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 블러드후프 부족장
Baine, Bloodhoof Chieftain
설명
케른의 사후 노련한 지도력을 보여줬던 부족장의 부재는 타우렌들에게 큰 상실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바인의 차분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모습은 그러한 상실감을 메워주긴 충분했습니다. 호드가 탈선의 위기에 놓이고 얼라이언스와 사이가 틀려졌을 때 언제나 분쟁의 중재자로 나서던건 바인이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폭풍이 다가온다.
- 이동
- 신중하게! / Ishnu'Porah / 기꺼이. / 내 따르겠네. / 분부대로. / Eya'Zhush'amen / 부족을 위하여! / 되었소. / 명예가 날 이끄는도다.
- 훌륭한 계획이로군. / 알겠소. / 명령을 내려주소.
- 공격
- Ishne'alo'porah! / 명예를 위하여! / 공격하라! / 분연히 일어나 싸워라! / 호드를 위하여! / 타우렌을 위하여! / 용맹이 싸우리라!
- 내 기꺼이 응해주지. / 투지가 대단하군! / 끝까지 싸우자! / (투지에 찬 울음소리)
- 특성 선택
- 아~주 좋소. / 마음에 드는 선택이오. / 자 빨리빨리! / 으랏차차차!
- 궁극기 시전
- 모두 멈춰라! / 짓밟아주마!
- 그대의 영혼은 내가 보호하리다. / (사망시) 아직 끝나지 않았소...
- 적 처치
- 누구든 소를 화나게 하면 뿔에 받히기 마련이지. / 대단한 투사였소. / 멋진 승부였다. / 내가 이겼소. / 이 승부는 나의 승리인것 같군. / 명예를 위하여! / (호탕한 웃음소리)
- 스랄 처치 : 대족장! 역시 그대의 싸움은 보고 배울만하오.
- 정예 타우렌 족장 처치 : 이런, 벌써부터 자네의 음악이 그리워지는군.
- 대족장 실바나스 처치 : 호드를 잘못된 길로 이끄는걸 더는 두고볼 수만 없소.
- 사무로 처치 : 여전히 멋진 칼솜씨요, 검귀.
- 제이나 처치 : 미안하오 제이나....정말 미안하오...
- 렉사르 처치 : 사냥 솜씨가 많이 녹슬었구려.
- 안두인 처치 : 난 결코 이런 결말을 원하지 않았어...
- 악마 처치 : 너희는 절대로 아제로스를 차지할 수 없다!
- 루시우 처치 : 음, 멋진 음악이었네.
- 프로토스 처치 : 명예를 아는 종족이군! 멋진 승부였소.
- 언데드 처치 : 더러운 것들!
- 굴단 처치 : 넌 호드의 수치야.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아 치유해줘서 정말 고맙네. / 정말 살 것 같군. / 타우렌은 결코 은혜를 잊지 않는 종족일세.
- 이제 살 것 같소. / 으으으으음....
- 구출 받음
- 선조께서 이 몸을 보살펴주시는군.
- 교전 패배 / 부활
- 우린 다시 일어나 싸울 것이오. / 대지모신이 우릴 보살펴주기를.
- 대족장과 부족을 위하여! / 선조들을 위하여! / 선조들이여 제게 마지막을 힘을... / 타우렌을 위하여.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황소를 화나게 하면 뿔에 받히기 마련이지. / 날 화나게 하다니...어려운 일을 해냈어.
- 으하하, 엉? 어딜갔지? 하늘로 날아갔나?
- 반복 선택
- 준비되었소. / 명령은?
- 내게 무엇이 궁금한 것이오?
- 흠, 주술사가 내게 그러던데 내가 홍두깨 같은 소리를 가끔 하고 좀 우둔하긴 해도 황소고집이라 뚝심 하나는 끝내준다더군.
- 이제 내가 왔으니 여긴 안심인가?
- 나의 의지는 차돌처럼 단단하다.
- 살집 죽이지 않소? 음, 내가 무슨 말을.
- 이 귀찮은 짓좀 그만둘 수 없소?
- 그만! 내가 젖소...
- 정예 타우렌 족장이 신곡을 작곡중이라는데, 새 음악은 소몰이 창법으로 한다더군.
- 소풀 뜯어먹는 소리 그만하게. 내 귀에 경 읽는 소리 하지말고!
- 음? 나보고 입맛 그만 다시게!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좋소. 내가 앞장서겠소. / 걱정마시오. 내가 그대를 반드시 보호해주겠소. / 믿음직한 아군이 있으니 이 싸움은 우리의 승리요. / 두려워하지 마시오. 내게 함께할 것이니.
- 적대적 영웅 : 왜 하필 너인가? / 차라리 혼자 싸우는 것이 낫겠군. / 전투가 눈 앞이오. 더 이상 시간 낭비하지 말지. / 황소를 화나게 하면 영 좋지 않은 곳이 받힐 수 있소.
- 스랄 : 호드를 위하여! 대족장! 내가 앞장서겠소. / 내가 앞장서서 싸우겠소.
