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출처는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xcomg9 여기고요 해방시카님 글포함 입니다.
그냥 모아둔거라 정리안하고 그냥 올려요
확장팩 워 오브 초선 다포함입니다
현재까지 확인된(실행가능한) 콘솔 명령어 입니다.
스팀라이브러리 - XCOM2 게임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일반 - 시작옵션 설정...
으로 들어가면 글자 입력하는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
-allowconsole
을 적으시면 콘솔 명령어를 활성하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출처 사이트에선 -log -autodebug 까지 적으라고 되어있는데 적으셔도 되고 안적으셔도 됩니다.
(다만 적으실 경우 게임 시작시 로그 및 디버그 창이 하나 뜨는데 게임 실행 중 잠시 윈도우화면으로 빠져나와 해당 창을 종료하면 게임도 종료됩니다.)
그리고,
-nostartupmovies
를 적어주시면 게임 시작시의 인트로무비를 스킵합니다.
콘솔 명령어는 게임 상에서
\ 버튼(W 작대기 그어진 버튼) 을 누르시면 화면 하단에 초록색 바가 생기는데 이 상태에서 해당 명령어를 적으시고 엔터 치시면 적용됩니다.
콘솔 명령어는 도전과제 획득과 무관합니다만 과한 치트는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니 적당히 사용하세요.
- Cheat Codes
# 은 원하는 숫자 적어주시면 됩니다.
PowerUp - 갓모드, 무한 체력, 무한 탄창, 무한 행동력
Takenodamage - 무한체력
Giveactionpoints # - 행동력 포인트
LevelUpBarracks 7 - 배럭에 있는 모든 병사들을 # 랭크 만큼 레벨업 (랭크 7=대령)
HealAllSoldiers - 우주선에 있을때 부상단한 모든 병사들 회복.(충격받음 은 회복안됨)
Togglefow - 맵 상의 안개 제거
RemoveFortressDoom 20 - 아바타 프로젝트 단계 제거
TTC - 선택한 병사를 마우스 커서 위치로 순간이동(행동력 소모 없음)
TATC - 분대원 모두 마우스 커서 위치로 순간이동
GiveFactionSoldiers 이걸 치면 리퍼 템플러 스커미셔를 하나씩 줍니다.
giveresource AbilityPoint 1000 해주면 어빌리티 포인트 1000 줍니다.
- Resources
additem supplies # - 보급품 # 만큼 획득
additem intel # - 정보 획득
additem alienalloy # - 합금 획득
additem eleriumdust # - 엘레리움 획득
additem eleriumcore # - 엘레리움 코어 획득
givescientist # - 과학자 1명 추가. 여기서의 #은 해당 과학자의 스킬레벨이입니다. 1~10 까지. (10 이 가장 높음)
giveengineer # - 기술자 1명 추가. 위와 마찬가지로 # 은 1~10 까지.
- Weapon Mods
무기장착물은 bsc, adv, sup 3단계가 있는데 기본, 고급, 최고급을 뜻합니다.
아래 코드는 최고급 단계의 아이템 획득 코드(그 이하 단계 아이템을 원하시면 sup 를 bsc 이나 adv 로 바꿔주세요.)
additem AimUpgrade_Sup 99 - 스코프 (조준 증가)
additem CritUpgrade_Sup 99 - 레이저 조준경 (치명타율 증가)
additem ClipSizeUpgrade_Sup 99 - 확장탄창 (탄창크기 증가)
additem ReloadUpgrade_Sup 99 - 자동 장전기 (장전시 행동력 소모 없음)
additem MissDamageUpgrade_Sup 99 - 개머리판 (사격시 탄이 빗나가도 일부 피해를 줌)
additem FreeKillUpgrade_Sup 99 - 리피터 (적 즉사시킬 확률 생김)
additem FreeFireUpgrade_Sup 99 - 헤어 트리거 (사격시 행동력 소모 안할 확률 생김)
- PCS Sims (개인 전투 시뮬레이션)
개인 전투 시뮬레이션은 Common, Rare, Epic 3단계가 있으며, 아래 코드는 Epic 으로 통일.
additem EpicPCSSpeed 99 - 속도
additem EpicPCSConditioning 99 - 체력
additem EpicPCSFocus 99 - 의지
additem EpicPCSPerception 99 - 조준
additem EpicPCSAgility 99 - 회피
- Armor
additem LightPlatedArmor # - 스파이더 슈트
additem MediumPlatedArmor # - 포식자 방어구 (판금 방어구 연구-Plated Armor research- 필요 )
additem HeavyPlatedArmor # - E.X.O. 슈트
additem LightPoweredArmor # - 레이스 슈트
additem MediumPoweredArmor # - 감시자 방어구 (Powered Armor research 강화 방어구? 연구 필요)
additem HeavyPoweredArmor # - W.A.R. 슈트
- Utility Items
additem Battlescanner #
additem Mindshield #
additem Mimicbeacon #
additem HazmatVest #
additem StasisVest #
- Experimental Ammo
additem TracerRounds #
additem IncendiaryRounds #
additem TalonRounds #
additem APRounds #
additem VenomRounds #
- Experimental Grenades
additem Firebomb #
- Corpses
additem CorpseSectoid 99
additem CorpseAdventTrooper #
additem CorpseAdventOfficer #
additem CorpseAdventStunLancer #
additem CorpseAdventShieldbearer #
additem Corpsegatekeeper #
additem CorpseFaceless #
additem CorpseViper #
additem CorpseBerserker #
additem CorpseArchon #
- Not Working (currently)
WhoseTurnIsItAnyway - Infinite moves.
