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5 더보기 +

[공략/팁] [공략] 시노비의 카스미 운영법과 236T 초절콤보 소개. [22]




(57376)
7 | 22 | 4525 | 비추력 4210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댓글 | 22
1
 댓글


(IP보기클릭).***.***

보통 눈팅만 하는데, 정성이 장난없네요. 덕분에 접었다가 돌아옵니다. ^^
13.01.16 08:05

(IP보기클릭).***.***

감사합니다 'ㅂ' 카스미 유저가 늘어나길 바랍니다~ | 13.01.16 12:11 | |

(IP보기클릭).***.***

저도 너무 카스미가 사기적으로 변하지는 말았으면 하네요. 주인공 이긴 하지만........저 역시...뭐...닌자라는 소재를 좋아하지만 격투 게임에 이런 이쁜 여성 닌자가 주인공인 게임도 드물어서... 저도 그냥 애정으로 플레이중..... 도아 4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이제 8년째네요. 그것도 카스미만....다른캐릭 절때안함......ㅡ_ㅡ;
13.01.16 08:09

(IP보기클릭).***.***

카스미는 애정으로 플레이하는거죠! ㅋ 사기성능으로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되어서는 안되는데 말이지요. | 13.01.16 12:12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

코코로의 P, 6P성능도 카스미, 크리스티 다음으로 좋습니다. 단지 1F이 느리다는 것 뿐입니다. 스피드 캐릭터 이외와 단타싸움을 하면 안지는 것이 바로 코코로라 생각합니다. 6P2K는 막아주셔야 합니다 ㅋ | 13.01.16 12:13 | |

(IP보기클릭).***.***

시노비님도 역시 잡기캐라는 결론을 내리시는군요 흐흐; 뭔가 머리속에 이렇게 해야하겠다고 하던게 정리가 되는느낌입니다. 정성스럽게 쓰신 글 잘봤습니다 특히 칼같은 P와6P 반격에서 감동받았습니다 ㅜㅜ 다 읽고나서 몇가지 질문이 좀 있는데 1.4H+K후 6P+K는 홀드가 되지 않나요? 프레임 상으로는 되지 않아야하는데 프랙티스에서 컴퓨터한테 시켜놓으면 홀드를 당하더군요; 2. 6P카운터시 4H+K는 스턴을 풀경우 확정이 아니였던것같았던걸로 기억합니다만 확정인가요? 3. 66KK의 2타를 칼같이 반응하는 상대에게는 어찌대처해야하는지..혹시 팁이 있으신가요? ㅜㅜ 그리고 다른얘기지만 패치에서 H+K 후 6K 확정이 없어진다거나 그런쪽 내용은 없었나요? 그거 패치된다는 얘기가 있어서요ㅜㅜ
13.01.16 10:38

(IP보기클릭).***.***

카스미는 잡기캐입니다 ㅎㅎ 안잡고 타격만으로 하기에는 공격루트가 단조로워 히트시키기 어렵습니다. 칼같은 P, 6P 반격이야 말로 카스미는 빠르다!라는 공식이 성립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가드, 히트확인이 중요하지요. 1. 4H+K후 6P+K는 홀드가 되지 않나요? -> 카운터 도중에 히트하는 4H+K는 홀드불가 프레임으로 인해 6P+K가 확정입니다. 노멀상태에서 4H+K를 히트시키면 회복도 되고 홀드도 되니 크리티컬 도중의 상대에게 맞춰야 성능을 발휘합니다. 2. 6P카운터는 지금 회사라 확실히 기억하지 못하고 있는데, 회복해도 +22F인가 +24F인가 입니다. 프레임표 확인필요. +22F면 4H+K가 확정이 아니지만, +24F면 확정입니다. +22F면 H+K가 확정입니다. 3. 66KK 칼같이 반응하는 상대에게는 노멀 상태에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크리티컬 상태의 상대에게는 66K를 첫타만 사용하여 2타의 중K홀드를 의식하게 해놓고, P나 6P로 크리티컬 유지를 시켜주는게 정석입니다. 이것에 계속 당하면 상대는 66K를 맞은 후에 뭘 홀드해야할지 혼란스러워지게되고 그러면 66KK도 히트하게 됩니다. 66K후 P, 6P를 홀드하려는 상대에게 하이카운터 던지기도 좋군요. 다시 말하지만, 칼반응하는 상대에게 노멀 상태에서는 사용금지입니다. 패치에서 뒤돌리는 크리티컬 후 확정기에 대한 이야기는 크게 없습니다. 카스미의 H+K > 6K 도 사라진다는 이야기는 들은바 없으며, 혹시 패치가 된다면 H+K의 히트효과 변경(뒤돌리기 삭제), 혹은 뒤돌아간 크리티컬의 회복이 빨라지는 등의 수정이 있을수도 있지만, 공격성향을 좋아하는 미국유저들이 우선인지라 아마 수정되지는 않을거 같네요 '~'a 히토미의 상단킥으로 뒤돌려놓고 66K콤보도 확정이고... | 13.01.16 12:30 | |

