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레DB에 나구사와 니야가 떴습니다.
나온김에 대미지가 얼마나 나오나 살펴봤습니다.
같은 시가지인 나구사와 치아키 ex입니다.
나구사는 타수별로 딜이 균등하게 나오는 4타짜리, 치아키는 막타에 거의 모든 대미지가 집중된 4타짜리입니다.
이번 샌드백은 한창 한섭에서 두들겨맞고 있는 예로니무스입니다.
성유물 5회 풀, 보라성유물 깨지고, 리오 1스와 드아루 3스가 적용된 기준입니다.
딜러 본인 스펙은 퍼펙, 개방X, 인연20
서포터는 키사키&리오,
버프는 키사키+리오+드아루+히카리(ex+1스) 발린 기준입니다.
히카리가 경장이라 예로에서 약점을 찔리긴 한데, 저정도 버퍼를 안살려 쓸 리가 없어서 넣었습니다.
먼저, 기준으로 삼아볼 만한 치아키는 430만 정도 나옵니다.
히카리는 510만 정도가 나옵니다.
드아루를 아예 못받는 치아키보다 노조미의 기대딜량이 더 높다고 보는 게 맞겠습니다.
나구사의 최소 기대값은 210만, 풀피 기준으론 580만이 뜨며, 편차가 무려 370만이나 납니다.
하지만 81% 이하에선 노조미에게 딜량이 밀리기 시작하고, 60% 이하에선 치아키한테 딜량이 밀립니다.
최소/최대값을 평균내보면 대략 395만 정도 딜이 나온다 보면 될거같아요.
배율이 3배인 만큼, 피통이 빠지면서 힘이 빠지는 속도도 빠른데 기본 계수가 둘에 비해 많이 낮다보니 더더욱 힘이 빠지는 게 티가 납니다.
나구사는 크리로 인한 딜량 상승폭을 기대해볼 수 있긴 하겠습니다만 글쎄요. 오히려 치댐버퍼가 아예 쓸모없는 치아키랑 대비해 치댐버퍼를 붙이고도 평균 대미지가 낮다면, 차라리 치아키가 더 낫나 싶기도 합니다?
혹시 2팟 쪼개서 나구사로 애벌설거지 쳐서 딜을 빠르게 깎고 노조미나 치아키로 후반을 쳐내는 택틱도 나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니야 ex는 막타에 절반의 딜이 몰린 4타짜리입니다.
1스는 돌려볼 땐 1타짜리로 봤는데, 데이터론 3타짜리인가 보네요?
근데 2~3타 대미지는 거의 무시해도 될만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니야용 샌드백은 쿠로카게,
디버프는 니야(ex+1스) + 레이사 3스 발린 기준입니다.
수나코 2번 모두 쓴 상황 가정하고,
힐러는 온구레, 아쿠라코&교스나 편성 기준입니다.
1스는 냅다 앞에다 꽂아서 계산에 포함하진 않고 ex만 봤습니다.
편린6+본체1 해서 7마리 기준 계수적용받아 140만 정도 나옵니다.
흠 그정돈가 싶은데 기분탓일까요
수나코를 두 번 다 써버린 루나틱 3팟 이후부터 무시노 설거지가 가능할 3팟까지 접근한다 가정했을 때를 생각해 보면,
퍼펙 기준 모미지는 16*7 = 112만, 이치카는 27*7 = 189만이 나옵니다.
이치카는 6코로 무거워 코감요원과 뉴루카 또는 수로코가 필요했으며 방깎도 따로 챙겨야 했던 걸 생각해 보면
이미 이치카를 키운 게 아니라면 니야를 키워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니면, 무시노 3페 설거지팟에서 뉴루카 대신 니야가 들어간다 치면,
위는 니야 방깎이 없을 때, 아래는 니야 방깎이 발렸을 때 기준입니다.
무시노 자체 방무댐이 상당하긴 하지만, 그래도 니야가 있으면 무시노의 딜량이 올라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적당히 키운 니야를 무시노 설거지팟에서 나기사의 그것처럼 써보는 방법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요약
(나구사)
- 나구사의 100% 기준 딜량은 노조미를 상회하는 딜량이 나오는 것으로 확인
- 단, 같은 조건 기준 81% 이하에선 노조미에, 60% 이하에선 치아키에 딜이 밀리는 것으로 확인
- 나구사의 최소체력/최대체력 기준 딜량을 평균내면, 치댐버프를 받고도 치아키에게 평균 딜량이 다소 밀리는 것으로 추정
(니야)
- 니야는 아쿠라코&교스나와 같이 편성 시 모미지를 상회하는 딜이 나오나, 이치카보단 딜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
- 무시노와 같이 쓸 때, 무시노의 딜 상승에 기여할 수 있어 진동 나기사 역할이 가능한 것으로 추정
나구사 스킬셋과 계수만 봤을 땐 치아키를 키우지 말아야겠다 했는데, 계산을 해보니 나구사가 고점은 월등히 높을지라도 후반도 아닌 중반부터 힘이 급격히 빠지다보니 치아키를 키우는 게 무의미하진 않아 보입니다. 2팟 쪼개기나 더 높은 난이도 설거지에서 쓸 가능성이 없진 않아 보이긴 한데... 노조미를 키우실 거라면 다른 애들까진 굳이굳이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 시점에서 진동 단일딜러 단 하나만 키운다면 노조미가 여전히 가장 나은 선택지처럼 보이고, 시가지에선 나구사나 치아키 둘 중 하나 빌리면 모든 지형을 다 커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니야는 무시노가 안나와도 괜찮을 정도로 2팟까지 딜이 뽑혔다면 따로 써서 끝내거나, 아니면 진동 나기사마냥 무시노에게 붙여주면 유의미한 딜 상승이 기대됩니다. 쿠로카게 루나틱을 할건데 이미 다른 진동 광역딜러를 퍼펙까지 키워둔 게 아니라면 니야를 키우는 것도 나쁘진 않아보여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니야는 키울 것 같은데...
나구사 vs. 치아키는 누굴 키울지 꽤 오래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현재로써는 노조미 두 번이면 모든 대결전 진동 토먼트 대응이 가능해 보여 굳이굳이 싶긴 합니다. 진동 고즈 토먼트에서 히카리 노조미 쌍으로 폭탄맞고 헬기타면 그 때 고민해봐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221.150.***.***
압도적으로 노조미 히카리를 들어가시는 게 낫겠습니다. 옆 배너의 가치나 픽업 캐릭터의 가치나 철도가키쪽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니야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있음 나쁘지 않은 픽일듯 합니다만, 남에게 추천한다 치면 쿠로카게 루나틱에 진심펀치 날리실 게 아니면 일부러 픽업에 들어가서 뽑아야 할 픽보다는 통언뜬하면 주절먹하고 쓸 픽에 더 가까워 보입니다. | 25.05.23 19:3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