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올렸던 조합입수법 중에서 미란트의 문제를 풀다가 아예 전부 정리해서 여기 적습니다.
주의: 답을 흰 글씨로 표기할 것입니다.
답이 궁금하신분은 드래그를 이용해서 긁어주시면 보입니다.
스토리와 관계된 이벤트도 아니니 네타에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ミラント(미란트)에 대해.
ゴロネ ール王 国(고로넬 왕국)의 대현자 미란트는 현자의 묘(왕궁이 정면에 있다고 가정했을때 오른쪽 길)가 있는 장소에 유령으로 등장합니다.
그곳에서 마법「スピリト ーク」(스피리 토크)를 사용해 미란트의 유령과 이야기하여 (종종) 마법을 전달 받습니다.
마을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답해서 정답을 맞히면 보수를 받고, 또 다시 새 마을에 미란트가 출현하는 식의 흐름입니다.
귀중한 마법을 입수하고, 최종적으로는 [大魔導士](대마도사)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들러야 미란트가 등장합니다.
* 이하는 평어체로 적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또한, 답은 히라가나, 가타가나 어느쪽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1.ババナシア王 国(바바나시아 왕국)
출현장소
・ 우유가 흐르는 샘 주위에.
문제
3番目に小さな者を 当てる問題
- 세 번째로 작은 자를 맞춰라.(ex: 100, 90, 80, 70이라면 답이 90이죠.)
내용
・登場キャラは、タマロ ・ライオン王 ・東の 竜 ・西の 竜。
この中から3番目に小さい者の名前を平 仮名で記入することになる。
- 등장 캐릭터는 타마로, 라이온 왕, 동의 용, 서의 용.
이중에 세 번째로 작은 자의 이름을 히라가나로 기입하면 된다.
힌트
・かばんメニュ ー → マジックマスタ ー → 第6章 伝 説の物語 → 第1話 ライオンの王 様の 内容を 読むと大 体解る。
実物のマジックマスタ ーを持っているならP266に記載されている。
- 가방메뉴(△버튼) > 매직마스터 > 제 6장 [전설의 이야기] > 제 1화 [라이온 왕]의 내용을 읽으면 풀이된다.
- 실물의 매직마스터(한정판에 동봉된 두꺼운 책!)를 갖고 있다면, 266페이지에 기재된 이야기이다.
・ 竜2 体は、タマロとライオン王より大きい。
- 두 용의 몸은 타마로와 라이온 왕보다 크다.
***** 답: にしのりゅう(ゅ는 작은 글자)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보수
・魔法「解毒」を貰える。
- 마법 [해독]을 얻는다.
2. 港町ビッキ ーニ(항구 마을 비키니)
출현장소
・마을 중간쯤의 다리의 위에 미란트가 서 있다.
문제
アストラム語で解 読する問題
- 아스트람어로 해석하는 문제
내용
・アストラム語の記載場所は、ゲ ーム 内では、かばんメニュ ー→マジックマスタ ーを開き右下の「アストラム語」という項目から見れます。
実物のマジックマスタ ーを持ってるなら、本の最後の方に表が記載されてます。
- 아스트람어가 기재된 장소는, 게임내에선 가방메뉴(△버튼) > 매직마스터를 열어 우측 아래의 [아스트람어]라는 항목을 본다.
- 실물의 매직마스터(한정판에 동봉된 두꺼운 책!)를 갖고 있다면, 책의 맨 뒷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다.
힌트
・かばんメニュ ー→マジックマスタ ー→第1章 魔法指南を開き、右スティックでズ ームさせ、L1ボタンでP13ペ ージを開く。
マジックマスタ ーの本を持ってるなら、同じくP13で見てもいい。
- 가방메뉴(△버튼) > 매직마스터 > 제 1장 [마법의 길]을 열어, L1버튼으로 13페이지를 오른쪽 스틱을 이용한 줌기능으로 살펴본다.
- 실물의 매직마스터(한정판에 동봉된 두꺼운 책!)를 갖고 있다면, 같은 13페이지를 보면 된다.
