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샵 온라인콘테스트에 올렸던 개조작의 개조기입니다.
mg화 저스티스는 생각보다 간단한 개조작이었습니다.
다만 구상하는 기간이 길고,에어브로쉬가 없어 도색이 힘들었을뿐...mg저스티스를 기다리시는 분이 많지만,아스란 자라의 mg킷이 없어 반다이는 우리를 실망시켰습니다.
나름대로 나오기 힘든 킷이기에...그래서 의미가 있기에 작례도 없이 무모하게 덤벼들었습니다.
3달...말이 3달이지 퇴근 후 집에 오면 11시...그후 2,3시간 작업,쉬는 날에는 5살 난 아들놈이 있어 감히 킷을 꺼내기조차 힘들었습니다.
어렵게 완성한 킷이라 애착도 많이 가네요.
개조기 올려주시길 원하는 분들이 계셔서 졸작이지만 올려봅니다.
너무 만들기 쉬워서 웃으시는 건 아닌지 걱정이 좀 되네요.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mg프리덤과 1/100 저스티스의 메뉴얼을 지참하세요.
mg프리덤의 하체 모습입니다.
i-2와 i-24 를 제거 시키고 i-30과 i-29 를 합체시킨 다리모습입니다
mg프리덤의 양 스커트와 양쪽 레일건을 뺀 사진입니다
근접사진 입니다
1/100 의 저스티스 부품입니다.
b-26 과 b-28 그리고 b-25 와 b-27이 1쌍입니다.
b-26번의 사진입니다.
핀셋쪽의 기둥에 작은 3개의 돌기가 보이실겁니다.
그러나 사진상으로만 그렇고 실질적으로 4개 입니다.
이 4개의 작은 돌기를 칼이나 손똡깍기로 깨끗이 제거합니다.
반대쪽 b-28도 작은 돌기들을 제거합니다.
반대쪽 다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작은 돌기들을 제거하는 모습.
주의-----기둥을 자르시면 절대 안됩니다
핀셋으로 구멍을 크게 해줍니다.
위 사진의 저스티스 다리(돌기를 잘라낸 기둥이 들어갈 만큼)가 조금 빡빡하게 들어갈수 있도록...너무 구멍이 크면 완성후 백팩을 장착할때 헐렁해서 뒤로 자빠짐.....너무 뻑뻑하면 도색하려고 뺄때 기둥이 부러질수 있습니다.
반대쪽 구멍에도 적당히 넓혀줍니다.
프리덤의 b-4(뒤쪽 스커트)를 알맞은 크기로 밑부분을 자릅니다.
애니상으로 저스티스 뒤쪽 스커트는 ,프리덤보다 짧더군요
지금 이사진은 MG프리덤의 하체에 저스티스의 스커트와 저스티스의 빔샤벨 무기함을 끼운 모습입니다.
한쪽 다리를 끼울때 저스티스의 발부분과 폴리캡 그리고 a-23번을 같이 끼우셔야 합니다.
반대쪽도 구멍을 크게 합니다.
핀셋을 구멍에 빡빡하게 끼워서 갈아내듯이 돌립니다.
구멍을 맞춰보면서 적당하게 크게 하세요.
저스티스의 돌기를 제거하고 끼우시면 희얀하게 딱 맞아떨어집니다.....도색시에는 따로 분리후 도색하고, 다시 붙일때 접착제를 붙이셔야 합니다.
통채로 도색하실분들은 접착제나 퍼티를 이용해 붙이시고 도색하세요
완성모습...이것으로 mg저스티스의 다리는 완성입니다
지금부터는 가슴개조 들어갑니다.
mg프리덤 e-14번 입니다.
양쪽 가슴의 총구를 자르고 퍼티를 바릅니다.
너무 굳기전에 사포로 갈아주세요.
e-14번을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근데 중앙에 구멍이 나 있죠.
조금 더 가까이서 찍었습니다.
도색 완성후 그 구멍에 저스티스 부품 d-6을 끼워 붙입니다.
절대 이상태에서 끼우시면 안되고 도색이 끝나면 붙이세요
일단 도색으로 잠깐 들어가도록 합니다.
