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을 굳이 보실 필요 없습니다. (영상으론 차이를 모르겠습니다....-_-)
현재 모든 플랫폼에 데모가 올라왔습니다.(한국 psn은 아직인 듯)
(초회판에 들어있던 재패니스카팩 구매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본 게임 설치 여부와 상관없이 데모도 설치 가능합니다.
이 데모에는 다음 패치의 일부가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약간의 패치와 새로운 빌드라는 언급이 있습니다. 즉 다음 패치엔 데모보다 더 많은 부분이 상향, 보완된다고 합니다.)
엑박이나 pc, 플프로 사용자의 데모 소감은 굉장히 긍정적이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엑박X 기준으로 해상도/비쥬얼/프레임 3 모드가 존재하며, 프레임은 고정 60, 비주얼은 가변 60으로 이해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엑박X를 예로 4K모니터-해상도, 이하 모니터 - 비주얼, 고정 프레임 - 프레임모드 (MercyDogName님께서 간략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엑박과 플프로는 3가지 모드가 확실시 되며, 플노멀은 아직 불확실합니다.)
사운드 관련해서 상당 부분 재작업 한 듯 보이며, 고전 차량(?) 사운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현재 패치는 완성된 후 승인 절차에 있다고 합니다.
플포 노멀에도 비슷한 기대를 해도 되냐는 질문에 이안 벨은 예라는 대답을 남겼습니다.
오디오 옵션 조절 항목이 추가 됐습니다.
-LFE extra volume (Low Frequency Effect, 저음 우퍼 조절 같습니다.)
-speech to controller speaker (플스 패드의 스피커)
기존에 대비해 드라이 라인(비가 갠 후 차들이 달리면서 마르는 부분)이 더 빠르게 나타납니다.
(비 그친 후 경기에서 2/5바퀴째 벌써 마른 부분이 상당히 넓고, 드라이 라인이 선명합니다.)
튜닝 셋업 버튼 아래 현재 기본 값이 보입니다.(스테어블 루스 등)
룸미러 HUD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레이스 전략 연료 추가량 표시 옆에 달릴 수 있는 예상 랩수가 포함돼 표시됩니다. (예. 12L 1 CYCLE)
플스 데모는 4.7GB 엑박은 대략 4.4GB
데모는 설정 사항이 저장되지 않습니다.(당연한 건가)
아직도 AI는 물 웅덩이 영향을 받지 않아 보입니다.
패드와 FFB에 관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물리 연산 수정도 있습니다.
파나텍이 원래 지원을 안했는지 파나텍 지원된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유저)
트랙 이탈 후 복귀할 때 같은 가차없이 공격하던 상황들에서도 더 신중한 AI 모습들이 보입니다.
우천시 극도로 느려지던 AI들이 수정됐다고 합니다.
* 짧은 영어와 구글 번역으로 훑어본 내용이라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위 영상보다 유튭의 개인 영상들을 보며 비교 해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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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 데모 후기들)
Just raced 5 laps on the red bull ring gp circuit in the rain - Gt3. From my point of view, this is a different build to the main game. The trees look so much better on the PS4 demo and the sounds have been improved, particularly in the replay. The water effects also look different on the windscreen (big upgrade) but that may be my eyes. Overall, it was a very different experience and I'm excited to try another race indifferent weather conditions.
GT3으로 우천 레드불링 gp 서킷 5 바퀴를 돌았습니다. 내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본 게임과는 다른 빌드입니다. PS4 데모에서 나무가 훨씬 좋아 보이며 특히 재생시 사운드가 개선되었습니다. 물 효과에서 차량 앞 유리 표현이(큰 업그레이드) 좋게 보이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다른 경험이었고, 기상 조건에 무관심한 또 다른 경주를 시도하게되어 기쁩니다.
It does look a lot better.. several things have changed on the ps4 pro graphically with LOD and anti aliasing. Replays are smoother too.. I tested quickly with a pad. I'm gonna see if the ffb feels different.
