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백전백승의 핵심 컨텐츠라고 생각하는 결투장.
특징은,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결투장은 따로 적용되고, 어느정도 대미지가 보정이 되기 때문에
긴박한 싸움을 즐기거나 컨트롤 위주의 PVP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알맞은 컨텐츠입니다.
이제 소개할 움짤들을 보면 주목해야될 것이 하나 있는데요.
스킬 공격과 평타 공격을 능가하는 반격의 위력이죠.
평타공격 우측 하단에 있는 것이 방어 버튼입니다.
평소에는 적의 공격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하지만
정확한 타이밍에 방어를 누른다면 다른 커맨드가 발동을 하죠.
처음부터 반격을 노리려다가 열심히 두들겨 맞는 모습.
그러나 정확한 타이밍의 누르지 못한 탓인지 반격을 발동시키지 못하고 방패만 누르지만 얻어만 맞고 있습니다.
평타랑 스킬 공격이 보정이 된다고 하지만 한 100대 두들겨 맞으면 점차 피통이 날아가게 되죠.
게다가 콤보 공격도 존재하기 때문에 콤보를 성공시켰을 때의 받는 대미지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이렇게 보면 반격을 누르는 게 의미가 없어보이죠.
하지만 특유의 손맛이 존재합니다.
신나게 두들겨 맞다가 반격을 성공 시키는 모습.
스킬에도 하이라이트를 넣어놓지 않았지만 반격을 성공했을 때는
카메라 시점도 줌인 되면서 반격의 대미지가 강력함을 알려줍니다.
점점 피는 달아가고 위기에 처한 모습 12시 방향에있는 스킬이 보통 상태이상기이고
두번째 첫번째는 그냥 기술들입니다. 열심히 패고 있지만 승패를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
그저 평타 공격과, 스킬 공격만 한다면 더이상 상황을 반전시키기도 요원합니다.
그러나 단 한장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반격 연속 발동,
반격 스킬에는 HP회복 특성도 찍을 수 있어서 연속으로 성공시에는 HP를 회복하면서
적의 피는 상대적으로 많이 깎을 수 있는 백전백승의 필살기나 다름없습니다.
좀 더 집중력 있게 반격을 활용해서 승리한 모습,
저보다 전투력이 높은 적이고 방어력 또한 높았지만 반격을 주로 활용한 쪽과
평타와 스킬만 활용한 쪽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뽀록성 짙은 승리이고, 이런 결과가 자주나오리란 법은 없으나
1:1 결투장의 스킬과 평타의 비중은 줄이고, 일방적인 경기흐름으로 이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역전 요소를 넣어둔 것은
모바일게임 중에서는 신선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이런걸 좀 넣어놨으면 더 재밌게 결투장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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