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디렉터는 도대체 업무를 어떻게 하는지 시급한 사항은 뒷전이고 토크쇼 부터 겉멋만 들어서
실적뽑아내기 세라템이랑 대놓고 골드회수 하는데 아주 혈안이군요. 가관입니다 참..
매출에 도움안되는 사항 우선적으로 고치긴 싫겠지만 업무의 우선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탄생의 씨앗
- 비싼거 인지하고 있다하였다면서 지금 기간이 얼마나 지났는데 그대로 방치?
1캐릭터당 입장료 2200골드 X 300개 + 30만 = 96만골드 실화인가요?
본인이 디렉터 취임전 수백만개의 탄씨를 매입하고 처분하는거 아닌가 의심될정도로
가장 시급한 사항인데 뒤뚱뒤뚱 시간끄는 이유가 정말로 궁금합니다.
아니 도대체 왜 수정안해요 인지했다면서 한달넘게 왜 방치 하는지요.. 토크쇼 왜하신겁니까??
2. 마수 라스트 페이즈 클리어 가능여부
- 특정 직업에 특정 조합으로만 클리어 가능하게 만들어 놓고 그 보상템이 최종템인데 계정귀속이면
같은 수준의 장비를 가진 클리어가 거의 불가능한 타 직업군의 박탈감은 전혀 생각 안하는지
던파 코어유저 접속자들을 휘청하게 할정도로 졸작컨텐츠 마수를 출시 후 거의 방치하다시피 놔두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렇게 시급한 사항인데도 "18년 상반기" 라고 구체적 일정도없는 우유부단한 업무진행이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출근해서 도대체 뭐하세요?? 이건 디렉터 자질의 문제입니다.
어영부영 시간끌정도로 서브 컨텐츠도 아니고 메인 컨테츠로 내놓고서 세달간의 패치내역 분량보면 헛웃음밖에 안나오더군요.
3. 마수 "앤" 공중부양해서 안떨어지는 버그는 왜 안고치는지
- 설마 18년 상반기에 몰아서 고치려고 방치하는건가요? 아니면 못고친건건가요?
윤디렉터의 유산도 아니고 성욱 디렉터 임기 기간에 본인들이 직접 코딩하고 프로그래밍해서 마수를 탄생시켰을텐데
왜 못고치는겁니까?
해당 버그 걸릴때마다 유저4명이 3분간 아무것도 못하고 꼼짝없이 시간낭비를 하게되는데, 와우 같았으면 당일 핫픽스 사항입니다.
디렉터 자체가 던파 플레이를 전혀 안하거나 프로그램팀 업무 능력에 문제가 있다고 밖에 볼수없습니다
4. 미쳐버린 홀리난 일요일의 레이드 3개 과부하
- 레요일을 분산했지만 의도와는 다르게 일요일에 안톤 루크 마수 3개의 레이드가 돌아가고,
이때 안돌리면 화요일과 수요일에 엄청난 홀리난 + 인력난으로 고통받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즉 레이드를 좀 더 줄인다는 취지와는 다르게 일요일에 3레이드 시스템으로 인해 피로도 + 홀리난이 거의 극한에 다다르는 수준
분명히 문제가 있는 부분 입니다.
레이드 일정이 너무 빡빡하게 되어 길드컨텐츠나 기타 컨텐츠는 즐길 시간조차 없을정도로 바쁜 일요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일요일에 레이드 못끝내면 화요일 수요일에 상당히 고통받습니다.
현재 일요일 3레이드 시스템은요..
-----------------------------------------------------------
- 해당 부분에 관한 리플이 많아 추가로 답니다.
레요일 패치 전체를 말하는게 아니라 제목과 같이 "일요일" 이 문제다 라는걸 언급하는 부분입니다.
레요일 패치 전체적으로 좋은건 맞습니다. 하지만 일요일의 경우 마수까지 플레이하는 유저들 기준에서 과부하가 걸리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1.마수는 일요일에 무조건 돌아야 하고
2.루크나 안톤을 포기하면 화수요일에 인력난을 겪는 부분도 사실입니다.
안톤 루크만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마수까지 일정 수 이상 보내는 유저들에게는 일요일은 분명히 과부하인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만을 생각해서 당장 내가 몇캐릭 안가서 여유롭다 라고 생각하기보다
앞으로 마수가 개편되고 안톤보내는 캐릭터들 수 처럼 수많은 중견스펙 캐릭터들이 마수에 투입될 터인데,
그때되서 과부하 걸리는게 무엇인지 체감되리라 예상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레요일 패치 전체를 말한게 아니라 "일요일" 에 3개의 레이드가 돌아가는게 문제인 점을 제시한 부분입니다.
