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이번 빌드에서 특성을 저장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하는 기능 및 특성 검색 기능이 추가됩니다.
특성 저장, 공유하기
이제 특성창 왼쪽 아래를 보면 특성을 저장하는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저장 및 공유창의 모습.)
클릭하면 자신만의 특성 로드를 만들 수도 있고, 공유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우선 특성을 찍은 후 새로운 로드아웃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특성 로드아웃 만들기의 모습.)
클릭하면 자신만의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이름을 지은 모습.)
이렇게 만든 특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를 누르면 특정 문자열로 자동 저장됩니다.
(*특성 공유하기의 모습.)
이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은 클립보드 방식입니다. 그래서 형상 공유 등과 달리 채팅창에 클릭하는 방식으로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없습니다. 현재는 디코나 카톡 등으로 옮기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특성 로드아웃이 클립보드에 복사된 모습 및 문자열의 예시.)
이내 불러오기를 누릅니다. 불러오기에서 컨트롤 v를 누르면 복사된 문자열이 입력되어 다른 사람의 특성을 복사해올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의 모습.)
(*불러오기 창의 모습.)
(*입력한 모습.)
특성 검색하기
용군단 특성은 어둠땅에 비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원하는 걸 찾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성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특성 저장, 공유하기 창 옆에 있습니다.
(*특성 검색하기의 모습.)
검색은 일반적인 검색과 같습니다. 한 글자라도 치면 비슷한 연관 단어가 쭉 나열됩니다.
(*"사"라고 검색한 모습.)
검색을 하면 가장 일치하는 특성은 돋보기 아이콘으로 표시되고, 연관된 특성은 세모에 동그라미가 3개 있는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사냥이라고 검색했을 때 모습.)
(*흰색 동그라미 - 가장 일치하는 특성. // 노란 동그라미 - 관련 특성의 모습.)
움짤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움짤로 보는 사냥 검색의 모습.)
근데 사람이 살다보면 "어 그거 뭐더라"하는게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 창에 특성의 키워드를 입력해도 해당 특성이 검색됩니다.
(*필사적인 인장 특성을 키워드로 찾는 모습.)
(IP보기클릭)116.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