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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건랜스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여러분들과 같은 평범한 유저입니다. 이번 아이스본 베타테스트를 해보며 느낀 소감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아이스본 베타에서 건랜스에 대해 말하려면 일단 새로 생긴 "기폭 용항" 에 대해서 말을 해봐야 할듯 싶습니다
건랜스는 아이스본에서 경량무기로 배치 받았습니다. 아마 제작진 측에서는 육질 무시 공격이 주가 되는 건랜스 특성상 상처를 내서 참격딜을 하는 것보다
클러치 클로를 이용하여 슬링어를 주운뒤 모든 포격에 반응하는 "기폭용항"을 이용한 공격을 유도하기 위함인듯 합니다.
즉 .. 포격에만 반응하는 "기폭용항"을 때려 박음으로서 참격으로만 딜을하는 일명 "검랜스"를 사장시켜 버린 것이지요..
이 "기폭용항" 이란 기술은 건랜스 "용항포"의 파생기술로 슬링어를 장전하여 몬스터의 특정부위에 박아 넣고
그 특정 부위에 포격을 가함으로서 추가데미지를 유발하는 기술입니다.
장단점을 각각 적어보자면 (아이스본 베타 에서는 일반형만 지급되었기 때문에 일반형 기준으로 작성)
※장점※
(1): 엄청난 데미지 : 추가 데미지가 꽤 쌥니다. [하이리스크 로우 리턴 이었던 것이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으로 밸런스 맞게 돌아왔습니다. ]
(2): 포격에 반응하는 기폭용향 : 자신의 포격 뿐만 아니라 파티원의 포격(폭탄,용격탄 등등) 모두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기폭용항 박혀있는 부위에
폭탄을 깔고 용격포 수면참을 할경우 엄청난 데미지를 뽑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 있습니다.
※단점※
(1) 원하는 특정부위에 기술을 때려 넣기 힘들다. : 사실 안그런 무기 군이 어디있겠냐 만은.. 이 기술은 원하는 특정 부위에 박아넣고 그 특정부위에 포격을 가해야만
추가데미지가 발동하는 매커니즘이기에 전투에서 기동성이 떨어지는 건랜스는 기술을 활용 하기 살짝 애로 사항이 있습니다.
(2) 여전히 발목을 잡는 선후딜 .. :본편에서도 실수할때 쓰는 용항포의 파생기술이 그런지 선후딜이 여전히 엄청납니다. 사실상 (1) 번과 (2)번이 서로 일맥 상통합니다.
기술 시전부터 기술이 끝날때 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3.8 초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 3.8 초 동안 무방비 상태가 된다는 거죠.. 맞추기 어려운 건 덤
드래곤볼 의 주인공 "손오공" 의 발언 . 1번과 2번 요약
(3) 실망스러운 기폭용항 장전 가드 포인트 : 이번 3차 베타때 새로 생긴 가드 포인트 입니다만 .. 시전 모션이 빨라지고 가드포인트가 생겨났는데 활용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이 가드포인트가 장전을 시작하는 모션 과 끝나는 모션에는 없습니다. 즉 몬스터의 패턴을 미리 예상한 상태에서 써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4) 기폭용항이 빗나갈 경우의 불편함 : 기폭용향이 빗나갈 경우 슬링어를 땅에 떨구는데 다시 장전하려면 안그래도 느린
납도를 한뒤 슬링어를 줍고(3)번의 단점을 그대로 끌어 안은채 다시 장전해야 합니다.
장전하고 나서는 (1),(2)번 의 단점이..
제가 본 장단점은 여기까지이며 ..
부디 본편에 와서는 활용가치가 있는 "기폭용항" 이 기존의 단점을 개선한 상태로 나와줬으면 합니다.
