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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재밌다는 분들은 왜 재밌나요?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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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BEST
뭘 당연한걸 물어보누 재밌으니까 갓겜 거리겠지 개웃기네ㅋ
22.11.16 07:32

(IP보기클릭)124.59.***.***

BEST
게임을 가볍게 즐기며 어려움에 대한 도전을 통해 클리어를 하는 성취감도 있습니다만, 그게 전부는 아니지요. 오히려 어려운 게임을 쉽게 돌파할 방법이 있습니다. 그걸 찾아서 써먹는 재미도 있고 게임 자체가 지닌 깊이가 매우 깊습니다. 그리고 그 깊이는 흔한 게 아니라 거의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깊은 질을 느낄 수 있지요. 물론 3D 액션 RPG라는 장르적 유사성. 시점등이 비슷한 게임은 꽤 많아졌습니다. 아니. 어지간한 액션은 오히려 그렇게 화려하지도 않아보이고 조작이 쉽게 돌아가는 가벼운 즐거움은 오히려 거의 없습니다. 대충 보면 어느정도 비슷해보이는 게 있기야 하지만, 그런 게임들에 대한 평가는 대개 냉혹하고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곤 합니다. 좀 냉정하게 말해서 프롬만큼. 움직이면서 싸우는 액션을 느낄 수 있는. 깊이가 분명하게 있는 액션RPG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여러가지 게임들이 있지만, 정작.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주는 경험으로 전해지는 건 전혀 충족도 시키질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물론 비슷하지만, 좋은 평가를 받는 게임들도 있죠. 예를 들어 몬스터 헌터 시리즈도 전투의 재미를 주지만,... 정작. 두 시리즈를 충분히 해본 유저들은 같은 느낌을 받지는 못합니다. 실제론 조작도 많이 다르고 움직임에서 오는 차이. 사용가능한 장비와 조작성의 차이가 하나하나 들어가보면 같은 방식으로 재미를 주질 않습니다. 서로 다르죠. 소울 시리즈나 블러드본. 엘든 링처럼 세세한 성장의 재미와 그 성장을 통해 누릴 수 있는 깊이를 제공하는 게임은 매우 드물죠. 허나 이런저런 거 다 떠나서 애당초 어려움에 맞서 싸우는 재미는 느낄 수 없다면 이 시리즈에 대해 무리하게 접근을 해봤자 하는 법을 모르면 재미를 느끼기 힘듭니다. 시스템에 대한 정보와 각각의 능력치에 있는 세부적인 효과. 그리고 어떻게 키워야 적절한지 어떤 식으로 장비를 갖춰야 좋을지. 게임에 맞는 육성방법을 제대로 모르면 고생 좀 많이 합니다. 친절한 게임은 아닌데다. 피지컬이 별 좋지 않으면 그만큼 장난 아니게 고생을 하게 됩니다. 특히 블러드본과 세키로가 피지컬에 대한 요구가 제일 심합니다.(두 작품은 성장을 어떻게 하던 평상시에 피하거나 막지를 못하면 죽기가 너무 쉽다는 점 하나만 해도 접근성이 좋지 않습니다. 웬간한 요령을 알아도 반응이 느리면. 게임 내에서 전투를 쫓아가지를 못해서 애를 먹기 쉬운데 그거 하나만으로도 게임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재미를 느끼긴 힘들죠.) 블러드본에서 재미를 못 느끼셨다면. 어려운 게임을 할 준비가 된 것이 아닙니다. 프롬 게임은 쉬운 게임에 질려서. 게임 자체에 흥미를 많이 잃어버렸다거나. 무언가 매너리즘 비슷한 것에 빠졌을 때. 그런 상황에서 프롬 소프트웨어가 내놓은 게임들을 즐길 때입니다. 이 시리즈는 솔직히 누구에게나 접근하기 쉬운 게임이 아닙니다. 모르면 맞아야지. 그런데 어딜 가서 뭘 어떻게 해야 되는지 찾아내지를 못하고 냅다 그냥 들이대는 식으로는 어려운 게임 전반에 익숙하거나 하다못해 분석이라도 해서 게임의 어려움을 쉽게 풀어나갈 방법과 가닥을 풀어나가는 요령이라도 지녀야 비로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허나 엘든 링은 다른 시리즈에서 주는 어려움의 상당 부분을 해소시킨 구조를 가졌고 쉽게 풀어나갈 방법을 찾아서 그대로 따라만 하면. 점점 이 게임이 지닌 육성,전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됩니다.
22.11.16 08:46