(IP보기클릭).***.***

아, 여기서 말한 [뒤돌리는 크리티컬]은 카스미의 H+K나 히토미의 SSK같은 히트시 비틀거리며 강제로 뒤돌아보는 상태가 되는 크리티컬을 말하며, 레이팡의 중K홀드후 완전 배후에서 맞았을때의 스턴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배후 히트시 크리티컬지속은 수정될 겁니다. | 13.01.16 13:40 | |

(IP보기클릭).***.***

답변 감사드립니다. 6P같은 경우는 최속경직회복시 +20으로 기억하고있는데 나중에 집에가서 한번 해봐야겠어요 그리고 4H+K는 제가 늦었던건지 한번 다시확인해봐야겠네요; 프레임 상으로는 확정인데 이상하게 홀드가 되서; ㅜㅜ 뒤돌리기 크리티컬은 s모 유저님께서 들은 정보인데.. 일단은 너프 안당할거라 생각하고 있어야겠네요 물론 이러다가 너프 당하면 멘붕이겠지만 ㅜㅜ | 13.01.16 14:26 | |

(IP보기클릭).***.***

집에 와서 프레임표 확인했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수정합니다. 제가 3P를 6P로 착각하고 잘못써놨네요. 3P 크리티컬이 최대회복으로도 +25F입니다. 본문도 수정해놓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ㅂ' | 13.01.16 20:22 | |

(IP보기클릭).***.***

Yoosee님, 제가 잘못 알고 있던게 하나 있어서 정정합니다. 질문해주신 1번 4H+K후 6P+K가 카운터도중 홀드불가 프레임으로 확정된다고 답변드렸는데, 홀드가 되는게 맞네요. 홀드불가 프레임이 20F까지라 6P+K가 2F 부족해서 홀드에 당해버리네요. 죄송합니다. 본문도 정정해놓겠습니다 'ㅍ';; | 13.01.17 03:18 | |

(IP보기클릭).***.***

헉 다시 수정까지 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ㅜㅜ | 13.01.17 13:05 | |

(IP보기클릭).***.***

시놉님에게 털린이후 카스미에게 호감이 된지라;;; 이 공략보고 패치상황봐서 레알 카스미로 갈아탈지도 모름 ㅋㅋ
13.01.16 13:25

(IP보기클릭).***.***

카스미, 좋아요~ 토니로보님 갈아타셈ㅋ | 13.01.16 13:40 | |

(IP보기클릭).***.***

크헉..이런 고퀄의 서비스를..... 개인적으로 시노비님이 잔리 유저가 아닌게 너무 아쉽습니다~ㅋㅋ
13.01.16 17:04

(IP보기클릭).***.***

저도 이소룡 팬인지라, 격투게임에 나오는 이소룡 캐릭터들은 모두 좋아합니다. 플레이 캐릭터라면 역시 카스미 ㅎ | 13.01.16 20:23 | |

(IP보기클릭).***.***

무려 고3 때 DOA3 광고, 카스미 엔딩의 CG를 보고 엑박을 사서 이날 이때꺼정 DOA와 카스미와 함께 해온 입장에서 정말 공감가는 글이네요.ㅠㅠ:::: 공략 잘 봤습니다. 근데 전 손이 느려서...ㅠㅠ: 33잡기 모션 변경된 거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4때가 더 다이나믹한 액션이었는데 33잡기는.ㅠㅠ
13.01.16 21:59

(IP보기클릭).***.***

개인적으로는 예전과 같은 33T 오보로 모션이 좋습니다. 4때는 다이나믹하고 화려해서 좋긴했는데, 카스미는 자신의 템포를 스피디하게 가져가야하는 캐릭터인데, 4때의 오보로는 보긴 좋지만 한템포 쉬어가는 느낌이라 흐름이 끊어지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 13.01.17 03:20 | |

(IP보기클릭).***.***

공략 올리시느라 정말 고생하신게 눈에 보이네요..이런 정성스런 공략 정말 감사드립니다~~아주 큰 큰도움이 되겠네요^^;;
13.01.17 03:17

(IP보기클릭).***.***

아고, 별말씀을... 카스미 유저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13.01.17 03:20 | |

