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를 보고 그냥 든 생각인데 순서대로 나열해 봅니다.
1. 속성 무기 권장
초반에 아티어 재료가 적을땐 범용성 무기 1개로 대처가 가능했으나 이번 대검이나 랜스 속성 배율 상향을 보니 이제 대놓고 속성별 무기로 전부 만들라고 등 떠미는듯 합니다.
(현 육질 그대로 9성이 된다면 차액을 제외한 무기들은 속성파츠를 사용하되 복원옵은 기초공격력 고정에서 변함은 없을듯;;)
2. 예리도 옵션 가치 증가
현 아티어 복원 옵션의 능력치와 장식주를 비교해 보면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기초 공격력=2렙 공격주
속성=0.5~1.1 속성주(무기따라 편차)
회심=1.1달인주
예리도=3렙 장인주
기존에도 예리도 옵션의 가치가 높았지만 몹의 피통이 증가하고 호석에서 공격 장식주가 추가로 쓸 수 있게 됨으로써 예리도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듯 합니다.(이제 태도처럼 기기기기예, 기기기예예를 병행하던 무기들은 기기기예예가 정배로 굳어질듯 합니다.)
3. 공격주의 가치 상승
공격주는 4렙이 넘어가야 추가 비율의 공격력이 발생해 효율이 좋아지는데(5렙 기준 공격력 1.04배 + 기초공9) 기존 아티어 무기는 3렙 장식주가 3개 있어도 필수 장식주의 존재로 인해 공격주의 온전한 활용이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호석에서 이부분을 풀어주니 공격주를 활용하는 빌드들이 여러 무기에서 생길듯 하네요.
4.무기 밸런스 패치
대검의 연속 동작 완화나 공격력 증가 같은걸 보면 문제점은 인식한듯 한데....한손검,차액 처럼 하향 시켰다가 다시 일부 상향 시키는걸 보면 세심함이 많이 부족한듯 합니다.(원래 어느겜이든 하향은 진짜 어쩔수 없을때만 하는게 맞지..이렇게 하면 반발이 엄청 납니다;;)
그런데 왜 활은 이번에도 상향이 없는건지 진짜 이해가 안가네요..
5. 9성 몹의 등장과 보상
디렉터 노트를 보면 소금관 작업을 의식해서 일반 개체의 출현율을 올리고 주인몹들의 등장 조건도 완화 시키는거 까지는 좋은듯 합니다.
그리고 알슈 원툴의 레이드를 방지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 대비로 보상을 차등화 시킨다고는 했는데;;;;
사실 알슈가 피통이 더 높거나 보상이 더 적거나 하지 않는 이상 초반은 알슈 원툴 레이드가 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그리고 고어나 셀레기,라기아 같이 잘못 스치면 죽어 버리는 몹들은 기피 대상이 되겠죠..강제적으로 라도 여러 몹을 잡게 설정 하지 않은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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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고어는 상상도 안 되네요. 8성도 거지같은데 9성은 어쩌라는건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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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너무 시간에 쫓기면서 만든 느낌이 강합니다;;;; | 25.08.12 2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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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저는 방어구 풀강하고 알슈만 잡으려고요 ㅇㅅㅇ | 25.08.12 2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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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고어는 상상도 안 되네요. 8성도 거지같은데 9성은 어쩌라는건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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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성장기인 친구라는게 더 놀랍긴 합니다 ㅎㅎ | 25.08.12 20: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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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에서도 알슈이 치중되는 현상을 인지하고 있고 다른 개체들도 밸런스 조정한다고는 하는데 어찌될지 ㅋ | 25.08.12 20: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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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정확히 인지 하느냐에 달린듯 하네요 ㅋㅋ | 25.08.12 20:4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