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판매량이 어느정도 될까 궁금해 하는 글이 있어서
댓글로 적다가 길어저서 글 남겨봅니다.
공식적인 발표가 없으니, 재미 삼아 추산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스텔라블레이드 5월 4주차까지 판매량, 450~500만장 판매했다에 500원 겁니다.
아래는 추산한 방식 입니다.
1. 일본 스블 피지컬카피 예상 판매량 : 10만장
- 피지컬카피 일본 판매량
: 5월 2주차까지 판매량 1위 (6.7만장)
: 3주 합산 1위, 스블 공식 트윗
: 관련 자료 : https://x.com/StellarBlade/status/1791485137743712743
: https://www.famitsu.com/article/202405/4633
2. 일본 스블 디지털카피 예상 판매량 : 90만장
- 디지털카피 판매량 기사 없음
- 디지털카피의 판매량은 피지컬카피의 9배 (출처:캡콤)
: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89169
- 실물 게임 패키지를 찾아보기 힘든 세상이 되고 있다 (게임메카 기사)
: 피지컬-디지털, 판매량은 35대65, 매출은 9대91
: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665224
---> 일본 판매량만 100만장 될 것으로 예상
3. 콘솔게임 시장규모를 기준으로 국가별 스블 판매량 예상
- 일본 : 100만장 (기준점입니다)
: 일본 콘솔게임 시장 규모 : 3,477백만$
- 미국 : 300만장
: 미국 콘솔게임 시장 규모 : 10,470백만$
- 중국 : 30만장
: 중국 콘솔게임 시장 규모 : 998백만$
- 태국 : 3만장
: 태국 콘솔게임 시장 규모 : 110백만$
- 러시아 : 13만장
: 러시아 콘솔게임 시장 규모 : 404백만$
- 관련자료 : 콘솔 시장 규모 https://m.blog.naver.com/lawer8737/222542179675
---> 일본, 미국, 중국, 태국, 러시아에서 450만장 판매했을 것으로 예상
재미로 계산 한 것임으로, 반박시 님들 말이 맞습니다. ㅋ
대충 계산한 것이지만 나름 기준점을 세워두고 추산하였으며,
피지컬:디지털카피의 판매비율 1:9 비율에서 판매량이 뻥튀기 계산 될 수도 있고
남미, 유럽 등 주요 시장을 더하지 않았으니 판매량 과소 책정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점 감안하시고 재미로 봐주세요.
또한, 판매가 현 시점에서 멈추는 것이 아님으로
향후 누적 판매량은 이것보다 훨씬 많길 기대합니다. 1,000만장은 넘겼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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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원?? 좀 더 거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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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2가 5개월에 천만장 넘었다고 발표했었죠.. 아직 한달도 안된 스블이 500만장은 아무리 봐도 무리일것 같고.. 200만 정도 예상합니다 앞으로 누적으로는 500만장 거뜬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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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원 ㅋㅋㅋ 미래에 성지순례가 되길 기원하며 댓글 남깁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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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만??? 너무 나가셨네. 그래서 500원만 거셨나? 150만장만 팔려도 기대이상 대성공이고 pc버전 나오면 더 많이 팔릴겁니다. pc를 더 기대하는 해외 유저들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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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을 예시로 DL 판매량의 허상을 꼬집는 겁니다. dl 구매의 이점이 구작 세일과 DLC에 있기때문에 신규타이틀의 판매량을 추정하기엔 적합하지 않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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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원?? 좀 더 거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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쁘라앙마님은 얼마 걸실꺼에요? ㅋㅋ 거시는거 보고 더 베팅 할께용 ㅋㅋ | 24.05.23 1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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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5.23 1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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묻고 더블 ㅋㅋ 1,000원 ㅋㅋㅋㅋ | 24.05.23 1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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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 24.05.23 1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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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원 ㅋㅋㅋ 미래에 성지순례가 되길 기원하며 댓글 남깁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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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2가 5개월에 천만장 넘었다고 발표했었죠.. 아직 한달도 안된 스블이 500만장은 아무리 봐도 무리일것 같고.. 200만 정도 예상합니다 앞으로 누적으로는 500만장 거뜬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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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판매는 세일가로 후려치는 매출이기 때문에 이걸 그대로 판매량에 집어넣는건 엄청난 오류임 | 24.05.23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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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이나 소니가 공식 집계 발표하지 않는 이상, 어떤 추측도 엄청난 오류입니다.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재미로 봐주세요 ㅋㅋ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665224 피지컬-디지털 판매량 비율은 35대 65, 매출비중은 1대9와 관련된 기사도 있네요. | 24.05.23 1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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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초짜
캡콤을 예시로 DL 판매량의 허상을 꼬집는 겁니다. dl 구매의 이점이 구작 세일과 DLC에 있기때문에 신규타이틀의 판매량을 추정하기엔 적합하지 않다는 것 | 24.05.23 1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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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본문에 적혀있 듯, 반박시 제가 틀립니다. 저도 해당 내용 알고 있습니다. 거론하신 디테일에 대한 근기 자료는 더욱 더 없어서 기준 자체를 세울 수 없습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은 이걸 기정사실화 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주세요. | 24.05.23 1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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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판매량 기준으로는 3:7 정도 수준이고 매출은 1:9 정도 수준.. 게다가 소스별로 수치가 제각각입니다. 재미로 계산하기 위해 가장 유리한(?) 1:9 자료를 기준 삼았습니다 ㅋ | 24.05.23 1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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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만??? 너무 나가셨네. 그래서 500원만 거셨나? 150만장만 팔려도 기대이상 대성공이고 pc버전 나오면 더 많이 팔릴겁니다. pc를 더 기대하는 해외 유저들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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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363423154
국내도 플스 유저는 거의 다 구매했을것 같은 느낌이네요. | 24.05.23 16: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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