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알렉섭 Muteki입니다.
이번에는 사냥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파판11에서 사냥꾼은 상당히 특이한 직업입니다.
파판11의 직업들을 전위계열,후위계열,기타계열로 분류했을 때 사냥꾼은 기타계열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어가 약해서 전위라기 하기 힘들지만 때려서 PT를 채우고 연계기에도 참여를 해야하기 때문에. 완전 후위로 빠질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사냥꾼이 법사계열은 아니지만 보호가 필요한 데미지 딜러라는 점에서 파티에서 역할은 흑마도사와도 약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사냥꾼의 잘못된 인식이 기타계열로 취급당해서 파티에 도움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사실 장비를 허접하게 쓰거나 활용을 잘 못하는 사냥꾼은 파티에 아무 도움도 안됩니다. (정말 최악입니다. )
파티에 사냥꾼 영입을 상당히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장비를 제대로만 맞추어 준다면 장점이 많은 캐릭터 입니다.
첫째로 데미지가 쎕니다.
궁극적으로 사이드와인더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때 최고의 데미지 딜러가 되겠지만,
웨폰스킬 및 활의 데미지자체만으로도 일반 전위계열에 뒤지지 않습니다. 저렙때는 월등합니다.
(물론 렙에 맞는 적당한 화살(화약)과 활(총)이 구비되어야 합니다. )
두번째로 다른 누구보다 TP가 빨리 차고 (아주 쎈 적에게는 예외. )
연계 참가시 누구보다 부드럽게 연계를 참가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활은 양손검,겸 못지않게 TP가 잘 찹니다. (명중시 14)
미다레우찌 사용시에 모두 명중한다 가정하면 14x4 = 56의 포인트가 한번에 차게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WS을 구사할 수 있는데 예를들면 한손검 든 사냥꾼은 활로 TP를 채우더라도 한손검의 WS발동이 가능합니다.
PT의 성격에 따라 연계기가 핵열이라면 한손검 레드로터스로 이어주고,
분해, 만곡이라면 활 또는 총의 WS인 관통 또는 진동을 사용해 주면 됩니다.
(궁술 및 사격의 모든 WS은 관통이 기본속성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사냥꾼은 주로 한손검과 단검이 되겠지만 한손곤,격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라프,콤보 사용가능. )
세번째로 다들 아시는 것이지만 스캐닝 기능이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렙 20,40,60에 범위확대가 된다고 하는데, 짐승사용보다 범위가 훨씬 광범위합니다.
던젼에 들어갈경우 거의 던젼 전체가 스캐닝이 가능합니다.
이를 활용하면 필드에서 몬스터 경쟁이 치열할 때 스캐닝을 하여 빨리 위치를 파악하여 먼저 달려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당연하겠지만 NM을 찾는데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네번째로 명중률이 높습니다.
이 부분은 다들 잘 모르시는 부분인데, 사냥꾼은 10,30,50에 비명,근접공격명중률이 업됩니다.
따라서 링같은 경우 명중-,비명+로 속성이 나와도 일반 무기가 적에게 명중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전사가 사냥꾼 서포를 둔다면 아그렛사 + 사냥꾼의 물리명중업 어빌로 확실한 효과를 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가끔 인비지기능의 어빌리티(카모라슈)를 쓸수 있다, 땅을 파서 아이템을 가질 수 있다(스카벤지)등이 있는데. 그다지 특출나지는 않습니다. 가끔 땅파서 열매같은거 나오면 재미있지여. ㅎㅎ
단점이라함은 방어력이 약하고 HP가 적습니다.
사냥꾼의 특성상 방패착용이 불가능하며 방어력및 HP가 너무 낮아서 탱크역할로는 무리입니다.
따라서 파티시에는 적당히 헤이트를 조절하면서 연계기에 참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돈이 많이 듭니다.
일반적인 뼈화살값만 해도 한타스에 900G정도 드는데, 보통 한번 사냥하면 3타스정도 씁니다.
총알 값은 더욱 터무니 없이 비쌉니다.
기본적으로 비명과 방어가 약하기 때문에, 장비로 이를 많이 커버해줘야 합니다.
