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쉬르, 변종 일벌레
Garshir, Mutant Drone
설명
최초의 일벌레들은 가쉬르 말벌을 변형시켜 광물 채취에 알맞게 진화시킨 존재들입니다. 진화의 초기 단계였던 그들은 변이와 퇴화를 거듭할 수 있었습니다. 그 초기 단계의 실험작들 중 하나가 이제 이 혼란한 시공의 폭풍으로 건너왔습니다. 이 불행한 일벌레는 과연 본연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요?
대사
(울음소리)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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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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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1258 (+4%) |
5373 |
생명력 재생량 |
4.06 (+4%) |
8.5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량 |
3 (+0.098) |
4.86 |
공격력 |
64 (+4%) |
300 |
공격 사거리 |
3.0 |
3.0 |
공격 속도 |
1.7 |
1.7 |
이동 속도 |
4.4 |
4.4 |
- 각종 변이로 상황에 알맞은 모습으로 변하여 아군을 지원하는 지원가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변이 (Mutation)
사용하면 즉시 고치에 들어가서 이동이 불가능해지지만 방어력이 50 증가하고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형태로 변이할 수 있습니다. 혹은 고유능력을 다시 사용하여 다시 일벌레 형상으로 퇴화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 D를 클릭하면 케리건이 고치에 들어가듯이 즉시 변태합니다. 고치로 들어간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하기 때문에 무척 튼튼해집니다. 저지불가 상태이기 때문에 스투코프가 침묵 장판을 깔아놓는 짓을 해도 무리없이 변이할 수 있으며 혹은 일벌레로 다시 퇴화할 수 있습니다. 변이를 통해 적이 가하는 CC기나 납치기를 회피하는 플레이도 가능해집니다.
구조물로 변이시 각 구조물마다 다르게 생명력이 증가하는데 생명력이 증가하는건 무라딘이 투신으로 변신하는 것마냥 즉발로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변이를 풀 땐 무라딘이 투신 상태에서 원래 상태로 돌아올때와 같이 증가한 생명력이 남은 생명력과 원래 생명력이 비례하여 돌아옵니다.
아래부터는 변이를 통해 진화할 수 있는 구조물과 그 구조물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 목록입니다. 변이로 진화한 상태일땐 라그나로스 화심처럼 구조물 판정이 포함되어 있어서 침묵이나 실명 같은 CC기는 통하지 않습니다.
Q : 가시 촉수 (Spine Crawler)
0.5초 뒤에, 가시 촉수로 진화하여 생명력이 750(+4%) 증가하고 주위의 단일 대상에게 198(+4%)의 물리 피해를 주며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가시 촉수는 3.5의 사거리를 지닌 강력한 물리 공격을 하는 중거리 공격 구조물입니다. 변이가 가능한 다섯가지의 구조물들 중 유일하게 강력한 CC기술을 지닌 구조물입니다.
가시 촉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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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능력치 |
생명력 |
2008 (+4%) |
공격력 |
198 (+4%) |
공격 사거리 |
3.5 |
공격 속도 |
0.8 |
이동 속도 |
4.4 |
Q : 촉수 찌르기 (Tentacle Trust)
일직선 상으로 촉수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 가시를 내지르는 속도와 사거리는 제이나의 Q와 유사합니다.
W : 솟구치는 가시 (Spine Surge)
선태한 세 지점에서 차례대로 가시가 솟아올라 적중한 모든 적에게 280(+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속도를 4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 갈의 공포의 보주처럼 가시가 솟아오르는 범위 간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E : 뿌리 들기 (Root Up) / 뿌리 심기 (Rooted)
뿌리를 들어 다른 영웅들과 동일한 이동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는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뿌리를 심어 제 자리에 고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고유 능력 : 퇴화 (Atrophy)
0.5초 뒤 퇴화하여 일벌레 형태로 돌아옵니다. |
W : 포자 촉수 (Spore Crawler)
0.5초 뒤, 포자촉수로 변이하여 생명력이 400(+4%) 증가하고 주위의 단일 대상에게 114(+4%)의 피해를 주고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포자 촉수는 6.0의 사거리를 지닌 원거리 공격 구조물입니다.