기존보다 훨씬 나아 보입니다 .. ps4에서 LOD 및 앤티 앨리어싱을 사용하여 그래픽으로 여러 가지가 변경되었습니다. 리플레이는 매우 부드럽습니다.나는 패드로 테스트 플레이하며 더 지켜볼 것입니다. ffb가 얼마나 다르게 느껴지는 지를.
(여기서 LOD는 LEVEL OF DETAIL을 말하는 것으로 보이며, 사물들이 근거리와 원거리 사이에 디테일 차이를 두어 근접한 물체에 보다 더 세밀함을 부여하는 방법같습니다. 멀리있는 사물은 덜 디테일하게 변경되고, 근접해 가는 사물은 디테일하게 변경돼서 한정된 성능을 활용하는 방법 같습니다.)
Agreed. The AI also seems improved. Didn't drive into the back of me once.
Had 3 races, the experience feels very different and, in my opinion, a different build to what we currently have. SMS have done a really nice job in this demo.
The intro video also no longer has a washed out look to it.
동의합니다(이전의 긍정적인 댓글에 대해). 인공 지능도 향상되었습니다. 한 번도 내 뒤를 박지 않았다.(?)
세 경기를 해보았지만, 경험은 매우 다르고 내 느낌으로는 기존의 빌드와는 다른 빌드입니다. SMS는 이번 데모에서 정말 멋진 일을 해냈습니다.
인트로 비디오는 더 이상 깔끔해질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Yep there's a ton of improvements on the wheel as well FFB is def smoother brakes and clutch are working better ... also I see UI changes (for stability control and TC) . Also downshifting protection is not as intrusive. I'm loving it so far. And I believe I see an actual drying lane on the GT3 race. Fantastic work. The improvements are much noticeable than between release and patch 2. This could be called Pcars 2.5 That's it.. this is the patch
휠 조작에 많은 개선이 있습니다. FFB는 부드럽고 클러치도 더 잘 작동합니다 ... 또한 UI 변경 사항을 봅니다 (안정성 제어 및 TC 용). 다운쉬프트 보호는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을 지금까지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GT3 경주에 실제 드라이 라인 차선을 볼 것을 믿습니다. 환상적인 작품. 개선 사항은 릴리스 및 패치 2.0보다 훨씬 향상 됐습니다. Pcars 2.5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project car 2 데모가 project car 1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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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 보고 부랴부랴 해봤네요. 그래픽 모드는 엑박X에서는 해상도,비주얼, 프레임 3단계로 나뉘며 해상도, 비주얼 모드라고 30프레임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60프레임을 완벽히 보장하지 못하는 정도입니다. 대체로 60프레임으로 돌아가니 X에서는 4K모니터에선 해상도 모드, 이하 모니터에선 비주얼 모드, 프레임에 민감하다 싶으면 프레임 모드로 하면 되겠네요. 그런데 데모의 비주얼모드가 본편보다 프레임 유지력이 더 좋다는 거. 그래픽 퀄리티는 체감 될 정도로 좋아집니다. 특히 색감이 뚜렷하고 현실적으로 바뀝니다. AI는 본편에서도 레드불에서 AI가 정상적이고 순위 구성도 이상적이라 비교 할 것은 없습니다. 리플레이는 이제 엑박에서도 정상적으로 저장이 되네요. 버그도 없고요. 가장 핵심이라면 비오는 날 AI속도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네요. 이것만 제대로 고쳐주면 커리어를 정상적으로 즐길 수 있겠지요. 그리고 연료 튜닝에 가용 랩수가 표시됩니다. 사운드는 채널이 늘어서 풍성해진 걸 확실히 실감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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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60프레임에서 그래픽 향상도 있구요. 거기에 완전한 비쥬얼 모드식의 30프레임인 듯 합니다. | 17.11.24 23: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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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예고 됐던 그래픽 패치는 기존 60에 안티같은 작업이고 30프레임은 해상도 업이랑 기타 세부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사진 용도인지는 모르겠네요. 