 그래서 AP 버프가 행동력의 상위호환이라 보면 됩니다. 다만, 행동력의 경우 같은 턴에 움직이는 캐릭들의 세부적인 행동순서를 정하기 쉽죠. | 23.08.27 21:22 | |
(IP보기클릭)58.227.***.***
(IP보기클릭)223.39.***.***
튜토리얼 잘 나오면 이제 초반부 리워킹, 스팀판 개발해서 글로벌판 가즈아아아아! 해야겠죠? 팬덤위키에 극소규모 라오위키있는거 보고 짠했었더레요 | 23.08.26 07:3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