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는 멤버 별 솔로곡 ㅡ 유닛&듀오&트리오곡 ㅡ 단체곡 순으로, 인원이 적어 개성표출이 용이한 곡을 우선 고려 했습니코.
러브라이브, 뮤즈 팬덤의 반응는 조금 다르게, 지극히 주관적인 취향으로 인상 깊었던 곡입니코.
'내가 니코오시긴 하지만 이 노래에선 ㅇㅇ의 매력 뿜어져 나온다!!'
'ㅇㅇ하면 이 노래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이 노래는 ㅇㅇ가 부른게 갑!!'
ㅡ싶은 곡들을 꼽아 봤습니코.
멤버간 실력이나 우열을 가리고자 하는게 아니라,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 멤버 별로 돋보였다 생각한 노래들을 생각한 것이니 오해 없으셨음 합니코!
1. 코사카 호노카
사실 적고나서 좀 놀랐습니코. 센터도 가장 많이 맡았고, 리더인만큼 솔로곡도 가장 많은데 바로 떠오르는 노래가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호노카가 센터인 경우는 '호노카 센터다!' 라기보단 그 자체로 '뮤즈다!'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추측해 봅니코.
센터를 가장 많이 했고, 명예센터인 것이 아이러니하게도 기껏 맡은 센터의 인상히 흐려지네요 ㅜ..
좀 더 생각했는데 역시 호노카의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이라면 Snow halation의 하이라이트!!
뮤즈의 대표곡이자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노래 중 하나죠. 호노카 센터곡이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도 겨울 분위기를 굉장히 좋아하기에 손 꼽히게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입니코.
단체보단 타 멤버의 솔로버전을 더 좋아하지만, 호노카라는 보컬이 제게 가장 큰 임팩트를 준 것은 부정할 수가 없습니코 ㅎ
호노카의 인상 깊은 노래 : Snow halation
2. 미나미 코토리
뮤즈에서 가장 독특한 목소리를 맡고 있는 코토리. 그 어떤 초보자도 뮤즈 곡에서 코토리 파트는 구별 가능하죠.
호불호가 갈리는 목소리고, 입럽할때 코토리 목소리가 적응 안 됐단 분들도 많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편입니코!
또, 그렇게 튀는 목소리인데도 어느 노래를 불러도 캐릭터의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목소리를 꿋꿋이 유지하는 성우분의 능력도 참 대단해요.
가장 코토리 목소리의 매력을 느꼈던 노래는 역시 솔로 곡인 スピカテリブル스피카테리블입니코!
중간에 나레이션은 좀 취향이 아니라 아쉽지만, 그래도 무척 멋진 노래이고 애절하고 격정적인 노래를 무척 좋아해서 자주 듣는 노래에요.
개인적으로 스쿠페스 귀엽고 사랑스런 퓨어곡에 취향이 안 맞는 노래가 많은데 ㅜ 메드페스에 이 스피카테리블이 하나 섞여 있음 정말 오아시스를 만난거 같습니코.
또, LONELIEST BABY에서 우미와의 케미가 워낙 돋보여서 코토우미의 매력에 홀딱 빠졌죠. 개인적으로 LONELIEST BABY에서 가장 빛나는 둘을 꼽으라면 우미와 코토리를 고를거 같아요!
코토리의 인상 깊은 노래 : スピカテリブル, LONELIEST BABY
3. 소노다 우미
보컬로만 좋아하는 멤버를 꼽으라면 (니코 제외) 마키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 우미입니코! 개인적으로 굵고 힘 있는 여성의 목소리를 사랑합니코. 하악하악
그런만큼 여러 노래에서 우미 파트가 나오면 정말 다 좋은거 같아서 ㅜ...
가장 우미다운 가사에, 우미 목소리의 매력을 잘 살려주는 노래가 아닐까 싶은 私たちは未来の花우리들은 미래의 꽃!
동양풍의 독특한 분위기에 강직하고 생각 많은 우미의 매력에 한껏 빠질 수 있는 멋진 곡입니코!
위에서 말한대로 코토리와의 케미가 좋은 LONELIEST BABY!
개인적으로 이 노래는 뮤즈의 모든 매력을 담아낸 노래라고 생각하지만 그 중 가장 어필을 강력히 하는 멤버 같아요.
우미의 인상 깊은 노래 : 私たちは未来の花, LONELIEST BABY
4. 호시조라 린
린이 부른 노래 중, 린과 가장 어울리는 곡이라면 역시 저는 Mermaid festa vol.2 ~Passionate~를 말하고 싶습니코!
왠지는 모르겠지만 호노카보다 린이 더 잘 느껴지는 노래라고 생각해요. 과일이 소재인 노래라서 그런걸까요.
호노카는 먹는걸론 빵빵한 이미지가 워낙 강력하기도 하고, 한살 차이지만 막내라인인 린이 좀 더 어필 되지 않았나 싶어요.
