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 갤러리와 자작/없만갤 에서 활동하는 미즈노요코 입니다.
얼마전에 또 사고가 나서 지금은 K5를 렌트해서 다니고 있네요.
사고 경위는 이렇습니다.
(음성 주의! 볼륨을 줄이고 보세요.)
부천 테크노 파크 쪽에서 소풍 방향으로 가는 대로입니다.
오후 시간이라 테크노 파크 쪽으로 들어가는 좌회전 차선 라인은 없고, 직진 차선만 매우 막히는 구간이죠.
저는 테크노 파크 쪽으로 갈 것이니, 좌회전 차선으로 들어가 주행합니다.
그때 3차선에서 2차선을 뚫고, 1차선(좌회전 차선)까지, 갑자기 빠져나온 김여사님 (그 각도이니 뒤가 보일리 만무하죠....)
시속 70km/h 였고, 보자마자 급 브레이킹을 하였으나, 닿아버렸습니다.
가해차량의 접촉부위 입니다.
하지만 저는 차량을 피하기 위해 좌로 핸들을 조금 틀다가 짜부가 된 터라....
전륜 좌측휠을 중앙분리대 쪽에 긁어먹었습니다. (좀 심하게. ㅜ.ㅠ)
가해차량과 접촉 한, 우측 앞쪽은 범퍼 단차가 어긋나고, 스크래치가 생겼습니다.
좌, 우에서 짜부된 데미지에 의해 여기저기 미세한 깨짐이 발생
그릴 가운데, 번호판을 고정하는 범퍼 중앙 프레임이 완전히 깨져버렸습니다.
몸은 이상없어서 바빠죽겠는데,
합의를 이야기 했더니, (90만원만 받을려 했거늘.... 범퍼(에어댐, 오더품.), 도색(페인트 컬러도 오더품...-_-..), 장착 비용 포함 90입니다. )
니가 뒤에서 박은거 아니냐, 보험 불러라 하더군요. -0-;;;
아니, 난 블박에 당신차량의 움직임을 다 찍었으니, 니가 가해자 맞다. 보험 불러라 했습니다.
항상 좋게좋게 하려고 하면, 상대가 더럽게 나옵니다.
보험 직원 오자마자 다른 말 필요없고, 블박 영상부터 들이밀었습니다.
결과는 K3 가해차량 100% 과실.
블박이 없던 옛날같으면, 완전 반대가 되어 억울 하게 될 수도 있었던 사고입니다.
범퍼 교체, 앞쪽 휠 복원, 휀더 부분도색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뒤늦게 상대측 보험담당자 편으로 전화와서 렌트를 살살해달라고 해서...
(파츠들이 오더메이드라 시일이 꽤 소요되죠.)
(전 아직 보험갱신이 안되었으므로, 동급의 다른차량 렌트가 가능합니다. E350쿠페나 박스터를 준비중에 있었네요. 하도 아줌마가 어처구니 없게 굴어서....)
그냥 K5로 렌트했더니...
다음날 또 과실이야기를 하더군요. -_- 아놔.....
한번만 더 열받게 하면, 대인접수에 렌트 포르쉐박스터로 바꾸겠다 했더니, 조용해졌네요. -_-
여튼... 그래서 K5 LPI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ㅜ.ㅠ
애가 참... 힘이 없네요. ㅠ.ㅜ
모두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셔요.
한달에 2번이나 100% 피해 사고를 당해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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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저씨, 아줌마들은 무식한건지... 우기면 다 되는 줄 아는데 그러다가 더 피보는 건 모르나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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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빠이 썌려밟았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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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착각을 하신거 같은데... 뒤에서 박으면 거진 뒷차가 100% 과실인건 뒷차가 전방주시를 태만했거나 안전거리 확보를 안했기 때문입니다. 주행중에 앞차가 급정거를 하더라도, 뒷차는 박지 않도록 안전거리를 확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위 영상의 경우 안전거리 미확보도 아니고, 전방주시를 안한것도 아니고.. 바로 풀브레이킹을 했음에도.. 갑자기 앞차가 튀어 나와서 어쩔수 없이 박은거니.. 뒷차 과실보다는 한번에 2개 차선 변경한 앞차가 잘못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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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영상만봐서는 그렌저 / 모닝 / 소나타 순으로 서있는 위치에서 차가 보이기 시작했으니 대충 20~30M전방에서부터 보인건데 차가 시속 70KM로 간다고했을경우 초당 19M쯤 가는거니까 결국 사고까지 1~2초정도 걸린것이고 대부분의 한국차가 브레이크 제동거리가 100KM에 40초 초반대니까 70KM라는걸 감안해도 반응하고 바로 풀브레이킹했다고해도 20M이내에 서야하지만 그럴틈조차 없는 사고네요 결국 이건 절대 피할수 없는사고라서 과실먹으면 억울할듯합니다 전방을 매우 주시했어도 못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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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터가시지그랬어요 내가다 열불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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