정당한 태클 환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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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랜스는 함정이나 전탄발사의 의존도가 많이 높을 것 같네요. 성능이 워낙 좋으니 전보다 낫긴 한데 박기 힘든 건 여전해서.. 밑의 건랜 장인도 방송보면 기폭용항 잘못박아서 리셋하는 일이 다반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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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항포 모션말고 새롭게 기폭용항 박는 모션을 내줬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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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보고 이야기 하시는지 모르겠는데 그 안정성 문제때문에 콕펑만 보이는 겁니다 풀버 모아쏘기 등이 안나오는 이유가 긴선딜 긴후딜 때문이에요 랜스가 딜이 약해도 좋은 무기로 평가되는건 선후딜 짧고 기동성이 좋으며 빠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건랜스 같은 경우는 기본 발도공격인 내딛어 찌르기 부터가 쓰고나서 회피까지 딜레이가 높은편이에요 지금 이베르카나나 예전 네르기간테나 맞딜이 가능한 상태에게는 별로 큰문제가 아닙니다만 역전 네르기간테 때부터 역전왕까지 데미지가 급격히 올라갈땐 치명적인 단점이되는겁니다 그래서 적은 딜레이와 빠른 대응이 가능한 콕펑만 쓰는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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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거면 건랜스는 방패버리고 BombStick으로 컨셉잡아주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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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터 건랜스 문제는 딜이 아니라 안전성이였어요 딜이 올라서 좋은거지 대박이랑은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네요 | 19.09.01 2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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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랜스가 안정성 떨어진다는 이야기는 첨듣네요. 장전때 말하는거면 얼마나 완벽해야 만족하실지 궁금하네요. | 19.09.02 0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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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박는거 후딜말씀이신지요? 둘다 마찬가지인 생각입니다만 완전무결한무기는없죠. 이번 이베르카나 건랜스 TA영상 보고서 더 확신이 드네요 대박이라고 | 19.09.02 00: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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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294918053
써보고 이야기 하시는지 모르겠는데 그 안정성 문제때문에 콕펑만 보이는 겁니다 풀버 모아쏘기 등이 안나오는 이유가 긴선딜 긴후딜 때문이에요 랜스가 딜이 약해도 좋은 무기로 평가되는건 선후딜 짧고 기동성이 좋으며 빠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건랜스 같은 경우는 기본 발도공격인 내딛어 찌르기 부터가 쓰고나서 회피까지 딜레이가 높은편이에요 지금 이베르카나나 예전 네르기간테나 맞딜이 가능한 상태에게는 별로 큰문제가 아닙니다만 역전 네르기간테 때부터 역전왕까지 데미지가 급격히 올라갈땐 치명적인 단점이되는겁니다 그래서 적은 딜레이와 빠른 대응이 가능한 콕펑만 쓰는거고요. | 19.09.02 00:50 | |
(IP보기클릭)175.211.***.***
역전왕 컨텐츠를 해보셨으면 알겠지만 두세대 정도맞으면 바로 죽습니다 딜이 강한것보다 안전한 무기가 좋은 이유죠 | 19.09.02 00:53 | |
(IP보기클릭)119.207.***.***
풀버는 그렇다 치고 모아쏘기는 딜이문제지 안정성에 있어서는 최고의 스타일입니다.. 오히려 아본에서 제일 떡상 가능성 높은게 방사포격 건랜스라고 보네요. 사실 월드 일반형 건랜스들이 쓰는 풀버스트 올인 형식의 전투법은 딜링으로 보나 안정성으로 보나 예능용에 가깝고 이게 주류가 되긴 힘들죠. 원래 풀버스트의 기획 의도도 그걸로만 딜을 하라는게 아니라 콕펑 등을 섞어 싸우면서 다운시에 큰 데미지를 뽑기 위해서 풀버를 쓰라는 것이지 거기에만 몰빵해서 싸우는게 아니니까요 | 19.09.02 03:35 | |
(IP보기클릭)106.102.***.***
무슨말씀이신지 이제 이해가 가네요. 저는 콕펑만 써봤다보니 그에한정해서 이야기했는데 모아쏘기,풀버까지 말하는거라면 상황이 다르겠네요. 늘 루리웹에 꼴보기싫게 징징거리는글 대부분이 새로생긴 "기폭용향"어떻게 쓰라는거냔글에 눈이 찌뿌려져서 글을 썼네요 | 19.09.02 10:24 | |
(IP보기클릭)115.23.***.***
건랜스는 함정이나 전탄발사의 의존도가 많이 높을 것 같네요. 성능이 워낙 좋으니 전보다 낫긴 한데 박기 힘든 건 여전해서.. 밑의 건랜 장인도 방송보면 기폭용항 잘못박아서 리셋하는 일이 다반사더군요.
(IP보기클릭)1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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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포격공격은 다적용되는듯합니다 건랜스아니여도 | 19.09.01 18: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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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거면 건랜스는 방패버리고 BombStick으로 컨셉잡아주면 좋을텐데
(IP보기클릭)175.211.***.***
붐스틱 멋지네요 ㅋㅋㅋㅋ | 19.09.02 00: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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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항포 모션말고 새롭게 기폭용항 박는 모션을 내줬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