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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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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수는 높은데 dps가 낮다 = 한방한방은 쎈데 공격이 느려서 같은시간동안 초당 공격력을 구해보면 낮다 | 22.04.20 0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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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계수가 높으나 공격력이 낮다는건 무슨뜻 | 22.04.20 0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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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뎀은 높으나 기초공격력이 낮다는거겠지 | 22.04.20 0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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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령 공격력이 20인데 5초에 한번 때리는 놈이 있고 공격력이 10인데 1초에 한번 때리는 놈이 있다고 가정하면 공격력 20인 놈이 공격력 10인 놈보다 계수(공격력)은 높잖아? 근데 10초동안 공격을 하면 공격력이 20인 놈은 5초에 1번 때리니까 총 40에 데미지를 입힘. 공격력 10인놈은 1초에 1번 때리니까 총 100의 데미지를 입힘 이걸 10초로 나누어 보면 공격력 20인 놈의 초당 데미지는 4야(dps) 공격력 10인 놈의 초당 데미지는 10이겠지? 즉 계수는 공격력 20인놈이 계수(공격력)은 높지만 Dps는 낮다는거지 | 22.04.20 0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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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coefficient라는 뜻 그대로 nX=공격력이라면 coefficient n이 높다면 기본공격력인 constant X가 낮아서 제대로된 데미지를 입히지 못한다 라는 뜻인데 캐릭터 설명같은걸 보면 이 캐릭터의 공격계수가 높다. 라는 설명은 마치 그 n의 조건이 상대의 방어력이나 자신의 아이템,레벨로 인한 변수 veriable이 아닌 고정값 이라는 뜻으로 이해되는데 그럼 그냥 공격력이라고 표현해야하지 않나 | 22.04.20 0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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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계수라는게 스타1 같은데서 묘사한 공격력 (드래군 공격력 20) 같은걸 뜻하는건가? | 22.04.20 0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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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계수는 캐릭터의 특성 따라 높은 계수를 가져도 애매할수도있고 반대로 낮은계수를 가져도 사기일수도있으고 장비나 특성 스킬랩따라 바뀌는 변동옵션을 그냥 일괄적으로 공격력으로 표시하기엔 무리가있지 | 22.04.20 0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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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숫자 | 22.04.20 0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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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에 표기된 숫자는 높은데 실제 딜은 낮다 정도 | 22.04.20 0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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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픔은 또 뭔뜻이야 | 22.04.20 0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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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는 데미지 퍼 세크 Dpm은 데미지 퍼 미닛 걍 초당 분당 데미지를 뜻함 밑에 dpm을 드픔이라 부르고 | 22.04.20 0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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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DPM이라 적어주지 또 뭔 멋대로 단어를 줄인 신조어인줄 알았네 | 22.04.20 0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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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조어라 치기엔 게임 좀 해본 사람들은 다 알아듣는 단어라 그만 | 22.04.20 0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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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완전 처음 들어보는데. 참고로 스팀게임 2000개이상. 게임시작 년도는 1990년. | 22.04.20 0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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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온라인 게임들에서도 씀 Dpm이라고 영어치기 귀찮으니 드픔이라 하거든 | 22.04.20 0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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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mmo계열은 거의 안하고 콘솔위주로 해서 몰랐구나 | 22.04.20 0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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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은 굳이 dpm같은거 구찮게 안찾아서 그럴거임 Mmo는 저걸로 쌩난리를 치니까 ㅋㅋㅋ | 22.04.20 0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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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표 덕분에 이 답변도 이해되기 시작하네 | 22.04.20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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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355285711
저게 기본공격력 대비 실제공격력을 퍼센테이지로 표기한거고 그게 계수라는 뜻? 내가 이해한게 맞다면 이 표 하나로 이해완료. | 22.04.20 03:25 | | |
(IP보기클릭)37.237.***.***
루리웹-7355285711
ㅇㅋ. 드디어 이해했어. 땡큐 쏘머치 | 22.04.20 03:2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7.237.***.***
IHAIVAL_
그것만 알고있어서 이걸 물어보는거고 | 22.04.20 0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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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야 무슨말인지 대강 이해하겠음 | 22.04.20 12:22 | | |
(IP보기클릭)175.223.***.***
원충이란 수치가. 좀 특이함. 4명의 케릭터가 원소구슬로 얻는 수치 등등으로 쿨타임 Q원소 폭발 쿨타임 보통 15초~20초 정도 4명의 케릭터 원소 스킬 궁이 원활히 돌아가는 적정 수치만큼만 필요함. 그 이상은 잉여수치로 되어서 쓸모없게 변함. 예시 향릉 원충 200퍼 이상 라이덴 250퍼 (특성때문에 이게 가장 적절함) 행추 150~170 (제례검 터질꺼 때문에) 딜러들은 대부분 100~130 사이임. 그리고 같은 속성 색상 구슬 먹을때 효율이 가장 좋음 (조건 필드나와서 먹음 1 필드x 70퍼 정도 효율 타 색상 반토막) 같은 조건도 있음. 몽키매직이란 유튜버 초기 영상에 이런거 많이 다루었음. | 22.04.20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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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해서 ax=y 함수에서 a가 계수임
(IP보기클릭)89.46.***.***
그건 중학생도 아는거고 | 22.04.20 12:1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