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링크) ::
안녕하세요, 여행자 여러분!
패치 이전 홍보 주간의 첫 번째 블로그 포스트를 시작합니다! 1.0 버전 정식 출시를 맞아 새로 합류할 여행자들을 위해 "패치 이전 홍보 주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패치가 이루어지기 약 일주일전, 해당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 2월 19일 패치노트에서 연재를 마칠 때까지 매일 포스트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1.0 버전에서 가장 눈에띄는 3대 기능으로는 아이템 진영, 매사냥꾼, 흑마법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3대 기능 외에도정식 버전에 다양한 기능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작년 11월에도 1.0 버전에 포함될 몇 가지 업데이트 내용을 다룬 적이 있습니다(11 월 개발자블로그). 그때에는 폭풍 타격과 관련된 내용을 다뤘죠. 그때도 해당 스킬의 메커니즘 변경으로 인해원시술사 클래스의 저비용 반복 생성 스킬에 빈 자리가 생겼다는 점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번 홍보 주간 글을 시작하며 2월 21일 도입할 신규 원시술사 스킬, 폭풍 집합 및 폭풍타격의 일부 특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폭풍 집합
모든 원시술사는 2레벨에 도달하면 얼음 가시 대신 폭풍 집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포스트를 구독하신 분들은 기억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저희가 얼음 가시를 제거하려고 했지만, 그 자리를 대신할 새로운 스킬도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번개를 채운 강력한 폭풍으로 적을 타격합니다. 폭풍 집합으로 1명 이상의 적에 명중하면 폭풍스택이 1개 중첩됩니다. 폭풍 스택을 소모할 때마다 폭풍 화살을 불러내 주변 적을 타격합니다. 폭풍 화살의 간격은 보유한 중첩 하나당 2%만큼 감소합니다."
스택이 많을수록 폭풍 화살의 발사 속도가 증가하므로, 폭풍 집합은 더 큰 보상을 내걸고 공격을유도하는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폭풍 스택이 50개에 도달하면 폭풍 화살 생성에 필요한 스택소모 대기 시간이 0으로 감소합니다. 즉, 무조건 스택이 높을수록 유리한 셈입니다.
폭풍 집합 사용 시 기본적으로 마나가 들지 않으며, 기본적으로 힘을 투자할 때마다 근접 공격의피해량이 4%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조율력을 투자할 때마다 폭풍 화살의 주문 피해가 1만큼증가합니다.
해당 트리에서 다양한 스택 생성, 소비, 관리 방법을 발견할 수 있으며, 폭풍 스택으로부터 다양한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술사 패시브 트리의 "번개" 및 다른 스킬이 참조하는 대상이폭풍 화살로 변경되었다는 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폭풍 화살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든폭풍 집합으로 발동되는 폭풍 화살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가 태고의 늑대로 스킬을 시전할 경우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다시 말해 폭풍 화살을 추가로 발동할 경우, 폭풍 집합과 엄청난 시너지를발휘하여 휘몰아치는 번개 폭풍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킬 트리를 통해 폭풍 집합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스트브링거
프로스트브링거는 폭풍 집합과 폭풍 화살의 기본 피해를 번개에서 냉기로, 그리고 충격 확률을 동상 확률로 변경합니다. 해당 두 개 스킬 모두 더 많은 대상을 제어하고 동상으로 지속 피해를 주려는 플레이어에게 훌륭한 수단이 되어줄 것입니다.
원거리 공격 전환
라곤의 외교 전략과 지팡이를 사용하면 폭풍 집합을 주문으로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폭풍 화살로 직접 공격할 수 있는 이 노드를 사용할 경우,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는 대신 폭풍 집합의 주문 능력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쌍수 무기 지원
아무리 공격을 유도하는 스킬이 있어도 쌍수 무기를 지원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겠죠? 두 눈의 폭풍 노드를 사용하면 양손에 무기를 하나씩 들고 사용할 때 하나의 폭풍 스택으로 2기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이 생성됩니다.
선풍 전술
빌드에서 미니언과 시너지 효과를 내야 할 경우에는 폭풍 집합 노드에서도 관련 스킬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드 중 하나인 선풍 전술은 동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폭풍 스택을 하나씩 소모합니다.
폭풍 타격
11월 개발자 블로그 에서도 언급한 대로, 폭풍 타격의 테마를 유지하되 기능 면에서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폭풍 타격은 이전처럼 일정 확률로 주문 효과를 발동하는 대신, 타격할 때마다 폭풍을 발동하는 고위력, 고비용 연계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전에도 스킬 메커니즘의 변화에 관해 조금씩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스킬을 변경하는 중이라 트리를 선보일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신규 원시술사 스킬을 다루는 김에, 폭풍 타격에 추가할 신규 트리 스킬 선택지의 일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드루이드의 부름
변신을 지원하는 드루이드의 부름을 사용하면 변신 상태일 때 폭풍 타격을 근접 발동 스킬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번개 웨어베어 플레이어 중에서도 다른 스킬이 추가된다는 소식에 귀를 쫑긋 세우신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폭풍 희생
폭풍 타격 트리에는 폭풍을 하나 희생해 공격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여러 노드가 존재합니다. 대신 폭풍을 제거해도 관련 타격이 사라지지 않는 부분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끊임없는 허리케인처럼 주문 연계를 늘릴 수 있는 스킬과 시너지를 낼 수도 있습니다. 방금 언급한 노드의 경우, 연계 도중 바람 폭풍을 발동할 때마다 토네이도를 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토템 지원
광풍임박 노드를 사용하면 폭풍 타격을 폭풍 토템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토템은 근접 공격을 사용하지 않아도 3개의 폭풍을 연이어 시전합니다. 또한 해당 스킬을 토템으로 변경하면 미니언 스킬로 전환되어, 폭풍 타격을 다른 토템 및 미니언 빌드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T토템 집중
그렇다면 단순히 폭풍의 수만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여기에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공격할 때마다 폭풍 하나를 시전할 수 있는 확률을 부여하면 타격할 때마다 여러 개의 폭풍을 불러내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특정 폭풍을 골라 집중할지, 아니면 폭풍의 수를 늘릴지는 여러분의 손에 달렸습니다.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신규 폭풍 집합 스킬, 개편된 폭풍 타격 스킬을 포함한 원시술사 업데이트에 대한 소개글이었습니다. 그럼 저희는 이번 새로워진 원시술사와 더불어, 그중에서도 주술사 빌드를 중심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에 출시 준비에 대한 사전 공지를 드리고자 합니다. 서버를 출시하도록 설정하기 위해 출시 24시간 전에 서버를 다운할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라스트 에폭의 정식 출시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일도 웹페이지를 방문하셔서 1.0 버전에 맞게 새로 제작한 적 모델 및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