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 한글화되면서 게시판에 신입헌터대기자분들이 있어서 민폐라기보단
나도 당하면 기분나쁘거나 난감한 상황에 쳐할 내용이니
알고 하면 좋은 정보글 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아군공격
-각 무기에는 특정 공격시 아군에게 영향을 끼치는 공격이 있습니다.
싱글플레이시에는 잘 모르지만 멀티가면 종종 나오는 모습이죠.
기본적으로 헌터들은 무기에 따라 일정공격은 무시하면서 공격하는 공격이 있는 반면,(대검계열)
아군의 기본 공격하나하나에 반응하는 공격들이 있습니다. (랜스/조충곤)
특히 태도의 넓은 범위로 인해 랜스계열은 공격하다말고 캔슬되는경우가 있습니다.(혹은 아군공격을 가드해버린다던가)
그리고 가장중요한게 날려버리기 공격입니다.
강제로 하늘로 날려보는다던가 옆으로 날려지죠.
대표적인게 대검의 올려치기와 해머의 내려찍기 입니다.(대충 올려치는동작이 있는무기들)
이건 가드하지 않는이상 무방비로 날려지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해머이외에는 거의 봉인하는 공격기술입니다.
그리고 해머같은경우 기절치때문에 봉인을 못하는 기술이구요.
그래서 보통은 파티에 해머가 있으면 머리를 양보하고 절단계는 꼬리,기타무기는 몸통을 공격하는게 나뉘어져있습니다.
참고로 건너의 탄도 아군에게 맞으면 그걸로 끝인경우가 있어 가급적 이동시 탄이 날라가는게 있으면 피해주는게 매너입니다.
물론 아군공격시 데미지는 없습니다.
실수로 한두번은 괜찮지만 모른상태에서 계속 남발하시면 원인도 모르고 욕을 드실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실수로 했을경우 미안하다는 멘트를 날려줍시다.멘트도 없이 계속 날려버리면 그파티는 바로 깨집니다.)
반대로 위기상황에서 날려주면 겁나 고맙기는 합니다;
2.쿨러드링크.핫드링크,숫돌
-몬헌은 필드에 따라 너무 덥거나 너무 춥거나 하는 맵에 있습니다.
이때 너무 추우면 스테미너가 빨리 달아버려서 이동에 제한이 생기거나
너무 더우면 체력이 줄어듭니다.특히 더위로 인한 체력 감소는 꽤 큰것이죠.
하위는 지급품에 있기에 그런일이 없지만 상위가면 거의없다시피해서 본인이 챙겨야 합니다.(지급품도 1인당 1개정도로 여유분이 필요)
검사계열은 무기의 예리도 감소로 인한 무기튕김현상이 생기는데 숫돌이 없으면 큰 낭폐입니다.
숫돌같은경우는 각 맵의 바닥을 보면 돌하나가 튀어나와있는곳을 뒤지면 나오기도 합니다.
맵에 따라 무기에 따라 저 3개는 꼭 챙기시는게 파티나 본인을 위해서 건강에 좋습니다.(아이템 등록기능을 이용해 자주쓰는 아이템을셋팅하길 추천)
3.수면
-특수공격중 수면이 있고 수면에 걸리면 몹은 잠을 잡니다.
그리고 수면중에 첫번째로 공격할때 그무기의 3배의 데미지가 들어가게됩니다.
일반적으로 포획이 아닐시 자러간 몹을 대검이나 폭탄으로 큰데미지를 주거나 합니다.(체력부족으로 자러갈땐 기본으로 토벌입니다.)
수면에 걸린 몹은 일정시간뒤에 깨거나 어떠한 공격이라도 한번 맞으면 깨게 됩니다.
일반 공격시 수면에 걸릴때 모르고 계속 공격해서 깨우는 경우가 있는데
가급전 수면에 걸리면 공격을 멈추는게 좋습니다.(수면시킨 사람의 의도가 있고 결국 다 좋은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수면에 걸리면 음악이 멈추고 자는 동작을 취하게 됩니다. 이때 완벽히 자는모습(코고는 이미지)이 나올때까지는
공격해도 무시하고 잠을 자게 되니 자는것 같음, 하던 공격만 하고 빠져나와도 됩니다.(챠지엑스의 해방공격은.....알아도 못빠져나가는....)
4. 타기
단차로 인해 일정 수치를 만족하면 몹의 등에 타서 성공시,일정시간 못움직이게 만드는 4의 신시스템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타기중 일정데미지를 입으면 강제로 실패하게 되고
이 데미지는 다른 헌터의 공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경직치만족시)
거대한 몹 발밑에서 때리다가 탄줄도 모르고 계속 공격하던가.건너가 할거없어 때리기,혹은 조충곤의 엑기스 체출시 많이 발생합니다.
한창 공격할찰나에 타버리면 공격흐름이 깨지기는 하나 성공시 큰데미지를 줄 찬스이니 개인정비를 하면서 기다려줍시다.
타는 분도 실패할지 성공할지 꽤나 똥줄타는 입장에서 남에게 의해 실패하면 씁씁해 집니다.(뭐 익숙하면 거의 100%지만;)
정리하면
1,무기중에 남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이 있다.
2,특정아이템이 없으면 남감해지니 미리 준비하자.
3.수면시에는 일단 공격을 멈추자,
4,누군가 타고 있을때 공격을 멈추자 입니다.
민폐라기보단 내가 당하면 기분나쁘니 알아두고 대처하자는 의도이니
효율팟이라던가 스킬등등 전체적인 수렵타임 줄이기에 도움안되서 민폐라던지는 사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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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그러니까 일단 아군 헌터를 많이 공격하고 보급품의 숯돌은 제일 먼저 많이 차지하고 애가 잠꼬대를 하면 친절하게 꺠워주고 동료 헌터가 몬스터에 위험하게 탑승을하면 얼른 공격해서 끌어내려주라는 말씀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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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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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파티플의 교과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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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존중해주는 의미로서의 가이드 그점엔저도 동감합니다.제가 조금경솔했군요^ ^ 저도모르게 효율팟에서쓰이던 "민폐"가 떠올라 버린것같습니다. 확실히 그런상황에선 서로가 너무나 예민해져버리니까요 하하 좋은가이드를 퇴색시키고싶진않군요^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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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헌터를 위해 신입 헌터에게 해준다는 민폐 플레이 인줄 알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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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존중해주는 의미로서의 가이드 그점엔저도 동감합니다.제가 조금경솔했군요^ ^ 저도모르게 효율팟에서쓰이던 "민폐"가 떠올라 버린것같습니다. 확실히 그런상황에선 서로가 너무나 예민해져버리니까요 하하 좋은가이드를 퇴색시키고싶진않군요^ ^그럼 이만 | 13.12.09 19: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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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그러니까 일단 아군 헌터를 많이 공격하고 보급품의 숯돌은 제일 먼저 많이 차지하고 애가 잠꼬대를 하면 친절하게 꺠워주고 동료 헌터가 몬스터에 위험하게 탑승을하면 얼른 공격해서 끌어내려주라는 말씀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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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감사합니다 | 13.12.10 15: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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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파티플의 교과서네 | 13.12.11 0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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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헌터를 위해 신입 헌터에게 해준다는 민폐 플레이 인줄 알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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