말하기 미묘하지만 좀 더 띄는 이런걸 매력이라고 하는거겠죠!
린의 인상 깊은 노래 : Mermaid festa vol.2 ~Passionate
5. 코이즈미 하나요
하나요는 참 희한한 보컬입니다. 분명 원래 제 취향이 절대 아닌 목소리인데 음색이 너무 맘에 들어요 ㅜ.ㅜ
조금 귀엽고 청순하고 예쁘고 당연하듯 깔려있는 색기가 매력적입니코.
孤独なHeaven고독한헤븐! 애절한 노래를 좋아하는 제게 취향저격 탕탕탕 쏴주신 곡.
가사가 조금 유치한 부분도 있지만, 마찬가지로 막내라인이 부르는거라 오히려 캐릭터성에 잘 맞는거 같습니코! 의외로 하나요가 인상적인 곡이 워낙 많아 적기가 어렵네요. 우미도 그런 곡이 워낙 많았지만, 그 중에 특히 더! 인상 깊은 곡을 추려냈는데 하나요는 왠지 추려내기 어렵습니코ㅜㅅㅜ
그리고 なわとび줄넘기.
사실 정말 이런 노래 안 좋아하는데...왤까요. 처음 들었을때도 심심하고 밋밋한 노래라고 생각하는데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포근하고 애틋함, 눈물 맺힌 미소와 사랑스러움! 하나요는 정말 알게모르게 홀리는 걸로는 최고의 마성의 보컬입니코ㅜ//ㅜ♥ 원래 저는 호불호가 뚜렷한 편이라 싫은건 싫은건데 하나요는 제가 싫어하는걸 이상하게 좋아지게 만들어 버려요. 하나요 목소리가 아니었음 이 노래를 좋아했을까? 라고 자문한다면 대답은 NO에요. 정말 하나요의 매력으로 완전히 절 함락한 노래라고 생각해요.
머메페스와 UNBALANCED LOVE 중 고민하다 UNBALANCED LOVE를 넣었습니코. 하 하나요가 센터인 쁘렝땅 노래는 정말 사랑입니코...^ㅅ^!
애절한 노래를 좋아하기에 쁘렝땅의 러브 마지널, 언밸럽, 노출구오리온 세 곡을 무척 좋아하거든요. 그 중 UNBALANCED LOVE는 특히 하나요의 목소리로 노래의 매력이 배가 되지 않았나 합니코.
하나요의 인상 깊은 노래 : 孤独なHeaven, なわとび, UNBALANCED LOVE
6. 니시키노 마키
(니코 제외) 럽라에서 가장 사랑하는 목소리! 아니메계열에서 손꼽히게 사랑하는 목소리가 아닌가 하는 맛키입니코!
비음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특징적. 뮤즈에서 가장 튀는 목소리는 코토리이지만, 아니메 계열에서 꽤 독특한 목소리는 이 쪽이 아닐까 싶어요.
(다링 이미지를 못구해서..)
역시 솔로곡인 Daring!!에서 그 매력이 뿜어져 나옵니코! 초창기 맛키의 도끼병스러운 가사도 맛 볼수 있고, 여왕을 노리는 공주 같은 맛키마의 마력!
럽라 전개 중에서도 꽤 이질적인 분위기라고 생각하는데 정말 소중한 노래입니코 ㅎㅅㅎ 이렇게나 멋진 목소리인데 솔로곡이 단 하나라는게 아쉽지만, 그만큼 캐리하는! 멋진 솔로곡이라고 생각해요.
冬がくれた予感겨울이준예감에서 잔잔하게 부르면서도 매력을 한껏 뽐내준거 같아요. 얌전히 불러도 맛키의 매력을 그대로 전해줄 수 있는 곡!
마키의 인상 깊은 노래 : Daring!!, 冬がくれた予感
7. 토죠 노조미
노조미하면 역시 純愛レンズ순애렌즈!
노조미 목소리는 되게 차분하고 어른스러울거 같은데 목소리만 계속 듣다보면 꽤나 어린아이 같은 목소리가 특징.
순애렌즈는 초창기 노조미 특유의 발랄함이 담겨 있어서 좋아요. 또, 가사도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상담을 해주는듯한 이미지도 담겨 있어서 노조미의 매력을 곱씹을 수 있는 노래 아닌가해요.
그리고 硝子の花園유리의 화원. 안 그래도 강력한 노조에리를 더욱 굳건하게 한 갓갓곡이죠. 처음 둘이 같이 부른 듀엣 곡이란걸 들었을때 둘이 어떤 노래를 불렀는지 무척 궁금했죠. 그리고 밸런스가 괜찮을까?싶기도 했고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왠지 에리보다 노조미의 목소리가 더 팍팍 박힌다고 해야하나? 왠지 노래에서 그려지는 소녀의 모습은 주로 노조미네요 ㅎㅅㅎ!
