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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8성 애들 진짜 노잼이네요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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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20.***.***

BEST
여러모로 이번 디렉터는 노답이네요
25.06.02 10:30

(IP보기클릭)183.107.***.***

저는 솔직히 금요일날 패치 해줄 줄 알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사람들이 말 많은거 알고 있을텐데 ㅎㅎㅎ 아무래도 자존심 때문인지 다음 업데이트까지 안해줄 것 같습니다. ㅎㅎ
25.06.02 10:25

(IP보기클릭)59.20.***.***

BEST 헌터 멜브
여러모로 이번 디렉터는 노답이네요 | 25.06.02 10:30 | |

(IP보기클릭)222.107.***.***

그런데 익숙해지면 10분 초반대로 잡아지는거 보면 적응하기 나름인 것 같기도 하고... 왠지 8성 포함된 2마리퀘스트가 클리어 타임도 더 빠른듯하고 보상도 좋아서 8성 단독퀘는 안하게 됩니다.
25.06.02 10:25

(IP보기클릭)59.20.***.***

골드펜슬
문제가 뭐냐하면 지금 시점에서 남아있는 헌터들은 더 이상 파밍이 필요 없을만큼 아티어 소재는 쌓여있다는거죠 역전 알슈베르도가 그만큼 효율이 좋았었구요 이게 속성이 무시될만큼 죽여놔서 조충곤같은 경우에는 기기기예예 하나만 만들면 굳이 다른건 파밍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 되어버려서요 그리고 7성애들 피통늘리는게 아니라 차라리 알슈베르도를 더 강하게 만들었어야 한다고 봅니다 효율이 좋은애는 그대로 두고 효율 똥망인 애들을 더 똥망으로 만들었는데 누가 잡으러 가요 그걸 보상이 딱히 더 좋은것도 아닌데 | 25.06.02 10:39 | |

(IP보기클릭)115.23.***.***

루리웹-6280901305
그동안 알슈베르도 온라인이었는데, 알슈만 더 강해지면 문제점을 더 심화시키는 거지 않나요? 애초에 아티어가 종결인 시점에서는 뭘 해도 답이 없는 거 같습니다. 월드 맘타처럼 새로운 무기 파밍이라도 나오지 않는 한.. | 25.06.02 11:59 | |

(IP보기클릭)222.107.***.***

루리웹-6280901305
역설적으로 지금 파밍이 필요없는 헌터들은알슈배르도거 강해지든 말든 잡을 필요가 없죠. 어차피 다 재미로 몬스터 잡는 헌터들은 쉬우면 쉬운대로 의미없다고 말할 사람들 많을거 보면 정답이 없는 문제입니다. 효율따지고 파밍하고 싶은 헌터들은 이전처럼 알슈만 돌면 되고, 그래도 어려워졌고 보상도 알슈급이 되었으니 다른 몹들도 잡아보자 하게 되는 정도의 의욕을 주는 정도가 지금은 한계겠죠. | 25.06.02 12:15 | |

(IP보기클릭)118.235.***.***

푸른빛 바람
이렇게 패치하면 결국 알슈 온라인이죠 지금도 7성 애들보다 알슈가 빨리 잡히는 추세인데 피통 많아진 8성 애들로 파밍을 하겠냐구요 알슈가 8성에 걸맞는 난이도와 피통이었으면 될 것을 7성 애들을 8성으로 올린다고 그걸 잡으러 가겠냐는거죠 | 25.06.02 14:12 | |

(IP보기클릭)115.23.***.***

루리웹-6280901305
잡으러 갑니다. (보상을 노리는 사람 기준)보상이 8성에 맞춰 늘어나니, 월드 때 고룡 골라먹기식으로 알슈 외에도 주인 4몹을 잡을 동기가 생긴 거죠. 거기다 7성일 때는 너무 약했던 애들이 강해지고 패턴도 조정되니 잡을 맛 나는 거죠. | 25.06.02 16:43 | |

(IP보기클릭)106.101.***.***

지도 표시에서 플스기준 R1 눌러야 몹들 전체 표시 되더라고요
25.06.02 11:26

(IP보기클릭)121.138.***.***

디스크드라이브빡침대
그건 패치에 이슈가 너무 많아고 불평이 나와서 특별한 이슈 빼고 상주 몬스터들은 자세히 보기로 숨겨놨는데 뭔정신인지 모르겠습니다. | 25.06.02 13:23 | |

(IP보기클릭)118.235.***.***

디스크드라이브빡침대
와 알림만 없애면 될것을 몬스터를 다 숨겨놨나보네요 하… | 25.06.02 14:14 | |

(IP보기클릭)106.101.***.***

8성 몹들 중에 진디하드랑 고어는 대미지가 많이 오른거 아닌가요? 진 디하드 그냥 전진 패턴에 툭하고 스쳤는데 억 하고 죽던데요 ㅋㅋㅋ
25.06.02 12:26

(IP보기클릭)112.162.***.***

저도 맵에 몹표시 안되는거보고 이것들이 돌았나 했는데 어느 댓글에 r1눌러야 된다고 해서 눌러봤더니 표시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06.02 12:26

(IP보기클릭)221.138.***.***

첫 화면이 추천몹 그런건데 패치전에 비해서 별로 메리트가 없어요.
25.06.02 12:46

(IP보기클릭)121.138.***.***

어리데나
오히려 불편하게 만들어 버렸더라구요 | 25.06.02 13:23 | |

(IP보기클릭)121.138.***.***

이제 와일즈에 방향성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시리즈를 거듭함에 따라 강력한 기술들이 점점 추가 되는 추세인데 모든 무기에 일괄적으로 상쇄 및 가드 등등 카운터 기술 떡칠해놔서 뭔 몹들을 대려놔도 너무 쉬운 게임이 되버렸습니다. 결국 할수 있는건 몹피통 데미지 떡칠하는게 가장 쉽고 할수 있는게 전부가 되버려서 방법은 이것뿐입니다. 그렇다고 몹패턴 추가할수 없는 노릇이고 이후 추가되는 몹들은 아마도 이런 불만에 긁혀서 패턴 엄청 어렵게 나올텐데 그러면 또 유저들 불만 속출하겠죠 신기술 오픈월드 환경생물 이런거 신경 덜쓰고 근본 재미인 다양한 몹들 다양한 세팅에 연구 했으면 이지경까지 안왔을텐데
25.06.02 13:28

(IP보기클릭)211.195.***.***

홀딩업
고어 보면 패턴 문제보다는 스펙 문제가 더 큰 거 같긴 합니다. 패턴이 너무 쉬우면 한대도 안 맞고 깨야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대신 맞아도 안 아프고, 대충 때리면 금방 죽는 게 문제니까요. 월드 때 생각해보면 레우스나 테오, 크샬은 무한 경직이 가능하고, 넬기는 가시 부수면 대경직이라 대부분의 몹이 거의 샌드백 수준이었죠. 심지어 아본은 클러치 경직 추가로 마랭임에도 체력만 많고 엄청 쉬웠죠.(물론 라잔급부터는 꽤 어려워지긴 했지만..) 마랭 제외 본편 패턴 난이도만 놓고 보면 라이즈>와일즈>월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펙업 해주는 게 맞는 방향 같아요. | 25.06.03 02:10 | |

(IP보기클릭)121.145.***.***

이미 파밍이 너무 쉬워지면서 이번 작은 망인듯 사냥해야될 이유를 모르겠음.
25.06.03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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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와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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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RPG,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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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PC, PS5,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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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
캡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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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25.02.28 (PC)
[출시] 2025.02.28 (PS5)
[출시] 2025.02.28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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