도색할 부품들을 물에 헹구어 퐁퐁(세제)에 깨끗이 씻습니다.
부품에는 이형제가 묻어있기에 그걸 씻어야 도색이 잘 먹힌답니다
세척한 부품들을 잘 말려 물기를 없샙니다.
그리고 회색 서페이서를 뿌려야 합니다
서페이서를 뿌려야하는 이유는 밑색을 같게 하기위해...만약 빨간색의 스프레이를 뿌릴 경우 밑색(프라의 원래색)이 틀리면 같은 색감을 느끼기가 힘들답니다.
서페이서를 뿌린 부품위에 빨간색건담마커로 모서리부분을 칠합니다.모서리 부분이 잘까지지않기 위해....혹은
뿌릴 스프레이칼라가 주황색인데...주황색보다 짙은 빨간색을 이용하여 모서리를 칠하면...약간의 명암도색의 느낌이 들더군요.절대 마커로 굻게 칠하지 마세요
마커가 충분히 마른 뒤에 스프레이로 도색합니다.
주의하실점은 절대 조급해하시면 안됩니다.스프레이는 분무량이 에어브로쉬보다는 훨씬 많습니다.
가까이에서 뿌리시면 안되고 30센티 이상에서 뿌려주시고,뿌릴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쳐지나가듯이 뿌려야합니다
멈쳐서 뿌리시면 도료가 뭉칠 위험이 많답니다. 만약 뭉치게 되면 섣불리 만지지 마시고, 충분히 말린후 사포로 갈아내고 위의 방법으로 다시 뿌리시면 됩니다. 절대 조급하게 하지마세요.
저는 스프레이 도색이 끝나고 하루 정도 서늘한 곳에서 말린후 마감제(반무광)를 뿌렸습니다.
위 사진은 스프레이사진입니다. 진밤 칼라스프레이를 찾을수가 없네요
위 스프레이는 철물점락카이구요,마감제 뿌린 이후에는 ...도색이 잘까지지않더군요.의외로 괜찮았답니다. 이 회사와 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답니다.
어깨연결부 개조입니다.
mg프리덤의 h-4,h-5 부품인데...평평하게 잘랐습니다.
가지고 계신 부품과 사진을 잘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드릴로 구멍을 내주었습니다.
저스티스의 어께 부위입니다.
접착제를 붙이고 도색해주었습니다.
근데 사진 확대(사진클릭)해서 보시면 구멍이 2개씩 나있는 걸 보실수 있을 겁니다.
이 2구멍은 무슨 구멍일까요?
안경쓰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무테안경 나사입니다.
숫나사와 암나사가 2쌍이 있습니다.
눈치빠른 분들은 바로 아실 듯...mg프리덤의 h-4,h-5를 무테나사와 함께 저스티스 어깨 부품에 끼우면 됩니다..나사가 없으시면 접착제나 퍼티로 붙이세요.
ㅣ/100 저스티스의 어깨에 프리덤의 h-4(h-5)를 무테나사로 연결한 것입니다. 무테나사 없으면 퍼티나 접착제를 사용하세요.
개조된 어깨 정면 모습입니다.
h-4(h-5)를 얇게 사포로 갈아내었습니다....얇게 하지않고 그냥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그냥두시면 완성후에 팔부분이 너무 밖으로 나와보입니다.
팔부분을 주의 깊게 보세요.
굉장히 가늘죠!옆에를 신나게 갈았습니다
팔꿈치부분도 잘라내었습니다.
MG프리덤의 뼈대를 자른것이니...가지고 계신킷과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팔부분의 내부사진입니다.
개조때 찍은 사진이 유실되어...부득이 제가 가지고 있는 1/100의 저스티스를 분해하였습니다.
사진확대요망-내부에 빨간색으로 칠한 곳을 파내어주세요.
#주의#폴리캡 삽입부분은 파내지 마세요.
#주의#폴리캡 삽입부분은 파내지 마세요
제가 모르고 그 부분을 색칠하고 사진을 찍었네요
팔부분입니다.
