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와서 처음 바이크를 타기 시작하면서 혼다 pcx 125를 타고 있습니다.
많이는 못탔고... 곧 1년이 되는데 한 3500킬로 정도 탔네요.
처음 샀을때 다른분들이 하시던 "곧 더 큰 차로 갈아타게 될거다"가 현실로 일어나서 (...) 지금 250cc급 매뉴얼바이크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근처 샵 몇 군데를 돌아보면서 상담을 좀 받아봤는데, 맘에 드는게 cbr250r 한세대 구형(mc41 페이스리프트 전모델)이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제가 사는곳이 사이타마인데 아무래도 평소에 장거리는 주말에 놀러갈때나 타고 단거리 시내 위주로 타다 보니 차체도 가볍고 연비도 좋아서요... 디자인도 맘에 들고...
차종은 정했고 이제 매물을 좀 알아보고 있는데 당연한 말이지만 연식이랑 주행거리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샵 사장님들한테 물어보니까 공통된 의견이
1. 연식이 있고 주행거리가 짧은건 사지마라. 기계는 안쓰면 고장나는법이다
2. 거꾸로 연간 5천키로 정도 꾸준히 뛴 바이크라면 주행거리 3만킬로 넘어도 상태가 좋을 가능성이 높다
3. 주행거리 짧은게 필요하면 신차를 사라
4. 바이크 타이어 닳은걸 보고 많이 기울인 흔적이 있으면 꽤 밟았을 가능성이 높으니 피하는게 좋다
5. 중고 살때는 신차도 취급하는 매장에 가서 사라. 신차 취급 매장은 메이커한테 정기적으로 인증검사를 받아야해서 허튼짓 안하는 좋은 가게가 많다
라고 하던데...
이게 다 맞는말들인지요...?
차는 주행거리 3만킬로면 그래도 아직 쌩쌩한 상태라고들 하는데 바이크는 어떤지...
최근에 보고 온 매물이 2011년식 3만킬로인데 이 정도면 적당한 매물인지 궁금합니다... 외관은 제가 볼땐 깨끗해 보이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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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이야기가 너무 단편적인 이야기라 제가 제 바이크를 예를 들어 한 표현입니다.전체가 그렇다는 표현이 아니구요. 관리하는 바이크와 아닌 바이크의 차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평가를해야지. 1번 이야기는 너무 단편적이죠. | 17.06.18 2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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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고배기량으로 안가면 abs 외엔 옵션으로 안달려나오는것 같더라구요 ㅜㅜ | 17.06.19 1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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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7.06.19 10: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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