・本を呼んでる魔法使いのロ ーブの膝あたりに文字が書いてあるので、メモして 覚えておき、アストラム語の表を見て解 読しましょう。
- 책을 읽고 있는 마법사의 로브의 무릎 부근에 있는 문자를 읽는 것으로서, 메모한 뒤에 뒷편의 아스트람어 표를 이용해 해석하면 된다.
(주: 머리와 손 사이에 4글자가 보이나 이것은 그야말로 낚시일 뿐이다.)
***** 답: さいこうきゅう (ゅ는 작은 글자)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보수
・魔法「エスケ ープ」を貰える。
- 마법 [에스케이프]를 얻는다.
3. ド ートン森(도톤 숲)
출현장소
・오칸(オカン: 거대한 속눈썹의 거대한 요정들의 어머니)에게 가는 다리를 건너면 화면이 넘어간 후 다리 너머에 서 있다.
문제
合成素材についての問題
- 합성소재에 관한 문제
내용
・ハンバ ーガ ーで新鮮な「アレ」の答えを記入する問題。
- 햄버거에서 신선한 [그것]을 대답하는 문제.
힌트
・普通のハンバ ーガ ーの材料を想像する。
- 보통의 햄버거 재료를 상상하라.
・考えられるとしたら、パンか具のことだろう。ヒントはショップ-アイテムに記載されてる合成素材です。
名前を見ると新鮮そうな合成素材名です。
- 생각해 본다면, 빵이 떠오를 것이다. 힌트는 샵 아이템에 기재된 합성소재이다.
- 이름을 본다면 신선해 보이는 합성소재 이름이다.
***** 답: パリパリレタス (パ = ハ + ˚모양) 또는
ぱりぱりれたす (ぱ = は + ˚모양)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보수
・「新しい合成レシピ」を貰える。
- [새로운 합성 레시피]를 얻는다.
4. ボ ーグ帝 国(보그 제국)
출현장소
・입구에서 북으로 전진해, 잡화를 파는 올빼미 아주머니 가게 앞에 서 있다.
문제
イマ ージェンの 数を 当てる問題
- 이마젠의 숫자를 맞추는 문제
내용
・古の魔法大 戦の 図を見て、キカイ系のイマ ージェンが何 体いるかを 当てる問題。
- 옛 마법대전의 그림을 보고서 기계류의 이마젠이 몇 마리인가를 맞추는 문제. (숫자로 답하는 문제.)
힌트
・古の魔法大 戦の 図は、ゲ ーム 内のマジックマスタ ーならP212~213に記載。
本のマジックマスタ ーならP216~P217に記載されています。
- 옛 마법대전의 그림은, 게임내의 매직 마스터라면 212~213페이지에 기재돼있다.
- 실물의 매직마스터(한정판에 동봉된 두꺼운 책!)를 갖고 있다면, 216~217페이지에 기재돼 있다.
・キカイ系のイマ ージェンが、どんなイラストなのか確かめたいならゲ ーム 内のマジックマスタ ーならP202~P207に記載。本ならP206~P212。
- 기계의 이마젠이 어떤 녀석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게임내의 매직마스터라면 202~207페이지, 실물이라면 206~212페이지에 (이마젠 도감)기재돼 있다.
(마법대전의 그림에 나타난 기계류 이마젠의 숫자를 세는것이다. 이마젠 도감의 기계류는 총 28종류(각 진화를 포함)인데, 이것을 입력해봐도 소용없습니다. 세기 귀찮으시면 그냥 숫자를 0부터 쭉 입력해 보세요.)
***** 답: 5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보수
・魔法「迷宮の目」を貰える。
- 마법[미궁의 눈]을 얻는다.
(마을, 던전에서 보물 상자의 위치를 알려줌. 필드로 나가면 효과가 사라짐.)
5. サムラの町(사무라의 마을)
출현장소
・북동쪽에 있는 장로의 집에 있다.
문제
花の名前を 当てる問題
- 꽃의 이름을 맞추는 문제
내용
・オレの目の前に 咲いてる花の名前を 当てる問題を出題される。
- 내(미란트) 눈앞에 피어있는 꽃의 이름을 맞추는 문제.
힌트
・ゲ ーム 内、及び本のマジックマスタ ーのP139に記載されてます。イラストとよく似ている花が…
- 게임내에서도, 실물 책에서도 매직마스터 139페이지에 기재돼 있다. 일러스트와 닮은 꽃이...