비명속성의 링 및 활은 렙에 맞는 HQ제품을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활같은 경우는 HQ제품인경우 비명,비공등의 추가 옵션이 붙어 있어서 적극 권장합니다.
가급적이면 쿠자크의 부적까지 있으면 좋겠지만. 이는 구하기 힘든 레어아이템이기 때문에,비명+10의 아쳐나이프를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렙업시 장비는 가급적 아쳐나이프를 쓰는 것이 비명에 유리하지만 파티에 몽크가 있어서 연계기가 핵열로 간다면 한손검을 사용해주십시오.
(한손검은 파이어소드나 홀리소드가 무난합니다. )
사격계열의 WS발동시에는 원격조준 어빌을 제때에 활용을 해야합니다.
사냥꾼의 모든 활,총의 WS은 필중이 아니며 명중률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WS을 발동시 바로 직전에 원격조준을 사용하여 비명을 높이는데 주력하여야 합니다.
30렙이 되면 미다레우찌가 사용가능하다면,
원격조준 -> WS발동 -> 미다레우찌 -> 발사의 순서로 진행하면 연계가 끝난 직후에 TP가 70~80에 근접해있는 놀라운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위급시에는 2시간 어빌인 이글아이를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렙때 확실한 효과를 봅니다.
엄청난 데미지로 위급상황 발생시 상대방을 바로 보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직업 보다 2시간 어빌의 효용성이 월등합니다.
기타로 신경쓰실 점들은
활쏘는 매크로는 꼭 만드셔서 때리고 활쏘기를 계속해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활 TP, 무기TP가 동시에 차게 됩니다.
갑옷은 방어력에 항상 신경을 써주시고, 렙 30되면 백인대장세트는 필수적으로 착용해야합니다.
미스라산꼬치는 근접공격뿐만 아니라 비공능력도 25%증가시킵니다. 반드시 먹고 싸우십시오.~
마지막으로 원격공격의 명중률에 보탬이 되는 스탯은 AGI입니다. 스킬은 어질에 최대한 많이 투자를 하세요.
이번에는 사냥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파판11에서 사냥꾼은 상당히 특이한 직업입니다.
파판11의 직업들을 전위계열,후위계열,기타계열로 분류했을 때 사냥꾼은 기타계열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어가 약해서 전위라기 하기 힘들지만 때려서 PT를 채우고 연계기에도 참여를 해야하기 때문에. 완전 후위로 빠질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사냥꾼이 법사계열은 아니지만 보호가 필요한 데미지 딜러라는 점에서 파티에서 역할은 흑마도사와도 약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사냥꾼의 잘못된 인식이 기타계열로 취급당해서 파티에 도움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사실 장비를 허접하게 쓰거나 활용을 잘 못하는 사냥꾼은 파티에 아무 도움도 안됩니다. (정말 최악입니다. )
파티에 사냥꾼 영입을 상당히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장비를 제대로만 맞추어 준다면 장점이 많은 캐릭터 입니다.
첫째로 데미지가 쎕니다.
궁극적으로 사이드와인더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때 최고의 데미지 딜러가 되겠지만,
웨폰스킬 및 활의 데미지자체만으로도 일반 전위계열에 뒤지지 않습니다. 저렙때는 월등합니다.
(물론 렙에 맞는 적당한 화살(화약)과 활(총)이 구비되어야 합니다. )
두번째로 다른 누구보다 TP가 빨리 차고 (아주 쎈 적에게는 예외. )
연계 참가시 누구보다 부드럽게 연계를 참가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활은 양손검,겸 못지않게 TP가 잘 찹니다. (명중시 14)
미다레우찌 사용시에 모두 명중한다 가정하면 14x4 = 56의 포인트가 한번에 차게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WS을 구사할 수 있는데 예를들면 한손검 든 사냥꾼은 활로 TP를 채우더라도 한손검의 WS발동이 가능합니다.
PT의 성격에 따라 연계기가 핵열이라면 한손검 레드로터스로 이어주고,
분해, 만곡이라면 활 또는 총의 WS인 관통 또는 진동을 사용해 주면 됩니다.