포자 촉수 |
|
구분 |
능력치 |
생명력 |
1658 (+4%) |
공격력 |
114 (+4%) |
공격 사거리 |
6.0 |
공격 속도 |
1.1 |
이동 속도 |
4.4 |
Q : 삼투압 작용 (Osmotic Pressure)
포자 촉수의 공격 속도가 4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W : 산성액 (Acid Drow)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이 강화되어 대상과 대상 주위의 적에게 적중하며 3초에 걸쳐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E : 뿌리 들기 (Root Up) / 뿌리 심기 (Rooted)
뿌리를 들어 다른 영웅들과 동일한 이동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는 일반 공격 사거리가 1.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뿌리를 심어 제 자리에 고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고유 능력 : 퇴화 (Atrophy)
0.5초 뒤 퇴화하여 일벌레 형태로 돌아옵니다. |
E : 진화장 (Evolution Chamber)
1초 뒤, 진화장으로 변이하여 생명력이 1000(+4%) 증가합니다. 진화장은 주위 아군들의 공격력을 8% 증가시키며 4초에 한 번씩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 감소시켜 줍니다. 진화장인 상태에선 기술을 사용하여 대상 아군을 강화시킬 수 있지만 하나의 아군에게 두 개 이상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속효과:이 구조물이 존재하는 동안 자동으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5% 증가합니다. |
- 가쉬르가 변이할 수 있는 다섯개 구조물 중에서 유이한 지원 건물입니다. 이 구조물이 존재하는 동안 패시브로 얻는 경험치가 5% 증가하고 주위 아군들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오래 변이할 수 있을수록 이득을 볼 수 있는 건물입니다. 다만 공격 스킬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한타에서 이 구조물로 변이한채 4:5로 싸우게 될 때 그 빈자리가 크게 체감될 수도 있습니다.
진화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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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능력치 |
생명력 |
2258 (+4%) |
공격력 |
- |
공격 사거리 |
- |
공격 속도 |
- |
이동 속도 |
- |
Q : 공격 진화 (Attack Evolution)
대상 아군의 일반 공격을 강화시킵니다. 대상이 된 영웅의 일반 공격이 5초 동안 82(+4%)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W : 발사 진화 (Ragne Evolution)
대상 아군의 사거리를 강화시킵니다. 대상이 된 영웅의 일반 공격 사거리가 8초 동안 0.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E : 갑피 진화 (Carapace Evolution)
대상의 방어력을 강화시킵니다. 대상이 된 영웅의 방어력을 5초 동안 20 증가시키며 4초에 걸쳐 없어지는 360(+4%)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초 |
0.5초 뒤 퇴화하여 일벌레 형태로 돌아옵니다. |
- 이하는 일벌레 상태에서 쓸 수 있는 기술들입니다.
Q : 집게 난도 (Tongs Slash)
대상 지점에 집게를 마구 휘둘러 2초 동안 0.25초 당 47(+4%)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 총 366(+4%)의 딜을 주는 강력한 기술이지만 카시아 E처럼 제 자리에서 정신집중 하는 형태기에 금방 끊길 위험이 있습니다. 주로 라인클리어 용으로 쓰게 될 기술입니다.
W : 페로몬 (Pheromone)
1초 뒤, 전방으로 페로몬을 풍겨 처음 적중한 적을 1.25초 동안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도발이 지속되는 동안 고치에 들어가면 도발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 투사체 속도나 이펙트는 실바나스의 정신 지배와 유사합니다. 물론 정배와 다르게 도발이기 때문에 잘못 쓰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E : 보호색 (Protective Coloration)
사용 즉시 은신 상태가 됩니다. 처음 1.5초 동안 은신 상태가 유지됩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일반 공격을 하거나, 공격을 당하거나, 기술을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풀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 사무로의 바람걸음과 비슷한 컨셉의 기술입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2단계 : 레벨 4
- 4레벨 특성은 모두 CC기를 강화시킵니다. 끈적한 점액의 경우 W 기술 한정이긴 하지만 원거리 공격에 감속 효과를 붙이는 파격적인 효과를 부여합니다.
3단계 : 레벨 7
진화 집중 (Evolution Concentration) |
능력 강화 (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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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대상에게 두 개까지 진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두 기술의 효과가 만료될 때까지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 사용한 진화 효과는 즉시 사라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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끈질긴 진화 (Persistent Evolution) |
능력 강화 (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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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 효과를 받은 대상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해당하는 진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0.25초 증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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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와 도태 (Evolution and Fall) |
능력 강화 (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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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 효과를 하나만 사용하면 해당하는 효과의 효율이 50% 증가합니다. 다른 진화 효과를 사용 시 이 효과는 사라집니다. |
- 진화 집중은 한 대상에게 두 개까지 진화 효과(Q,W,E)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Q,W,E 중 두개를 한 대상에게 사용시 나머지 하나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 진화 효과를 쓴 뒤에 2개를 중첩시키면 다른 대상에게 걸었던 진화 효과는 즉시 사라집니다. 두 진화효과의 지속시간이 다해야 나머지 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 끈질긴 진화는 온전히 진화 효과를 받은 아군의 실력에 따라 효율이 결정되는 특성입니다.
