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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 최약체 포린이로서의 생각은 내가 얼마만큼 노력치를 투자했는지 수치상으로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것과 게임 내에서 실전 몬스터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상세히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지금도 간략한 가이드 라인은 있다고야 하지만 게시판이나 팁을 주는 npc를 언제 일일이 찾아다니겠어요 ㅋㅋ 그냥 아예 배틀트리를 실전 입문의 등용문으로 삼고 npc를 통해 하나하나 차례차례 알려줬으면 합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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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위에서 다른 분들이 거의 말씀해 주셔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하자면.. 저는 5세대까지 열심히 배틀하다 6세대부터 라이트하게 전환했는데 갈수록 시스템이 너무 많아지는 것도 문제가 되는 것 같아요. 가령 6세대 이후 메가진화나 Z기술이 추가되었는데 다음 세대나 지방으로 넘어가도 계속 누적되고 있죠. 선택지가 다양해지고 기존 마이너를 살리는 길이 되기도 하지만 전부 끌고 가니 갈수록 복잡해지고 대비할 게 많아져서 부담이 돼요. 과감하게 끊을 건 끊어내고 그 세대에서 살리고자 하는 요소만 유지해도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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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자들이 배틀입문을 게임내에서 도와줬음 좋겠는데 그런게 없어서 더 힘든거 같아요 배틀말고 앤드컨텐츠가 뭘 만들수 있을까 생각해봤는데 생각나는게 없네요,, | 18.02.02 11: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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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자체가 개선할 점이라면 일단 준비물 만드는 것부터 최소화해주는게 좋지 않을까요? 그래도 이번 울썬문에선 파워시리즈랑 메타몽, 빨간실을 쉽게 얻을 수 있게 해줘서 참 편하긴 했어요 | 18.02.01 18: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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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이번 울썬문에서 U값 메타몽도 주고 상당히 쉬워진거 같아서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 싶기는 해요 더 쉽게 만들어주면 막 찍어낼거 같기도 하고 | 18.02.02 1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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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정도면 꽤 충분히 배려했다고 생각은 해요 그래도 일단 이런 부분들은 다음 세대에도 계속되었으면 좋겠어요 포린이는 실전몬 알까기도 전에 준비물 갖추는 것만으로도 질려버릴 수 있거든요 | 18.02.02 1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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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6세대 입문자라서 그 전 세대는 모르겠지만 7세대정도의 알까기 난이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곤 있어요 저도 레트로한 맛을 격하게 좋아합니다!! | 18.02.02 1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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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 최약체 포린이로서의 생각은 내가 얼마만큼 노력치를 투자했는지 수치상으로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것과 게임 내에서 실전 몬스터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상세히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지금도 간략한 가이드 라인은 있다고야 하지만 게시판이나 팁을 주는 npc를 언제 일일이 찾아다니겠어요 ㅋㅋ 그냥 아예 배틀트리를 실전 입문의 등용문으로 삼고 npc를 통해 하나하나 차례차례 알려줬으면 합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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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노력치 이부분 문제 있어요 게임내에서 확인도 안되고! 배틀트리나 에이션트같은 시스템을 잘 정비해서 튜토리얼 느낌으로 하나 만들어 주면 좋겠는데 안해주네요 | 18.02.02 1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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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개인적으로 반대인게 개체값 시스템이 사라지면 말그대로 알 한번만 딱 뽑고 노력치만 주면 되는건데 막 찍어낼 수 있는거 같아 전 별로인거 같아용 교환수단인 부모용과 미육이 큰 의미가 없어지는거 같기도 하고요 | 18.02.02 1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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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는 배틀도 간간히 한다고 적어놨는데 사실 저도 볼유전모으고 이로치전국도감 모으고... 다른 컨텐츠를 즐기고 있어요 | 18.02.02 1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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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내에 가이드가 없는게 정말 아쉽죠 모험을 좋아하시면 너즐록을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저도 한번씩 리셋해서 너즐록하는데 더 몰입되더라구요 | 18.02.02 11: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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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에서 제일 불만인게 왜 노력치나 개체값 성격 이런걸 위키나 다른 커뮤니티에서 찾아야되는가? 라는거에요 앤드컨텐츠를 배틀로 해놓고 게임이 너무너무 불친절해요 쓰는 애들만 쓰는건 PVP특성상? 그리고 턴제게임이면서 스피드라는 종족값이 있는 이상 어쩔수 없는 부분인거 같기는해요 | 18.02.02 1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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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위에서 다른 분들이 거의 말씀해 주셔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하자면.. 저는 5세대까지 열심히 배틀하다 6세대부터 라이트하게 전환했는데 갈수록 시스템이 너무 많아지는 것도 문제가 되는 것 같아요. 가령 6세대 이후 메가진화나 Z기술이 추가되었는데 다음 세대나 지방으로 넘어가도 계속 누적되고 있죠. 선택지가 다양해지고 기존 마이너를 살리는 길이 되기도 하지만 전부 끌고 가니 갈수록 복잡해지고 대비할 게 많아져서 부담이 돼요. 과감하게 끊을 건 끊어내고 그 세대에서 살리고자 하는 요소만 유지해도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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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전 Z기술이 필요한가? 싶기는 해요 메가진화라는 시스템으로 마이너포켓몬을 살리고자 했으면 그냥 메가진화로 밀고 가지 Z기술로 인해서 메이저한 애들만 더 날뛰게 만든거 같아 별로더라구요 | 18.02.02 1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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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이게 제일 문제네요 게임이 너무너무 불친절해요 | 18.02.02 1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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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별 생각없는거 아닐까요? 충분히 구현할수 있는 시스템을 이렇게 불친절하게 하다니! | 18.02.02 11: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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