Levelupsoldier
SetStrategyFacilitiesSuperSpree [on, off] ? build all facilities from the start, free, insta build
SetStrategyFacilitiesUnlockAll [on, off] ? allow player to build all facilities
SetStrategyFacilitiesFree [on, off] ? makes facility builds free
SetStrategyFacilitiesInstantBuild [on, off] ? instant facility build
not working 항목은 실행이 안되는 항목이라 따로 내용 설명은 없습니다``;
(참고로, additem 대신 giveresource 로 치트가 적용되기도 하는데 일부 항목들에 대해선 해당 품목을 갖고 있어야 giveresource 로 추가가 적용됩니다.)
giveresource abilitypoint #
조선전쟁의 ini를 뒤젹이다가 겨우 찾았습니다.
엑스컴2폴더\XCom2-WarOfTheChosen\XComGame\Config로 들어가셔서
DefaultGameData를 찾으시면 됩니다.
다른 ini수정과 동일합니다.
거기서 ap로 검색하는게 아니라 Ability로 검색하셔서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AbilityPoints[0]=0 ;Easy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AbilityPoints[1]=0 ;Normal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AbilityPoints[2]=0 ;Classic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AbilityPoints[3]=0 ;Impossible
이걸 찾아야 합니다.
시작할때 xcomap를 얼만큼 가지고 시작하는 지를 정해주는 겁니다.
지금 보이는대로 0으로 되는데 이 0부분을 얼만큼 수정하냐에 따라 정해집니다.
기존 세이브가 있는 상황에서 ini를 변경해봐야 적용되지 않구요,
새로 시작해야만 적용됩니다.
90개로 시작하는걸 시험해봤는데 성공했구, 900개까지 성공했습니다.
아마 1000단위까진 가능할거같은데 900개면,,,, 진행중 입수량과 합치면 1군정도 풀업하고 떡치기엔 충분할거같네요,
슈퍼솔저 찍어서 무쌍하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손대셔도 괜찮을듯하네요,
일단 캐릭 하나당 추가스킬이 3개정도 있다 치고 계산해보면(기존 직업스킬 외에 추가스킬은 하나당 20포인트 이상)
1인당 130에서 140정도 들어갑니다.
그러니 900포인트 정도면 대령기준 풀업 병사로 1군 6명 찍기엔 충분할거같네요(전 모드로 8명까지 늘려놔서 좀더 필요합니다만...)
엑스컴 2는 기가 차게도 게임 내의 대부분의 설정을 INI파일로 정리 해둬서 파일내 수치를 고치는 것 만으로도 쉽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INI파일을 고치기에 따라서 철인 난이도를 쉬움보다 더 쉽게 변경할수도, 철인 할아버지 급으로 어렵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저도 전설철인 에 도전하다가 포기하고 현제는 입맛에 맛게 ini를 조절해서 즐기고 있죠.
이제것 알아낸 INI 설정들을 정리 해보려고 하니 필요하신분이 이용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리도 제대로 안되고 난잡하지만 좋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아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추가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모든 파일들은 (엑스컴 설치폴더)\ComGame\Config 안에 있으며 스팀판 모드 관련 파일은 스팀 라이브러리 설치폴더\steamapps\workshop\content\268500 안에 있습니다.
※스팀 의 경우 워크샵 모드 파일이 모드 명이 아닌 숫자로 저장되서 모드가 많은경우 찾기가 어려운데 모드 폴더의 폴더 정렬순서를 최신순 으로 해놓고워크샵의 구독중인 항목으로
들어가서 수정하고자 하는 모드를 구독 취소후 다시 구독 하면 모드 설치폴더의 제일 위에 해당 모드가 위치하게 됩니다
DefaultClassData.ini
:모드를 제외한 바닐라 병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정 파일 입니다.
[Ranger X2SoldierClassTemplate]
- 어떠한 클래스인지 표시 하고 있습니다. 레인져면 돌격병 이네요.
AllowedWeapons=(SlotType=eInvSlot_PrimaryWeapon, WeaponType="shotgun")
AllowedWeapons=(SlotType=eInvSlot_PrimaryWeapon, WeaponType="rifle")
AllowedWeapons=(SlotType=eInvSlot_SecondaryWeapon, WeaponType="sword")
-장착 가능한 무기를 표시 하고 있습니다. 돌격병은 주무기로 샷건, 라이플을 장착 할수 있으며 보조 무기로 검 을 장착할수 있네요.이 부분을 수정하면 다른 무기를
들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AllowedWeapons=(SlotType=eInvSlot_SecondaryWeapon, WeaponType="pistol") 를 한줄 추가 해주면 돌격병이 검이나 권충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들수 있죠.
슬롯 타입의 프라이머리 웨폰은 주무기, 세컨더리 웨폰은 보조무기 입니다.
; squaddie
SoldierRanks=( aAbilityTree=( (AbilityName="SwordSlice", ApplyToWeaponSlot=eInvSlot_SecondaryWeapon) \\
), \\
aStatProgression=((StatType=eStat_Offense,StatAmount=3), (StatType=eStat_HP,StatAmount=1), (StatType=eStat_Strength,StatAmount=0), (StatType=eStat_Hacking,StatAmount=0), (StatType=eStat_CombatSims,StatAmount=1)),\\
- 각 계급별로 얻는 스킬과 상승하는 능력치 부분 입니다.