- 진화와 도태는 진화 효과를 하나만 사용할 시 효과가 50% 증가하는 특성으로, 일반 공격의 추가피해량이 50% 증가하고, 발사 진화의 사거리는 0.75로, 갑피 진화의 보호막과 방어력이 각각 540, 30으로 증가합니다. 단, 다른 효과를 사용하는 즉시 이 증가된 수치는 바로 사라집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공생체 파도 (Broodring Wave)
- 기술 자체의 모티브는 케리건 원시진화 때 일으키던 식충떼로, 가쉬르가 사용하는 경우 공생체들이 사방으로 퍼집니다. 머키의 멀록대행진과 비슷하게 공격할 수 없는 작은 공생체떼가 처음 접촉하는 적에게 달라붙어 피해를 주지만 멀록 대행진과 다르게 감속 효과는 없습니다.
R : 쌍둥이 일벌레 (Twin Drone)
지속 효과: 가쉬르가 둘로 나뉘어지지만 개별 생명력이 20% 감소하고 사망 시 적에게 주는 경험치가 25% 감소합니다. 나뉘어진 가쉬르는 개별적으로 조종할 수 있으며 동일하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효과: 조종하지 않는 가쉬르, 혹은 구조물을 선택하고 해당 지역으로 화면이 즉시 이동합니다. 구조물인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 일벌레가 둘로 나뉘어집니다. 각각 일벌레는 사망시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컨트롤에 혼선이 올 시 적에게 1.5명 분의 경험치를 헌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벌레 하나는 라인에 두고 하나는 한타에 보내거나 혹은 둘 다 한타에 나서서 포촉, 가촉으로 변이하여 협공하는 등 적을 성가시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 효과는 일벌레 하나를 조종할 때 R키를 누르면 즉시 다른 일벌레와 그 일벌레가 있는 화면이 비춰집니다. 일벌레가 구조물로 변이해있거나 다른 일벌레가 구조물로 변이된 상태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각 유닛을 부대지정해서 번갈아 볼 수 있는거라 보면 됩니다.
5단계 : 레벨 13
6단계 : 레벨 16
공격적 진화 (Offensive Evolution) |
능력 강화 (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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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진화의 추가 기술 피해가 주위 적에게 100%의 범위 피해를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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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 진화 (Effective Evolution) |
능력 강화 (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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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 진화가 대상의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30% 증가시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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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적 진화 (Defensive Evolution) |
능력 강화 (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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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피 진화의 지속 효과가 다하기 전에 보호막이 파괴될 시 방어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
7단계 : 레벨 20
R : 땅굴관 (Nydus Canal)
0.5초 뒤, 땅굴관으로 진화하여 생명력이 800(+4%) 증가합니다. 땅굴관으로 아군 영웅이 진입한 후 원하는 다른 땅굴관으로 그 주변을 우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땅굴관은 두 일벌레가 함께 진화해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쌍둥이 일벌레의 궁극기 강화나 마찬가지입니다. 땅굴관은 자가라의 땅굴망처럼 땅굴관 속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땅굴관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단, 두 일벌레가 모두 땅굴관으로 진화하고 있지 않으면 땅굴관 속으로 진입할 수 없습니다. 자가라의 땅굴망과 다르게 회복은 없기 때문에 아군의 단체 이동으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땅굴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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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능력치 |
생명력 |
2058 (+3.5%) |
공격력 |
- |
공격 사거리 |
- |
공격 속도 |
- |
이동 속도 |
- |
고유 능력 : 퇴화 (Atrophy)
0.5초 뒤 퇴화하여 일벌레 형태로 돌아옵니다. |
R : 부패 주둥이 (Bile Launcher)
0.5초 뒤, 부패 주둥이로 진화하여 생명력이 600(+4%) 증가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부패 주둥이는 강력한 초장거리 포격 구조물로 일반 공격이 불가능하지만 강력한 범위 기술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부패 주둥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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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능력치 |
생명력 |
1858 (+4%) |
공격력 |
- |
공격 사거리 |
- |
공격 속도 |
- |
이동 속도 |
- |
Q : 점액포 (Mucus Cannon)
대상 지점에 부식성 점액덩어리를 발사해 적중한 모든 적에게 340(+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 범위는 제이나의 눈보라랑 비슷합니다. 사거리가 무려 12.5에 달하여 해머 상사의 시즈모드 상태보다 긴 사거리를 자랑합니다.
W : 고속 포격 (Rapid Barrage)
6초 동안 점액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 빠르게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고유 능력 : 퇴화 (Atrophy)
0.5초 뒤 퇴화하여 일벌레 형태로 돌아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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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는 모르겠지만 이거 구상하는데 1달이나 걸렸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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챠로디카♪
간지...는 모르겠지만 이거 구상하는데 1달이나 걸렸습니다 ㅠ | 19.09.03 22:39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23.***.***
작은해
프로비우스: 작명센스 참... | 19.09.04 11:03 | |
(IP보기클릭)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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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았어 | 19.09.04 14: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