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자체는 3편까지 이어져 오면서
개선되고 다음어진 세계관, 시스템, 편의성 등이
정말 완성도 있게 잘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론 게임 자체만 보면
젤다 야숨 이후 스위치 최고작 중에 하나이지 않나 싶을 정도네요.
필드만 돌아다녀도 시긴가는줄 모르게 재밌어요.ㅎ
여기까지는 장점이고
안타깝게도 이 게임에는
치명적인 단점이자 하자가 있는데...
제목에도 적었듯이 망할놈의 컷씬 남발입니다.
스토리 네비 찍어주는대로 진행시
심할때는 3~5분에 한번씩 컷씬을 보게됩니다...ㅋㅋㅋㅋㅋ
(대충 체감상 시간이고 실제론 간격 더 짧은 구간도 있을듯ㅋㅋ)
실드 치시는 분도 있던데
적어도 제 기준에서는
이거는 게임 설계 미스이고 명백한 하자입니다.
애니본다는 생각으로 하면 괜찮다...뭐 그말도 맞긴합니다만
그럴거면 걍 애니를 보지 게임을 왜하나요;
게임하다가 흐름이 너무 끊겨요 ㅠㅠ
결론적으로
컷씬 발생 비율만 조정했으면
젤다 야숨 이후 최고명작으로 불려도
손색없을 게임이 되었을텐데
참 왜이렇게 만들었는지
아쉽네요.
평점을 매기자면
95점짜리 게임이 될수 있었는데 컷신 과다로 -10점 줘서
85점입니다
컷씬 멀미날 정도로 보니깐 현타와서
얼른 엔딩보고 다른겜으로 넘어가야겠네요
개선되고 다음어진 세계관, 시스템, 편의성 등이
정말 완성도 있게 잘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론 게임 자체만 보면
젤다 야숨 이후 스위치 최고작 중에 하나이지 않나 싶을 정도네요.
필드만 돌아다녀도 시긴가는줄 모르게 재밌어요.ㅎ
여기까지는 장점이고
안타깝게도 이 게임에는
치명적인 단점이자 하자가 있는데...
제목에도 적었듯이 망할놈의 컷씬 남발입니다.
스토리 네비 찍어주는대로 진행시
심할때는 3~5분에 한번씩 컷씬을 보게됩니다...ㅋㅋㅋㅋㅋ
(대충 체감상 시간이고 실제론 간격 더 짧은 구간도 있을듯ㅋㅋ)
실드 치시는 분도 있던데
적어도 제 기준에서는
이거는 게임 설계 미스이고 명백한 하자입니다.
애니본다는 생각으로 하면 괜찮다...뭐 그말도 맞긴합니다만
그럴거면 걍 애니를 보지 게임을 왜하나요;
게임하다가 흐름이 너무 끊겨요 ㅠㅠ
결론적으로
컷씬 발생 비율만 조정했으면
젤다 야숨 이후 최고명작으로 불려도
손색없을 게임이 되었을텐데
참 왜이렇게 만들었는지
아쉽네요.
평점을 매기자면
95점짜리 게임이 될수 있었는데 컷신 과다로 -10점 줘서
85점입니다
컷씬 멀미날 정도로 보니깐 현타와서
얼른 엔딩보고 다른겜으로 넘어가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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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 디자인이 스토리만 달리게 되있지는 않긴 하죠. 전 엔딩 보는데 100시간 걸렸는데 40시간에 엔딩 직전이면 스토리만 쭈욱 달린거고 이러면 컷신이 많다고 느낄 수도 있겠네요. 저는 딱히 많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IP보기클릭)223.38.***.***
게임하면서 컷신 좀 심하다고 생각한거 그 성인식 장면 너무 긴거 빼고 못느꼈는데 컷신 얘기가 많네요..
