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다 : 슈로대 옛날 이야기
슈퍼로봇대전64편입니다
슈로대64는 CB(컴플리트박스)이후
여러 라인에서 판권 슈로대를 만들라는
지시의 흐름으로 탄생했습니다.
잘 기억은 안 나지만 그때는 개발라인이
서너개 있었을거에요.
연계를 제대로 할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그 당시의 슈로대는 각자 독자적인 색깔을 가지고 있었고
차별화를 꾀하려고도 했습니다.
그래서 가끔 들리는 '64의 오리지날 주인공&메카'가
왜 OG에 나오지 않느냐'는 건데요.
상세한 것은 덮습니다만, 그러한 저작권을
(당시의) 반프레스토가 완전히 보유하고 있지 않다
……라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옥신각신했다거나 그런 게 아니라
처음부터 그런 계약이었던 거고.
그럼, 지금이라면 사용할 수 있냐면 그것도 불가능하고요.
하지만, 그런 사정도 있어서 모리즈미군이
소울게인이나 안쥬루그등을 만들어 냈기 때문에…
30년 넘게 하다보면 여러가지가 있네요.
덧붙여
「왜 심야의 이른 아침에
이렇게 긴 글을 올리는거야?」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미국에 간 제트러그 때문입니다. (웃음)
그런 의미에서 'α'는 저,
'A' 'IMPACT'는 모리즈미 군,
'64'는 시나리오 라이터 카가미 씨의 특색이
전면에 나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3명의 장점은 어울리지 않는다……라고 생각했다면,
「OG 문 드웰러즈(J나 D관련 오리지날 캐릭터 관련은
카가미씨의 감수를 받고 있습니다)」로
간접적이라고는 하지만 융합하는 것으로….
진짜 오래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덧붙여 「슈로대64」의 오리지날 캐릭터&메카는,
「슈로대64」단기의 물건으로서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 이외의 슈로대(OG 포함)에 내놓기는 어렵습니다
(지적이 있던 대로, 스크램블 개더에는 나와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정이 요즘 판권 슈로대의
오리지날 캐릭터&메카와 다릅니다.
자기 전에 하나 더.
'슈로대64의 오리지날 캐릭터&메카는
OG에 나오지 않는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실현 가능한지 아닌지는 차지하고
뇌내 구상만은 있거든요.
이미지는 코토부키야의 프라킷 '소울게인' 해설서에서.
■ 기체 설정 해설
소울게인은 액셀 알마가 탑승해
섀도우 미러로 운용되어 쓰던
특수인형 기동병기(특기/슈퍼로봇)이다.
섀도우 미러는 공간 차원 전이 장치
'시스템 XN'에 의해 병행 세계 지구에서 도래한
특수 임무 실행 부대 이며
신서기 187년부터 188년까지 일어난 '인스펙터 사건'
에서 노이에DC에 협력하여 그 군사 봉기를 방조했다.
또, 그들은 '건너편' 의 세계로부터 전이되었을 때,
여러 척의 트라이로바이트급 만능 전투모함을 이용해
이쪽 편 세계로 자군 전력을 들여오고 있었다.
그 중 한 기가 소울게인이고 개발원은 '건너편'의 세계
테슬라 라이히 연구소다.
당시 이 연구소에서는 그룬가스트 시리즈와 동시에
EG라는 코드네임을 가진 기체가 여럿 개발돼 있었다.
EG는 총이나 검 등 휴대무기가 아닌
사지를 이용해 격투전을 벌이는 특기로
파일럿 자신의 모션과 기체 연동성에 무게가 실렸다.
단, 지구연방군은 파일럿의 움직임을
기체에 직접 전달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지만
가라테 격투전을 주체로 하는 특기의 존재에
필연성을 느끼지 않으며(파일럿에게 기체 조종 기술뿐만
아니라 높은 격투 기술도 요구되므로 양성에 시간이 걸린다),
EG는 테슬라 라이히 연구소 내에서
인간형 기동 무기의 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한 소재로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었다.
덧붙여 EG의 개발에는 인간형 기동병기에 의해
어떤 격투술을 추구하던 사람들이 연루돼 있었고,
이들이 파일럿으로 선정될 예정이었다고는 하나
확실하지 않다.