폴리캡이 연결되는 부분을 제외하곤 깨끗이 텅텅비게 파주시면 됩니다.그리고 본드나 퍼티로 붙여주세요.
폴리캡이 보이시죠.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긴 하지만...그러면 옆쪽으로 방패를 붙이실수 없답니다.폴리캡을 칼로 어느정도 파주고 자석을 접착제나 퍼티로 붙입니다(자석을사포로 갈아서 조금 얇게 해주시고 도색이 끝난후 자석을 붙여주세요.)
팔부분의 내부를 깨끗이 파주었고 ,팔의 프레임을 얇게 만들었기에 빼고 끼울수도 있습니다.
빼고 끼울수 있기에 도색도 가능하고 내부의 자석삽입도 가능합니다
팔을 도색한후 다시 끼워 보았습니다.
방패와 자석이 보이실겁니다.먼저 방패안의 폴리캡을 빼고 자석을 2(3개인지 기억이 좀..)개 삽입합니다.그리고 팔의 도색이 까지지않도록 스카치테입을 위에 붙여줍니다.
자석은 .....음....안경점에서 자석 케이스를 구입하시든지 얻든지 하세요...혹시 안경끼시는 가족분이 있으시면 혹시 있을수도..케이스1개에 자석 2개 들었습니다.
팔에 자석을 끼우실때 중요한 유의점!!!자석의 원리는 같은 극끼리는 밀쳐내고 다른 극끼리 붙습니다.자석이 삽입된 방패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극을 알고 팔에 자석을 붙이세요.
팔옆쪽에 자석을 붙일때도 방패를 이용하시고 ...자석을 붙일 위치에 방패를 대고 팔안으로 접착제를 흘려 넣어 자석을 고정시키세요.접착제가 마른후 방패를 때시면 자석삽입은 완성입니다.내부프레임이 가늘기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드디어 저스티스 본체완성입니다.
별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역시 개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입니다.
위 개조법은 지금 개조하고 있는 소드임펄스에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리플 달아주세요,답글은 늦게 일을 마치는 관계로 11시 이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백팩은 시간 나는데로 올릴께요,즐감하세요.
mg화 저스티스는 생각보다 간단한 개조작이었습니다.
다만 구상하는 기간이 길고,에어브로쉬가 없어 도색이 힘들었을뿐...mg저스티스를 기다리시는 분이 많지만,아스란 자라의 mg킷이 없어 반다이는 우리를 실망시켰습니다.
나름대로 나오기 힘든 킷이기에...그래서 의미가 있기에 작례도 없이 무모하게 덤벼들었습니다.
3달...말이 3달이지 퇴근 후 집에 오면 11시...그후 2,3시간 작업,쉬는 날에는 5살 난 아들놈이 있어 감히 킷을 꺼내기조차 힘들었습니다.
어렵게 완성한 킷이라 애착도 많이 가네요.
개조기 올려주시길 원하는 분들이 계셔서 졸작이지만 올려봅니다.
너무 만들기 쉬워서 웃으시는 건 아닌지 걱정이 좀 되네요.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mg프리덤과 1/100 저스티스의 메뉴얼을 지참하세요.
mg프리덤의 하체 모습입니다.
i-2와 i-24 를 제거 시키고 i-30과 i-29 를 합체시킨 다리모습입니다
mg프리덤의 양 스커트와 양쪽 레일건을 뺀 사진입니다
근접사진 입니다
1/100 의 저스티스 부품입니다.
b-26 과 b-28 그리고 b-25 와 b-27이 1쌍입니다.
b-26번의 사진입니다.
핀셋쪽의 기둥에 작은 3개의 돌기가 보이실겁니다.
그러나 사진상으로만 그렇고 실질적으로 4개 입니다.
이 4개의 작은 돌기를 칼이나 손똡깍기로 깨끗이 제거합니다.
반대쪽 b-28도 작은 돌기들을 제거합니다.
반대쪽 다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작은 돌기들을 제거하는 모습.
주의-----기둥을 자르시면 절대 안됩니다
핀셋으로 구멍을 크게 해줍니다.
