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레트 배틀 세팅
챌린지는 구름빌드라는 막강한 공략이 있어서
다루지 않을려고 했는데 이계의 통솔자 이야기가
핫해서 올려봅니다.
바레트/에어리스/유피 3조합이며
이 조합의 장점은 바레트와 에어리스가 평타가
원거리에 사거리가 비슷해서 성스러운 마법진위에
올려두면 거의 벗어나지 않고 딜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가 천둥벌거숭이 처럼 마구잡이로
휘젓고 돌아다녀서 성스러운 마법진
효과를 몇 번 보지 못하는거에 비하면 매우 좋아요.
덤으로 아발란치 정신으로 위험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사실 거의 안씁니다.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마공을 위해서 바레트에게
힘/마력 맞바꾸기와 파워 마테리아로 마공을 끌어올렸고
에어리스도 마력을 높히기 위해서 남는 마테리아
슬롯에 오토마법을 끼워넣었습니다.
주력 마법을 최종적으로 번개/바람 으로 선택했는데
바람의 준수한 경직률과 버스트 대미지...
번개는 가능하면 안쓰려고 했는데 보이드 그랩때문에
어쩔수없이 채용했네요. 퀵 캐스트도 같은 이유로
바레트에게 넘겼습니다.
바람을 사용해서 2라운드 타이탄/바하무트가
매우 쉽게 넘어가며 대신 속성+화염 마테리아를
유피에게만 넣어뒀기 때문에 1 라운드에서 조금
신경쓰셔야 합니다. 진짜 조금...
사실 신경 안써도 되요.
유피 마테리아는 HP 증가, 선제공격, 차크라
빼고는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그냥 비워놔도 상관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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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운영법은 필요한데 초기에 ATB 게이지 손실없이 헤이스트, 응원의 마법진 깔리고 첫 ‘가’ 계열 마법이 시동되면 끝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하고 가장 어렵워요. 처음에는...) 제가 왜 이렇게 생각하냐면 적 패턴, 조합 아무것도 모를때 오직 ATB만 채워서 마법만쓰자. 이거 하나만으로 모든 챌린지 끝냈거든요. 초기에 마법운 냉기, 바람으로 진행했습니다. 둘다 경직률이 미쳐서 시간차로 써주면 몹들이 움직이지도 못하고 죽어버려서 우와 했는데 유일하세 세피로스에서 첫 보이드 그랩을 저스트 가드로 끊어줘야 하더군요. 유피가 대상이 되었을때는 매우 쉽게 클리어 했는데 바레트나 에어리스가 대상이되면 꼬여버려서 어쩔수없이 번개를 채택했습니다. | 24.05.25 1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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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네 아무래도 기대치의 문제인거 같은데 이게 다른공략법으로 하다가 나중에 구름빌드를 쓰면 고민거리가 대부분 없어지는 느낌이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구름빌드 기본만 배우고 시작하면 어 여기서 막히네? 저기서도 막히네? 하는 부분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그 가짓수가 다른 공략법보다는 훨씬 적긴 하겠지만요 | 24.05.25 19: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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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서 하는건데 고생은요. ㅎㅎ 감사합니다. | 24.05.26 16: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