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같은 쓰레기같은거 솔직히 던파랑은 안어울림;
차라리 지금 던파랑 가장 어울리는 컨텐츠는 디아블로3 같은 게임에 적용되는
솔로 혹은 2인 던전 + 돌면 돌수록 추가 난이도가 해금되는 던전이 어울린다고 생각
고행같은 시스템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해당 던전 레전더리 장비 드롭률이 올라가는 시스템으로 해서
한캐릭 코어유저한테는 클리어 딸을 칠 수 있게 해주고 라이트 유저는 적당한 난이도를 잡고 무한 뺑이를 가능하게 하는
그런 컨텐츠를 만들어주면 어차피 저씨들 밖에 없는 던파 재미있게 할 수 있을듯
헬창짓 한다고 돈쓸 필요도 없고 수리비랑 골드 드롭도 없음 대신 파편을 모아다가 해당 던전 장비 겜블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면
일주일간 죽어라 돌아서 겜블 기회 한번 두번 주면 어차피 일상생활하느라 바쁜 던파유저들은
시간의 틈 돌듯이 적당히 돌 수 있을듯함
이런 던전 나오면 적어도 소외 직업군이라고 일부 던전을 못가는 참사를 막을 수도 있고
동캐간의 클리어 랭킹같은거 대충 만들어 두면 장인유저들은 랭킹딸 칠 수 있어서 행복
물론 밸런스 논쟁이 나올 순 있겠지만
ㅂㅅ같았던 초기 레이드처럼 아예 벽을 치진 않을듯
문젠 이게 가능하려면
현재 에픽 컨텐츠를 완전히 물갈이 해야하니까 최소한 100정도는 렙제를 해금해야한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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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네팔렘의 차원균열 같은 시스템 말하시는 거죠? 이거 정말 던파에도 나오면 좋을 것 같네요 끝없이 몬스터를 잡아가는 액션쾌감이라는 취지에도 맞는 것 같고.. 레이드보다도 이런 무한던전 시스템이 던파에는 훨씬 어울릴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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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네팔렘의 차원균열 같은 시스템 말하시는 거죠? 이거 정말 던파에도 나오면 좋을 것 같네요 끝없이 몬스터를 잡아가는 액션쾌감이라는 취지에도 맞는 것 같고.. 레이드보다도 이런 무한던전 시스템이 던파에는 훨씬 어울릴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