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레이블루를 요즘 재밌게 즐기고 있는 중수입니다.
CPEX때부터 카구라 하신다는분들은 많으신거같긴한데 아무도 캐릭터의 기본기,공략등을 안적으시고 콤보영상만 올려오더라고요.
심지어 게시판은 글올라오는게 적어서 횡하고 다 텔레그램 가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무 정보글이 안올라와서 아쉽네요.
콤보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느때 무엇을 내미는가...의 정의를 알려드리는것도 뉴비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거같아서 게시판 부활 및 카구라 홍보를 위해 함 써봤습니다
일단 제 주관적인 글이기에 이건 뭔 미친소리냐!!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주저없이 반박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기본기의 활용
5A: 저공대쉬 정도의 고도로 날라오는 적을 요격하며 압박시 이렛바를 방지하기 위한 기본기
대공을 카운터 냈을때 5C,6C로 이어갈수있으며 노말히트시에도 6B JB로 이행 가능합니다
(5A 카운터 6C로 이어가는 영상)
2A:상대를 굳히기위해 사용하며 6A 5B 이지를 의식시킬수있는 기본기
이후 6A를 선입력이 가능해서 B프너로 이행하기 쉽습니다.
6A:카구라의 유일한 지상 단독 중단기
이번작에서 필캔이 추가되어서 B프너로 콤보를 이행할수있고 정 힘들면 RC-6B등으로 이어갈수있습니다.
5B:카구라의 최속 하단기이자 주로 사용되는 기본기입니다.
이후 개틀링으로 2B,6B,5C등을 이용해 상대의 실수를 잡아먹거나 드라이브를 이용해 굳은 상대를 잡아먹을수있습니다.
2B:하단기입니다.
5B에 5A발악을 하는 상대나 5B후 이렛바를 넣는 상대에게 내밀면 자주 맞습니다.
6B(5BB):카구라의 점캔 대응기이며 중하단 이지를 넣을만한 구간중 하나입니다.
용연무 or 3C로 간단하면서 위협적인 이지선다가 되고 그냥 점캔 공중 배리어가드후
다시 압박해도 상대가 관망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자주 일어납니다.
애매한 중거리에서 내밀만한 기본기중 하나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5C:카구라의 긴리치를 이용한 기본기입니다.
상대의 저공대쉬,이렛바등을 잡는데 유효하며 리버설등을 가드했을때 노게이지로 제일 아프게 때려줄수있습니다.
막혀도 용박선,드라이브등을 이용하여 압박을 이어갈수있으며 히트시키면 상대에게 지옥을 구경시켜줄수있습니다.
2C:앉아서 대검을 툭 밀어내는 기본기입니다.
C기본기중에서 제일 빠르고 이것도 공가불이 붙어있어서 멀리서 착지하는 상대 견제나 발악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것도 5C와 마찬가지로 막혀도 용박선,드라이브등을 이용하여 압박을 이어갈수있습니다.
6C: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해서 카구라 앞에 벽을 깔아두는 기본기입니다.
가드 시키는것만으로도 용박선 캔슬을 이용해 큰 이득을 벌수있으며 히트시 벽앞으로 끌고가서 요리해먹을수있는 기술입니다.
주로 상대가 공대쉬나 기술을 깔고 들어올때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그치만 헛치면 사망.
3C:C기본기중 하단입니다.
6B후나 개막시에 사용되며 노말 히트시 B용인상이나 용섬검으로 이어갈수있으며 카운터시 6C로 이어갈수있습니다.
(ex:개막시 나인이 6C만 사용하면 3C로 카운터내서 6C후 저하늘의 별로 보낼수있습니다.)
필살기,드라이브의 활용처
용박선(4모아 6A or B):평범한 장풍입니다.
A판의 경우 바로 발사하며 빠르게 나아가고 B판의 경우 느리게 발동하여 느리게 나갑니다.
주로 히트시키는걸 목적으로 하기보단 상대를 점프시켜서 잡아먹는걸 유도하기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콤보를 2DB나 2DC로 마무리 시켰을때 사용합니다.
A판을 셋업으로 사용했을때 상대의 뒷구르기를 잡아낼수있고 B판을 셋업으로 사용했을때 상대의 무적없는 발악을 잡아낼수있습니다.
용인상(2모아8B or C):아주 좋은 대공기입니다.
B판의 경우 머리무적기가 머리 뒤까지 잡는 무시무시한 성능을 보이며 막혀도 딜캐를 당하지않으며 C판은 전신무적에 훌륭한 판정을 가졌습니다.