(IP보기클릭)106.101.***.***
글쓴이분은 그냥 스토리 타입형 게임이 안맞으시는듯 하네요 바로 전작도 젤다야숨 얘기하는거 보면 게임플레이 자체를 더 좋아하는 것인듯요
(IP보기클릭)175.204.***.***
원래 1편 2편부터 컷씬은 길었고 취향에 맞았던터라 저한탠 장점이였네요
(IP보기클릭)112.147.***.***
저는 알피지에서 스토리를 중시하는 타입이라 그런지 컷씬에서 단점은 느끼진 못했네요
(IP보기클릭)223.38.***.***
게임하면서 컷신 좀 심하다고 생각한거 그 성인식 장면 너무 긴거 빼고 못느꼈는데 컷신 얘기가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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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1편 2편부터 컷씬은 길었고 취향에 맞았던터라 저한탠 장점이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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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 디자인이 스토리만 달리게 되있지는 않긴 하죠. 전 엔딩 보는데 100시간 걸렸는데 40시간에 엔딩 직전이면 스토리만 쭈욱 달린거고 이러면 컷신이 많다고 느낄 수도 있겠네요. 저는 딱히 많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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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제작진이 의도한 것도 님처럼 100시간 이상 여러가지 탐험요소와 서브퀘 들까지 진행하면서 느긋하게 모험하는걸 기본으로 상정하고 설계하다보니 이런 구성이 된것 같습니다. 그치만 저처럼 탐험 요소나 서브퀘 배제하고 메인 스토리 위주의 게임플레이를 할 경우는 확실히 문제점으로 느껴지는 부분인듯하네요 ㅠㅠ | 22.08.18 16: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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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해보셨다니 더 신기한게 게임 방식 자체가 일직선이 아니라 오픈월드에, 세계관을 탐색하는 방식인데요. 메인 이후로 밀기 이전에 그걸 배제하고 하셨으면 그냥 게임 자체가 안맞으시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야숨부터가 탐험요소가 잔뜩있는 게임인데 야숨을 그냥 노가다만 하고 바로 가논 잡으신거랑 똑같이 하시고 분량 적다고 하시는 느낌입니다. | 22.08.19 1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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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젤다 야숨은 플레이어가 어떤 루트로 즐기던간에 불편이 없는 완벽에 가까운 구성이라...젤다랑 비교하시는건 오히려 단점이 부각되는것 같은데요? ㅋㅋ 컷씬 분량이 많고 적고를 떠나서 진행 루트나 유저 성향에 따라 플레이 3분에 한번씩 컷씬으로 흐름 뚝뚝 끊어지는걸 괜찮다고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지 않나요 ㅠㅠ | 22.08.19 15:23 | |
(IP보기클릭)223.62.***.***
그 야숨이 제노블1,X 영향 받아서 나온건데 당연히 비교할만 하지 않을까요? 제노블3는 특히 그 부분이 강화되서 호평을 받은거구요 그거 안하시고 40시간 하시면 그 어떻게든 즐겨도 재밌는 야숨도 재미없어지죠 | 22.08.19 15: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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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알피지에서 스토리를 중시하는 타입이라 그런지 컷씬에서 단점은 느끼진 못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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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인정합니다. 느긋하게 100시간 이상 탐험하고 여유 있게 즐기는 타입이신 경우는 큰 불편함 없을 수도 있겠네요. 그치만 메인퀘 스토리라인만 쭉 따라갔을 경우의 설계를 우선순위로 고려하고 그 뒤에 탐험이나 서브퀘 등 장시간 플레이할 요소를 덧붙이는게 맞지 않나 싶은데 저처럼 메인퀘만 진행하면 벨런스 깨지는 구성이라 ㅠㅠ | 22.08.18 16: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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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분은 그냥 스토리 타입형 게임이 안맞으시는듯 하네요 바로 전작도 젤다야숨 얘기하는거 보면 게임플레이 자체를 더 좋아하는 것인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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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퀘나 파판 테일즈 야숨 이런것들이 제노보다 컷신이 많다고 하는건가요? 전부다 해봤지만 제노처럼 컷신이 엄청난건 처음입니다. 좋다가도 싫은 컷신입니다. | 22.08.24 2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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