- 렉사르 : 여기서 만나게 되니 반갑소, 렉사르. / 호드를 위하여!
- 구 호드 영웅 : 일단 함께 싸우게 되었군. / 우리 호드는 네가 알던 그 호드가 아니다.
- 머키 : 멀록? /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군...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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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전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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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2894 (+4%) |
6101 |
생명력 재생량 |
4.88 (+4%) |
10.21 |
마나 |
500(+10) |
690 |
마나 재생량 |
3(+0.098) |
4.86 |
공격력 |
99 (+4%) |
208 |
공격 사거리 |
1.5 |
1.5 |
공격 속도 |
1.08 |
1.08 |
이동 속도 |
4.4 |
4.4 |
- 아군을 보호하는데 최적화된 전사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인내의 오라 (Endurance Aura)
자신을 제외한 주위 아군들이 받는 치유량을 4초에 걸쳐 20%까지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를 받는 아군이 바인에게서 멀리 떨어지면 이 효과는 사라집니다. |
- 주위 4.5 안의 아군 영웅들이 받는 치유량을 늘려줍니다. 초당 5% 증가하여 20%까지 증가합니다. 아군이 범위에서 벗어나면 효과는 즉시 사라지며 다시 오라안에 들어오면 다시 점차 받는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Q : 충격파 (Shockwave)
창을 내리찍어 일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106(+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 일직선 상으로 충격파를 날려 적중한 모든 적을 기절시키는 강력한 광역CC능력입니다. 속도도 아눕의 Q와 비교를 불허할 정도로 빠릅니다(제이나 Q 정도 속도)
W : 정신 연결 (Spirit Link)
4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이 받는 피해를 33% 감소시키고 그 피해를 자신이 받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 원작에선 영혼방랑자(스피릿워커)가 가졌던 능력으로 정신 연결을 통해 보호하고 싶은 아군이 받는 딜을 나눠받을 수 있습니다. 정신 집중 상태지만 움직이면서 다른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기절, 침묵 상태에 정신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E : 봉쇄 (Blockade)
빠른 속도로 적이나 아군에게 돌진합니다. 적에게 돌진하면 96(+4%)의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2초 동안 60% 감소시키며 아군에게 돌진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증가시켜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 아군 보호, 혹은 이니시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돌진 속도는 꽤 빠르며 사거리도 꽤 긴 편입ㄴ디ㅏ.
특성
1단계: 레벨 1
후려치기 (Smack) |
지속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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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을 사용한 후 4초 이내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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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타 (Smash) |
지속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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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으로 3회 적중할 때마다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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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Pulverize) |
지속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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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며 주 대상 주위의 적에게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 1렙은 모두 평타를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2단계 : 레벨 4
- 굳건한 의지는 정신 연결을 끝까지 유지하는걸 20회까지 성공하면 정신 연결을 하는 동안 기절을 당하지 않습니다. 단, 다른 상태이상인 침묵 감속 이동불가 효과에는 전부 당합니다.
- 강화는 대상이 자신의 인내의 오라에서 벗어난 대상일 경우 즉시 받는 치유량을 최대치로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기술 방어력을 50으로 만들어서 기술 피해를 줄여줍니다.
3단계 : 레벨 7
- 정신의 폭풍은 메디브의 신비한 폭발 특성처럼 종료시 받은 딜에 비례하여 20%를 주위 적에게 돌려줍니다. 폭발 반경이 좁기 때문에 최대한 가까이 붙어있어야 합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전투 발구르기 (War Stomp)
6초 동안 2초에 한 번씩 땅을 내리쳐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충격파에 적중한 적은 61(+4%)의 피해를 받고 0.5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
"모두 멈춰라!"
"짓밟아주마!"
R : 윤회 (Reincarnation)
사용하면 다음 정신 연결이 감소시키는 피해량이 100%로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내에 바인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시 적에게 경험치를 주지 않고 부활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그대의 영혼은 내가 보호하리다."
(사망시)
"아직 끝나지 않았소..."
- 아군 하나를 완전히 무적 상태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대신에 바인이 모든 딜을 다 받아내야하며 바인이 따로 받아야하는 딜은 또 별개입니다. 바인이 지속시간 내에 죽으면 사망경험치를 주지 않고 부활 대기시간도 5초로 감소하지만 탱커가 없이 4:5로 이기긴 쉽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지 않은 궁입니다.
5단계 : 레벨 13
뚝심 (Tenacity)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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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인내의 오라의 반경이 3%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8초 동안 지속되며 일반 공격을 하면 갱신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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끈기 (Patience)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
|
주위 아군들이 받는 치유량을 3초에 걸쳐 30%까지 증가시킵니다. 자신은 절반의 효과를 받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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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직함 (Simple Honest)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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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내의 오라에 영향을 받는 아군 하나당 정신 연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0.25초 감소합니다. |
- 13렙특은 모두 고유능력을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6단계 : 레벨 16
7단계 : 레벨 20
- 짓밟기는 최초 전투 발구르기에 적중한 적이 다시 적중해서 기절할시 10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이 효과는 3회까지 중첩되기 때문에 최대 300%의 추가 피해를 받는 셈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61 -> 122 -> 244 순으로 기존 피해량의 100% 추가 피해이기 때문에 한번 적중했다면 최대한 전투 발구르기의 범위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 영혼의 고리는 정신 연결에 연결된 대상을 제외한채로 정신 연결로 감소시킨 피해량(=바인이 입는 피해)만큼 주위 아군들을 광역 치유하는 능력입니다. 윤회를 발동하고 인내의 오라가 넓어지는 특성까지 찍으면 엄청난 범위를 가지고 정신연결의 대상이 맞는만큼 주변 아군들을 회복시키는 강력한 치유 기술이 됩니다.
