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08/11(목) 많은 모험가님께서 기다려주신,
헤니르의 시공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간단하게 이번 개편 내용을 살펴보자면,
1. 일반모드/도전모드 입장 조건 변경
2. 일부 스테이지 추가/제거 및 진행 방식 변경
3. 아이템 보상, 퀘스트 보상 변경
4. 헤니르의 시공 장비 개편
5. 랭킹 시스템이 변경까지!크게 5가지 부분이 변경될 예정인데요.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일반모드/도전모드 입장 조건이 변경됩니다.
- 일반모드 : 캐릭터 레벨 80 이상, 아이템 평균 레벨 120 이상 - 도전모드 : 캐릭터 레벨 90 이상, 아이템 평균 레벨 140 이상 - 노전직, 1차전직 캐릭터는 일반/도전모드 매칭 또는 일부 파티를 통한 랜덤 매칭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단, 파티를 통한 현재 인원으로 시작 진행은 가능합니다.
* 입장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최강의 길(하이퍼 액티브 획득)퀘스트 수행 조건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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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일부 스테이지 추가/제거 및 진행 방식이 변경됩니다.
1) 신규 스테이지 추가 ① 신규 지역 엘리시온 - 데칼, 뉴데칼 (디시온 채굴장) - 마야 2체 (아틀라스 시티) - 헤르나 오브, 헤르나 쉴드 (천상의 갈림길) - 엘리시온 : 헤르바온 (아드리안의 거처)
② 신규 비밀던전 - 분노의 사념체 (폭주의 베히모스) - 돌연변이 마기의 형상 (대공동 : 마기의 근원지)
③ 신규 정예던전 - 현혹의 마족 : 진, 결속의 마족 : 인 (대공동 : 마기의 근원지)
2) 일부 스테이지 제거 ① 루벤/엘더 지역 - 숲 속의 폐허, 벤더스의 동굴, 월리의 성, 월리의 지하 연구실(비밀던전)
② 알테라 지역 - 블랙 크로우 비공정
3) 비밀/정예던전 선택 기능 제거 - 업그레이드 된 헤니르의 시공에서는 비밀/정예던전이 기존 스테이지와 통합되며, 이에 따라 비밀/정예던전에서 사망 시 다음 스테이지에서 자동으로 부활되지 않습니다. (오직 휴식처에서만 자동 부활이 가능합니다.) - 비밀던전, 정예던전에서는 더 이상 시공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4) 휴식처 개수, 기능 변경 - 기존 6개의 휴식처가 2개의 휴식처로 변경됩니다. - 휴식처에서 그만두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휴식처에 도달할 경우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하며, HP/MP가 회복됩니다.
5) 매주 스테이지 진행 순서 변경 - 매주 스테이지의 순서가 다르게 등장하여, 기존과 다른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난이도 변경 - 일반/도전모드의 NPC레벨이 99레벨로 보정됩니다. - NPC(몬스터)의 빙결 디버프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7) 기타 - 일반모드에서도 탈 것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더 이상 미니맵이 나타나지 않으며, 중앙 상단에 [현재 스테이지/전체 스테이지]가 추가되어 언제든지 현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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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이템 보상, 퀘스트 보상이 변경됩니다.
1) 보상 획득 횟수 변경 - 기존 일반 3회, 도전 1회 보상 횟수가 총 3회로 통합됩니다. - PC방에서는 보상 횟수가 3회 추가됩니다. - 일반/도전모드 입장 즉시 보상 횟수가 1회 차감됩니다.
2) 아이템 보상, 장비 제조/업그레이드 재료 변경 ① 시공의 결정 추가 - 기존 시공의 원소와 시공의 핵 대신 새로운 [시공의 결정]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시공의 결정으로 신규 장비를 제작하거나, 기존 4차원 장비를 신규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때 사용됩니다. - 시공의 결정은 각 그룹별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재료 아이템이 누적됩니다. - 도전모드에서 획득하는 보상량이 일반모드보다 많습니다
② 정제된 시공의 결정 추가 - 기존 파워스톤 대신 새로운 [정제된 시공의 결정]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정제된 시공의 결정은 일일 퀘스트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며, 글레이브를 통해 마지막 단계인 신규 4차원 장비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할 때 사용됩니다.
