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마찬가지로 옮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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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도스시절부터 해머, 대검, 활 요 3가지만 주로 썼었는데 ...
그래도 주 무기는 해머였지만, 2ndG 오면서 발도술에 반해 대검 이용도가 더 높아지고 있는 1人입니다.
(어랏? .. 활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
아무튼 ... 요즘 게시판을 보면, 활을 쓰시는 분들은 꽤 되시는 것 같은데, 정작 활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들을 얻지 못하고 계신 듯 싶어 한번 정리하게 되었고 ...
주로 활로 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방법에 촛점을 맞춰서 정리했습니다.
2nd, 2ndG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사항들때문에 약간의 오류는 있을 수 있으나,
크게 치명적인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문단 별로 아시는 부분은 넘기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활의 조작 중 알아둬야 할 사항 -
납궁 상태에서 아날로그 방향+세모로 즉시 사격이 됩니다.
이때 대검과 마찬가지로 세모를 누르고 있으면 바로 챠지가 됩니다.
(챠지 중에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납궁 상태에서 R+세모+동그라미로 즉시 화살로 직접 가격 공격-(절단속성)이 됩니다.
L+세모,엑스로 화살에 사용할 병을 고를 수 있습니다.
발궁 상태에서 R+세모+동그라미로 화살에 선택된 병을 꽂을 수 있습니다.
발궁 상태에서 아날로그 방향+엑스로 구르기, 아날로그 조작없이 엑스로 백스텝(랜스의 그것)이 됩니다.
발궁 상태에서 동그라미로 화살로 직접 공격을 합니다.
2회까지 가능, 절단속성 (어렵지만 꼬리 절단 가능 ...)
발궁 상태에서 L버튼을 누르면 화살의 궤적이 표시되고,
방향키 버튼으로 표적을 좀 더 세밀하게 조준할 수 있습니다.
- 사격 형태 -
활의 사격형태에는 확산, 연사, 관통의 3가지 종류가 있고,
각각 LV5(P2G기준)까지 단계가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활이 어떤 사격형태를 고레벨로 가지고 있는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확산(拡散): 수평으로 여러 개의 화살을 동시에 발사합니다.
접격병을 꼽고, 접사하기에 유리합니다.
연사(連射): 한 포인트에 복수의 화살을 동시에 발사합니다.
실제로 보기에는 수직으로 나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약점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 노출된 약점을 집중 공격하기에 유리합니다.
(흑룡, 라쟌 머리, 디아 꼬리 등 ...)
한 포인트에 집중 사격이 가능하므로, 상대적으로 작은 몬스터에게도 유리합니다.
관통(貫通): 입사 포인트에서 시작해서 대상을 뚫고 지나가면서 다단 히트합니다.
약점이 다른 껍질로 보호되고 있는 경우나 사격 각도가 안 나오는 경우,
약점을 공격하기에 유리합니다. (노산, 쉔가, 가노 배등)
또한, 길이가 긴 몬스터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각각 레벨이 높을수록 한번 사격에 발사되는 화살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 챠지의 단계 -
세모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챠지가 시작되는데 ...
누르지 않고 바로 세모만 누르면 1단계 챠지
누르고 있을 때, 첫번째 빛과 소리에 2단계 챠지
누르고 있을 때, 두번째 빛과 소리에 3단계 챠지
마지막으로 화살이 붉게 변하는 최종 챠지가 4단계 챠지입니다.
이 단계에 대해서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무조건 풀로 챠지한다고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 활의 성능 보기 -
활의 성능 정보를 보면,
기본적으로 다른 무기에도 모두 있는 기본 공격력과 속성 공격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무기와 동일하니 생략하고 ...
중요하게 보셔야 할 부분은 각 활마다 설정된 챠지 단계에 따른 사격 형태입니다.
(무기 정보에서 L,R버튼을 누르시다보면 나옵니다.)
정보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
챠지단계(溜め段階)1 : 확산LV1
챠지단계(溜め段階)2 : 관통LV2
챠지단계(溜め段階)3 : 관통LV3
이런 정보가 있는 페이지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것은 이 활은 그냥 발사하면 확산LV1의 사격형태가 되고,
2단계 챠지를 하면 관통LV2의 사격형태가 되고 ... 한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보면, 활은 챠지4단계까지 있는 것인데 ...