(IP보기클릭)118.43.***.***
뭔가좀 애매하네요 탈출기도없고 상대의 딜을 한순간 받아낼 기술도없고 20특의 강화보호막을 열화판으로 스킬로 장착하는게 훨씬 나을거같은데 굳이 스피릿링크를 넣어야할까 싶음 차라리 거기에 생존기를 하나 넣어야 탱커로 제대로 쓸수있지않나싶음 치유량증가는 애초에 누더기는 +15달고다니는거기도하고 힐밴하나면 똥되는특이기도하고
(IP보기클릭)210.107.***.***
봉쇄가 이니시 기술로 쓰인다고요...? 고작 단일 대상 2초 60% 슬로우가? 역할군은 전사인데 컨셉은 딜 없는 근접 자리야네요. W는 내 피를 깎는 기술인데 체력 회복 수단이 마땅히 없는 점이 치명적인 설계 미스입니다. CC도 부족해서 전사로 쓰기는 힘들겠네요. 스킬셋 자체가 아군과의 협력을 강요하는 데다 유지력, 라인클리어도 부족하니 솔로 라이너로도 꽝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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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한마리 추가요! | 19.04.02 20: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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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ㅋㅋㅋㅋㅋㅋㅋ 개그대사를 워낙 못써서 타우렌 해병을 좀 참고했습니다 | 19.04.02 2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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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좀 애매하네요 탈출기도없고 상대의 딜을 한순간 받아낼 기술도없고 20특의 강화보호막을 열화판으로 스킬로 장착하는게 훨씬 나을거같은데 굳이 스피릿링크를 넣어야할까 싶음 차라리 거기에 생존기를 하나 넣어야 탱커로 제대로 쓸수있지않나싶음 치유량증가는 애초에 누더기는 +15달고다니는거기도하고 힐밴하나면 똥되는특이기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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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저런식으로 캐릭터를 만든다치면 타우렌한테 아군커버기술만 그득그득한거 적도 다 알텐데 그냥 소만 점사하면 탈출기도 없고 그냥 찍 녹아버릴확률이 높음 | 19.04.02 20: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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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생각할땐 힐러의 케어를 받으면 괜찮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 스피릿링크를 억지로 넣은건 무리였나보네요 | 19.04.02 22:34 | |
(IP보기클릭)211.105.***.***
(IP보기클릭)218.209.***.***
흑우... | 19.04.02 22:35 | |
(IP보기클릭)211.203.***.***
(IP보기클릭)110.70.***.***
이런 쒯; 또 저걸 안지웠네요... | 19.04.02 23:44 | |
(IP보기클릭)210.107.***.***
봉쇄가 이니시 기술로 쓰인다고요...? 고작 단일 대상 2초 60% 슬로우가? 역할군은 전사인데 컨셉은 딜 없는 근접 자리야네요. W는 내 피를 깎는 기술인데 체력 회복 수단이 마땅히 없는 점이 치명적인 설계 미스입니다. CC도 부족해서 전사로 쓰기는 힘들겠네요. 스킬셋 자체가 아군과의 협력을 강요하는 데다 유지력, 라인클리어도 부족하니 솔로 라이너로도 꽝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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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스킬셋으로 성능을 발휘하려면 걍 죽창 수준으로 딜이 높거나(임페리우스) 모든 단점을 씹어먹을 정도로 피통이 무식하게 높거나(리워크 전 누더기) 둘 중 하나입니다. 둘 다 바람직한 방식이라 보기는 힘들죠. | 19.04.02 23:43 | |
(IP보기클릭)110.70.***.***
음 스피릿워커랑 섞으려는 생각이 역시 실수였나봅니다. 재설계가 필요하겠네요 | 19.04.02 23:45 | |
(IP보기클릭)210.107.***.***
말투가 약간 날카로워졌는데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전사로 설계하는 방법이 하나 더 있어요. 티리엘 정도로 아군 세이브가 확실하면서도, 암살자/치유사/솔로 라이너로는 절대 못 쓰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면 엄밀히 말해 메인탱은 아니지만 메인탱을 대체하는 제 4의 포지션이 되는 거죠. 광역 무적기와 인성의 땅에 맞먹는 효과를 구상하기 어렵겠지만...화이팅입니다. | 19.04.02 23:59 | |
(IP보기클릭)110.70.***.***
아뇨 이런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ㅎㅎ | 19.04.03 00: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