(IP보기클릭)124.59.***.***

BEST
그리고 프롬 게임이 어렵다 어렵다 쉽다 해볼만하다에 대해 조금 더 적자면. 하드한 게임을 즐기는 매니아들(소위 고인물. 석유.) 기준으론... 의외로 예전에 나온 시리즈들을 제외하면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적어도 순간이동 함정 걸렸다고 벽에 파묻혀 게임오버 된다거나 죽은 캐릭터를 지상으로 끌고 와서 부활을 시켰더니 그대로 사라져서 돌아오지 않게 된다거나 하는 악랄함이나. 피지컬을 말도 안되게 요구하는 닌자용검전 시리즈들 수준으로 악독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들이라면 해볼만하죠. 스스로 왜 죽었는지 곰곰히 잘 생각해보면서 어떻게 해야 죽지 않고 이길 수 있을지 생각을 하고 정 안되면 공략법을 찾아서 따라하는 방법들로도 깰만한 게 대부분입니다. 허나 그건 어디까지나 온갗 게임을 하면서 일정 이상의 경험이 쌓여 기량 자체가 있는 유저들이나 그렇고 이런 류의 게임에 전혀 경험이 없거나 쉬운 게임만 찾고 즐겨왔던 라이트 게이머들이 소울 시리즈나 엘든 링을 한다고 재미를 느끼긴... 좀 많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반응같은 쪽의 피지컬이 심하게 나쁠 경우 그 어려움은 갑절로 올라갑니다.
22.11.16 08:57

(IP보기클릭)220.81.***.***

계속 생각남
22.11.15 23:59

(IP보기클릭)39.121.***.***

삼부심甲
아 중독성 | 22.11.16 00:04 | |

(IP보기클릭)1.232.***.***

고수분들 공략 봐가면서 회피법 배우고 한대한대 치면서 보스잡는 쾌감에 하는 기분이지요 구르기로 잡고 패링으로 잡고 꼼수자리 배워서 원거리로도 잡아보고 방법이 다양해서 재미있습니다 근데 지금 고난에 막혔지요 ㅋㅋㅋ
22.11.16 00:01

(IP보기클릭)39.121.***.***

루리웹-1358051785
아 성취감 | 22.11.16 00:03 | |

(IP보기클릭)118.34.***.***

불사자, 저짊자, ㅈ의 귀인, 삧 전부 사랑스럽기 때문에..
22.11.16 00:03

(IP보기클릭)39.121.***.***

루리웹-8443440004
| 22.11.16 00:04 | |

(IP보기클릭)118.34.***.***

루리웹-2780424765
그냥 취향타는 거 같어요ㅋㅋ 소울류 처음 접할때 다크소울1로 시작했는데 죽어도 죽어도 굉장히 재밌었었죠.. | 22.11.16 00:05 | |

(IP보기클릭)61.83.***.***

취향이겠죠.. 게임 불감증에 걸려서 어떤 게임이든 시들했는데.. 다크소울3를 우연히 접하고나니 프롬소프트웨어 게임만 하게 되네요. 전작, 신작들 다 하고... 다른 게임들은 재미가 정말 없어요. 위쳐나 갓오브워는 그냥 스토리 보는 맛으로만 하고..
22.11.16 00:13

(IP보기클릭)1.232.***.***

redi
아 저도 다크소울2를 하다가 위쳐3를 만났는데, 위쳐 전투가 너무 지루하더라고요... | 22.11.16 00:22 | |

(IP보기클릭)223.39.***.***

전투 하는 재미 최강
22.11.16 00:29

(IP보기클릭)172.87.***.***

저는 프롬게임들이 전투가 재밌어서 좋아요. 저는 게임할 때 스토리는 전혀 신경 안쓰고 전투만 즐기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갓오브워나 위쳐3, 라스트 오브 어스 같이 스토리가 중요시 되는 게임들은 흥미를 잘 못느낍니다. 오픈월드도 싫어해서 솔직히 엘든링이 다크소울 시리즈 같이 RPG로 나왔으면 저는 더 좋아했을 거에요. 다크소울2 같이 볼륨만 키워도 좋죠. 프롬이랑 인왕만큼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드문것 같아요.
22.11.16 00:54