-가장위의 ; squaddie 부분이 계급입니다.
squaddie - 일병
corpora - 상병
sergeant - 병장
lieutenantl - 소위
captain - 대위
major - 소령
colonel - 대령
입니다. 해당 계급 아래에 항목을 수정 하면 해당 에 얻는 스킬 이나 상승하는 능력치 를 바꿀수 잇습니다.
-AbilityName
: 해당 랭크에서 찍을 수 있는 스킬 목록 입니다. 일병때는 하나만 있어서 해당 스킬이 자동으로 찍히고 상병부터는 스킬이 두개씩 있습니다.
-aStatProgression
: 해당 랭크로 랭크 업할때 오르는 스텟을 표시한 항목 입니다.
각각
Offense - 명중률
HP - 체력
Strength - 힘(인데 힘 스텟은 어디 쓰는건지 모르겠네요;)
Hacking - 해킹
CombatSims - 개인 전투 시뮬레이션 활성화 여부 입니다.
예제로 레인져 항목이
; squaddie
SoldierRanks=( aAbilityTree=( (AbilityName="SwordSlice", ApplyToWeaponSlot=eInvSlot_SecondaryWeapon) \\
), \\
aStatProgression=((StatType=eStat_Offense,StatAmount=3), (StatType=eStat_HP,StatAmount=1), (StatType=eStat_Strength,StatAmount=0), (StatType=eStat_Hacking,StatAmount= 0), (StatType=eStat_CombatSims,StatAmount=1)),\\
)
라면 돌격병이 일병으로 진급시 어빌리티 '베기'를 얻으며 보조무기 창이 열립니다. 또한 스텟은 명중3, HP1, 이 오르고 개인전투시뮬레이션을 장착할수 있게 되는군요
여기를 바꿔주시면 랭크업 할때 오르는 스텟양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합니다.
DefaultGameCore.ini
게임 전반에 관련된 중요한 설정들이 들어 있습니다. DefaultGameData 와 함께 양이 제일 많습니다; 하도 양이 많아서 저도 극히 일부만 알고 있습니다.
[XComGame.X2LootTableManager]
게임내 루팅 테이블 입니다. 시체와 각종 재료, 부속품 및 개인 시뮬레이션 들이 떨어지는 종류와 갯수 확률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만 함부로 손댔더니 게임이 안되더군요;
[XComGame.X2StatusEffects]
게임내 각종 상태 이상에 대한 설정 입니다. 예를들어
BLEEDINGOUT_TURNS=3
BLEEDOUT_BASE=50
BLEEDOUT_SIGHT_RADIUS=3
BLEEDOUT_ROLL=50
BLEEDOUT_BONUS_ROLL=50
항목은 출혈 관련 항목입니다. 출혈상태에 걸릴 확률 조건, 출혈이 지속되는 턴 수 등을 조작 할수 있습니다. 아래에 확인 해보시면 화상, 산성화상, 중독, 혼란등 게임 내에 각종 상태이상에 관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XComGame.X2Ability_DefaultAbilitySet]
기본 장비 및 어빌리이티 에 대한 설정입니다. 여러가지 항목이 있는데 아는것만 적어 보겠습니다.
EXPANDED_LOOT_RANGE = 루팅 가능 거리 입니다. 이 부 분을 늘려 놓으면 아이템이 드랍되는 즉시 자기 자리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MEDIKIT_STABILIZE_AMMO = 안정화 를 위해 사용되는 메디킷 양 입니다. 하지만 이부분을 1로 하고 메디킷 횟수가 많아도 안정화는 1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MEDIKIT_PERUSEHP = 메디킷으로 회복되는 체력량 입니다. 스킬이나 업그레이드 의 영향을 받지않은 순수 회복량 입니다.
NANOMEDIKIT_PERUSEH = 나노 메디킷의 회복량 입니다.
[XComGame.X2Item_DefaultUpgrades]
무기 업그레이드 부품에 대한 설정입니다.
각각 부품별로 BSC-기본, ADV-고급, SUP-최고급 부품 입니다.
CRIT_UPGRAD - 레이저 조준기 입니다. 크리관련
AIM_UPGRADE - 조준기 입니다. 명중 관련
AIM_UPGRADE_NOCOVER - 조준기 명중 관련 중에서도 노커버 상대에 대한 명중 옵션 입니다.
CLIP_SIZE - 확장 탄창 입니다.
FREE_FIRE - 헤어 트리거 입니다. 프리액션 발동 확률 관련 (100 으로 해도 100% 발동은 안합니다.)
FREE_RELOADS - 자동 재장전기 입니다.
MISS_DAMAGE - 개머리판 입니다.
FREE_KIL - 리피터 입니다.
[XComGame.X2Item_DefaultAmmo]
탄약에 관련된 설정 입니다.
INCENDIARY_AMMO_BURNDMG = 드래곤탄 이 입히는 화상 대미지 입니다.
BLUESCREEN_DMGMOD = 블루스크린탄이 입히는 기계류 추가 대미지 입니다.
BLUESCREEN_ORGANIC_DMGMOD = 블루스크린 탄이 기계류를 제외한 대상에게 입히는 추가대미지 입니다. 기본은 0
BLUESCREEN_HACK_DEFENSE_CHANGE = 블루스크린탄을 기계류에 명중 시켰을때 해킹 방어 능력이 저하되는 부분입니다. 기본으로 -5
VENOM_DMGMOD = 맹독탄 의 중독 대미지 입니다.