(일단 꽃을 잘 보시고, 매직마스터 139페이지를 참조해 닮은 꽃을 찾아보세요.)
***** 답: アイスフラワ ー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보수
・魔法「豪雨」を貰える。
- 마법 [호우]를 얻는다.
6. レカの町(레카의 마을)
출현장소
・ツバクロ商 会の中にミラントがいる。
- 츠바쿠로 상회(퀘스트 받는 곳)안에 미란트가 있다.
문제
アストラム語についての問題
- 아스타람어에 대한 문제
내용
・マジックマスタ ーの「いろいろな地方」には、いくつかのアストラム語が書かれている。
その中に、ひとりぼっちの文字がある。それは、どこ?
答えは地名で答える。
- 매직마스터의 [이런저런지방]에는 몇 개의 아스트람어가 씌여져 있다.
- 그중에서, 외톨이 문자가 있다. 그건 어디?
- 답은 지명으로 답하자.
힌트
・かばんメニュ ー → マジックマスタ ー → 「第7章 いろいろな地方」のペ ージを見ます。
- 가방메뉴 > 매직마스터> 제 7장 [이런저런지방]의 페이지를 본다.
・6つの大陸がかかれているが、モ ーヤ大陸は使用しません。
- 6개의 대륙이 나와있고, 모야 대륙은 제외.(실물 책에선 나오지도 않음.)
・各地名の名前部分を見ると、各1文字でアストラム語が記載されている。
これらをアストラム言語の 対 応表で解 読すると、 数字の記 号であることが解る。
それで各地名を見ていくと、一つだけしか使用されていないアストラム語があります。
- 각지명의 이름부분을 보면, (이름 앞에) 아스트람어로 1글자씩 기재돼 있다.
- 이것을 아스트람어의 대응표로 해석해보면, 숫자의 기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그래서 각 지명을 보면, 딱 한 번만 쓰인 아스트람어가 있다.
・ミド大陸があやしい。
- 미드 대륙이 수상하다.
주의
・ゲ ーム 内に 収 録されているマジックマスタ ーのみ、この問題が解けます。
実物のマジックマスタ ーでは何故か 対 応しておらず、答えを 当てるのは無理。
本でアストラム言語の 対 応表だけ見て、ゲ ーム 内の 画面を見て行けばスム ーズです。
- 게임내에 수록된 매직마스터에서만, 이 문제가 풀린다.
- 실물의 매직마스터에서는 어째서인지 대응되지 않고, 답을 맞추는것이 무리.(직접 보니 지명과 위치가 실물 책과 게임 내의 매직마스터에서 각각 다름.)
- 실물 책에 있는 아스트람어 대응표를 이용해 게임내의 화면을 봐가며 진행하면 자연스러울(편리할) 것이다.
***** 답: デカロックさん(ッ는 작은 글자, デ = テ+"모양) 또는
でかろっくさん(っ는 작은 글자, で = て+"모양)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보수
・魔法「かくれみの霧」を貰える。
- 마법 [숨는 연기]를 얻는다.
주: 이하는 저도 진행 못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답은 아직 저도 모릅니다.
(공략 사이트에도 없습니다.) 예상 답을 적었으니 양해해 주세요.
7. ゴロネ ール王 国(고로넬 왕국)
출현장소
・灰が降りまくる三 国のイベントを攻略した後に、ゴロネ ール王 国にある賢者のお墓のところに行くとミラントがいる。
재(재앙)이 내린 3국의 이벤트 공략후에, 고로넬왕국에 있는 현자의 묘 부근에 가면 미란트가 있다.
문제
アストラム語とル ーンについての問題
- 아스트람어와 룬에 관한 문제
내용
・石版に刻まれた 内容を解 読し、魔法名を答えるナゾ。
- 석판에 새겨져 있는 내용을 해석해, 마법 이름을 답하는 문제.
힌트
・ミラントの背中側にある石碑のアストラム語を解 読してみましょう。
- 미란트의 뒷편에 있는 비석의 아스트람어를 해석해 보자.
