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방법을 동원해서도 해결되지 않던 활성화 문제와 소셜클럽 접속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A드라이브로 설정했던 게임 설치용 M.2 SSD의 드라이브 문자열 변경 및 OS 재설치로 해결했구요.
일단, 소셜클럽시절 GTA V를 수십회 지능범죄 클리어/헬퍼 할 정도로 징허게 했었고, 그에따라 락스타 대응(?) 방법이 만만찮게 쌓여있는 PC였고 설정이였습니다. 한창 즐겼던 당시 GTA V를 즐긴 플랫폼은 락스타 소셜클럽, 스팀 둘 다 사용했었습니다.
락스타 게임즈 런처로 변경되면서 되려 문제가 된 경우로 잠정 결론 봤네요.
레데리2로 락스타를 처음 접하셨거나, 다른 플랫폼에서 락스타의 게임을 즐긴 이력이 없다면 아마 OS 재설치까지 가지 않아도 기존의 해결법으로 모두 대처가 가능하다고 보입니다.
이런저런 문제 없이 다시 말굽언덕에 서니 참... 이게 뭐라고.. 란 생각도 들고 뭐 그렇네요...
해결 후 가장 먼저 얻은 결론은 소셜클럽 정상작동시 첫화면에서 온라인 선택지가 게임 구매 후 첫실행부터 보이지 않았던 점으로,
온라인이 무슨 해금조건이 있어서 그런가보다 했었으나 실은 처음부터 문제가 있었던것이고,
이틀간의 정상 기동은 사실상 정상기동이 아니라 여러가지 설정값들을 꼬아놓는 사전작업의 일환이였다는 것.
활성화 필요 문제 및 소셜클럽 온라인 오류를 몇번 겪으셨다면, 깔끔한 해결을 위해선 OS 재설치를 목전에 두었다고 생각하시고 접근하시는게 여러모로 정신건강에 도움될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백업본 정리 잘 하셔서 OS 재설치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셔요..
무턱대고 포맷이 아닌 정말 할 수 있는 애지간한 방법 다 해보고 낸 두 오류의 대처라,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완전한 클린설치 후 공인인증서 및 각종 은행 관련(특히 service.msc에서 image search는 반드시 중지시키시는게 좋습니다) 보안 프로그램류들, 어도비사 제품군 및 오토데스크사 제품군, 커세어사 유틸류 를 제외한 기본적인 것들은 재설치, 정상사용 수회 해보고 레데리2의 정상기동을 확인했습니다.
현재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설치했던 것들을, 혹시나 도움 되실까봐 적어둘게요.
클린설치 직후 첫 부팅부터 설치 순서로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 및 드라이버, 컨트롤 패널
윈도우 업데이트
ASUS 마더보드 유틸류, 칩셋 드라이버류 / 리부팅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쪽 유틸/트윅 등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 커넥트 2
로지텍 G hub
크롬/카톡/팟플/디코 같은 상시사용or메신저류
7-zip, notepad++, msi 애프터버너, HW 모니터, CPU-Z 등 상시사용 유틸류
원드라이브, MS오피스 등 마이크로소프트사 제품군 연동 / 리부팅
아이튠즈, 아이클라우드, 맥북 파일공유 등 애플사 제품군 연동 / 리부팅
기존 게임류 재설치(레지스트리 등록 등, 이미 설치되어있는 경로에 연결만 해주는 작업)
락스타 게임즈 런처 선행설치, 타사 런처류(스팀/유비/에픽/배틀넷) 후행설치 및 이미 설치되어있는것과 연결 / 리부팅
개인적으로 사용했던 잡다한 프로그램들 설치
레데리2 실행, 꿀잼진행중...
으로 현재 상태입니다.
이상하게 크리에이티브 사블 커넥트2, 로지텍 G hub, 커세어 iCUE를 동시에 사용하면 항상 뭐든 새로 시작할 때 문제가 생겼던 경험이 있어 해결하는데 애를 먹어서 이번에는 그냥 커세어 유틸류는 전부 배제했고, 락스타와 한국형 금융관련 보안프로그램들과 상성은 원래부터 안좋았기에 제외, 어도비 및 오토데스크사 제품군들은 업무에 우선사용되는 친구들이라 일단 주말은 좀 즐기고 막바지에 셋팅해보려 합니다.
아니면 이참에 업무적인 부분은 맥으로 완전히 갈아탈 각오도 해왔던거라 이대로 그냥 심심하면 데스크탑 OS는 언제든 밀 수 있게 셋팅을 해놓을까 싶기도 하네요.
사블 G6 + 로지텍 G560 조합도, K70 + G502의 키마 조합도 버릴 수 없어서 최대한 포기 안하고 미련하게 해결책 찾느라 날린 시간이 너무 아깝지만 해결되서 다행이라고 봐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