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자 여러분!
라스트 에포크의 첫 주가 정말 대단했습니다. 저희는 게임에 대한 참여율과 반응에 정말 놀랐습니다. 열렬한 ARPG 팬들의 퇴근 후 열정 프로젝트로 시작한 Last Epoch가 이번 주말에 265,000명의 플레이어가 온라인에 접속하여 역대 Steam 최고 동시 사용자 수 39위를 기록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부하로 인해 온라인 게임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현재는 대부분 2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매일 백엔드 인프라를 개선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핫픽스/포스트 1.0 패치 적용 예정
이번 주에 상당한 규모의 버그 수정 및 라이브 품질 개선 패치를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매주 패치를 배포할 계획입니다. 주간 패치 외에도 팀에서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핫픽스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시간을 내어 게임 내 버그 신고 도구를 통해 게임 내에서 발견한 문제를 신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방법은 플레이어 로그와 스크린샷을 포함하도록 선택하면 문제를 더욱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문제를 신고하는 가장 최적의 방법입니다. 포럼이나 타사 사이트는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없고 내부 시스템에서 즉시 추적되지 않기 때문에 신고를 제출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서버가 200,000 CCU(게임 동시 접속자 수)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장면 전환과 대기 시간이 훨씬 짧아진 것을 확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백엔드 아키텍처에 예기치 않은 병목 현상이 발생했던 격동의 첫 주말 이후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다운타임이 더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친구 추가와 같은 소셜 서비스를 더욱 빠르게 처리하고, 장면 간 전환 시간을 개선하며, 게임 내 채팅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대기열을 더욱 원활하고 빠르게 처리하는 등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출시 당시 부하가 걸렸을 때 불안정한 현상을 일으킨 원인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지만, 이 글을 작성하기 전에 백엔드 팀에 조금 더 개선 작업에 집중하고 주말 내내 일한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현지화
번역 품질에 집중하고 원어민 및 품질 보증 테스트 팀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화 개선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러시아어, 한국어, 중국어에 대해 보고된 모든 언어, 메뉴, 접두사, UI 오류에 대한 품질 수정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접수된 피드백을 해결하기 위해 매주 핫픽스를 통해 개선 사항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피드백-포럼의 피드백 및 보고서 섹션에 있는 현지화/번역 포럼 또는 게임 내 지원 도구에서 "피드백"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모든 언어의 게임 환경을 개선하는 데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리며, 라스트 에포크 디스코드 공식 포럼 https://discord.gg/lastepoch 을 통해 보고서를 제출해 주세요.
향후 콘텐츠
다음 주요 Cycle 패치인 1.1을 포함한 라스트 에포크의 향후 콘텐츠 계획을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1.1 패치의 콘텐츠는 특별히 두 부분으로 나누어 기획되었습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에 집중하고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장르 최고의 ARPG를 만들기 위해 전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훌륭한 커뮤니티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도 그 중 큰 부분입니다. 또한, 1.0 Cycle 동안에는 정기적으로 삶의 질 개선 및 버그 수정 패치를 릴리스할 계획입니다.
둘째,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1.0을 출시하면서 최종 게임 콘텐츠 확장에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향후 패치에서는 모노리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아이템 옵션을 추가하고, 더 많은 보스 콘텐츠, 직업 및 밸런스 업데이트, 캠페인 콘텐츠 등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특히 1.1에서는 "정점" 콘텐츠, 즉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매우 어려운 전투를 선보이는 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1.1 버전에 추가될 콘텐츠에 대해서는 머지않은 미래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 개발사는 커뮤니티의 의견을 경청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커뮤니티는 저희 팀이 탄생한 곳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포럼, Reddit 및 소셜 채널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니, 보고 싶은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 공허에 소리칠 필요도 없고, 저희의 관심을 끌기 위해 군대를 모을 필요도 없습니다. 저희는 여러분과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평판 및 리뷰
게임 자체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출시 초기 온라인 서비스의 혼란으로 인해 Steam 리뷰와 평판은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이 정도의 부하를 감당할 수 있도록 백엔드 인프라를 개선하고 훌륭한 온라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여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시간을 들여 Steam, 소셜 미디어, 포럼에서 여러분의 리뷰와 피드백을 읽고 플레이어가 불만족스러워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낮은 Steam 리뷰를 보고 라스트 에포크의 미래를 기대하는 플레이어분들께 걱정이 되시겠지만, 저희 팀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즐기고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난 주 커뮤니티에서 그 열정을 다시 한 번 확인했고, 그 목표에 대한 저희의 의지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라스트 에포크는 계속될 것입니다.
게임패드 지원
많은 분들이 1.0 버전에 적용된 방대한 양의 게임패드 업데이트를 즐기고 계셔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1.1 버전 이전에도 특정 패널의 탐색 기능을 개선하는 등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많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향후에는 콘솔에서도 LE를 출시할 예정이므로 게임패드 환경을 최고 수준으로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라스트 에포크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놀라운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많은 것이 준비되어 있으며, ARPG 팬 여러분을 위해 이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곧 더 많은 소식과 패치, 인사이트, 계획을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Judd | Founder & Game Director
(IP보기클릭)119.194.***.***
서버문제는 앞으로 차차 나아질 텐데 장기적 문제가 컨텐츠 추가가 전혀 없다는거... 다른게 없어서 전혀 그냥 비시즌에서 있던 템으로 새로 키우는게 스트레스 덜받을 정도임 해외 방송하는 사람들도 죄다 비시즌으로 최종템 맞춰놓고 시작함;; 그리고 패드 개선한다더니 달라진거 없이 버그만 늘었음... 멋대로 가상키보드를 열리고 단축키가 바뀌거나 사라지고 설정도 안되고... 얼리때부터 말나오던 것들인데 이거 개선 못하면 앞으로 힘들어짐 매번 멀지않은 미래라면서 뭐하나 업뎃 할때마다 1년씩 걸리는데 정식 출시했으니 얼리때의 아마추어 정신은 버렸으면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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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문제는 앞으로 차차 나아질 텐데 장기적 문제가 컨텐츠 추가가 전혀 없다는거... 다른게 없어서 전혀 그냥 비시즌에서 있던 템으로 새로 키우는게 스트레스 덜받을 정도임 해외 방송하는 사람들도 죄다 비시즌으로 최종템 맞춰놓고 시작함;; 그리고 패드 개선한다더니 달라진거 없이 버그만 늘었음... 멋대로 가상키보드를 열리고 단축키가 바뀌거나 사라지고 설정도 안되고... 얼리때부터 말나오던 것들인데 이거 개선 못하면 앞으로 힘들어짐 매번 멀지않은 미래라면서 뭐하나 업뎃 할때마다 1년씩 걸리는데 정식 출시했으니 얼리때의 아마추어 정신은 버렸으면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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