[XComGame.X2Effect_TracerRounds]
AimMod = 예광탄 의 조준 증가 입니다. 기본은 10
[XComGame.X2Effect_IncendiaryRounds]
AimMod= 드래곤 탄 의 조준 보정 입니다. 기본은 0
[XComGame.X2Effect_TalonRounds]
AimMod= 탈론 탄환의 조준 보정
CritChance= 탈론 탄환의 크리율 증가
CritDamage= 탈론 탄환의 추가 데미지
[XComGame.X2Item_DefaultUtilityItems]
MEDIKIT_CHARGES= 메디킷을 기본 소지수 입니다. 기본은 1 여기 수치 곱하기 특수병의 메디킷 증가 스킬이 곱해집니다.
여기 3으로 설정할 경우 특수병 스킬 영향을 받으 3 x 3 = 9개 가 됩니다
MEDIKIT_RANGE_TILES= 메디킷 의 사정거리 입니다. 기본은 1. 여기를 높이면 전직업 원거리 힐링이 가능해 집니다.
NANOMEDIKIT_CHARGES=나노 메디킷 소지수 입니다. 기본 메디킷과 같은 식으로 계산 됩니다.
BATTLESCANNER_RANGE=배틀스캐너 를 투척 가능한 거리 입니다.
BATTLESCANNER_RADIUS=배틀스캐너 의 범위 입니다. 여기를 높이면 한번 투척에 맵 전체 스캔이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MIMICBEACON_RANGE=신호복제기를 투척 가능한 거리 입니다.
[XComGame.X2Ability_ItemGrantedAbilitySet]
NANOFIBER_VEST_HP_BONUS= 나노 스케일 조끼 체력 증가분
PLATED_VEST_HP_BONUS= 판금조끼 체력 증가분
PLATED_VEST_MITIGATION_CHANCE=100
PLATED_VEST_MITIGATION_AMOUNT=판금 조끼 DR 증가분
HAZMAT_VEST_HP_BONUS= 방호조끼 체력 증가분
STASIS_VEST_HP_BONUS= 안정화 조끼 체력 증가분
STASIS_VEST_REGEN_AMOUNT= 안정화 조끼 턴당 체력 회복량
STASIS_VEST_MAX_REGEN_AMOUNT= 안정화 조끼 최대 체력 회복량
MEDIUM_PLATED_HEALTH_BONUS= 포식자 방어구 체력 증가분
MEDIUM_PLATED_MITIGATION_AMOUNT= 포식자 방어구 DR증가분
MEDIUM_PLATED_MITIGATION_CHANCE=100
HEAVY_PLATED_HEALTH_BONUS= 엑소 슈트 체력 증가분
HEAVY_PLATED_MITIGATION_CHANCE=100
HEAVY_PLATED_MITIGATION_AMOUNT= 엑소 슈트 DR 증가분
LIGHT_PLATED_HEALTH_BONUS= 스파이더 슈트 체력 증가분
LIGHT_PLATED_MOBILITY_BONUS= 스파이더 슈트 이동력 증가분
LIGHT_PLATED_DODGE_BONUS= 스파이더 슈트 회피 증가분
MEDIUM_POWERED_HEALTH_BONUS= 감시관 방어구 체력 증가분
MEDIUM_POWERED_MITIGATION_AMOUNT= 감시관 방우거 DR 증가분
MEDIUM_POWERED_MITIGATION_CHANCE=100
HEAVY_POWERED_HEALTH_BONUS= 워 슈트 체력 증가분
HEAVY_POWERED_MITIGATION_AMOUNT= 워 슈트 DR 증가분
HEAVY_POWERED_MITIGATION_CHANCE=100
LIGHT_POWERED_HEALTH_BONUS=레이스 슈트 체력 증가분
LIGHT_POWERED_MOBILITY_BONUS=레이스 슈트 이동력 증가분
LIGHT_POWERED_DODGE_BONUS=레이스 슈트 회피 증가분
PSIAMP_CV_STATBONUS= 사이오닉 증폭기 능력 증가분
PSIAMP_MG_STATBONUS=고급 사이오닉 증폭기 능력 증가분
PSIAMP_BM_STATBONUS=외계인 사이오닉 증폭기 능력 증가분
COMBAT_STIM_MOBILITY_MOD=오버드라이 혈청 이동력 증가분 기본은
COMBAT_STIM_DURATION=오버드라이브 혈청 유지 시간
APROUNDS_PIERCE=철갑탄환 방어력 무시
APROUNDS_CRITCHANCE=철갑탄환 크리확률 증가
APROUNDS_CRIT=철갑탄환 크리 추가대미지
STILETTOROUNDS_PIERCE=이부분은 뭔지 모르겠음...; 철갑탄환 mk2가 있던가..;
STILETTOROUNDS_CRITCHANCE=
STILETTOROUNDS_CRIT=
TALON_AIM=탈론탄 조준 증가
TALON_CRIT=탈론탄 크리 데미지 증가
TALON_CRITCHANCE=탈론탄 크리 확률 증가
FALCON_AIM=-팔콘 탄은 뭔지..;
FALCON_CRIT=
FALCON_CRITCHANCE=
AMPBOOSTER_PSIOFFENSE=
NEUROWHIP_PSIOFFENSE=
DAMPING_WILL=
MINDSHIELD_WILL=
SCORCHCIRCUITS_HEALTH_BONUS=
SCORCHCIRCUITS_APPLY_CHANCE=
BATTLESCANNER_DURATION=배틀스캐너 유지 시간
MIMIC_BEACON_START_ANIM=LL_MimicStart
WALL_PHASING_DURATION=
WALL_PHASING_CHARGES=
[XComGame.X2AbilityToHitCalc_StandardAim]
조준 보정에 관한 설정
LOW_COVER_BONUS=반엄폐 조준 보정
HIGH_COVER_BONUS=완전엄폐 조준 보정
SQUADSIGHT_CRIT_MOD=분대시야 크리 보정
SQUADSIGHT_DISTANCE_MOD=분대시야 거리 보정
[XComGame.X2AbilityToHitCalc_Hacking]
