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질문글을 보고 이번참에 직접 실험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실험은 공격력을 동일하게 유지하고 옵션만 바꿔가며 확인했습니다.
2. 피로 물든 두 자루 칼의 옵션도 확인하기 위해서 이도를 사용했습니다.
3. 이도 중단 평타를 사용했고 2타 짜리라 수치가 2개씩 있습니다.
[대미지 보정]
기본적으로 근접 대미지는 배후, 기력0(인간), 기력상한0(요괴) 일 때 각각 보정치가 있습니다.
인간의 경우 배후와 기력0의 보정치가 같고,
요괴의 경우 배후와 기력상한0의 보정치가 같으며,
인간 기력0과 요괴 기력상한0의 보정치가 같은 것도 알 수 있죠.
[기력이 0인 적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보시다시피 인간에게는 전혀 적용되지 않고,
요괴의 경우 기력0 시점부터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확히 옵션 퍼센테이지 만큼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적을 기력 소진 상태로 만들면 공격력 증가]
인간이든 요괴든 기력0 시점에 버프가 걸립니다.
[기력 소진 상태의 적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가키자키 가문의 고유 옵션인데 이건 또 특이하게도 인간 기력0, 요괴 기력상한0 일 때 적용됩니다.
(이건 직접 실험하진 않았지만 일본 유튜버가 실험한게 있어서 참고하여 적었습니다)
[결론]
`기력0`이냐 `기력소진`이냐 단어가 중요한게 아니라 옵션마다 다르다라는 결론입니다..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2.208.***.***
그 말씀은 즉, 인간형 적이 스스로 공격 중에 기력이 다 빠져서 0이 된 상태에서 적용이 된다는 건가요? 그 상황에 대해서는 실험하지 않았습니다만 말씀대로 순간에 불과하기 때문에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인간형을 공격해서 기력을 빼면 0이 되는 순간 그로기에 걸리고 이 때는 위 실험대로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 23.02.21 16:03 | |
(IP보기클릭)118.235.***.***
기력회복못하게 바닥에 영계까시시더군요 적용되도 활용이 힘드니 저도 별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험하신분도 그렇게 말씀하셨고 | 23.02.21 16:22 | |
(IP보기클릭)122.208.***.***
아하,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 23.02.21 16:23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2.208.***.***
공증 없이 때렸을 때 보정치 입니다. 기본 대미지는 공격에 관련한 버프가 없는 상태에서 측정했어요. 참고로 33에서 65가 된것은 97% 증가하는 것 같지만 2타인 62가 115가 된것은 97%가 아니라서 계산이 안맞더군요. 이 보정치는 퍼센테이지가 아닌 테이블이 아닌가 싶습니다. | 23.02.21 16:08 | |
(IP보기클릭)175.193.***.***
(IP보기클릭)122.208.***.***
맞습니다. 그게 정답인것 같습니다ㅎㅎ | 23.02.21 16:33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2.208.***.***
감사합니다ㅎㅎ | 23.02.22 11: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