(IP보기클릭)222.120.***.***

일단 모든게임 스토리 안보고 스킵하는 스타일인데 처음으로 엘든링 모든 퀘스트를 찾아볼 정도로 스토리가 재밌어요 플스게임 처음으로 100퍼센트 트로피 달성할 정도로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큰 올레드 티비로 하면 인생게임됨 작은 모니터로는 감동이 덜 할 수 있음
22.11.16 01:37

(IP보기클릭)124.53.***.***

프롬게임들이 성취감이 상당하더군요 블러드본 처음할때 두시간 같은 맴돌아서 현타 왔는데요 공략보고 극복하게 되네요
22.11.16 02:06

(IP보기클릭)14.32.***.***

대부분 게임이 목적이 있겠지만 프롬 게임은 목적을 달성했다고 하는 성취감이 아주 큰 거 같아요. 과정에서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22.11.16 03:55

(IP보기클릭)223.39.***.***

BEST
뭘 당연한걸 물어보누 재밌으니까 갓겜 거리겠지 개웃기네ㅋ
22.11.16 07:32

(IP보기클릭)59.14.***.***

정말 취향차이 같아요~ 저는 소울류 입문을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로 입문해서 프롬겜은 다했는데 프롬게임만 하게 됩니다. 프롬게임이 주는 매력은 윗댓에서 설명한것과 같고여, 지금은 너무 프롬게임에 빠져있어 생활에 영향을 주게 되어 게임은 안하고, 다른 외부활동이나, 취미생활등등을 하고 있지만, 다음에 프롬이 새로운 IP를 내면 기간 정해놓고 미친듯이 할려고 합니다.
22.11.16 07:33