(IP보기클릭)118.235.***.***
og가 안나오는데 누가 못나오는 상황이 의미가 있나...
(IP보기클릭)121.143.***.***
슈로대64 완전 재밌었지 참전작도 훌륭하고 대신에 고쇼군, 점보트, f91을 gb 링크연동으로 얻는건 별로였지만
(IP보기클릭)211.196.***.***
HD-2D는 스퀘어 에닉스 고유기술이라 차용이 어려울겁니다.
(IP보기클릭)211.196.***.***
네 그게 특허까지 낸 기술이라 별도로 리마스터나 리메이크 해야할거에요.
(IP보기클릭)121.183.***.***
본가 슈로대 이야기도 시들시들한데 og는 언감생심이네....
(IP보기클릭)118.235.***.***
og가 안나오는데 누가 못나오는 상황이 의미가 있나...
(IP보기클릭)211.196.***.***
(IP보기클릭)106.250.***.***
(IP보기클릭)121.143.***.***
슈로대64 완전 재밌었지 참전작도 훌륭하고 대신에 고쇼군, 점보트, f91을 gb 링크연동으로 얻는건 별로였지만
(IP보기클릭)117.111.***.***
최종보스들이 좀 뜬금없다는 인상이었지만 여러 시도가 있던 작품이었죠. 64부터 코우가 제대로 대우받기 시작하기도 했고... | 23.08.05 17:00 | | |
(IP보기클릭)220.80.***.***
(IP보기클릭)14.34.***.***
지금 이놈이고 저놈이고 추억팔이에 눈 뒤집혀서 내는 시대에 왜 하나도 안내는지 노이해 | 23.08.05 17:46 | | |
(IP보기클릭)118.40.***.***
개인적인 추측인데 아무래도 구작들은 비반다이계 로봇들이 많다 보니 판권문제로 안나오지 않나 싶네요 | 23.08.05 19:31 | | |
(IP보기클릭)211.173.***.***
PS2용 OGs부터 시작해서 OGMD 까지 쭈욱 스위치로 내주면 정말 최고일텐데 말이죠 | 23.08.05 19:39 | | |
(IP보기클릭)104.28.***.***
슈로대라는 타이틀 자체가 매니아들한테나 인기작이지 일반인들은 관심도없는게 이유죠 그걸 증명하는게 로봇애니도 잘안나옴 만들이유 자체가없음 | 23.08.06 10:08 |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211.196.***.***
★超巨星★
HD-2D는 스퀘어 에닉스 고유기술이라 차용이 어려울겁니다. | 23.08.05 17:05 | | |
(IP보기클릭)14.32.***.***
아, 다른 회사들도 그렇게 만들 수 있는게 아니었군요? ㅠㅠ | 23.08.05 17:09 | | |
(IP보기클릭)211.196.***.***
★超巨星★
네 그게 특허까지 낸 기술이라 별도로 리마스터나 리메이크 해야할거에요. | 23.08.05 17:22 | | |
(IP보기클릭)211.215.***.***
(IP보기클릭)115.143.***.***
(IP보기클릭)116.123.***.***
(IP보기클릭)220.124.***.***
그거 비슷하게 나온 게 임팩트였죠. 시나리오 AB로 나뉘어서 우주와 지상편 별개, 100화 정도의 분량. | 23.08.05 17:44 | | |
(IP보기클릭)221.148.***.***
(IP보기클릭)39.7.***.***
섬네일에 어플판 박혀있으면 걍 없는거죠뭐 | 23.08.05 17:47 | | |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220.89.***.***
(IP보기클릭)121.183.***.***
본가 슈로대 이야기도 시들시들한데 og는 언감생심이네....
(IP보기클릭)219.251.***.***
위키에는 다음작이 OG 완결편으로 나올 예정이었는데 허가가 안 떨어진다고 되어있네요 | 23.08.05 18:38 | | |
(IP보기클릭)125.132.***.***
(IP보기클릭)122.40.***.***
(IP보기클릭)59.86.***.***
(IP보기클릭)222.97.***.***
64캐릭터들에 그런 사정이 있었을줄은 몰랐네요. 그냥 캐릭터나 기체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리파인한것쯤으로 생각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