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글은 이니셜D를 처음 접하신분들을 위해 썼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허접해도 용서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세츠 입니다.
요즘 스바루코리아에서 기획일을 맡아 일하게 되어 매우 바쁜관계에다가
회사에서 루리웹을 막아놓은상태라 잘 못들어오네요..;;
짧게 해보고 몇가지 느낀것들 중에 초보 입문자들을 위한 EX의 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수분들 허접해도 양해해주시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 내용입니다.
1. 기본을 지켜라!!
EX는 예전 버전에 비해 테일슬라이드가 매우 잘나.. 잘돌아가고 드립이 잘된다고 느껴집니다.. 그러다 보면 왠만한 코너는 오버스피트로 진입 카운터를 통한 드립을 통해 빠져나오려구 하구요... 하지만 이것은 착각입니다. 기본은 지켜줘야 합니다. 급코너진입전 레이트브레이킹과 아웃 인 아웃 , 슬로우인 패스트아웃은 꼭 지키는것이 빠름의 지름길 입니다..
저도 처음에 타이틀 받아들고 플레이 했을때 깜짝 놀랬습니다. 엥? 오버스피드 인듯한데도 잘돌아간다? (왠만한 코너는 브레이크 없이 가도 되겠구먼?) 했는데.. 최적의 코너진입속도 + 정확한 라인 + 최적의 탈출가속 이것이 이루어지면 마치 부스트가 걸린 마냥 차가 나갑니다..(의도적으로 기본 레이싱 규칙을 하게끔 들어간 기능 같습니다.)
2. Fake를 잘 활용하자.!!
EX버전부터는 Fake를 이용한 활용이 아주 잘 먹습니다. Fake는 코너 진입전 악셀링을 띄우고 브레이크가 들어간 뒤 코너 반대방향으로 차체를 돌려주었다가 다시 원심력을 이용해서 코너 CP 안쪽으로 말고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EX에서는 그립이 매우 빨리 살아납니다.
3. 슬라이드와 드리프트를 구분하자~!!
EX 차가 아주 마구마구 미끄러지고 잘돌아가고 그런느낌에 오 드립쉽다? 하실껍니다.
네 쉽습니다.. 드립위주로 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다만 최적에 그립을 살린 드립이 구분되어질수 있습니다. 일단 타이어 슬라이드 소리가 나면서 차가 미끄러지는데..
그 슬라이드음이 다릅니다.. 일단 가볍고 부드러운 슬라이드 음이 나면 이것은 파워슬라이드.. 입니다.. 즉 그립이 잡히고 있지 않은 상태 입니다.
제대로 된 드립슬라이드를 하게 되면 화면은 왠지 속도가 느린듯한 느낌을 받으며 슬라이드음은 더욱 두꺼운 소리를 내게 됩니다.(왠지 실제 와인딩할때 타이어에 나는 그런 소음이 나더군요.) 이 조건에 해당하게 될 시 매우 빠른 코너링이 가능해집니다.
해보시다 보면 슬라이드음의 차이를 알게 되실겁니다.
4. 예전에 영광을 생각하며 그립위주였던 란에보와 임프를 애마로 선정하시는분들이 계신데요(예전 버전 3서 저는 에보를 사용했고 EX에서는 임프를 애마로 정해버렸습니다.) 실제로 겜해보면 후륜구동들이 4WD보다 더 유리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일단 잘 돌아가기 때문에 슬라이드 컨트롤이 어렵지 않은 EX에서는 후륜이 킹왕짱 입니다. *^^* 저같은 4WD 매니아가 아닌 이상에야 FR을 선택하시는게 건강에 이롭고; 그래도 AWD다 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굳이 에보9와 임프GDB를 비교하면 임프가 회두각이 조금 더 좋구 에보는 회두각은 적어 코너돌기 불편하지만 코너탈출시 안정도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임프가 성능이 더 좋게 느껴좋고(코너링 부분만) 카운터가 부담스러워 너무 차가 잘돌아가는것이 싫으신 분들은 에보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을뜻 싶습니다. 실제차도 그렇고 게임도 그렇고 예전에 말씀드렸던 부분이지만 4WD의 카운터는 많이 잡아 돌리는것 보단 제로카운터에 가깝게 그리고 살짝 살짝 쳐주는것이 더 빠릅니다.
이번에는 이정도만 적겠습니다.. 저도 시간좀내서 연습좀 많이하고 랭킹에는 올라가놓구 제대로 공략을 써야.. 공략쓸 자격이라도 생길뜻 싶습니다.