(IP보기클릭)124.59.***.***

BEST
게임을 가볍게 즐기며 어려움에 대한 도전을 통해 클리어를 하는 성취감도 있습니다만, 그게 전부는 아니지요. 오히려 어려운 게임을 쉽게 돌파할 방법이 있습니다. 그걸 찾아서 써먹는 재미도 있고 게임 자체가 지닌 깊이가 매우 깊습니다. 그리고 그 깊이는 흔한 게 아니라 거의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깊은 질을 느낄 수 있지요. 물론 3D 액션 RPG라는 장르적 유사성. 시점등이 비슷한 게임은 꽤 많아졌습니다. 아니. 어지간한 액션은 오히려 그렇게 화려하지도 않아보이고 조작이 쉽게 돌아가는 가벼운 즐거움은 오히려 거의 없습니다. 대충 보면 어느정도 비슷해보이는 게 있기야 하지만, 그런 게임들에 대한 평가는 대개 냉혹하고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곤 합니다. 좀 냉정하게 말해서 프롬만큼. 움직이면서 싸우는 액션을 느낄 수 있는. 깊이가 분명하게 있는 액션RPG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여러가지 게임들이 있지만, 정작.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주는 경험으로 전해지는 건 전혀 충족도 시키질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물론 비슷하지만, 좋은 평가를 받는 게임들도 있죠. 예를 들어 몬스터 헌터 시리즈도 전투의 재미를 주지만,... 정작. 두 시리즈를 충분히 해본 유저들은 같은 느낌을 받지는 못합니다. 실제론 조작도 많이 다르고 움직임에서 오는 차이. 사용가능한 장비와 조작성의 차이가 하나하나 들어가보면 같은 방식으로 재미를 주질 않습니다. 서로 다르죠. 소울 시리즈나 블러드본. 엘든 링처럼 세세한 성장의 재미와 그 성장을 통해 누릴 수 있는 깊이를 제공하는 게임은 매우 드물죠. 허나 이런저런 거 다 떠나서 애당초 어려움에 맞서 싸우는 재미는 느낄 수 없다면 이 시리즈에 대해 무리하게 접근을 해봤자 하는 법을 모르면 재미를 느끼기 힘듭니다. 시스템에 대한 정보와 각각의 능력치에 있는 세부적인 효과. 그리고 어떻게 키워야 적절한지 어떤 식으로 장비를 갖춰야 좋을지. 게임에 맞는 육성방법을 제대로 모르면 고생 좀 많이 합니다. 친절한 게임은 아닌데다. 피지컬이 별 좋지 않으면 그만큼 장난 아니게 고생을 하게 됩니다. 특히 블러드본과 세키로가 피지컬에 대한 요구가 제일 심합니다.(두 작품은 성장을 어떻게 하던 평상시에 피하거나 막지를 못하면 죽기가 너무 쉽다는 점 하나만 해도 접근성이 좋지 않습니다. 웬간한 요령을 알아도 반응이 느리면. 게임 내에서 전투를 쫓아가지를 못해서 애를 먹기 쉬운데 그거 하나만으로도 게임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재미를 느끼긴 힘들죠.) 블러드본에서 재미를 못 느끼셨다면. 어려운 게임을 할 준비가 된 것이 아닙니다. 프롬 게임은 쉬운 게임에 질려서. 게임 자체에 흥미를 많이 잃어버렸다거나. 무언가 매너리즘 비슷한 것에 빠졌을 때. 그런 상황에서 프롬 소프트웨어가 내놓은 게임들을 즐길 때입니다. 이 시리즈는 솔직히 누구에게나 접근하기 쉬운 게임이 아닙니다. 모르면 맞아야지. 그런데 어딜 가서 뭘 어떻게 해야 되는지 찾아내지를 못하고 냅다 그냥 들이대는 식으로는 어려운 게임 전반에 익숙하거나 하다못해 분석이라도 해서 게임의 어려움을 쉽게 풀어나갈 방법과 가닥을 풀어나가는 요령이라도 지녀야 비로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허나 엘든 링은 다른 시리즈에서 주는 어려움의 상당 부분을 해소시킨 구조를 가졌고 쉽게 풀어나갈 방법을 찾아서 그대로 따라만 하면. 점점 이 게임이 지닌 육성,전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됩니다.
22.11.16 08:46

(IP보기클릭)124.59.***.***

BEST
뷰너맨
그리고 프롬 게임이 어렵다 어렵다 쉽다 해볼만하다에 대해 조금 더 적자면. 하드한 게임을 즐기는 매니아들(소위 고인물. 석유.) 기준으론... 의외로 예전에 나온 시리즈들을 제외하면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적어도 순간이동 함정 걸렸다고 벽에 파묻혀 게임오버 된다거나 죽은 캐릭터를 지상으로 끌고 와서 부활을 시켰더니 그대로 사라져서 돌아오지 않게 된다거나 하는 악랄함이나. 피지컬을 말도 안되게 요구하는 닌자용검전 시리즈들 수준으로 악독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들이라면 해볼만하죠. 스스로 왜 죽었는지 곰곰히 잘 생각해보면서 어떻게 해야 죽지 않고 이길 수 있을지 생각을 하고 정 안되면 공략법을 찾아서 따라하는 방법들로도 깰만한 게 대부분입니다. 허나 그건 어디까지나 온갗 게임을 하면서 일정 이상의 경험이 쌓여 기량 자체가 있는 유저들이나 그렇고 이런 류의 게임에 전혀 경험이 없거나 쉬운 게임만 찾고 즐겨왔던 라이트 게이머들이 소울 시리즈나 엘든 링을 한다고 재미를 느끼긴... 좀 많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반응같은 쪽의 피지컬이 심하게 나쁠 경우 그 어려움은 갑절로 올라갑니다. | 22.11.16 08:57 | |

(IP보기클릭)61.81.***.***

중독성이 장난아님 내가 콘솔겜 20년했는데 3손가락안에 들음 이렇게 재밌게 한게임이 거의 없음
22.11.16 09:46

(IP보기클릭)221.167.***.***

30번 죽어보시면 압니다. 이 게임이 왜 갓게임인지 저도 처음에 뭐 이딴 게임 다 있어 했는데 몇번 하고 나니 파고 드는 재미가 장난 아닙니다.
22.11.16 11:03

