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를 대표하는 기술이지만..
만들다 만 기술이 맞아요
이유를 보자면
얘는 채널링스킬입니다
시전 후 유저가 버튼에서 손을 땔때까지 사용이 유지되죠 (자원은 소모하지만)
와우에서 사제가 빨대꼽는거 생각하시면 됨
그런데 위치좌표가 계속 변경되는 채널링 스킬입니다
당연하죠? 이동하면서 무기 돌리는게 훨윈드니까
그런데 그걸 알만큼 아는 개발사가
웃기지도 않은짓을 저질렀는데
소용돌이 근거리 피해감소, 원거리 피해감소 방어 기준이 시전장소 기준이고, 이후 이동하는 위치좌표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소용돌이 근거리 데미지 증가도 위와 같은 이유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제압자에 대한 공격판정도 위와 같은 이유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하나씩 볼까요
1. 소용돌이 근거리 피해감소, 원거리 피해감소 방어 기준이 시전장소 기준이고, 이후 이동하는 위치좌표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방어구 옵션중에 근피감, 원피감이 있습니다
나랑 멀리 떨어진 곳에 몬스터가 있고 걔가 활을 쏴요
원피감 적용 받겠죠?
그런데 제가 그 자리에서 소용돌이를 시전하면서 걔한테 가까이 붙으면
근피감 적용 받아야겠죠?
그런데 아닙니다 여전히 원피감 적용 받습니다
걔 옆에서 소용돌이 끊고 재시전 하면 그때부터 근피감 적용 받습니다
당연히 소용돌이는 근거리 스킬이니 몹 속에서 돌릴생각하고 근피감 둘둘 말았다?
저 멀리 적 무리가 보인다? 지금 자리에서 소용돌이 켜고 접근한다?
근피감 1도 적용 못 받습니다
어이없죠?
2. 소용돌이 근거리 데미지 증가도 위와 같은 이유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이것도 위랑 똑같습니다
근거리 데미지 증가 있죠?
멀리서 소용돌이 쓴 뒤에 붙으면? 적용 안됩니다 ㅋㅋㅋㅋ
3. 제압자에 대한 공격판정도 위와 같은 이유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이것도 동일합니다
제압자라고 보호막 씌어진 몬스터가 있는데 보호막 밖에서 공격하면 다 면역뜨고안에 들어가서 잡으라는 옵션입니다
멀리서 소용돌이 켜고 접근하면? 피 1도 못깎습니다. 다 면역 떠요
보호막안에서 소용돌이 끊고 다시 켜야합니다
그럼 끊고 다시 켜면 되는거 아냐?
소용돌이 코어 옵션중 하나인 위상은
소용돌이 1초당 극대화률이 n프로 올라가고 3초를 유지해야 최고수치가 됩니다
소용돌이 마지막 노드중 하나는 2초이상 소용돌이 유지시 데미지가 30%증가합니다
소용돌이는 2~3초이상 유지해야 최고 포텐이 나오는 스킬로 설계된거죠
그런데 위에 위치좌표를 주기적으로 갱신해주지 않고
시작위치에 박아버리는 구현을 해 버려서
중간에 강제로 소용돌이를 끊어줘야하는 웃기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구조적 결함이 심각한점은
악몽 고단으로 올라갈수록 한방한방이 아파서
방어옵션을 챙기게 되는데
내가 기껏 맞춰놓은 근피감, 원피감에 대한 혜택을 온전히 받을수 없다는겁니다
제압자도 빠르게 딜로 녹이려해도 소용돌이를 끊어서 딜로스 감안해야 딜이 들어가는 상황이구요
소용돌이 바바가 잘 쓰던 위상들의 각종버그는 덤이죠
검의달인이랑 광포한찢기의 위상 버그 생겼다고
공식공지도 아니고 us포럼에 영어로만 "위상 비활성화 시켜요"라고 글 쓰고 적용 안되게 했더군요?
