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밭길 난이도는 원래 고난이도니까 원래 지독하게 어려운거라 쳐도..
원래 기본 베이수가 되어야할 빈틈없는 모험 만이도도 문제가
1.중반부에 1대 다수 몹이 나와서 원작 1대 1밸런스를 와장창 깸..일간 이거부터 원작 존중 날라가고
2.그러면서 그 몹들 대다수에 2회행동까지 쳐넣음.용사는 1번 공격할때 몹들은 아주 그냥 상태이상에 브레스에 환장할 물리공격으로 피를 우수수수수 깍음
3.그러면 이걸 버티기 위한 레벨 노가다가 선행되는데 렙업 노가다도 쉽지가 않음
드퀘1리메이크에서 렙업 노가다라 봐야 메달왕성 근처 메탈슬라임이 다이고(그나마도 1000정도) 그놈들은 후반 렙업용 경험치에 정말 도움이 안됨+잘 도망감
아주 극후반 용왕성 마지막층에서나 하구레 메탈 나오는데 거기서 하려면 이미 스토리 99퍼 다 끝난건데 뭐 어쩌라는건지..
4.보스전 난이도도 개 쌍욕이 나올지경. 일단 렙업은 필수에 거기에 여태까지 드퀘 시리즈에선 고려하면 좋고 아님 말고였던 속성,장비 특수능력,보스의 매턴 행동패턴에 따른 스킬 입력, 버프 스킬 계산 까지에 뭔 카운터 스킬(되받아치기)까지 고려해애 겨우 깨는 난이도...
이게 가시밭길에서나 강요되면 뭐 고난이도니까 이해를 하겠는데 이게 기본인 빈틈없는 난이도도 강제되다보니 욕이 절로 나옴
어처피 리메니크니까 기존 유저들 난이도도 익숙하겠다 그냥 매운맛이나 쳐 먹어봐라 하고 난이도를 확 올려서 쳐 낸건지 기본인 빈틈없는 난이도조차 배려가 전혀 없네요
스팀 평가도 난이도로 아주 개쌍욕 먹고 있고..
커뮤 반응을 봐도 난이도 관련 이슈가 꽤나 보임
진짜 1밸런스는 플레이어들 엿 되보라고 똘아이가 밸런스 맞춘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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