SKULLJACK_HACKING_BONUS=스컬잭의 해킹 보너스
[XComGame.X2Effect_Suppression]
SoldierTargetAimPenalty=엑스컴 유닛이 제압사격 할때 조준 감소분 ; penalty suffered when suppressed by an xcom unit
AlienTargetAimPenalty=외계인 유닛이 제압사격 할때 조준 감소분 ; penalty suffered when suppressed by an alien unit
MultiplayerTargetAimPenalty= 멀티플레이 제압사격
[XComGame.X2Effect_Marked]
ACCURACY_CHANCE_BONUS=어드밴트 장교 들이 쓰는 표식 스킬의 조준 증가분
CRIT_CHANCE_BONUS= 조준 의 크리확률 증가분
CRIT_DAMAGE_BONUS= 조준 의 데미지 증가분
[XComGame.X2Effect_CombatStims]
ARMOR_CHANCE=오버드라이브 혈청
ARMOR_MITIGATION=오버드라이브 혈청 증가 장갑
[XComGame.X2Effect_BlastPadding]
ARMOR_CHANCE=100
ARMOR_MITIGATION=스킬 블래스트 패딩 DR 증가분
DefaultGameData
[XComGame.XComGameState_HeadquartersXCom]
자원 관련 설정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Supplies[0]=시작시 가지고 있는 보급품 ; 난이도 별로 0은 쉬움 1은 보통 2는 사령관 3은 전설 난이도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Intel[0]= 시작시 가지고 있는 정보, 난이도 별로 위와 동일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AlienAlloys[0]=시작시 가지고 있는 합금, 상동
XComHeadquarters_StartingValueEleriumCrystals[0]=시작시 가지고 있는 엘레리움 크리스탈, 상동
XComHeadquarters_BaseHealRate=부상 병사 치료 속도. 기본 80이며 높일수록 빨리 회복.
XComHeadquarters_ShakenChance[0]= 난이도 별로 부상당한 별사가 충격받음 상태가 될 확률
XComHeadquarters_ShakenRecoverMissionsRequired[0]= 충격받음 상태의 병사가 회복하기 위해 출장해야 되는 전투 의 수
XComHeadquarters_ShakenRecoverWillBonus=충격받음 에서 회복한 병사가 부여받은 추가 의지
XComHeadquarters_ShakenRecoverWillRandBonus=
XComHeadquarters_DefaultConstructionWorkPerHour=시설 건설에 걸리는 시간 낮을수록 빠름
XComHeadquarters_DefaultProvingGroundWorkPerHour=성능시험장 프로젝트 속도. 낮을수록 빠름
XComHeadquarters_DefaultPsiTrainingWorkPerHour=사이오닉 훈련 시간. 낮을수록 빠름
XComHeadquarters_DefaultTrainRookieDays[0]=신병훈련 시간. 0 으로 하면 즉시 훈련 완료
XComHeadquarters_DefaultRespecSoldierDays[0]=고급전술샌터 스킬 재분배 시간.
XComHeadquarters_PsiTrainingDays[0]=사이오닉 훈련 시간.
XComHeadquarters_StartingScienceScore=시작 시 보유한 기술자. 기본 0
XComHeadquarters_StartingEngineeringScore=시작 시 보유한 과학자. 기본 0
XComHeadquarters_StartingPowerProduced[0]=시작시 보유한 추가 전력. 높이면 추가 전력 계전기 필요없음;
XComHeadquarters_StartingCommCapacity[0]=시작시 보유한 추가 접촉수.
ResearchProgressDays_Fast[0]=연구상태가 빠름 일 경우 걸리는 기본 소요시간
ResearchProgressDays_Normal[0]=연구 상태가 보통 일 경우 걸리는 기본 소요시간
ResearchProgressDays_Slow[0]=연구 상태가 느림 일 경우 걸리는 기본 소요시간
XComHeadquarters_MinAWCTalentRank=1
XComHeadquarters_MaxAWCTalentRank=7
: 고급 전술센터 에서 추가스킬을 습들할 수 있는 최소 랭크와 최대 랭크.1 이 일병, 7이 대령
StartingRegionSupplyDrop[0]=시작 지역이 제공하는 월 보급품
MaxSoldierClassDifference=확실하진 않으나 최대 획득 가능한 추가 스킬 이라는 말이 있음. 확인 필요
[XComGame.X2Effect_ApplyPoisonToWorld]
Duration=필드에 독구름이 깔렸을시 독구름 유지 시간
[XComGame.X2StrategyElement_DefaultContinentBonuses]
대륙 보너스 설정 부분. 슈트착용 이나 준비, 사격 같은 보너스는 즉시완료형 이라서 여기 항목이 없네요
AllInBonus = 올인
SpyRingBonus=스파이망
FutureCombatBonus=미래전투
PursuitOfKnowledgeBonus=지식추구
ToServeMankindCost=인류를 위한 봉사
HiddenReservesBonus=은닉 자산
QuidProQuoBonus=기브 앤 테이크 인거 같음...