3) 퀘스트 수행 레벨과 보상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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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헤니르의 시공 장비가 개편됩니다.
1) 신규 헤니르의 시공 장비 착용 레벨 변경
2) 랜덤 소켓 개수 추가 - 신규 1차원~3차원 장비는 랜덤 소켓이 2개, 신규 4차원 장비는 최대 3개의 랜덤 소켓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장비 업그레이드 방식 변경 - 기존에는 파워스톤을 사용해야만 100% 확률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었지만, 확률 업그레이드 방식이 제거되어, 100%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신규 0차원 > 1차원 > 2차원 > 3차원까지 [시공의 결정] 아이템만 재료로 사용되며, 신규 3차원 > 4차원 업그레이드 진행 시 [시공의 결정, 정제된 시공의 결정] 아이템이 사용됩니다. - 시공의 원소/핵 아이템으로 기존 4차원 장비를 신규 1차원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 동안 시공의 결정 1개당 시공의 원소 2개 또는 시공의 핵 1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기존 4차원 > 신규 1차원 업그레이드는 신규 1차원 장비 제조보다 훨씬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강화단계, 봉인횟수, 속성, 소켓이 모두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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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랭킹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1) 랭킹 시스템 변경 ① 주 단위 랭킹 - 기존 일일, 월간, 영웅 랭킹이 제거되며, 주간 랭킹만 유지됩니다. - 주간 랭킹은 도전모드에서의 파티(매칭)랭킹과 솔로 랭킹으로 구분되며, 매주 목요일 오전 05시~다음 주 목요일 오전 04시 59분까지의 플레이 기록으로 계산됩니다. - 랭킹은 헤니르의 시공 도전모드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기록만 노출되며, 클리어 타임이 동일할 경우 같은 랭킹으로 표시됩니다.
② 주 단위 랭킹 – 파티 - 도전모드를 [던전신청(매칭)]로 이용하거나 2명 이상의 인원으로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했을 때, 클리어 타임 기준으로 랭킹이 등록됩니다. - 던전신청 이용 시 혼자 매칭이 되더라도 파티 랭킹에 기록됩니다. - 도전모드 파티 플레이 3회를 클리어한 시점부터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상위 기록 3개의 평균 기록으로 랭킹에 등록됩니다.
③ 주 단위 랭킹 – 솔로 - 도전모드를 [현재인원]으로 참가하여 혼자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했을 때, 클리어 타임을 기준으로 랭킹이 등록됩니다. - 도전모드 솔로 플레이 3회를 클리어한 시점부터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상위 기록 3개의 평균 기록으로 랭킹에 등록됩니다. - 캐릭터 단위로 랭킹이 측정되며, 랭킹 보상 또한 캐릭터별 순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2) 랭킹 보상 변경 - 매주 목요일 오전 06시 파티, 솔로 각각의 칭호(기간제)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칭호는 지급되는 즉시 시간이 소모됩니다.) - 칭호는 파티, 솔로 각각 1위, 2~10위, 11~100위 순위에 포함된 캐릭터로 지급되며, 솔로 랭킹 보상은 각 캐릭터별 순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 파티, 솔로 랭킹 모두 랭킹에 포함된 캐릭터는 각각 랭킹에 대한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 칭호는 모두 15일 기간제이며,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칭호를 다시 획득하더라도 기간은 누적되지 않습니다. ex) 기간이 7일 남은 상태에서 칭호 추가 획득 시 칭호 기간은 다시 15로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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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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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담회서 이미 언급됐었잖아요. 직업별보단 캐별로 할거라고 | 16.08.03 00: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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