(궁술 및 사격의 모든 WS은 관통이 기본속성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사냥꾼은 주로 한손검과 단검이 되겠지만 한손곤,격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라프,콤보 사용가능. )
세번째로 다들 아시는 것이지만 스캐닝 기능이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렙 20,40,60에 범위확대가 된다고 하는데, 짐승사용보다 범위가 훨씬 광범위합니다.
던젼에 들어갈경우 거의 던젼 전체가 스캐닝이 가능합니다.
이를 활용하면 필드에서 몬스터 경쟁이 치열할 때 스캐닝을 하여 빨리 위치를 파악하여 먼저 달려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당연하겠지만 NM을 찾는데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네번째로 명중률이 높습니다.
이 부분은 다들 잘 모르시는 부분인데, 사냥꾼은 10,30,50에 비명,근접공격명중률이 업됩니다.
따라서 링같은 경우 명중-,비명+로 속성이 나와도 일반 무기가 적에게 명중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전사가 사냥꾼 서포를 둔다면 아그렛사 + 사냥꾼의 물리명중업 어빌로 확실한 효과를 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가끔 인비지기능의 어빌리티(카모라슈)를 쓸수 있다, 땅을 파서 아이템을 가질 수 있다(스카벤지)등이 있는데. 그다지 특출나지는 않습니다. 가끔 땅파서 열매같은거 나오면 재미있지여. ㅎㅎ
단점이라함은 방어력이 약하고 HP가 적습니다.
사냥꾼의 특성상 방패착용이 불가능하며 방어력및 HP가 너무 낮아서 탱크역할로는 무리입니다.
따라서 파티시에는 적당히 헤이트를 조절하면서 연계기에 참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돈이 많이 듭니다.
일반적인 뼈화살값만 해도 한타스에 900G정도 드는데, 보통 한번 사냥하면 3타스정도 씁니다.
총알 값은 더욱 터무니 없이 비쌉니다.
기본적으로 비명과 방어가 약하기 때문에, 장비로 이를 많이 커버해줘야 합니다.
비명속성의 링 및 활은 렙에 맞는 HQ제품을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활같은 경우는 HQ제품인경우 비명,비공등의 추가 옵션이 붙어 있어서 적극 권장합니다.
가급적이면 쿠자크의 부적까지 있으면 좋겠지만. 이는 구하기 힘든 레어아이템이기 때문에,비명+10의 아쳐나이프를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렙업시 장비는 가급적 아쳐나이프를 쓰는 것이 비명에 유리하지만 파티에 몽크가 있어서 연계기가 핵열로 간다면 한손검을 사용해주십시오.
(한손검은 파이어소드나 홀리소드가 무난합니다. )
사격계열의 WS발동시에는 원격조준 어빌을 제때에 활용을 해야합니다.
사냥꾼의 모든 활,총의 WS은 필중이 아니며 명중률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WS을 발동시 바로 직전에 원격조준을 사용하여 비명을 높이는데 주력하여야 합니다.
30렙이 되면 미다레우찌가 사용가능하다면,
원격조준 -> WS발동 -> 미다레우찌 -> 발사의 순서로 진행하면 연계가 끝난 직후에 TP가 70~80에 근접해있는 놀라운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위급시에는 2시간 어빌인 이글아이를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렙때 확실한 효과를 봅니다.
엄청난 데미지로 위급상황 발생시 상대방을 바로 보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직업 보다 2시간 어빌의 효용성이 월등합니다.
기타로 신경쓰실 점들은
활쏘는 매크로는 꼭 만드셔서 때리고 활쏘기를 계속해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활 TP, 무기TP가 동시에 차게 됩니다.
갑옷은 방어력에 항상 신경을 써주시고, 렙 30되면 백인대장세트는 필수적으로 착용해야합니다.
미스라산꼬치는 근접공격뿐만 아니라 비공능력도 25%증가시킵니다. 반드시 먹고 싸우십시오.~
마지막으로 원격공격의 명중률에 보탬이 되는 스탯은 AGI입니다. 스킬은 어질에 최대한 많이 투자를 하세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