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기가 있네요?
젤다나 광폭화의 경우, 기본적으로 점프기능을 빼고 넣어줬는데(플스패드 기준 X버튼으로 발동합니다.)
무쌍스타즈는 플레이 도중 자유롭게 점프를 하는 것으로 보아 R2나 L2쪽에 버튼을 배분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진삼6~7 통틀어서 제대로된 회피기술을 너무나도 원했는데 이제 곧 정보가 공개될 진삼8에서
회피기술이 다시 부활하는 것을 한번 기대해봐도 될 것 같네요.
그밖에 방송에서 주창의 플레이 파트를 보면 차지공격계통은 그대로란 느낌입니다.
만약 무쌍 스타즈의 기본 시스템 = 차지공격 시스템이란 가정하에 주창을 스타즈에 맞게
변경한 것이 아니라면 8도 차지공격 시스템에서 크게 벗어난 플레이를 보여줄 것 같진 않고,
차지공격 등에 특정한 연계나 단타로 끝나는 기믹 등을 넣어주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8은 시스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공개된게 없어서 섣불리 판단할 순 없지만 말입니다.
추신: 록온기능도 추가되네요.
젤다무쌍을 가정으로 얘기해보자면, 자유롭게 걸었다 풀었다 할 수 있고 록온을 한 상대를
확실히 잡아주기 때문에 적장을 잡을 때 시야를 확보하기 상당히 편했습니다.
반면, 베르세르크의 경우는 개인적인 판단으론 좀 문제가 있는 부분이 곳곳 있는 듯 해서
좀 많이 불편했습니다.
때문에 젤다무쌍의 느낌을 살려주는 쪽으로 만들어주면 8에서도 도입해볼 법한 시스템인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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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토귀전의 미타마시스템이랑 비슷한 느낌 | 17.01.27 15: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