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마증 190%(검+로드 착용시), 이도시 장비마증 50%, 양잡시 장비마증 100%(대신 로드 착용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마증이 135%로 떨어짐)
마력한돌 +32를 먹이고 세팅하면 이도류는 2700정도 양잡은 3000 정도의 마력이 나올것으로 예상되지만, 강적상대로는 이도류 세팅이 속성이나 체력등의 스탯을 올리기에 훨씬 좋습니다.
화, 풍, 성속성, 무속성 카오스계열의 체인공격자로 막타에 데미지가 몰려있는 형태를 보이고(100+400) 스택형으로 6히트째에 최대 데미지를 낼수 있으며 최대 데미지는 200+1500으로 1700%를 보입니다. MP0짜리 SP스킬후 사용할수있는 스킬을 쓰면 카오스계열의 스킬들의 배율이 +400%가 되므로 한턴에 낼수 있는 최대 화력은 2100% * 4연어빌로 8400%가 되겠습니다. 무속성은 2200 * 4로 8800%.
SP스킬에서 마력 200% 버프를 줄수있고 리미트에서 최대 300%까지 올릴수 있어서 따로 마력버프 캐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막이나 부활시 마력100% 영구버프도 가지고 있습니다.
화, 풍, 성속의 속깎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턴에따라 75%, 100%, 120%로 속깎이 증가하는 형태를 보입니다. 실제로는 75% 1턴, 100% 1턴, 120%는 2턴이 되겠습니다.
FF6 캐릭들의 공통적인 특징으로 체력 21%이하에서 리밋기를 쓰면 리미트의 효과가 상승하게 됩니다. 평소 리밋기는 전체 3950% 7히트(2티나로 13체인 잘됨)에 3턴간 마력250%버프 및 2턴간 4연어빌을 할수 있으나 21%이하에서 리밋기를 쓰면 전체 5900% 7히트, 4턴간 300% 마력버프 및 3턴간 4연어빌로 향상됩니다.
리미트는 말트닝과 바츠처럼 최근나온 CG 캐릭들은 개막시와 부활시 풀로 차게됩니다.
패시브 스킬들도 준수한 편으로 수면,혼란,침묵에 면역이며 물리회피 30%, 화/빙/뇌 속성내성 40%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법도 연속마를 가지고있고 화이쟈, 블리자쟈, 썬더쟈 등의 마법공격 데미지 향상도 받아서 초기 데미지 600%에서 시작되며 알테마도 570%로 향상되었으며 케알가 데스페가와 어레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트리플 어빌을 사용할수 있으며 4연어빌은 시작턴, SP스킬 마도력 완전해방후 1턴, 리밋사용후 2~3턴으로 꽤 자주 사용할수 있습니다.
데미지면에서는 나무랄데 없는 티나이지만 스택형 공격자이므로 생존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체력, 방어 의 스탯면에서는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아이템이나 어빌로 보강을 많이 해줘야 합니다. 또한 4연어빌을 자주쓰기 때문에 솔의 슈트나 트티나의 슈트가 있어야 제대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때문에 필수적으로 검을 차야하는 약점이 있고, 자트마나 슈트마도 자기 자신외에는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에리와의 풍속체인은 안타깝게 에리스킬이 카오스계열과 풀체인이 안되기 때문에 끊어지게 됩니다.(이건 에리의 스킬각성에서 보완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마공계의 탑티어 캐릭이라고 보시면 되지만 스택형이라 생존부분에서 신경을 써야하는 캐릭입니다.
이도류로 한번 세팅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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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티나 슈트가 자신에게 밖에 필요없는 슈트라 스탭업을 끝까지 돌리기가 무섭죠. | 19.01.02 13:5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