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다 타카노부(프로듀서) :
28년 전의 오늘, 저의 원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GB소프트 「제2차 슈퍼로봇대전 G」가 발매되었습니다.
실은 이 작품, 매출적인 연결고리로 「싸고 빨리 만들자」라는 컨셉이었습니다.
왜냐하면 GB라고 하는 하드의 수명이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하지만......
포켓몬의 대히트로 GB는 기세를 되찾아, 제2차 G도 적당히 팔렸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시도로서, 지금까지의 슈퍼로봇대전에서는 하고 있지 않았던 「참전 작품에 최신작을 넣는다(V건담 & G건담)」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G건담은 조금…」
그래서 「원작의 동방불패 관련 이야기를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포기하겠습니다」라고 스탭분들에게 전했는데, 예정하지 않았던 G건담 캐릭터가 급히 추가되기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용량 사정으로 전투 애니메이션의 분량이 짧고, 각 원작의 주제가 BGM이 실은 각각 10초분 밖에 들어있지 않다든가, 패키지를 당시의 HG 건프라풍으로 하려고 반다이 하비인 카와구치 씨에게 허가를 받으러 갔다든가, 여러가지 추억이 깊은 작품입니다.
(여담) 참고로 저는 G건담 1화, 도몬이 샤이닝 건담을 호출한 장면에서 '이건 괜찮아!'라고 생각했습니다.
'격투물 건담이라니, 무슨 소리냐'는 당혹감은 샤이닝 핑거로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타이 유우키(성우) :
28년 전은 고등학생이었습니다.(학교에 갖고 갔습니다.)
(IP보기클릭)219.255.***.***
30이후 조용한데 뭔가 찌라시좀 ㅠ
(IP보기클릭)223.62.***.***
팬들이 진정으로 뭘 원하는지 잘알잔아...
(IP보기클릭)118.235.***.***
신작부탁합니다
(IP보기클릭)106.247.***.***
2차G는 진짜 거의 모든 휴대용 슈로대의 참고가 되었던 명작
(IP보기클릭)39.7.***.***
신작 잘 냅시다
(IP보기클릭)39.7.***.***
신작 잘 냅시다
(IP보기클릭)219.255.***.***
30이후 조용한데 뭔가 찌라시좀 ㅠ
(IP보기클릭)118.235.***.***
신작부탁합니다
(IP보기클릭)223.62.***.***
팬들이 진정으로 뭘 원하는지 잘알잔아...
(IP보기클릭)114.207.***.***
어찌 우리들 애간장을 이리도 잘 태우는지... | 23.06.30 18:05 | | |
(IP보기클릭)222.237.***.***
(IP보기클릭)121.16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5.138.***.***
저도 국딩 때 미니컴보이로 입문했죠. 처음에 정신기도 모르고 참 힘들게 깼던 기억 납니다. 나중에 정신기알고 엄청 쉽게도 깨고. 또 10개들이 팩이라 들어가려다 삑사리나서 다른겜 들어가서 세이브 다날아가서 허망하게 한동안 지켜보기도 하고. 진짜 많이 했던 게임이네요. | 23.06.30 22:53 | | |
(IP보기클릭)106.247.***.***
2차G는 진짜 거의 모든 휴대용 슈로대의 참고가 되었던 명작
(IP보기클릭)14.4.***.***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06.247.***.***
(IP보기클릭)123.109.***.***
집중건 아무로도 명중 30%나오는 | 23.06.30 16:43 | | |
(IP보기클릭)106.247.***.***
30% 나오면 잘나왔는데요? ㅋㅋ 전 운동성 개조가 좀 덜되서 20%도 안나오더군요 ㅜ ㅋㅋ 슈퍼로봇은 이럴때 써야하는듯요. 갓건담도 필중이 없어서 제제난이 스토리적으로 실질적 막보스같은데 사정거리가 12칸인가 너무 길고 맞으면 끝장이라 무서웠죠. 피통이 요즘 슈로대 보스들 몇분의 1인데, 긴장감은 몇배임... | 23.06.30 16:46 | | |
(IP보기클릭)223.38.***.***
저도 f랑 완결 요즘 글픽으로 해보고 싶네요 적들이 하두 쎄서 머리마니 굴려서 했던 기억이 있네요 요즘작 커브금도 여전히 새턴판 ost 쓰고있네요 | 23.06.30 16:53 | | |
(IP보기클릭)123.109.***.***
하만 상대 사망예정 카미유 하만 판넬 한방이면 슈퍼계도 한방 | 23.06.30 16:57 | | |
(IP보기클릭)106.247.***.***
F에서 하만의 큐베레이는 공포 그 자체죠. 그만큼 어려운 과정 통해서 막판에 동료되는데 하만 얻고나니 기분이 좋더군요~ | 23.06.30 17:03 | | |
(IP보기클릭)106.247.***.***
적 무기 칸수 계산해서 배치하고 다음 수 계산해서 일부러 번뜩임 쓰고 공격안하고 적턴때 반격하고 그랬었죠~ 교란을 쓰면 전황이 굉장히 유리해지기도 하고 | 23.06.30 17:05 | | |
(IP보기클릭)121.165.***.***
윙키 시절 밸런스는 너무 불합리했다고 생각하는 1인이긴 합니다만 요즘 슈로대는 적턴 정신기 사용가능에 감응, 선견, 불굴이 있는이상 적이 아무리 괴물같은 스펙으로 나와도 무의미하지 않나 싶네요... | 23.06.30 17:36 | | |
(IP보기클릭)39.121.***.***
게임성에 대한 문제는 차치하고... DC전쟁 스토리 리메이크는 한 번 해줬으면 싶긴 하네요. | 23.06.30 17:42 | | |
(IP보기클릭)118.235.***.***
적턴 정신기를 없애면 될듯요 | 23.06.30 17:53 | | |
(IP보기클릭)114.207.***.***
저도 첫작이 F여서 애정도 가고 추억보정, 재미도 있었는데 밸런스 생각하면 진짜 와... | 23.06.30 18:06 | | |
(IP보기클릭)112.170.***.***
요즘 슈로대는 초반만 지나면 지루해지긴함 졸려서 포기한적도 있고 | 23.06.30 18:34 | | |
(IP보기클릭)123.109.***.***
판넬 25발있던 그 좋은 흰큐베레이 버리고 몸만오니까 환장하겠더군요 태울 게 양산형 뉴타입기체밖에없으니 그렇다고 쓰던녀석들 기체 뺏기도 그렇고 | 23.06.30 20:02 | | |
(IP보기클릭)118.235.***.***
전 애정을 줘서 큐베레이 마크2를 개조를 많이 해줘서 태웠죠 판넬수가 8방인건 좀 아쉽지만 ㅜ | 23.06.30 22:15 | | |
(IP보기클릭)183.98.***.***
(IP보기클릭)218.234.***.***
(IP보기클릭)123.109.***.***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49.172.***.***
(IP보기클릭)112.222.***.***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06.247.***.***
요즘 슈로대의 폐해인듯 | 23.06.30 17:05 | | |
(IP보기클릭)27.1.***.***
옛날엔 참전작 리스트만 떠도 다들 난리였는데ㅋㅋㅋ | 23.06.30 22:14 | | |
(IP보기클릭)203.243.***.***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2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175.196.***.***
(IP보기클릭)115.17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0.13.***.***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114.201.***.***
(IP보기클릭)110.15.***.***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211.223.***.***
(IP보기클릭)125.143.***.***
(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110.9.***.***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211.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