마수나 안톤을 다른 요일로 분산하여 한 요일에 3개의 레이드가 몰빵되는 부분이 수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5. 레소 수급을 위해 무의미한 이계 파밍을 끝도없이 반복
- 성욱 디렉터가 기존대비 레소 수급량이 늘었기에 레소를 줄이거나 삭제하지 않을거다 라는걸 본 기억이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안한다고 밖에 볼 수 없는 발언입니다.영광의 결정 월 레소3개를 본 순간부터 게임을 실제로 하는지 의심스러웠는데.
안톤을 갈 필요가 없는 사람들은 안톤을 안가게 하겠다고 해놓고,
이계를 갈 필요가 없는 사람들이 레소 수급을 위해 의미없는 이계 반복 플레이를 권장 하는건 정상인지..
다른 레소 수급처를 마련해주던가 조각 1000개 모으는 노력을 봐서 요구 레소를 줄이던지 삭제하던지 하십시오..
조각 1000개 모으고 그거 정가하려고 레소 노가다 이계 뺑뺑이 도는게 권장되는 레소 파밍 방법이라는게 참 할말을 잃게 합니다.
번외.
이벤트 아바타를 창렬 가챠 시스템으로 만드는 행위
- 마영전에서 이런 가챠 아바타에 질려서 던파 넘어와서 즐기다가 디렉터 바뀌니 정확히 똑같은 방식의 똑같은 확률로 다시 만나게 해주는군요.
적어도 마영전은 한정 가챠아바타 낼때 새롭게 디자인해서 가챠 아바타 다운 퀄리티를 유지해놓는 최소한의 양심은 챙기는데,
이건 해외에서 이벤트 압으로 출시해 놓은걸 풀셋 이펙트만 살짝 입혀서 가챠로 내놓는 정말 양심도 없는 세라템 설계에 크게 놀랐습니다.
일부 캐릭터 말고는 퀄리티가 딱 이벤트 아바타 수준인데 이걸 이런식으로 활용할줄이야..
아니 적어도 이런식으로 가챠 하시려면 최소한 새롭게 디자인 해서 한정 아바타 다운 퀄리티를 완성하고 내십시오..
총검사를 추가해서 낸것도 아니고
실적에 미쳐서 넘지 말아야 할 선까지 넘어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외 이벤트 아바타를 가챠로 재활용하는 행위 정말 최악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렇게 우유부단한 디렉터는 처음 봤습니다.
문제가 있는 이슈를 수정하는게 통상인데 이 디렉터는 이슈를 다른 이슈로 덮거나 퍼주기 이벤트로 이미지 세탁하는등
그것도 한두번이지.. 디렉터 자질에 의구심이 들 정도 입니다.
최소한 마수와 탄씨 관련된 사항이라도 시급하게 패치좀 하시길 바랍니다.
(IP보기클릭)1.241.***.***
사이다 그자체..
(IP보기클릭)116.122.***.***
앤의 석상같은경우 버그고치는게 말처럼 쉽지 않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못고치는건 이해하는데 이게 앤의 석상이 2페이지까지 진행되는거면모를까 어짜피 조우에서만 나오는거라 구지 패턴이 쉬워도 전혀 문제가없어서 날아오르는 패턴을 삭제하고 간단하게 추가할수있는 패턴(재탕이라도) 대충 넣고해도 될거라고 생각하지만 안하는 이유는 유저입장에선 그냥 유저한테 유리한버그가아니라서 냅두는거고 패턴을 수정하기엔 자기들의 존심문제라 냅두는걸로밖에안보임
(IP보기클릭)125.181.***.***
진짜 시급한 문제 잘골라서 써주신듯 꼭 뇌오플이 보고반성좀했으면 좋겠네요
(IP보기클릭)211.55.***.***
추천 올라가는 속도보소
(IP보기클릭)27.1.***.***
------------------ 레요일 부분 본문에 추가 하였습니다.------------------ 레요일 전체를 말하는게 아니라 "일요일" 에 3개의 레이드가 돌아가는 점을 언급한 부분입니다. 현재는 마수를 3캐릭 이상 보내는 유저가 많지 않지만, 상반기중 마수 개편이 되면 지금보다 더 낮아지는 허들로 인해 많은 캐릭터들이 추가로 마수에 투입될터인데, 그때가 되면 3레이드 시스템이 과부하를 부르는 문제가 확실히 나타나리라 예상합니다. 또한 현재 던파 추세를 보아 많은 유저들이 주말중에 대부분 레이드를 마무리하자 라는 분위기라 화요일과 수요일의 레이드 유저는 날이 갈수록 감소하리라 생각됩니다. 즉 레요일 패치 전체를 언급한게 아니라 "일요일" 3레이드를 언급한 것입니다.