저는 그거 올라온지 4일 지나서 디아 인벤에서 위상 비활성화 됐다는거 알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블자식 소통방식
새 스킬도 아니고 디아의 간판스킬인 소용돌이가 이 꼬라지입니다
다른 직업들의 스킬도 밝혀지진 않았을뿐 이런 설계적 결함인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재밌는데 너무 억까하는거 아냐? 하시는 분들의 입장도 이해합니다
저도 재밌게 즐기고는 있거든요. 그런데 이런 구조적 결함은 고쳐야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난리쳐야 빨리 대응하겠거니하는 입장입니다
(IP보기클릭)116.122.***.***
이건 좀 선 넘었는데ㅋㅋㅋ 관대한 디아 틀딱들 이건 뭐로 쉴드 치려나
(IP보기클릭)121.135.***.***
와... 상상초월이네 ㅋㅋㅋ
(IP보기클릭)123.248.***.***
디아블로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을 이렇게 성의없이 만들다니..
(IP보기클릭)106.155.***.***
뭐 인디겜임? ㅋㅋㅋㅋㅋ 수준이 왜이래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118.131.***.***
원피감 근피감 방어도 피감 둘둘해도 상당히 아픔 그런데 그걸 포기하고 방어도와 피감만 쓰기에는 지금의 방어옵션은 문제가 많아요 방어부위에 붙는 방어옵션이 근피, 원피, 피감, 방어도, 조건부 피감, 생명력은 예외를 두더라도 추후 패치나 확장에서 지금은 버림 받은 저항옵션까지 신경을 써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핵슬이 아니라 디팬스 게임일듯 해요 | 23.06.16 16:44 | |
(IP보기클릭)112.175.***.***
사실 지금 70단이상은 핵앤슬이라고 하기도 좀 애매한 밸런스라 ㅋㅋㅋ 개발진이 조속히 해결법을 내놨으면 싶긴 합니다. 쫄 한두마리씩 땡겨서 잡는 도전영상보면 참... | 23.06.16 16:46 | |
(IP보기클릭)211.243.***.***
갠적으로 70단 이상의 고단은 그 정도 난이도가 맞다고 보네요 디아3 대균도 타임어택이 없다면 똑같은 방법으로 더 고단 갔을거임 | 23.06.16 17:20 | |
(IP보기클릭)121.135.***.***
와... 상상초월이네 ㅋㅋㅋ
(IP보기클릭)221.152.***.***
(IP보기클릭)112.175.***.***
레더 시작 전까진 고치겠죠... 에이 설마 ㅋㅋ | 23.06.16 16:43 | |
(IP보기클릭)223.39.***.***
그런대 짜잔 | 23.06.16 18:21 | |
(IP보기클릭)123.248.***.***
디아블로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을 이렇게 성의없이 만들다니..
(IP보기클릭)112.175.***.***
채널링 스킬은 제자리에서 쓰니까 끝날때까지 위치정보 갱신 안해도 되겠지..까지만 생각하고 구현한건가 싶습니다 0.5초에 한번씩만 위치정보 갱신해줬어도 전혀 문제 없었을텐디.. | 23.06.16 16:42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8.156.***.***
(IP보기클릭)112.175.***.***
네 보호막 안에서 다시 스킬 써줘야합니다. 저도 첨엔 렉인가? 했는데 에휴 ㅋㅋ | 23.06.16 16:44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55.***.***
뭐 인디겜임? ㅋㅋㅋㅋㅋ 수준이 왜이래
(IP보기클릭)116.122.***.***
이건 좀 선 넘었는데ㅋㅋㅋ 관대한 디아 틀딱들 이건 뭐로 쉴드 치려나
(IP보기클릭)223.39.***.***
디다
비추가 있었다면 대깨블들이 비추만 존나게 찍었을것. | 23.06.16 18:25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21.163.***.***
어짜피 휠바바로 악몽 못돌아요 너프돼서 선망이 엔드셋팅입니다.... ㅎㅎ;; | 23.06.16 18:57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62.***.***
(IP보기클릭)210.94.***.***
(IP보기클릭)112.175.***.***
이것도 역시 위치좌표 갱신을 안 해서 ㅋㅋㅋㅋ | 23.06.16 17:41 | |
(IP보기클릭)211.234.***.***
어라 그러면 이걸 휠바바에 써봐야할듯? | 23.06.16 19:30 | |
(IP보기클릭)112.175.***.***
위상 바르시면 비활성화 시키고 고치기 시작할듯합니다 ㅋㅋ | 23.06.16 19:36 | |
(IP보기클릭)103.114.***.***
(IP보기클릭)118.127.***.***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74.12.***.***
(IP보기클릭)1.238.***.***
그럼 이거 쓰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