그냥 보면 챠지4단계 정보가 있는 활은 하나도 없습니다.
활의 챠지4단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냥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킬
장전수UP(装填数UP)이 필요합니다.
이 스킬을 띄우고, 상점이나 아이템 박스의 활의 정보를 보면,
그때서야 챠지4단계 정보가 나옵니다.
이 때도 챠지4단계 정보가 없는 활은 아예 처음부터 챠지4단계가 없는 활입니다.
(예:패궁)
참고로 ...
훈련소를 클리어하다보면 나오는 증탄의피어스가
이 스킬을 바로 띄워주는 피어스입니다.
*** === 활의 위력 높이기 === ***
이제부터 중요한 부분입니다.
몬스터에게 아무리 많은 화살을 퍼부어도 죽지 않는 그런 경험을 해보셨는지요?
활은 제대로 알고 쏴야지만 적당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첫째, 크리티컬 시간을 알자.
화살은 발사된 순간부터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서 위력이 변화합니다.
흔히 크리티컬 거리라고 하시는데,
어차피 활의 속도는 동일하니 같은 표현이라 볼 수 있습니다.
크리티컬 시간은 위에서 설명한 사격 형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사격 형태가 어떤 것인지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화살이 발사되서 크리티컬 시간대 직전까지가 위력의 1배,
크리티컬 시간대에 1.5배, 그 이후로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만약, 화살 크리티컬 판정이 생기면 이펙트와 사운드가 훨씬 커지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화살 크리티컬은 활 자체의 회심 크리티컬과는 별개입니다.
즉, 두가지가 동시에 터지면, 1.5*1.25배의 엄청난 보너스입니다.
참고로 ...
각 사격형태별 크리티컬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산: 0.25초 ~ 0.3초 사이
연사: 0.25초 ~ 0.35초 사이
관통: 0.25초 ~ 0.45초 사이
각각 이 시간대가 지나면 화살의 위력이 점점 감소해서, 결국 0.5배까지 위력이 감소해버립니다.
어떤 활 사용자는 크리티컬 거리가 목표와의 2번 앞구르기 거리정도라고 하는데, 제 경험상 적당한 것 같습니다.
둘째, 그냥 사격은 금물!
활은 챠지 단계별로 위력이 변화합니다.
1단계 (노챠지) *0.4
2단계 *1
3단계 *1.5
4단계 *1.7 입니다.
속성 데미지 역시 챠지 단계별로 위력이 변화합니다.
1단계 (노챠지) *0.5
2단계 *0.7
3단계 *1
4단계 *1.25
만약, 화살 한개가 20의 물뎀과 10의 속뎀을 준다면 ...
1단계 데미지 : 8+5 = 13
2단계 데미지 : 20+7 = 27
3단계 데미지 : 30+10 = 40
4단계 데미지 : 34+12 = 46
여기에 대부분의 경우 화살은 다단히트 합니다. 보통 3히트만 한다고 했을 때 ...
1단계 데미지 : 13*3 = 39
2단계 데미지 : 27*3 = 81
3단계 데미지 : 40*3 = 120
4단계 데미지 : 46*3 = 138
여기에 화살 크리티컬, 회심 크리티컬까지 더해진다면 엄청난 차이가 생기겠지요 ...
주목할 점은 1단계 39와 81의 차이는 엄청나지만, 뒤로 갈수록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대상이 매우 느릴 경우엔 2~3단계 속사로
빠른 시간 내에 여러 번 쏘는 것이 더 경제적이고 ...
대상이 사격의 기회를 많이 주지 않는 경우에는
한번을 노려서 쏘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단, 절대 1챠지 난사는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
셋째, 활에 좋은 스킬을 접목시키자.
장전수UP(装填数UP) :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4단계 챠지를 열어줍니다.
집중(集中) : 활의 챠지 시간이 0.8배로 감소합니다. 보다 높은 단계의 사격을 보다 빨리 할 수 있으니 DPS(Damage per Sec.) 향상효과 ...
통상탄,연사화살위력UP(通常弾・連射矢威力UP) : 연사 사격형태의 발사 화살의 위력이 1.1배가 됩니다.
관통탄,관통화살위력UP(貫通弾・貫通矢威力UP) : 관통 사격형태의 발사 화살의 위력이 1.1배가 됩니다.