위 사진의 저스티스 다리(돌기를 잘라낸 기둥이 들어갈 만큼)가 조금 빡빡하게 들어갈수 있도록...너무 구멍이 크면 완성후 백팩을 장착할때 헐렁해서 뒤로 자빠짐.....너무 뻑뻑하면 도색하려고 뺄때 기둥이 부러질수 있습니다.
반대쪽 구멍에도 적당히 넓혀줍니다.
프리덤의 b-4(뒤쪽 스커트)를 알맞은 크기로 밑부분을 자릅니다.
애니상으로 저스티스 뒤쪽 스커트는 ,프리덤보다 짧더군요
지금 이사진은 MG프리덤의 하체에 저스티스의 스커트와 저스티스의 빔샤벨 무기함을 끼운 모습입니다.
한쪽 다리를 끼울때 저스티스의 발부분과 폴리캡 그리고 a-23번을 같이 끼우셔야 합니다.
반대쪽도 구멍을 크게 합니다.
핀셋을 구멍에 빡빡하게 끼워서 갈아내듯이 돌립니다.
구멍을 맞춰보면서 적당하게 크게 하세요.
저스티스의 돌기를 제거하고 끼우시면 희얀하게 딱 맞아떨어집니다.....도색시에는 따로 분리후 도색하고, 다시 붙일때 접착제를 붙이셔야 합니다.
통채로 도색하실분들은 접착제나 퍼티를 이용해 붙이시고 도색하세요
완성모습...이것으로 mg저스티스의 다리는 완성입니다
지금부터는 가슴개조 들어갑니다.
mg프리덤 e-14번 입니다.
양쪽 가슴의 총구를 자르고 퍼티를 바릅니다.
너무 굳기전에 사포로 갈아주세요.
e-14번을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근데 중앙에 구멍이 나 있죠.
조금 더 가까이서 찍었습니다.
도색 완성후 그 구멍에 저스티스 부품 d-6을 끼워 붙입니다.
절대 이상태에서 끼우시면 안되고 도색이 끝나면 붙이세요
일단 도색으로 잠깐 들어가도록 합니다.
도색할 부품들을 물에 헹구어 퐁퐁(세제)에 깨끗이 씻습니다.
부품에는 이형제가 묻어있기에 그걸 씻어야 도색이 잘 먹힌답니다
세척한 부품들을 잘 말려 물기를 없샙니다.
그리고 회색 서페이서를 뿌려야 합니다
서페이서를 뿌려야하는 이유는 밑색을 같게 하기위해...만약 빨간색의 스프레이를 뿌릴 경우 밑색(프라의 원래색)이 틀리면 같은 색감을 느끼기가 힘들답니다.
서페이서를 뿌린 부품위에 빨간색건담마커로 모서리부분을 칠합니다.모서리 부분이 잘까지지않기 위해....혹은
뿌릴 스프레이칼라가 주황색인데...주황색보다 짙은 빨간색을 이용하여 모서리를 칠하면...약간의 명암도색의 느낌이 들더군요.절대 마커로 굻게 칠하지 마세요
마커가 충분히 마른 뒤에 스프레이로 도색합니다.
주의하실점은 절대 조급해하시면 안됩니다.스프레이는 분무량이 에어브로쉬보다는 훨씬 많습니다.
가까이에서 뿌리시면 안되고 30센티 이상에서 뿌려주시고,뿌릴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쳐지나가듯이 뿌려야합니다
멈쳐서 뿌리시면 도료가 뭉칠 위험이 많답니다. 만약 뭉치게 되면 섣불리 만지지 마시고, 충분히 말린후 사포로 갈아내고 위의 방법으로 다시 뿌리시면 됩니다. 절대 조급하게 하지마세요.
저는 스프레이 도색이 끝나고 하루 정도 서늘한 곳에서 말린후 마감제(반무광)를 뿌렸습니다.
위 사진은 스프레이사진입니다. 진밤 칼라스프레이를 찾을수가 없네요
위 스프레이는 철물점락카이구요,마감제 뿌린 이후에는 ...도색이 잘까지지않더군요.의외로 괜찮았답니다. 이 회사와 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답니다.
