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애갤에서만 2분이 이 물건을 한글화해서 올리셨죠(...).
오레이모의 경우 워낙 작품 퀄리티가 우월하여 애니 방영 초기부터 "이런 건방진것. 내 너를 개조해주리라" 마음먹고 2편쯤 방영했을때 준비 작업을 거쳐 "대충 이런거 하고 있습니다!" 라고 블로그에 공개 했었습니다.
그리고
(...)
애갤에 처음 올라왔던 내여귀 한글 오프닝도 지금 확인해보면 유투브계정쪽것은 소니뮤직 저작권 행사로 드랍되었더군요(...)
덧붙여 제 계정은 코나미가 유비트 플러스 신곡의 "미리듣기"를 녹화해서 올렸더니 저작권 행사해서 3진 아웃당해 냉동되었습니다(...)
이렇게까지 되다보니 다시 작업해보고 싶은 마음은 안들어서 곱게 접어서 봉인하였습니다.
만, 사실 내여귀에 들어간 노력이 적진 않아서 작업에 대한 썰을 좀 풀어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호로땅님이 올리신 내여귀 한글화 제작과정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경에서 별짓을 다하는게 내여귀 오프닝의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자막 지운다는걸 깜빡;;;)
우하단과 좌상단에서 각기 다른 오브젝트들이 대각선으로 나타납니다. 겹치면서 말이죠(...)
게다가 끝나고 나서 다른 캐릭터로 이동할 때도 뭔가가 꼭 걸치고 있어서 가리겠다고 마음먹지 않는 이상은 "아예 다시 만들어줘야겠구나..." 하는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배경부분을 싸그리 재 애니메이션화.
프리미어 타임라인상에서 보면 대충 이런 모양입니다.
이 작업에 투입된 파일은
키리노 혼자서 34개 더군요. 역시 천하의 개(자주검열)
원래 캐릭터 이름의 경우 각 글자는 고정된 상태로 회전하는 물건인데...이걸 프리미어상에서만 구현하려니까 답이 안나오더군요. 결국 이름부분은 고정시킨 상태로 회전.
이름 중앙에 있는 별은 이름과 별도로 등장하였다 사라지는 물건이라 별도 따로 독립.
모든 작업물을 올린 결과물.
사실 패턴 분석이 끝나고 리소스 제작이 완료되었다면 만드는것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각기 어떻게 동작하는지와 그 리소스를 맞춰서 만들어 주는 과정이 실로 QB스럽더군요.
무엇보다 배신때렸던건 배경에서 깜빡깜빡 거리는 이모티콘의 패턴이 일정하지가 않아서(이건 소스 문제일지도?) 패턴화 시켜놓고 적용했다가 안맞아서 결국 재 작업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 =_=)y-~ 후
뱀다리. 가장 최근에 작업한것.
애니메이션 관련이 아니라 게임(미소녀(...))영상이라 애갤엔 올릴수가 없어서 이렇게 꼽사리로.
아무래도 애니관련은 아니고, 영상 중간에 대중의 면전에서 재생하기엔 문란한(...) 이미지도 있고 하여 풀버전 말고 로고 부분만 커트했습니다.
근래 보기 드문 노가다성 물건이었다죠.
(실은 이 글 쓴 이유의 7할은 이 영상때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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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샷 2장 첨부
- 제목 왜곡 금지
오레이모의 경우 워낙 작품 퀄리티가 우월하여 애니 방영 초기부터 "이런 건방진것. 내 너를 개조해주리라" 마음먹고 2편쯤 방영했을때 준비 작업을 거쳐 "대충 이런거 하고 있습니다!" 라고 블로그에 공개 했었습니다.
그리고
(...)
애갤에 처음 올라왔던 내여귀 한글 오프닝도 지금 확인해보면 유투브계정쪽것은 소니뮤직 저작권 행사로 드랍되었더군요(...)
덧붙여 제 계정은 코나미가 유비트 플러스 신곡의 "미리듣기"를 녹화해서 올렸더니 저작권 행사해서 3진 아웃당해 냉동되었습니다(...)
이렇게까지 되다보니 다시 작업해보고 싶은 마음은 안들어서 곱게 접어서 봉인하였습니다.
만, 사실 내여귀에 들어간 노력이 적진 않아서 작업에 대한 썰을 좀 풀어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호로땅님이 올리신 내여귀 한글화 제작과정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경에서 별짓을 다하는게 내여귀 오프닝의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자막 지운다는걸 깜빡;;;)
우하단과 좌상단에서 각기 다른 오브젝트들이 대각선으로 나타납니다. 겹치면서 말이죠(...)
게다가 끝나고 나서 다른 캐릭터로 이동할 때도 뭔가가 꼭 걸치고 있어서 가리겠다고 마음먹지 않는 이상은 "아예 다시 만들어줘야겠구나..." 하는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배경부분을 싸그리 재 애니메이션화.
프리미어 타임라인상에서 보면 대충 이런 모양입니다.
이 작업에 투입된 파일은
키리노 혼자서 34개 더군요. 역시 천하의 개(자주검열)
원래 캐릭터 이름의 경우 각 글자는 고정된 상태로 회전하는 물건인데...이걸 프리미어상에서만 구현하려니까 답이 안나오더군요. 결국 이름부분은 고정시킨 상태로 회전.
이름 중앙에 있는 별은 이름과 별도로 등장하였다 사라지는 물건이라 별도 따로 독립.
모든 작업물을 올린 결과물.
사실 패턴 분석이 끝나고 리소스 제작이 완료되었다면 만드는것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각기 어떻게 동작하는지와 그 리소스를 맞춰서 만들어 주는 과정이 실로 QB스럽더군요.
무엇보다 배신때렸던건 배경에서 깜빡깜빡 거리는 이모티콘의 패턴이 일정하지가 않아서(이건 소스 문제일지도?) 패턴화 시켜놓고 적용했다가 안맞아서 결국 재 작업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 =_=)y-~ 후
뱀다리. 가장 최근에 작업한것.
애니메이션 관련이 아니라 게임(미소녀(...))영상이라 애갤엔 올릴수가 없어서 이렇게 꼽사리로.
아무래도 애니관련은 아니고, 영상 중간에 대중의 면전에서 재생하기엔 문란한(...) 이미지도 있고 하여 풀버전 말고 로고 부분만 커트했습니다.
근래 보기 드문 노가다성 물건이었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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