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있을수도 있지만 일단 쉽게 알 수 있는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리지널 밸런스로 변경.
세이브 파일이 없는 상태에서 특정 커맨드를 통해 기존 dmc4 오리지널의 밸런스로 변경가능
이 경우 프라우드 소울과 레드오브 획득량은 se 버전의 절반으로.
* PS4
타이틀 화면 (Press Any Button 표시되는 화면)에서 L1과 R2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스틱을 시계 방향으로 2 회,
오른쪽 스틱도 시계 방향으로 2 번 돌린 후 R3와 L3 버튼을 동시에 눌러 팝업이 뜨면 성공.
세이브 데이터가 없는 상태가 조건이 되기 때문에 한 번 플레이 한 세이브 데이터는
삭제해야 하므로 주의. (usb 등을 이용한 세이브 백업 추천)
* Xbox One
타이틀 화면 (Press Any Button 표시되는 화면)에서 LB와 RT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스틱을 시계 방향으로 2 회.
오른쪽 스틱도 시계 방향으로 2 번 돌린 후 왼쪽 스틱과 오른쪽 스틱 버튼을 동시 입력해서 팝업이 뜨면 성공.
세이브 데이터가 없는 상태가 조건이 되기 때문에 한 번 플레이 한 세이브 데이터는 삭제해야 하므로 주의.
Xbox One에서 게스트 프로필 사용시 커맨드를 입력하면 기존 세이브를 덮어 씌우기 때문에 게스트 프로필 사용시에는
숨겨진 커맨드 입력에 주의.
* PC
타이틀 화면 (Press Any Button이 표시되는 화면)에서 "devilmaycry" 를 입력해서 팝업이 뜨면 성공.
- 슈퍼캐릭터의 강화
네로는 익시드와 변신무한 / 단테는 판도라 재앙게이지와 로얄가드 게이지 무한, 변신 무한.
버질은 변신무한에 집중도게이지가 항상 풀. 그대신 슈퍼 캐릭터는 변신상태에서 체력 회복이 안됨.
- 스피드 (달리기)의 발동조건이 빨라짐
그 대신 플레이어 캐릭터가 적 주위에 있을때는 기존 오리지널의 조건으로.
평소에는 빠르게 스피드가 발동되다가 적들과의 전투에서는 이상하게 늦게 되는 것은 그 이유.
- 스피드 발동중의 대점프 삭제
스피드 발동중에 절벽등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대점프 (일명 스팅거 점프)가 발동되었지만 se 에서는 삭제.
하지만 스팅거나 스트릭 등으로 대점프가 발동되는 것은 변동없음
- 셔플캔슬 조건변경
익시드 게이지 1단계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는 셔플캔슬 발동불가
- 레이디 플레이시의 주사위
사격으로 주사위를 때리면 랜덤. 근접공격 (△)으로는 원하는 대로.
- 미션 18의 점프대
오리지널에서는 점프대 주변이 이상하게 막혀(?)있어서 점프로 올라가야 사용할수 있었지만
se 에서는 높이가 낮아진듯 조정되어 그냥 이동하는 상태에서도 점프대를 이용가능.
- 그라디우스
회전하거나 땅에 박혀있을때 근접공격을 하면 튕겨 날아가는 것으로 변경.
(레드퀸은 해당없음, 하지만 회전중에 공격을 하면 평소보다 큰 데미지효과)
덕분에 버질로 미션6을 할 경우 그라디우스를 근접공격으로 날릴수 있음.
- 차지샷 상태지속
맵 이동이나 이벤트이후에도 계속 차지샷 상태가 지속.
- 시크릿 미션
로얄가드 5회 성공같은 단테 전용 시크릿 미션은 네로나 기타 캐릭터로 플레이할때는 입구가 삭제되어
도전자체를 할 수 없게 변경. 그밖에 클리어한 시크릿 미션은 문양의 색이 검게 되어 쉽게 확인가능.
- 주사위 공략힌트
네로편의 주사위에서 조작법을 가르쳐주는 메시지 추가.
- EX 의상
* 네로/단테 EX 의상 - 네로/단테 모드 미션 20 클리어 후 스탭롤에서 키리에를 끝까지 지킨다.
* 버질 EX 의상 - 버질 모드 스탭롤에서 적을 30체 이상 격파.
* 레이디 EX 의상 레이디/트리시 모드에서 스탭롤에서 레이디로 적을 20체 이상 격파
(미션 20의 종합 랭크 A 이상으로 레이디 조작가능.)
* 트리시 EX 의상 레이디/트리시 모드에서 스탭롤에서 트리시로 적을 15체 이상 격파
(미션 20의 종합 랭크 B 이하로 트리시 조작가능.)
- 슈퍼 캐릭터
* 슈퍼 네로/단테 - 네로/단테 모드의 DANTE MUST DIE 를 클리어
* 슈퍼 버질 - 버질 모드에서 DANTE MUST DIE를 클리어
- 난이도 및 모드 해제 조건
* SON OF SPADA - DEVIL HUNTER 클리어. 적의 공격력이 DEVIL HUNTER 의 1.75배, 플레이어 캐릭터의 공격력은 0.85배.
* DANTE MUST DIE - SON OF SPADA 클리어. 적의 공격력이 DEVIL HUNTER의 3배, 플레이어 캐릭터의 공격력 0.7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적이 데빌 트리거를 발동해서 공격력과 방어력이 강화.
* HEAVEN or HELL - SON OF SPADA 클리어
* HELL and HELL - DANTE MUST DIE 클리어. 기본 난이도는 SON OF SPADA
* 블러디 팰리스 - DEVIL HUNTER 이상 클리어.
- 갤러리
HISTORY OF DMC - 난이도 HUMAN 이상을 클리어하면 추가.
- 클리어 아트
01 단테/네로 모드 난이도 HUMAN 클리어
02 단테/네로 모드 난이도 DEVIL HUNTER 클리어
03 단테/네로 모드 난이도 SON OF SPADA 클리어
04 단테/네로 모드 난이도 DANTE MUST DIE 클리어
05 단테/네로 모드 난이도 HEVEN OR HELL 클리어
06 단테/네로 모드 난이도 HELL and HELL 클리어
07 단테/네로 모드 난이도 LEGENDARY DARK NIGHT 클리어
08 난이도 상관없이 버질 모드 클리어
09 난이도 상관없이 레이디/트리시 모드 클리어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