UnderTheTableBonus=은밀한 거래...인거 같음
SparePartsBonus=예비부품
[XComGame.X2StrategyElement_DefaultResistanceModes]
병사의 부상정도와 회복 시간을 설정 하는 부분입니다. 여기를 손댔더니 아무리 다쳐도 경상 만 걸리는 경우가...;
[XComGame.XComGameState_BlackMarket]
암시장 관련 설정 부분이지만 손을 대어보지 않았습니다. 대충 발견시간이나 가격 등을 설정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크이벤트나 아바타 프로젝트 부상 정도(경상, 중상, 부상 등) 판정기준, 시설건설, 철거에 드는 시간 등을 설정 할 수 있으나, 겁나서 함부로 손 안댔습니다.
DefaultGameData_CharacterStats
: 병사들 스텟에 대한 설정입니다.
[Soldier X2CharacterTemplate]
신병의 스텟이 대한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엑스컴2는 모든 신병이 능력치가 같음으로 이 부분을 고치면 신병 능력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CharacterBaseStats[eStat_HP]=체력(이부분은 밑의 난이도 부분을 설정한대로 덮어씌워 짐으로 손댈필요 없습니다.
CharacterBaseStats[eStat_Offense]=명중률
CharacterBaseStats[eStat_Defense]=방어력
CharacterBaseStats[eStat_Mobility]=이동력
CharacterBaseStats[eStat_SightRadius]=시야 범위. 높여두면 스캐닝 프로토콜이나 배틀스캐너가 필요없습니다.
CharacterBaseStats[eStat_Will]=의지
CharacterBaseStats[eStat_PsiOffense]=사이오닉 공격력
CharacterBaseStats[eStat_FlightFuel]=비행연료(???)
CharacterBaseStats[eStat_UtilityItems]=
CharacterBaseStats[eStat_AlertLevel]=
CharacterBaseStats[eStat_BackpackSize]=
CharacterBaseStats[eStat_Hacking]=해킹 능력
CharacterBaseStats[eStat_CritChance]=치명타율
CharacterBaseStats[eStat_CombatSims]=전투 시뮬레이션 사용 여부 이 부분을 1 로 해두면 신병때부터 개인 전투 시뮬레이션 을 장착 가능합니다.
CharacterBaseStats[eStat_HighCoverConcealment]=1
CharacterBaseStats[eStat_Strength]=힘
CharacterBaseStats[eStat_FlankingCritChance]=측면 공격시 치명타율. 밑의 난이도 부분에서 설정한대로 덮어씌워 집니다.
CharacterBaseStats[eStat_FlankingAimBonus]=측면 사격 조준 보너스
CharacterBaseStats[eStat_DetectionRadius]=
[XComTurretM1 X2CharacterTemplate]
터렛 mk1 의 능력치
CharacterBaseStats[eStat_AlertLevel]=2
CharacterBaseStats[eStat_ArmorChance]=100
CharacterBaseStats[eStat_ArmorMitigation]=DR
CharacterBaseStats[eStat_ArmorPiercing]=관통력
CharacterBaseStats[eStat_CritChance]=크리율
CharacterBaseStats[eStat_Defense]=방어력
CharacterBaseStats[eStat_Dodge]=회피
CharacterBaseStats[eStat_HP]=체력
CharacterBaseStats[eStat_Mobility]=0
CharacterBaseStats[eStat_Offense]=기본 명중률
CharacterBaseStats[eStat_PsiOffense]=사이오닉 공격력(;;)
CharacterBaseStats[eStat_ReserveActionPoints]=0
CharacterBaseStats[eStat_SightRadius]=시야
CharacterBaseStats[eStat_DetectionRadius]=적 인식 범위
CharacterBaseStats[eStat_UtilityItems]=1
CharacterBaseStats[eStat_Will]=의지(기계인데!?)
CharacterBaseStats[eStat_HackDefense]=해킹 방어력
CharacterBaseStats[eStat_FlankingCritChance]=측면 크리율 보너스
CharacterBaseStats[eStat_FlankingAimBonus]=측면 조준 보너스
CharacterBaseStats[eStat_Strength]=힘
[XComTurretM2 X2CharacterTemplate]
포탑 업그레이드 시 사용 가능한 포탑 mk2 입니다. 항목은 위와 똑같습니다.
이후 밑으로는 난이도 별로 각종 몹들에 대한 능력치가 있습니다. 여기를 수정해서 몬스터들을 약하거나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더러운 스턴랜서 라던지 짜증나는 스턴랜서 라던지
[Soldier_Diff_0 X2CharacterTemplate]
쉬움 난이도의 병사 능력치 오버라이드. 위의 기본 스텟에 상관없이 이부분 난이도별로 책정한 스텟이 적용 됩니다. 이 항목은 신병 기준이며 랭크업시 이 항목 수치에서 병사 스탯 파일에 설정한 증가분이 가산됩니다.
CharacterBaseStats[eStat_HP] = 쉬움 난이도 의 병사 체력.
CharacterBaseStats[eStat_Will] = 쉬움 난이도의 병사 의지
[Soldier_Diff_1 X2CharacterTemplate]
CharacterBaseStats[eStat_HP] = 보통 난이도의 병사 체력
CharacterBaseStats[eStat_Will] = 보통 난이도의 병사 의지
CharacterBaseStats[eStat_FlankingCritChance]=보통 난이도에서 측면 사격시 크리율
[Soldier_Diff_2 X2CharacterTemplate]
CharacterBaseStats[eStat_HP] = 사령관 난이도의 병사 체력
CharacterBaseStats[eStat_Will] = 사령관 난이도의 병사 의지
CharacterBaseStats[eStat_FlankingCritChance]=사령관 난이도에서 측면 사격시 크리율
[Soldier_Diff_3 X2CharacterTemplate]
CharacterBaseStats[eStat_HP] = 전설 난이도의 병사 체력
CharacterBaseStats[eStat_Will] = 전설 난이도의 병사 의지
CharacterBaseStats[eStat_FlankingCritChance]=전설 난이도에서 측면사격시 크리율
[Civilian X2CharacterTemplate]
[HostileCivilian X2CharacterTemplate]
: 시민 능력치 관련 부분 입니다. 보복미션이 짜증나는 분들은 이부분을 강화 해두시면 어드밴트와 이더리얼들을 당나라 군대로 만들수 있습니다.