(IP보기클릭).***.***

오 훌륭한 공략글 잘 봤습니다. ^^ 잡기 캐릭터라... 정말 인정하기 싫었던 사실을 떡~ 하니 적어놓으셔서 참 아쉽긴 하네요.ㅠ 예전부터 Striker였던 카스미가 이젠 잡기캐라니..ㅠ 지금에서 쓸만한 하단만 하나 넣어줘도 예전처럼 압박할 수 있을 것 같긴한데... 패치내용을 보니 그것도 그리 희망이 없긴 하네요;;ㅜ 오보로가 그렇게 큰 비중일줄은 몰랐네요. 오보로 쓰고 나면 먼가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고;; 236잡기가 워낙 고성능이라 잘 사용 안했는데..(뭐 가장 큰 이유는 패드의 33 삑사리지만요 ㅋ) 카스미의 filed 화력이 약하지 않다는데는 동감. 단, 딴 캐에 비해 콤보 거리라고 해야하나요? 콤보를 넣다보면 이동거리가 길어서, 벽으로 가기 쉽고, 카스미 고데미지 콤보 대부분이 콤보 중 벽꽝이 난다는 점은 좀 변경 되었으면 하네요. 한마디로 벽콤 강화 좀 굽신 굽신;;
13.01.17 13:08

(IP보기클릭).***.***

음, 카스미 유저분들, 잡기 일절 안쓰고 싸우기에는 하단이 부실하니 공격할 수단이 확줄어버리는걸 경험할겁니다. 어쩔 수 없이 카스미는 잡아야 합니다 ㅎ 6P2K의 2K를 단발로 쓸 수 있다면 좀 할만하겠지요. 오보로는 중요한 잡기입니다. 데미지도 높은데다가 리치도 길어서 잡기는 의식하지도 않는 거리에서도 잡히지요. 236T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면 근접전에서는 오보로보다 236T입니다. 카스미 벽콤은 PKK7K를 쓰는게 가장 무난한듯. | 13.01.17 17:43 | |


1
 댓글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9385216 공지 루리웹 DOA 게시판 디스코드 채팅방 안내. (6) 락동민CLking 1 34519 2019.02.25
9385088 공지 [DOA 6] 친구추가 - XBOX ONE (11) _루리웹 게임 1 35247 2019.02.19
9385087 공지 [DOA 6] 친구추가 - PS4 (40) _루리웹 게임 2 55509 2019.02.19
9385086 공지 [DOA 6] 친구추가 - PC (17) _루리웹 게임 2 57596 2019.02.19
7305690 공지 [필독] DOA 게시판 간단 공지사항 (2019.02.23 업뎃) (2) CLking 5 72209 2014.09.30
9387746 스샷 閃乱의 궤적 97 2025.06.08
9387745 질문 Barack Obama 137 2025.06.04
9387743 잡담 하늘천사 864 2024.12.30
9387742 잡담 하늘천사 731 2024.10.16
9387741 질문 진지이 1129 2024.09.28
9387740 잡담 하늘천사 741 2024.09.24
9387739 잡담 루리웹-2872280983 546 2024.08.07
9387738 잡담 하늘천사 882 2024.05.01
9387737 잡담 하늘천사 860 2024.04.26
9387736 질문 얼티밋 키보드워리어 1165 2024.04.06
9387735 질문 ilcikai 1069 2024.03.27
9387733 잡담 하늘천사 1413 2024.03.01
9387732 잡담 헬름 1409 2024.02.26
9387731 잡담 루리웹-5435027294 1 1146 2024.02.15
9387730 질문 코고추귀 913 2024.02.14
9387729 잡담 하늘천사 799 2024.02.13
9387728 잡담 루리웹-1658152963 1659 2024.01.30
9387727 잡담 원츄플스 1298 2024.01.17
9387726 잡담 하늘천사 850 2024.01.13
9387725 잡담 진지이 1048 2024.01.05
9387724 잡담 진지이 1 1469 2024.01.01
9387721 잡담 루리웹-9623310545 1463 2023.12.26
9387720 잡담 루리웹-9623310545 913 2023.12.24
9387719 잡담 하늘천사 884 2023.12.20
9387718 잡담 원츄플스 1002 2023.12.19
9387717 잡담 하늘천사 928 2023.12.17
9387716 잡담 하늘천사 815 2023.12.17
9387715 질문 desafa 1 1551 2023.11.15
9387714 잡담 루리웹-6486255812 1244 2023.11.07
9387713 잡담 하늘천사 2054 2023.08.30
글쓰기 3536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평점
7.5
장르
격투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A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기타
개발사
팀 닌자


일정
[출시] 2019.03.01 (PC)
[출시] 2019.03.01 (PS4)
[출시] 2019.03.01 (XBOX ONE)
[출시] 2019.07.18 (AC)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