(IP보기클릭)112.221.***.***

가장 큰 재미는 철권 같은 거라 해야할까요 레벨이 올라갈수록 자신도 피지컬이 올라 갑니다 점점 고수가 되어 갈수록 프로 쓰리즈 를 해보면 예전에 어렵다 생각했던 보스가 어느순간 잡몹이 되어 쉽게 쉽게 카 이 통쾌함 이거 안해보면 몰라여
22.11.16 11:30

(IP보기클릭)220.127.***.***

그냥 취향이죠.
22.11.16 11:41

(IP보기클릭)121.173.***.***

취향이 제일 크긴 합니다..저도 처음 접했을때는…이가 너무 한거 아닌가??했지만서도..그래도 엔딩은 보자!!하고 끈기?고집?클리어하고 나니…이젠 좀 아니까 쉽게 될려나?하고 또하고 하다보니..슬슬 느끼는것 같아요.. 일단 저같은 경우엔 타게임에서 느낄수 없는 재미는 있습니다..타 게임은 일단 보스같은 거대한거 보면 파티를 모으거나…하지만 프롬류는..일단 벗고 보는듯한 느낌???왜 벗냐구요??벗으면 구르기가 좋으니까요 피하기가 쉽거든요
22.11.16 12:05

(IP보기클릭)121.133.***.***

시산풀강
벗으면 이쁩니다!! | 22.11.16 13:49 | |

(IP보기클릭)121.133.***.***

재탕은 넓이를 생각하면 별수없죠. 재탕을 욕하려면 인왕이죠. 전투방식이 쉽게말해 가위바위보입니다. 사거리, 공속, 공격력(여러가지 의미로), 방어력(여러가지 의미로), 구르기(순간적인 무적 회피), 공격을 피하기위한 이동 등이 존재하지요 일단. a가 공격할때 b가 어떻게 하느냐가 결정되는 단순한 전투방식이 일단 구작부터 저는 좋았습니다. 비교되는 작품으로는 넥슨의 마비노기 g1~g3까지가 그런식이었죠.(나중엔 패망됨) 엘든링은 여기에 '점프'라는 단순성을 추가했습니다. 이 한가지로 이동시에 시차적 낙사구간이 생겨났고, 높은 구간의 이동이 가능해졌고, 가지 못할것같은 장소를 가는것도 가본사람만이 갈수있다는걸 알려줬지요. '점프'의 추가로 공격력의 추가와 위험성의 추가가 생겨났습니다. 말주변이없는 저는 많이 설명드리지 못합니다만, 틈새 공략에 명작의 탄생도 큰 효과를 보려줬죠. '아, 할게임 없다. 코로나 언제 끝나냐?' 이 상황에서 등장했으니까요.
22.11.16 13:09

(IP보기클릭)118.34.***.***

프롬게임이 무조건 어렵게해놓은게 아니고..음..약점등을 만들어놔요..빙결이나, 번개.수면등..각 적들마다 잘통하는것들이있고요 아이템들이 굉장히 많은게 이렇게 저렇게 자유롭게 해보라고 모그의 뭐더라 아이템 쓰면 초반 몇몇 보스는 몇초동안 못움직이는등.. 찾아보면 약점등이 많고 패턴도. 딱딱 정해져서 나와서 그거대로 피하면서 깨는경우가 많죠…. (엘든링은 엇박이 많아서.ㅜㅜ) 위에 글처럼 닌자용검전2(엑스박스용) 은 현자모드이상 가면. 정말 잡졸들도 혼신을 다해서 싸우지 않으면 다구리로 끝나는 경우가 허다해서…하다 포기한 게임이네요… 근데 그정도도 아니고 찬찬히 해보면 재미납니다..물론 취향차이는 있구요…
22.11.16 21:52

(IP보기클릭)76.169.***.***

화법이 pussy 같음
24.02.08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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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 링

평점
7.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22.02.25 (PC)
[출시] 2022.02.25 (PS4)
[출시] 2022.02.25 (PS5)
[출시] 2022.02.25 (XBOX ONE)
[출시] 2022.02.25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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