산탄,확산탄위력UP(散弾・拡散矢威力UP) : 확산 사격형태의 발사 화살의 위력이 1.3배가 됩니다.
속성공격강화(属性攻撃強化) : 속성공격의 위력을 1.2배 강화합니다.
상태이상공격강화(状態異常攻撃強化) : 상태이상의 축적치가 1.125배가 됩니다.
(상태이상은 직접적인 위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중독시켜 체력을 뺏거나 ...
수면시켜 폭탄난무 (수면시 첫데미지 3배), 마비시켜 사격 (마비시 1.1배) 같은 것이 가능하므로 ...)
러너(ランナー) : 챠지 시 스테미너 소비를 줄여, 휴식시간을 줄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역시 DPS향상 효과
기타로 ... 한방에 갈 가능성이 있는 궁사에게 생존확률을 높여주는 스킬 근성이나 ... 귀마개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사실 제 개인적으론 근성이냐, 귀마개냐 하면 근성을 띄우겠습니다
넷째, 상황에 맞는 병을 활용하자.
활에 사용할 수 있는 병에는 ...
강격병(強撃ビン) = 빈병(空きビン)+니트로버섯(ニトロダケ)
독병(毒ビン) = 빈병(空きビン)+독탱구버섯(毒テングダケ)
마비병(麻痺ビン) = 빈병(空きビン)+ 마비버섯(マヒダケ)
수면병(睡眠ビン) = 빈병(空きビン)+잠풀(ネムリ草)
접격병(接撃ビン) = 빈병(空きビン)+키레아지(キレアジ - 물고기입니다.)
페인트병(ペイントビン) = 빈병(空きビン)+페인트열매(ペイントの実)
등이 있습니다.
강격병을 사용 시, 데미지 1.5배 효과가 있습니다.
강격병은 꼭 조합분까지 가득 챙겨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독병, 마비병, 수면병을 사용 시, 해당 상태이상 수치를 축적시킵니다.
이 때, 유의하셔야 할 점은 만약 활에 속성 데미지가 있다면 독병, 마비병, 수면병을 꼽았을 때,
속성 데미지는 무시되고,
대신 상태이상 수치가 들어간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 상태이상에 특화된 활도 있습니다. 얀가소재로 만들 수 있는 유미(ユミ) 시리즈가 대표적인 독강화 활입니다 ...
접격병을 사용시 근접사격의 위력과, 직접 공격(동그라미)의 위력과 예리도를 향상시켜준다는데 ... 이건 아직 정확한 수치 정보는 없습니다. 단, 확실히 잡몹 처리할 때는 좋습니다. 확산과 궁합이 좋을 듯 싶습니다.
다섯째, 약점을 정확하게 노려서 쏘자.
혹시 활을 당기실 적에, 그냥 많이 맞추면 되겠거니 하면서 쏘지는 않으시는지요.
다른 무기도 마찬가지이지만, 몬스터의 경우 약점과 약점이 아닌 곳의 데미지 감소율의 차이는 크게 2~3배까지 납니다.
따라서, 활도 무작정 많이 맞추기보다는 약점을 노리고,
약점 부위에 닿을 때 크리티컬 타이밍이 되도록 정확하게 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노 같은 경우,
관통 사격을 할 때에 배에 크리티컬 타이밍이 오도록 관통 사격을 해주거나 ...
쉔가 같은 경우,
등 껍질 안의 약점에 크리티컬 타이밍이 오도록 관통 사격을 해주거나 ...
디아 같은 경우,
꼬리 쪽에 크리티컬 타이밍으로 연사 사격을 해주면 ... 아주 좋아들 합니다.
즉, 약점이 노출된 곳이면 연사,
약점이 직접 닿기 어려운 곳이면 관통등을 사용해서
정확하게 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쉽지 않지만요 ;;;
휴 ... 쓰다보니 많이 길어졌군요 ...
이상 5가지만 잘 활용하면 어느 정도 다른 무기에 크게 뒤지지 않을 만큼의
위력은 발휘할 것입니다.
이론은 이 정도면 ... 아마 활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파악이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후로는 연습이 있을 뿐이겠지요 ...
두서없는 글이였습니다만 ...