노조미의 인상 깊은 노래 : 純愛レンズ, 硝子の花園
8. 아야세 에리
처음에는 별 매력을 못 느낀 목소리였어요. 그런데 언제부턴가 매력이 저를 마구 덮치더라고요.
최애는 니코, 센터는 맛키인데 희한하게 에리의 매력을 깨닫게 해준 Cutie Panther큐티팬서!! 에리 목소리에 감춰져있던 힘?을 알게 된 노래 같아요.
처음엔 큐티판싸도 별 희한한 노래가 다 있다고 싫어했는데…, 지금은 뭐 말이 필요없는 갓갓갓갓이죠ㅡ.ㅡ; 에리의 목소리도 짱짱이고요! 큐티팬서에선 멍청치카가 아니라 제대로 어른인 에리치의 매력을 보여주지 않았나합니코!
그리고, 最低で最高のParadiso 최저이자 최고의 패러디소. 맛키 이미지의 곡이라고 생각했는데 인상 깊은 파트는 어쩐지 에리파트인 독특한 노래입니코. 이 노래는 큐티팬서에서 맛 보았던 에리의 매력을 좀 더 각잡고 보여줄 수 있는 노래 아닌가 합니코!
에리의 인상 깊은 노래 : Cutie Panther, 最低で最高のParadiso
9. ♥야자와 니코♥
으음, 사실 니코is뭔들. 전 정말 니코니 목소리가 들리면 다 좋은데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모르겠습니코 ㅜ.ㅜ
그래서 타이틀을 하나 더 붙여서 '의외로' 니코니가 꽤 부각 되는 곡들을 꼽아볼까 합니코.
처음 나올때부터 센터트리오라고 했으니 '의외'까진 아닐지 몰라도, 니코니의 존재감이 엄청난 Wonderful Rush원더풀 러쉬입니코.
특히 풀버전으로 들으면 누구나 인정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센터인데 코토리의 존재감은 조금 아쉽고, 우미에리/ 니코마키의 존재감이 빵빵하지 않은가하네요.
WILD STARS와일드 스타즈. 사실 위에 적을때 코토리, 우미, 마키 쪽에도 적어놓고 싶었는데 그럼 너무 많아서 ㅜ.ㅜ 어쩔 수 없이 논외 된 곡입니코.
다른 멤버들 솔로버전도 들어봤는데 니코니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코. 지금도 니코니 솔로로 엄청 듣고 있는데 마치 니코니 둘이서 듀엣으로 부르는듯한 환상적인 감각!
원래 버전인 뮤즈단체곡으로도 니코니의 목소리가 귀에 박혀서 행복한 노래입니코. 왠지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고 해야하나. 정말 사랑스러운 야생별★
그리고 Angelic Angel엔젤릭 엔젤.
물론 멋진 에리센터곡이고, 에리가 가장 빛나지만 코토리와 니코니의 목소리가 유독 귀에 밟히는 곡입니코. 센터인 에리 목소리와의 대비가 좋아서인지.
영상화 된 초반부도 물론이고, 풀버전으로 들으면 더 니코니와 코토리의 조화가 소중한 곡입니코! 개인적으로도 천사릭천사를 럽장판 대표곡이라고 생각하기에 더 애정이 가네요 ㅎㅅㅎ
조금 의외일 수 있는 니코의 인상 깊은 노래 : Wonderful Rush, WILD STARS, Angelic Angel
여기까지가 끝입니코! 공감이 좀 가신 분이 계시려나요 ㅎ..
하나도 공감, 이해 못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ㅜㅜㅋ 그냥 이런 팬도 있다고 넘어가주시면 될 거 같아요.
솔저게임도 많이 고민했는데 정말 완벽하게 셋 다 빛나는 노래라고 생각해서 뺐어요.
안 그런 노래가 어딨겠냐만은, 누구 하나가 좀 아쉽거나 더 튄다는게 없이 정말 물 한방울의 오차도 없이 셋다 완벽한 밸런스라고 느껴져서요ㅎㅅㅎ
에리 솔로의 흔한 슬픔의 끝도 무척 좋아하는 노래인데, 저에게 에리의 매력을 톡톡히 알려준 곡을 적고 싶었습니코 ㅇuㅇ..!
평소에 마키랑 우미 노래는 많이 생각해서 딱 두곡씩 꼽았는데 하나요랑 에리는 대여섯개 사이에서 계속 고민고민 했습니코 ㅡㅁㅡㅋ
결국 개중 보컬인원이 적은 곡들로 선별 했네요.
니코니는 음, 생각하면 할수록 그냥 모든 노래를 다 적고 싶어져서 '의외성'을 더했는데도 머릿속에서 많은 노래가 뛰쳐 나왔어요 ㅋㅎ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1.189.***.***
(IP보기클릭)223.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