허접하지만 끝까지 잃어주신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츠 입니다.
요즘 스바루코리아에서 기획일을 맡아 일하게 되어 매우 바쁜관계에다가
회사에서 루리웹을 막아놓은상태라 잘 못들어오네요..;;
짧게 해보고 몇가지 느낀것들 중에 초보 입문자들을 위한 EX의 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수분들 허접해도 양해해주시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 내용입니다.
1. 기본을 지켜라!!
EX는 예전 버전에 비해 테일슬라이드가 매우 잘나.. 잘돌아가고 드립이 잘된다고 느껴집니다.. 그러다 보면 왠만한 코너는 오버스피트로 진입 카운터를 통한 드립을 통해 빠져나오려구 하구요... 하지만 이것은 착각입니다. 기본은 지켜줘야 합니다. 급코너진입전 레이트브레이킹과 아웃 인 아웃 , 슬로우인 패스트아웃은 꼭 지키는것이 빠름의 지름길 입니다..
저도 처음에 타이틀 받아들고 플레이 했을때 깜짝 놀랬습니다. 엥? 오버스피드 인듯한데도 잘돌아간다? (왠만한 코너는 브레이크 없이 가도 되겠구먼?) 했는데.. 최적의 코너진입속도 + 정확한 라인 + 최적의 탈출가속 이것이 이루어지면 마치 부스트가 걸린 마냥 차가 나갑니다..(의도적으로 기본 레이싱 규칙을 하게끔 들어간 기능 같습니다.)
2. Fake를 잘 활용하자.!!
EX버전부터는 Fake를 이용한 활용이 아주 잘 먹습니다. Fake는 코너 진입전 악셀링을 띄우고 브레이크가 들어간 뒤 코너 반대방향으로 차체를 돌려주었다가 다시 원심력을 이용해서 코너 CP 안쪽으로 말고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EX에서는 그립이 매우 빨리 살아납니다.
3. 슬라이드와 드리프트를 구분하자~!!
EX 차가 아주 마구마구 미끄러지고 잘돌아가고 그런느낌에 오 드립쉽다? 하실껍니다.
네 쉽습니다.. 드립위주로 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다만 최적에 그립을 살린 드립이 구분되어질수 있습니다. 일단 타이어 슬라이드 소리가 나면서 차가 미끄러지는데..
그 슬라이드음이 다릅니다.. 일단 가볍고 부드러운 슬라이드 음이 나면 이것은 파워슬라이드.. 입니다.. 즉 그립이 잡히고 있지 않은 상태 입니다.
제대로 된 드립슬라이드를 하게 되면 화면은 왠지 속도가 느린듯한 느낌을 받으며 슬라이드음은 더욱 두꺼운 소리를 내게 됩니다.(왠지 실제 와인딩할때 타이어에 나는 그런 소음이 나더군요.) 이 조건에 해당하게 될 시 매우 빠른 코너링이 가능해집니다.
해보시다 보면 슬라이드음의 차이를 알게 되실겁니다.
4. 예전에 영광을 생각하며 그립위주였던 란에보와 임프를 애마로 선정하시는분들이 계신데요(예전 버전 3서 저는 에보를 사용했고 EX에서는 임프를 애마로 정해버렸습니다.) 실제로 겜해보면 후륜구동들이 4WD보다 더 유리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일단 잘 돌아가기 때문에 슬라이드 컨트롤이 어렵지 않은 EX에서는 후륜이 킹왕짱 입니다. *^^* 저같은 4WD 매니아가 아닌 이상에야 FR을 선택하시는게 건강에 이롭고; 그래도 AWD다 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굳이 에보9와 임프GDB를 비교하면 임프가 회두각이 조금 더 좋구 에보는 회두각은 적어 코너돌기 불편하지만 코너탈출시 안정도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임프가 성능이 더 좋게 느껴좋고(코너링 부분만) 카운터가 부담스러워 너무 차가 잘돌아가는것이 싫으신 분들은 에보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을뜻 싶습니다. 실제차도 그렇고 게임도 그렇고 예전에 말씀드렸던 부분이지만 4WD의 카운터는 많이 잡아 돌리는것 보단 제로카운터에 가깝게 그리고 살짝 살짝 쳐주는것이 더 빠릅니다.
이번에는 이정도만 적겠습니다.. 저도 시간좀내서 연습좀 많이하고 랭킹에는 올라가놓구 제대로 공략을 써야.. 공략쓸 자격이라도 생길뜻 싶습니다.
허접하지만 끝까지 잃어주신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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