제 글이 새로 활을 잡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나 틀린 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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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도스시절부터 해머, 대검, 활 요 3가지만 주로 썼었는데 ...
그래도 주 무기는 해머였지만, 2ndG 오면서 발도술에 반해 대검 이용도가 더 높아지고 있는 1人입니다.
(어랏? .. 활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
아무튼 ... 요즘 게시판을 보면, 활을 쓰시는 분들은 꽤 되시는 것 같은데, 정작 활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들을 얻지 못하고 계신 듯 싶어 한번 정리하게 되었고 ...
주로 활로 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방법에 촛점을 맞춰서 정리했습니다.
2nd, 2ndG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사항들때문에 약간의 오류는 있을 수 있으나,
크게 치명적인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문단 별로 아시는 부분은 넘기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활의 조작 중 알아둬야 할 사항 -
납궁 상태에서 아날로그 방향+세모로 즉시 사격이 됩니다.
이때 대검과 마찬가지로 세모를 누르고 있으면 바로 챠지가 됩니다.
(챠지 중에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납궁 상태에서 R+세모+동그라미로 즉시 화살로 직접 가격 공격-(절단속성)이 됩니다.
L+세모,엑스로 화살에 사용할 병을 고를 수 있습니다.
발궁 상태에서 R+세모+동그라미로 화살에 선택된 병을 꽂을 수 있습니다.
발궁 상태에서 아날로그 방향+엑스로 구르기, 아날로그 조작없이 엑스로 백스텝(랜스의 그것)이 됩니다.
발궁 상태에서 동그라미로 화살로 직접 공격을 합니다.
2회까지 가능, 절단속성 (어렵지만 꼬리 절단 가능 ...)
발궁 상태에서 L버튼을 누르면 화살의 궤적이 표시되고,
방향키 버튼으로 표적을 좀 더 세밀하게 조준할 수 있습니다.
- 사격 형태 -
활의 사격형태에는 확산, 연사, 관통의 3가지 종류가 있고,
각각 LV5(P2G기준)까지 단계가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활이 어떤 사격형태를 고레벨로 가지고 있는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확산(拡散): 수평으로 여러 개의 화살을 동시에 발사합니다.
접격병을 꼽고, 접사하기에 유리합니다.
연사(連射): 한 포인트에 복수의 화살을 동시에 발사합니다.
실제로 보기에는 수직으로 나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약점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 노출된 약점을 집중 공격하기에 유리합니다.
(흑룡, 라쟌 머리, 디아 꼬리 등 ...)
한 포인트에 집중 사격이 가능하므로, 상대적으로 작은 몬스터에게도 유리합니다.
관통(貫通): 입사 포인트에서 시작해서 대상을 뚫고 지나가면서 다단 히트합니다.
약점이 다른 껍질로 보호되고 있는 경우나 사격 각도가 안 나오는 경우,
약점을 공격하기에 유리합니다. (노산, 쉔가, 가노 배등)
또한, 길이가 긴 몬스터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각각 레벨이 높을수록 한번 사격에 발사되는 화살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 챠지의 단계 -
세모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챠지가 시작되는데 ...
누르지 않고 바로 세모만 누르면 1단계 챠지
누르고 있을 때, 첫번째 빛과 소리에 2단계 챠지
누르고 있을 때, 두번째 빛과 소리에 3단계 챠지
마지막으로 화살이 붉게 변하는 최종 챠지가 4단계 챠지입니다.
이 단계에 대해서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무조건 풀로 챠지한다고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 활의 성능 보기 -
활의 성능 정보를 보면,
기본적으로 다른 무기에도 모두 있는 기본 공격력과 속성 공격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무기와 동일하니 생략하고 ...
중요하게 보셔야 할 부분은 각 활마다 설정된 챠지 단계에 따른 사격 형태입니다.
(무기 정보에서 L,R버튼을 누르시다보면 나옵니다.)
정보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
챠지단계(溜め段階)1 : 확산LV1
챠지단계(溜め段階)2 : 관통LV2
챠지단계(溜め段階)3 : 관통LV3
이런 정보가 있는 페이지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것은 이 활은 그냥 발사하면 확산LV1의 사격형태가 되고,
2단계 챠지를 하면 관통LV2의 사격형태가 되고 ... 한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보면, 활은 챠지4단계까지 있는 것인데 ...