(IP보기클릭)1.241.***.***
사이다 그자체..
(IP보기클릭)211.55.***.***
추천 올라가는 속도보소
(IP보기클릭)220.84.***.***
(IP보기클릭)39.127.***.***
(IP보기클릭)211.172.***.***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58.235.***.***
(IP보기클릭)211.195.***.***
앤 뿐만 아니라 날거나 뛰는 애들은 죄다 똑같은 버그 있는 거 보면... 개발진 무능썰이 설득력이 생깁니다. | 18.04.18 01:2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0.113.***.***
닉네임은30자
인력 충원할 생각이 없는 네오플/넥슨에게 이런걸 기대하는건 무리인듯... | 18.04.18 01:59 | |
(IP보기클릭)1.177.***.***
(IP보기클릭)125.181.***.***
진짜 시급한 문제 잘골라서 써주신듯 꼭 뇌오플이 보고반성좀했으면 좋겠네요
(IP보기클릭)220.86.***.***
(IP보기클릭)116.122.***.***
앤의 석상같은경우 버그고치는게 말처럼 쉽지 않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못고치는건 이해하는데 이게 앤의 석상이 2페이지까지 진행되는거면모를까 어짜피 조우에서만 나오는거라 구지 패턴이 쉬워도 전혀 문제가없어서 날아오르는 패턴을 삭제하고 간단하게 추가할수있는 패턴(재탕이라도) 대충 넣고해도 될거라고 생각하지만 안하는 이유는 유저입장에선 그냥 유저한테 유리한버그가아니라서 냅두는거고 패턴을 수정하기엔 자기들의 존심문제라 냅두는걸로밖에안보임
(IP보기클릭)183.101.***.***
(IP보기클릭)110.47.***.***
엘렌
디렉터쇼에서 레어카드 조나단이 팔게 한다고 공언했는데 한달이 넘도록 왜 안해주는지.. | 18.04.18 08:55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아 4번이네요 | 18.04.18 02:22 | |
(IP보기클릭)182.212.***.***
제 생각은 중국인가는 일주일 내내 들어 갈 수 있는데 횟수를 제한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식으로 하면 될 것 같은데 정확하게 몰라서 뭐라 하기 힘드네요. | 18.04.18 02:31 | |
(IP보기클릭)182.215.***.***
오히려 홀리 구하는 시간 증가로 인해 피로도 더 상승할것 같은데요. 전요일제로 하면요... | 18.04.18 02:35 | |
(IP보기클릭)182.212.***.***
그렇겠네요 분산되면 더 구하기 힘들지도요... 그냥 날짜가 겹쳐지지 않게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18.04.18 02:55 | |
(IP보기클릭)116.122.***.***
걍 겜을 적당히하세요 ;; 몇캐릭 안하면 주말에 몰빵하고 쉴수있어서 좋은데요? | 18.04.18 06:16 | |
(IP보기클릭)182.212.***.***
그냥 저분 생각에 제 생각을 말한겁니다. 저 레이드 안가요;; 겹쳐서 힘드신 분들 계실까봐 그냥 겹치지 않게 레이드 날짜 되면 될거 같다고 말한건데 말이죠... 쩝... | 18.04.18 10:24 | |
(IP보기클릭)1.209.***.***
(IP보기클릭)14.49.***.***
(IP보기클릭)121.150.***.***
(IP보기클릭)125.183.***.***
(IP보기클릭)58.76.***.***
(IP보기클릭)122.34.***.***
(IP보기클릭)122.34.***.***
(IP보기클릭)122.34.***.***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218.51.***.***
(IP보기클릭)1.209.***.***
(IP보기클릭)27.1.***.***
(IP보기클릭)27.1.***.***
마수나 안톤을 다른 요일로 분산하여 한 요일에 3개의 레이드가 몰빵되는 부분이 수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8.04.18 10:04 | |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22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