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틸보단 닥뎀증잠재, 유틸잠재의 필요성을 거의 느끼질 못함.
이건 거의다 알겠지만 오죽하면 뎀딸딸친다고 파헌팔티잔이니 뭐니하는 이야기가 나왔던 그런거. 황기광제외하면 그닥 유틸잠재가 추가되지도 않고 추가되더라도 쓰레기취급을 받음
2. pa의 연계성이 적음.
가면갈수록 pa가 추가되는데 연계성보다는 효율과 데미지위주로만 추가됌. 예를들어 소드의 라이징엣지 - 트위스터폴 같은게 연계성위주였는데 점점 이런게 줄어듬. 억지로 끼워맞추면야 당연히 맞는게 몇개 있기는한데 추가되는걸 보면 점점 아쉬워짐. 듀블만보더라도 판넬3개 없는사람이 없음.
3. pa의 상황별 사용방법같은게 없음.
예를들면 거너. 바렛스콜이나 여러 컨셉이 좋은 pa가 많음에도 데미지가 호구고 이런저런 문제가 많은데도 전혀 개편이 되지 않고있음. 뭐 효율좋은거 쓰는게 당연하다고 생각은하지만 지나치게 한개에 의존하는 경향이 너무 큼
4. 13성의 풀리는 시기가 너무 빠름
13성은 1년뒤에 풀고 12성을 추가하고 12성 리스크완화만 빨리했더라도 지금마냥 개판나진 않았을 듯. 13성 하나가 파밍욕을 다 삭제시켜버림
5. 머리나 눈색깔정할때 RGB코드좀 알려주세욧;;;
ㅂㄷㅂㄷ 마비노기 염색도우미라도 켜야할판
6. 계속 뭔가 아쉬운 밸런스패치
이번 pa커마를 추가하면 테크계열이 호구급이 되듯이 어떤 하나가 너무 시궁창이 되어버림. 나머지도 그에맞는 패치가 필요함. 뭐 포스가 나쁜건 아니지만 현재도 몇몇 직업간의 밸런스는 여전히 맞지않음. ex)ㄱㄱㄴㄱ, ㄱ-1ㄴ-1, 군나, 건어, Gunner
7. 포스 사냥의 단일화
이거야 뭐 포스하는사람중에 느끼는사람만 느끼겠지만 테크닉 하나 내지 두개로 몹을 정리함. 상황마다 테크닉을 사용하는 그런게 점점 없어짐. 여러개를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타 직업에 비해 터무니없이 많은 돈을 쏟아부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타 직업 투자대비 효율의 50%에도 못미치는 경우가 많음. 그나마 화포스가 좀 다양하게 사용하는느낌이지만...음;
룰웹게시판에 써봐야 바뀔것도 없겠지만 뭐.. 걍 개인적인 생각임. 재미있게 하고는 있지만 역시 이런게 눈에 좀 띄긴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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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과 비슷한데 저는 제일 마음에 안드는게 울티 난이도 디자인이요. SH까지는 그래도 몹의 패턴보고 나름 피하는 맛과 가드하는 맛이 있었는데 울티나오고는 그게 뭐죠? 오토메, 데미지, 피흡 잠재, 메기바스, 슈아로 그냥 닥공이 되버려서 정말 아쉬워요... 이렇다보니 1:1 특화 클래스들에 특히 거너는 회피 공격이면서 그게 될리가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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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과 비슷한데 저는 제일 마음에 안드는게 울티 난이도 디자인이요. SH까지는 그래도 몹의 패턴보고 나름 피하는 맛과 가드하는 맛이 있었는데 울티나오고는 그게 뭐죠? 오토메, 데미지, 피흡 잠재, 메기바스, 슈아로 그냥 닥공이 되버려서 정말 아쉬워요... 이렇다보니 1:1 특화 클래스들에 특히 거너는 회피 공격이면서 그게 될리가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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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엔 레인저용 트랩류 잠재도 있었죠. 요샌 없어졌나 모르겠네. 그 외에도 홀리레이의 JA시 몹 스턴도 있고요 | 15.06.16 0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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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그 외에도 자신이 먹는 어그로를 감소시켜주는 잠재라던가 받는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잠재 등 찾아보면 여러모로 많습니다. 극뎀딸친다고 다 모르는거뿐이지 | 15.06.16 01: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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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타직업할땐 연계해서쓰는게 많긴해요. 다만 무기중에 하나정도는 효율좋아서 AAA넣는게 보통 있음... 안쓰는사람은 안쓰죠. | 15.06.16 13: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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