그냥 보면 챠지4단계 정보가 있는 활은 하나도 없습니다.
활의 챠지4단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냥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킬
장전수UP(装填数UP)이 필요합니다.
이 스킬을 띄우고, 상점이나 아이템 박스의 활의 정보를 보면,
그때서야 챠지4단계 정보가 나옵니다.
이 때도 챠지4단계 정보가 없는 활은 아예 처음부터 챠지4단계가 없는 활입니다.
(예:패궁)
참고로 ...
훈련소를 클리어하다보면 나오는 증탄의피어스가
이 스킬을 바로 띄워주는 피어스입니다.
*** === 활의 위력 높이기 === ***
이제부터 중요한 부분입니다.
몬스터에게 아무리 많은 화살을 퍼부어도 죽지 않는 그런 경험을 해보셨는지요?
활은 제대로 알고 쏴야지만 적당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첫째, 크리티컬 시간을 알자.
화살은 발사된 순간부터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서 위력이 변화합니다.
흔히 크리티컬 거리라고 하시는데,
어차피 활의 속도는 동일하니 같은 표현이라 볼 수 있습니다.
크리티컬 시간은 위에서 설명한 사격 형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사격 형태가 어떤 것인지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화살이 발사되서 크리티컬 시간대 직전까지가 위력의 1배,
크리티컬 시간대에 1.5배, 그 이후로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만약, 화살 크리티컬 판정이 생기면 이펙트와 사운드가 훨씬 커지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화살 크리티컬은 활 자체의 회심 크리티컬과는 별개입니다.
즉, 두가지가 동시에 터지면, 1.5*1.25배의 엄청난 보너스입니다.
참고로 ...
각 사격형태별 크리티컬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산: 0.25초 ~ 0.3초 사이
연사: 0.25초 ~ 0.35초 사이
관통: 0.25초 ~ 0.45초 사이
각각 이 시간대가 지나면 화살의 위력이 점점 감소해서, 결국 0.5배까지 위력이 감소해버립니다.
어떤 활 사용자는 크리티컬 거리가 목표와의 2번 앞구르기 거리정도라고 하는데, 제 경험상 적당한 것 같습니다.
둘째, 그냥 사격은 금물!
활은 챠지 단계별로 위력이 변화합니다.
1단계 (노챠지) *0.4
2단계 *1
3단계 *1.5
4단계 *1.7 입니다.
속성 데미지 역시 챠지 단계별로 위력이 변화합니다.
1단계 (노챠지) *0.5
2단계 *0.7
3단계 *1
4단계 *1.25
만약, 화살 한개가 20의 물뎀과 10의 속뎀을 준다면 ...
1단계 데미지 : 8+5 = 13
2단계 데미지 : 20+7 = 27
3단계 데미지 : 30+10 = 40
4단계 데미지 : 34+12 = 46
여기에 대부분의 경우 화살은 다단히트 합니다. 보통 3히트만 한다고 했을 때 ...
1단계 데미지 : 13*3 = 39
2단계 데미지 : 27*3 = 81
3단계 데미지 : 40*3 = 120
4단계 데미지 : 46*3 = 138
여기에 화살 크리티컬, 회심 크리티컬까지 더해진다면 엄청난 차이가 생기겠지요 ...
주목할 점은 1단계 39와 81의 차이는 엄청나지만, 뒤로 갈수록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대상이 매우 느릴 경우엔 2~3단계 속사로
빠른 시간 내에 여러 번 쏘는 것이 더 경제적이고 ...
대상이 사격의 기회를 많이 주지 않는 경우에는
한번을 노려서 쏘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단, 절대 1챠지 난사는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
셋째, 활에 좋은 스킬을 접목시키자.
장전수UP(装填数UP) :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4단계 챠지를 열어줍니다.
집중(集中) : 활의 챠지 시간이 0.8배로 감소합니다. 보다 높은 단계의 사격을 보다 빨리 할 수 있으니 DPS(Damage per Sec.) 향상효과 ...
통상탄,연사화살위력UP(通常弾・連射矢威力UP) : 연사 사격형태의 발사 화살의 위력이 1.1배가 됩니다.
관통탄,관통화살위력UP(貫通弾・貫通矢威力UP) : 관통 사격형태의 발사 화살의 위력이 1.1배가 됩니다.