・1というのは、マジックマスタ ーのP20にあるル ーンのこと。
2というのは、マジックマスタ ーのP21にあるル ーンのこと。
黒きル ーンとは 黒線(一 画目)のこと。
- 첫째는, 매직마스터의 20페이지에 있는 룬에 관한것.
- 둘째는, 매직마스터의 21페이지에 있는 룬에 관한것.
- 검은 룬은 검은 선에 관한것.
・1と2の 黒線の 図形を組み合わせれば、オリバ ーがすでに 覚えている何らかの魔法の形になります。
- 1과 2의 검은선의 도형을 맞춰보면, 올리버가 이미 기억하고 있는 어떤 마법(주문)의 형태가 된다.
・そのまま組み合わせるのではなく、少し角度が 変わり組み合わさってます。
- (보이는) 그대로 맞춰보지말고, 약간 각도를 바꿔 맞춰본다.
(이미 알고 있는 마법...이 한 둘이 아니겠죠. 그래도 맞춰보는게 귀찮으시면 일일이 기입해 보시는 것도... ^^;)
***** 예상 답: しょうかん (ょ는 작은 글자)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보수
・魔法「テンペスト」を貰える。
- 마법 [템페스트]를 얻는다.
8. 幻の大地モ ーヤ(記憶の祭壇)(환상의 대지 모야(기억의 제단))
출현장소
・スト ーリ ーを攻略した後に、記憶の祭壇へ行くと大人化したミラントがいる。
- 스토리를 공략한 후, 기억의 제단에 가면 거대화된 미란트가 있다.
문제
奴らの衣についての問題
- 그놈의 복장에 관한 문제
내용
・12の魔 獣を司る、 悪しき者どもが纏っていたという衣を見つけるナゾ。
マジックマスタ ーのどこかに、奴らの「衣」が記されている。
その衣名を 当てる問題。
- 12의 마수를 맡은, 악인들이 감고있었던 복장을 발견하는 문제.
- 매직마스터의 어딘가에 그녀석의 복장이 써있다.
- 그 복장의 이름을 맞추는 문제
힌트
・12人の 悪しき者とは、レイナスの周 囲にいた奴らのこと。
- 12인의 악인들은, 레이나스의 주변에 있던 녀석들.
・衣と言うぐらいだから、服 ・ロ ーブ系の 装備だろう。
ゲ ーム 内のマジックマスタ ーならP115~P118に記載されている。
本のマジックマスタ ーなら、P100~P103に記載されている。
- 복장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니, 옷, 로브계의 장비일 것이다.
- 게임내의 매직마스터라면 115~118페이지에 기재돼 있다.
- 실물 책이라면, 100~103페이지에 기재돼 있다.
・かばんメニュ ー → おしえてスト ーン → イマ ージェン 図鑑 → 生息地 → 白の宮殿→『シャザ ール』の服 装とマジックマスタ ーに描かれた服 装と同じやつを見つける。
- 가방메뉴(△버튼) > 알려줘요 스톤(돌 석판 아저씨.) > 이마젠 도감 > 생식지 > 백의 궁전 >[샤잘]의 복장과 매직마스터에 그려진 복장과도 같은걸 찾는다.
***** 예상 답: 알게되면 기입하겠습니다.
(스토리진행을 꼭 해야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실물 책 도감에 없네요.))
보수
・魔法「バルゼノン」を貰える。
- 마법 [바르제논]을 얻는다.
・トロフィ ー「大魔導士」を獲得。
- 트로피 [대마도사]를 획득.
사실, 제가 일일이 위키 사이트 가보기 답답해서 적은, 사심 가득한 번역입니다. 가능하면 직역위주로 했습니다.
아래의 레시피 글도 그렇고, 문제가 된다면 쪽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삭제하겠습니다.
예상 답은 덧글로 맞았다, 틀렸다만 알려주세요. (틀렸으면 냉큼 지워야죠. ^^;)
또한, 남은 답을 알고 계신분은 부디 쪽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덧글로 적어버리시면... 직접 맞추려는 분들이 슬퍼하시겠지요. ^^
출처는 니노쿠니 일본 위키 사이트 입니다.
http://dswiipspwikips3.jp/ninokuni/mirant.html
지난번 글에 조용히 추천을 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