히트시 용연무를 추가타 넣는게 가능하며 B용인상은 노말히트시 6B등으로 건져서 콤보로 이어갑니다.
C판은 카운터 냈을때 딱 1타 추가타 넣는게 가능해서 용패 옥염진으로 이어가 마무리 짓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C판을 1타만 맞추고 레피드시 이쪽에서 벽으로 집어넣는게 가능합니다.
(C용인상 1타 레피드 콤보)
용연무(8모아 2C):카구라의 고속 공중 중단기입니다.
카구라의 JC의 판정이 너프당해 6B후 올라중단용이나 기상압박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막혀도 안전하니 팍팍 질러봅시다.
용파충(5DA):카구라의 슈퍼아머 기술이며 페이탈 대응기입니다.
드라이브도중 상대의 이렛바,발악을 잡아낼수있으며 막혀도 대캔을 이용해 불리를 줄일수있습니다.
또한 페이탈이 나면 대캔을 했어도 6C로 그대로 상대를 하늘의 별로 만들수있어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용극조(5DB):카구라의 커멘드 잡기입니다.
상대가 5B등의 기본기나 비룡첨격등을 가드하고서도 쫄아있으면 주저없이 잡으시면 됩니다.
필드 히트시 J2D3C등으로 이어가면 되고 벽앞에선 B용인상으로 콤보를 이어가면 됩니다.
쓸데없는 팁으로 1타에도 필캔이 붙어있습니다.(...)
도룡연참(5DC):판정이 높고 머리무적이 붙은 대공기입니다.
필드에서 빠르게 달려오는 적에게 가끔 사용되며 드라이브 압박중 이렛바를 넣은 상대를 다시 바닥으로 끌고올수있습니다.
콤보중에도 자리 교체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용아신(6DA):움직이는 도중에 몸무적이 붙어있어 발악 잡기용이나 용영신덕분에 정역 이지를 넣을때 사용됩니다.
페이탈이 대응되서 6B 6C가 이어지긴 합니다.
활용도는...페이탈 잘 못내봐서 모르겠군요.
용영신(6DB):뒤로 갈때 판정이 사라져서 위에 용아신과 함께 상대의 발악을 잡아내며 정역이지를 거는데 사용됩니다.
음...솔직히 정역용도말고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뭐라 드릴말이 없네요 ㄱ-
비룡첨격(6DC):카구라의 믿음직한 돌진기이자 탄 가드포인트 대응기입니다.
주로 장풍만 쏘는 상대를 정의구현하거나 막장이지를 걸때 사용됩니다.
대신 막혀도 이쪽이 살짝 괴롭고 읽히면 진 3C등 낮아지는 기본기등에 별이 되어버리니 조심히 사용합니다.
쇄룡격(2DA):카구라의 자세중 유일한 중단기이며 하단 무적 대응(보다는 점프 스테이터스기?)입니다.
히트시 용연무등을 사용하여 3C등으로 건지는게 되고 막혀도 JD4D로 가드가 됩니다.
상대가 2D자세에서 굳어있으면 정수리에 대검을 꽂아주시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상대가 잡기를 노려올때 정의구현하거나 가끔 ㅁㅊㄴ처럼 대공으로 사용합니다.(...)
용섬검(2DB):카구라의 드라이브 하단기이며 접근기입니다.
주로 5C,2C를 가드시키고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본기인데 C기본기를 가드하고 상대가 점프할려고 했으면 잡아먹고 용섬검이 막혀도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또는 2DA를 의식한 상대에게 시간차로 2DB를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와룡쌍파(2DC):무난한 견제기입니다.
딱히 뭘 내밀만한것도 없고 위험한게 싫다 하시면 이걸 생각없이 질러보시면 되겠습니다.
용패 옥염진(4 모아 1236C):발동이 2프레임?쯤이고 막혀도 안전해서 가끔 발악이나 리버설용도로 사용됩니다.
용황 참아구충(D자세중 28D):평범한 데미지용 디스토션입니다.
가끔 공중에서 자세를 잡아놨는데 상대가 지상에서 뻘짓을 할때 질러보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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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범위안에 있으면 점프할려는 상대를 묶어둘수있고 가드시 -9프레임에 넉백이 생겨서 딜캐하기도 힘들어서 심심할때마다 지르긴합니다 물론 헛치면 죽지만요 | 16.12.15 20: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