산탄,확산탄위력UP(散弾・拡散矢威力UP) : 확산 사격형태의 발사 화살의 위력이 1.3배가 됩니다.
속성공격강화(属性攻撃強化) : 속성공격의 위력을 1.2배 강화합니다.
상태이상공격강화(状態異常攻撃強化) : 상태이상의 축적치가 1.125배가 됩니다.
(상태이상은 직접적인 위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중독시켜 체력을 뺏거나 ...
수면시켜 폭탄난무 (수면시 첫데미지 3배), 마비시켜 사격 (마비시 1.1배) 같은 것이 가능하므로 ...)
러너(ランナー) : 챠지 시 스테미너 소비를 줄여, 휴식시간을 줄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역시 DPS향상 효과
기타로 ... 한방에 갈 가능성이 있는 궁사에게 생존확률을 높여주는 스킬 근성이나 ... 귀마개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사실 제 개인적으론 근성이냐, 귀마개냐 하면 근성을 띄우겠습니다
넷째, 상황에 맞는 병을 활용하자.
활에 사용할 수 있는 병에는 ...
강격병(強撃ビン) = 빈병(空きビン)+니트로버섯(ニトロダケ)
독병(毒ビン) = 빈병(空きビン)+독탱구버섯(毒テングダケ)
마비병(麻痺ビン) = 빈병(空きビン)+ 마비버섯(マヒダケ)
수면병(睡眠ビン) = 빈병(空きビン)+잠풀(ネムリ草)
접격병(接撃ビン) = 빈병(空きビン)+키레아지(キレアジ - 물고기입니다.)
페인트병(ペイントビン) = 빈병(空きビン)+페인트열매(ペイントの実)
등이 있습니다.
강격병을 사용 시, 데미지 1.5배 효과가 있습니다.
강격병은 꼭 조합분까지 가득 챙겨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독병, 마비병, 수면병을 사용 시, 해당 상태이상 수치를 축적시킵니다.
이 때, 유의하셔야 할 점은 만약 활에 속성 데미지가 있다면 독병, 마비병, 수면병을 꼽았을 때,
속성 데미지는 무시되고,
대신 상태이상 수치가 들어간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 상태이상에 특화된 활도 있습니다. 얀가소재로 만들 수 있는 유미(ユミ) 시리즈가 대표적인 독강화 활입니다 ...
접격병을 사용시 근접사격의 위력과, 직접 공격(동그라미)의 위력과 예리도를 향상시켜준다는데 ... 이건 아직 정확한 수치 정보는 없습니다. 단, 확실히 잡몹 처리할 때는 좋습니다. 확산과 궁합이 좋을 듯 싶습니다.
다섯째, 약점을 정확하게 노려서 쏘자.
혹시 활을 당기실 적에, 그냥 많이 맞추면 되겠거니 하면서 쏘지는 않으시는지요.
다른 무기도 마찬가지이지만, 몬스터의 경우 약점과 약점이 아닌 곳의 데미지 감소율의 차이는 크게 2~3배까지 납니다.
따라서, 활도 무작정 많이 맞추기보다는 약점을 노리고,
약점 부위에 닿을 때 크리티컬 타이밍이 되도록 정확하게 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노 같은 경우,
관통 사격을 할 때에 배에 크리티컬 타이밍이 오도록 관통 사격을 해주거나 ...
쉔가 같은 경우,
등 껍질 안의 약점에 크리티컬 타이밍이 오도록 관통 사격을 해주거나 ...
디아 같은 경우,
꼬리 쪽에 크리티컬 타이밍으로 연사 사격을 해주면 ... 아주 좋아들 합니다.
즉, 약점이 노출된 곳이면 연사,
약점이 직접 닿기 어려운 곳이면 관통등을 사용해서
정확하게 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쉽지 않지만요 ;;;
휴 ... 쓰다보니 많이 길어졌군요 ...
이상 5가지만 잘 활용하면 어느 정도 다른 무기에 크게 뒤지지 않을 만큼의
위력은 발휘할 것입니다.
이론은 이 정도면 ... 아마 활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파악이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후로는 연습이 있을 뿐이겠지요 ...
두서없는 글이였습니다만 ...
제 글이 새로 활을 잡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나 틀린 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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