회피를 황창 올리던지 피통을 크게 하던지;;
DefaultGameData_SoldierSkills.ini
: 스킬 관련 쿨타임이나 능력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XComGame.X2Ability_RangerAbilitySet]
돌격병 스킬 관련
BLADEMASTER_DMG=블레이드 마스터 데미지 증가분
STEALTH_CHARGES=한 전투당 잠행 사용 회수 기본 1
SHADOWSTRIKE_AIM=어둠속의 습격 조준 보너스
SHADOWSTRIKE_CRIT=어둠속의 습격 치명타율 보너스
MAX_UNTOUCHABLE= 언터쳐블 발동횟수
REAPER_COOLDOWN= 리퍼 쿨타임
INSTINCT_DMG=???
RAPIDFIRE_AIM=속사 조준 패널티 기본 -15 이지만 이부분을 양수로 바꾸면 오히려 조준 보너스를 받고 속사 가능
[XComGame.X2Ability_PsiOperativeAbilitySet]
사이오니스트 관련 부분
SOULFIRE_COOLDOWN=영혼불꽃 쿨타임
STASIS_COOLDOWN=정지 쿨타임
INSANITY_COOLDOWN=실성 쿨타임
INSPIRE_COOLDOWN=???
SOULSTEAL_MULTIPLIER=영혼착취의 체력 흡수분 기본은 0.5(50%)
SOLACE_DISTANCE_SQ=16 ; 4 tiles squared
SCHISM_DMG=(Damage=3, Spread=1, Rupture=2, DamageType="Psi")
DOMINATION_COOLDOWN=정신지배 쿨타임
NULL_LANCE_COOLDOWN_PLAYER=공허의창 플레이어 쿨타임
NULL_LANCE_COOLDOWN_AI=공허의창 AI 쿨타임
NULL_LANCE_GLOBAL_COOLDOWN_AI=공허의 창 글로벌 쿨타임 이라는데 위의 쿨타임과 어떤식으로 작용하는지는 해명하지 못했음
VOID_RIFT_COOLDOWN=공동의 균열 쿨타임
VOID_RIFT_RADIUS=공동의 균열 범위
VOID_RIFT_RANGE=공동의 균열 시전 가능 거리
VOID_RIFT_INSANITY_CHANCE=50
VOID_RIFT_INSANITY_FX_VISUALIZATION_DELAY=1.0f
PSI_OP_MIND_CONTROL_COOLDOWN_PLAYER=???
PSI_OP_MIND_CONTROL_LASTS_NUMBER_TURNS=???
[XComGame.X2Ability_SharpshooterAbilitySet]
저격병 관련 항목
HITWHEREITHURTS_CRIT=10
STEADYHANDS_AIM_BONUS=고정된 손 조준 보너스
STEADYHANDS_CRIT_BONUS=고정된손 치명타율 보너스
DEADEYE_COOLDOWN=데드아이 쿨타임
DEADEYE_AIM_MULTIPLIER=데드아이 조준 패널티 기본 0.15(15%)
FACEOFF_COOLDOWN=대결 쿨타임
FANFIRE_COOLDOWN=트리플 샷 쿨타임
KILLZONE_COOLDOWN=살상지대 쿨타임
SERIAL_COOLDOWN=연쇄저격 쿨타임
SHARPSHOOTERAIM_BONUS=저격병 조준 보너스
[XComGame.X2Ability_GrenadierAbilitySet]
척탄병 항목
BULLET_SHRED=패쇄기 로 장갑이 부숴지는 양
VOLATILE_DAMAGE=휘발성 물질 추가 대미지
VOLATILE_RADIUS=휘발성 물질 범위 증가 기본 0.6(60%)
DEMO_HIT_BONUS=???
SATURATION_TILE_WIDTH=??
SATURATION_DESTRUCTION_CHANCE=??
BLAST_PADDING_DMG_ADJUST=블라스트 패딩 데미지 감소율. 기본 0.66(66%)
CHAINSHOT_HIT_MOD=체인샷 조준 패널티
ORDNANCE_BONUS=중무장 슈류탄 추가분
FreeGrenadeForPocket="FragGrenade"
[XComGame.X2Ability_SpecialistAbilitySet]
특수병 항목은 모르는게 많습니다;
FIELD_MEDIC_BONUS=전장 의무병 메디킷 추가수 이 항목의 수와 다른 파일의 기본 메디킷 소지 수를 곱해서 총 메디킷 수가 결정된다.
GUARDIAN_PROC=가디언 발동확률. 여기를 100으로 해보면 혼자서 다죽이는 특수병을 볼 수 있다.
[XComGame.X2Effect_AidProtocol]
BASE_DEFENSE=특수병 지원 프로토콜 방어증가.