어깨연결부 개조입니다.
mg프리덤의 h-4,h-5 부품인데...평평하게 잘랐습니다.
가지고 계신 부품과 사진을 잘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드릴로 구멍을 내주었습니다.
저스티스의 어께 부위입니다.
접착제를 붙이고 도색해주었습니다.
근데 사진 확대(사진클릭)해서 보시면 구멍이 2개씩 나있는 걸 보실수 있을 겁니다.
이 2구멍은 무슨 구멍일까요?
안경쓰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무테안경 나사입니다.
숫나사와 암나사가 2쌍이 있습니다.
눈치빠른 분들은 바로 아실 듯...mg프리덤의 h-4,h-5를 무테나사와 함께 저스티스 어깨 부품에 끼우면 됩니다..나사가 없으시면 접착제나 퍼티로 붙이세요.
ㅣ/100 저스티스의 어깨에 프리덤의 h-4(h-5)를 무테나사로 연결한 것입니다. 무테나사 없으면 퍼티나 접착제를 사용하세요.
개조된 어깨 정면 모습입니다.
h-4(h-5)를 얇게 사포로 갈아내었습니다....얇게 하지않고 그냥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그냥두시면 완성후에 팔부분이 너무 밖으로 나와보입니다.
팔부분을 주의 깊게 보세요.
굉장히 가늘죠!옆에를 신나게 갈았습니다
팔꿈치부분도 잘라내었습니다.
MG프리덤의 뼈대를 자른것이니...가지고 계신킷과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팔부분의 내부사진입니다.
개조때 찍은 사진이 유실되어...부득이 제가 가지고 있는 1/100의 저스티스를 분해하였습니다.
사진확대요망-내부에 빨간색으로 칠한 곳을 파내어주세요.
#주의#폴리캡 삽입부분은 파내지 마세요.
#주의#폴리캡 삽입부분은 파내지 마세요
제가 모르고 그 부분을 색칠하고 사진을 찍었네요
팔부분입니다.
폴리캡이 연결되는 부분을 제외하곤 깨끗이 텅텅비게 파주시면 됩니다.그리고 본드나 퍼티로 붙여주세요.
폴리캡이 보이시죠.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긴 하지만...그러면 옆쪽으로 방패를 붙이실수 없답니다.폴리캡을 칼로 어느정도 파주고 자석을 접착제나 퍼티로 붙입니다(자석을사포로 갈아서 조금 얇게 해주시고 도색이 끝난후 자석을 붙여주세요.)
팔부분의 내부를 깨끗이 파주었고 ,팔의 프레임을 얇게 만들었기에 빼고 끼울수도 있습니다.
빼고 끼울수 있기에 도색도 가능하고 내부의 자석삽입도 가능합니다
팔을 도색한후 다시 끼워 보았습니다.
방패와 자석이 보이실겁니다.먼저 방패안의 폴리캡을 빼고 자석을 2(3개인지 기억이 좀..)개 삽입합니다.그리고 팔의 도색이 까지지않도록 스카치테입을 위에 붙여줍니다.
자석은 .....음....안경점에서 자석 케이스를 구입하시든지 얻든지 하세요...혹시 안경끼시는 가족분이 있으시면 혹시 있을수도..케이스1개에 자석 2개 들었습니다.
팔에 자석을 끼우실때 중요한 유의점!!!자석의 원리는 같은 극끼리는 밀쳐내고 다른 극끼리 붙습니다.자석이 삽입된 방패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극을 알고 팔에 자석을 붙이세요.
팔옆쪽에 자석을 붙일때도 방패를 이용하시고 ...자석을 붙일 위치에 방패를 대고 팔안으로 접착제를 흘려 넣어 자석을 고정시키세요.접착제가 마른후 방패를 때시면 자석삽입은 완성입니다.내부프레임이 가늘기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드디어 저스티스 본체완성입니다.
별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역시 개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입니다.
위 개조법은 지금 개조하고 있는 소드임펄스에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리플 달아주세요,답글은 늦게 일을 마치는 관계로 11시 이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백팩은 시간 나는데로 올릴께요,즐감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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