지금 데모영상들이랑 포럼 계속 보고 있는데, 걍 얼렁 나왔으믄 ㅋㅋ 포럼에 이것도 비난하긴 하더라구요. 어찌 산사람들 패치가 우선이 아니라 안산 사람 데모에 패치 내용들이 우선 들어갔냐고 ㅎㅎ; | 17.11.25 0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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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니까 전편 콘솔판 판매량이 상당했더만요 ㅋㅋㅋ 이번편도 판매량 꽤 높았을거 같은데 사후지원 해주는건 되게 맘에 드네요. 근데 아마 데모를 먼저 검수 받고 패치를 후검수 받고 있나봐요. 이놈의 소니 검수가 2주인가 걸린다 그러니 패치 적용되는덴 시간이 좀 걸릴듯... ㅠㅠ | 17.11.25 00: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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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량은 상관없고,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작업한 것이다라는 비슷한 뉘앙스가 있긴 했습니다. -_- 이안 벨이 오글거리는 글을 써서 옮겼다가 괜히 모씨 꼴 날까봐 지웠습니다. 근데 소니 검수 2주는 어디서 보신 건가요? 포럼에서도 퍼스트 아니면 빨리 안해준다는 식의 글이 있던데 | 17.11.25 00: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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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봤다기보단 많은 개발자들이 심심하면 변명할때 자주 등장하는 문구입니다. "우리도 패치를 올리고 싶은데~~ 플포판은 소니 검수가 2주 걸린다~~ 그래서 늦는다~~" 맨날 이럼. 위쳐3도 그랬고 키도도 그랬고 화이트데이도 그랬고 패치 검수가 대충 2주쯤 걸린다는거 같아요. PC판은 검수를 받을 일이 딱히 없어서 빠르게 올라오는 편이죠. | 17.11.25 00: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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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서지도 발매 후 데모 냈던 걸로 기억하는데, 욕하던 사람들이 한 번 더 욕하던... 다행히 프카는 긍정적이라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 17.11.25 0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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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 보고 부랴부랴 해봤네요. 그래픽 모드는 엑박X에서는 해상도,비주얼, 프레임 3단계로 나뉘며 해상도, 비주얼 모드라고 30프레임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60프레임을 완벽히 보장하지 못하는 정도입니다. 대체로 60프레임으로 돌아가니 X에서는 4K모니터에선 해상도 모드, 이하 모니터에선 비주얼 모드, 프레임에 민감하다 싶으면 프레임 모드로 하면 되겠네요. 그런데 데모의 비주얼모드가 본편보다 프레임 유지력이 더 좋다는 거. 그래픽 퀄리티는 체감 될 정도로 좋아집니다. 특히 색감이 뚜렷하고 현실적으로 바뀝니다. AI는 본편에서도 레드불에서 AI가 정상적이고 순위 구성도 이상적이라 비교 할 것은 없습니다. 리플레이는 이제 엑박에서도 정상적으로 저장이 되네요. 버그도 없고요. 가장 핵심이라면 비오는 날 AI속도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네요. 이것만 제대로 고쳐주면 커리어를 정상적으로 즐길 수 있겠지요. 그리고 연료 튜닝에 가용 랩수가 표시됩니다. 사운드는 채널이 늘어서 풍성해진 걸 확실히 실감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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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라면 이번에 나온 기기 말씀하신 거죠? 아무래도 이번에 프로랑 확 차이나면 정말 프로 하나 사야겠어요.. 포럼도 물론 빠들이 존재할테니 좀 과장된 평가일 듯도 싶어 올리는데 조심스러웠는데, 해보시고 말씀해주셔서 더 기대 됩니다. 근데 비오는 날 AI는 꿀 잘 빨고 있었는뎀...... | 17.11.25 06: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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