[XComGame.X2Effect_Reaper]
DMG_REDUCTION=리퍼 스킬 두번째 공격부터 데미지 감소 부분
[XComGame.X2Effect_HoloTarget]
HitMod=홀로그램 조준 조준 보너스
[XComGame.X2Effect_DeadeyeDamage]
DamageMultiplier=데드아이 스킬 데미지 증가분. 기본 0.5(50%)
[XComGame.X2Ability_Civilian]
EasyToHitMod=시민 유닛들 조준 패널티로 기본 20으로 설정되있다. 즉 보복미션에서 적이 시민을 쏠 때는 20의 추가 조준을 얻는다!
[XComGame.X2Ability_MimicBeacon]
MIMIC_BEACON_TURNS_LENGTH=신호복제기 유지 턴
이후로는 외계인들 스킬을 설정할 수 있다.
DefaultGameData_WeaponData.ini
[XComGame.X2Item_DefaultWeapons]
장비들의 기본 스텟이다. 데미지 를 조절 가능
각각 장비별로 기본무기(Conventional), 전자기 무기(Magnetic), 플라즈마 무기(Beam) 가 잇다.
AssaultRifle - 소총
LMG - 기관총
Pistol - 권총
Shotgun - 샷건
SniperRifle - 저격총
RangerSword - 돌격병 검
PsiAmp - 사이오닉 앰프
GREMLINMK - 그램린
XComTurret - 방어 매트릭스 터렛
이후 밑으로 쭉 내려가면
AssaultRifle_Conventional_Aim = 조준
AssaultRifle_Conventional_CritChance = 치명타율
AssaultRifle_Conventional_iClipSize = 탄창 사이즈
AssaultRifle_Conventional_iSoundRange = 27
AssaultRifle_Conventional_iEnvironmentDamage = 5
; Supplies no longer set here - being manually edited in the Templates.
; Trading Post values no longer set here - being manually edited in the Templates.
AssaultRifle_Conventional_iPoints = 0
이 부분 부터는 무기의 조준 증가와 탄창 사이즈 를 조절 할 수 있다
[XComGame.X2Item_DefaultGrenades]
여기서 부터는 수류탕과 중화기 관련 부분이다.
FragGrenade - 파편 수류탄
AcidGrenade - 산성 수류탄
FireGrenade - 소이탄
GasGrenade - 가스 수류탄
EmpGrenade - EMP 수류탄
AlienGrenade - 외계인 수류탄
이하 M2 는 업그레이드 된 아이템들
ProximityMine - 근접지뢰
SmokeGrenad - 연막탄
FlashbangGrenade - 섬광탄
이후 밑으로 내려가면
Firebomb_iSoundRange = 30
Firebomb_iEnvironmentDamage = 0
Firebomb_iSupplies = 50
Firebomb_TradingPostValue = 10
Firebomb_iPoints = 0
Firebomb_iClipSize = 수류탄 소지 수. 기본 1
FireGrenade_Range = 수류탄 투척 가능 거리
FireGrenade_Radius = 폭발 반경
Firebomb_Range = 18
Firebomb_Radius = 5
이런부분이 있다. 이 부분은 수류탄의 소지수, 투척거리, 폭발 반경 등을 설정 가능. 폭발 반경과 거리를 늘리고 위력을 늘리면 핵폭탄 급이 된다.;;
이후 또 밑으로 내려가다 보면
GrenadeLauncher_iSoundRange = 0
GrenadeLauncher_iEnvironmentDamage = 0
GrenadeLauncher_iSupplies = 100
GrenadeLauncher_TradingPostValue = 30
GrenadeLauncher_iPoints = 0
GrenadeLauncher_iClipSize = 2
GrenadeLauncher_RangeBonus = 10
GrenadeLauncher_RadiusBonus = 1
AdvGrenadeLauncher_iSoundRange = 0
AdvGrenadeLauncher_iEnvironmentDamage = 0
AdvGrenadeLauncher_iSupplies = 100
AdvGrenadeLauncher_TradingPostValue = 30
AdvGrenadeLauncher_iPoints = 0
AdvGrenadeLauncher_iClipSize = 2
AdvGrenadeLauncher_RangeBonus = 15
AdvGrenadeLauncher_RadiusBonus = 2
위 부분은 유탄발사기 와 고급 유탄 발사기 항목이다.
AdvGrenadeLauncher_iClipSize = 추가 수류탄 소지수
AdvGrenadeLauncher_RangeBonus = 수류탄 투척 거리 보너스. 수류탄 기본 거리+ 유탄발사기 거리 를 더해서 발사거리가 늘어난다
AdvGrenadeLauncher_RadiusBonus = 마찬가지로 폭발반경 보너스. 기본 반경 + 유탄 반경 해서 범위가 늘어난다.
[XComGame.X2Item_HeavyWeapons]
엑소슈트나 워 슈트에 장착 가능한 중화기 항목
RocketLaunche - 로켓 발사기
ShredderGun - 파쇄총
Flamethrower - 화염방사기
BlasterLauncher - 블래스터 발사기
PlasmaBlaster - 플라즈마 블라스터
FlamethrowerMk2 - 헬파이어 방사기
ShredstormCannon - 파쇄돌풍 캐넌
위와 마찬가지로 BaseDamage 항목에서 기본 데미지를 설정 할 수 잇고 맡의 iClipSize 에서 장탄수 Range 에서 발사 거리, Radius 에서 무기 반경 을 설정 가능.
DefaultGameData_XpData.ini
:경험치 관련이다. 수정하면 렙업을 무지 쉽게 할 수 있거나 무지 렙업이 안되는 일이 있을 수 있지만 귀찮아서 손 안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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