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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안녕!
이제 남은게 호버레이드와 휴머노이드 둘밖에 없어서 그중에서 휴머노이드계열을 먼저 소개하려고해
엑소리온과 GTA로켓런쳐계열은 둘 다 모델러작업이 진행중이라 끝나는대로 소개...하긴 할거같은데
언제쯤 작업완료 될지는 모르겠어... 주말에 쉴때 작업하다보니
보통 모델하나작업하는데 한달정도 걸렸거든
아마 엑소리온이 좀 애먹지않을까 예상되는데
모델이 간단할수록 잘못만들면 싼티 엄청나니까 날개 각도가지고 하루종일 만지고 있기도 하고 그래...
예를들어 익스큐터 후미 꼬리부분을 보면
위에것이 수정전 아래것이 수정후인데 저 사각형을 적절한 사다리꼴로 바꾸는데 2일걸렸나 그랬을거야 아마 (.......)
아무튼
오늘의 주인공은 휴머노이드야
휴머노이드 원본
휴머노이드 인게임
응 해병모델 개조했어
솔직히 휴머노이드의 제일 큰 정체성은 위장잠입인데
인원수 별로 없는 미택도 그렇고 이 유즈맵도 그렇고
어차피 pvp를 해도 다 아는사람끼리 할거란 말이지?
7:7까지 지원한다해도 클랜전형식이 될테니
한택처럼 생면부지 모르는 아이디가 색깔만 바꿔서 오는거랑은 상황이 다르잖아?
좀 빡세게 하는 클랜이라면 디코참가 필수일거고...
여기저기 그냥 기웃거리며 놀고있는 휴머노이드가 아틸러리 근처에서 보이면 바로 신원조사 들어갈텐데
거기에 아군에 휴머노이드를 쓰는 사람조차 없으면 기능적으로 위장이고 뭐고 뭔 소용이야 보자마자 적인거 들키겠지
그래서 처음엔 광학미채 상위호환인 개인은폐를 주려고 했다가
생각해보니 휴머노이드를 전투용으로 안쓴건 대놓고 상위호환인 헤비탱크가 있어서 그런거란 생각이 들더라
어차피 궤적 선명하게 다 보이는 화염방사기를 본체만 은폐해서 미묘한 생존성을 늘리는거보다
차라리 대놓고 방패줘서 정면 맞딜시 생존성을 늘리고
헤비탱크와는 다른방향에서 아군을 보호하는걸 생각해서 경호지원기능을 넣어봤어
on/off형식의 방패를 가진 브라움이 유미처럼 특정대상에게 붙어서 다닌다고 생각하면 될거같은데
헤비탱크가 보병을 탑재해서 좀 더 공격적으로 진출하는 유형이라면
휴머노이드는 대상의 크기를 가리지않고 지상군이라면 해당유닛의 이동속도에 맞춰 이동하는 도구....아니 고기방패...아니...아무튼 그런것...
원래는 모든 투사체에 대해서 브라움 방패같은 차단효과를 넣어볼 생각이었는데...이렇게만들면 렉때문에 겜 진행자체가 안될거같고
(스2 유즈맵의 미사일피하기맵 방에 똥컴이 한명 있다고 생각해봐 미사일 쏠때마다 멈추는...대충 그런느낌이야)
그래서 역으로 경호대상은 휴머노이드가 죽거나 경호해제하기전까지 무적상태가 되고, 휴머노이드만 맞는다던가...여러가지 생각중이야
주저리주저리 길었는데
요약하자면 '화방쏘는 보병이 방패까지 들어서 아군 경호랍시고 아이템처럼 붙어있어요'라는것이 된다
레일거너 원본
레일거너 인게임
그냥 스2 악령모델을 쓰고있어
나중에 악령을 인게임에 적용시킬때 새로 모델을 뽑게될지도 모르지만
부대원모델은 너무 얇은느낌이고 가장 비슷한느낌이 드는게 이 모델이라 쓰고 있어
마나번계통 스킬을 통째로 빼버렸기 때문에 원작에서 주로 쓰던 emp수류탄은 없어졌고
속성수류탄에 피격된 대상에게 데미지와 속성취약효과를 걸어주는 디버퍼겸 광역딜러 역할을 갖게될거야
원작에서는 방무뎀이었니 아니었니 말이 많았는데 난 잘 모르겠고
수류탄 맞은 대상에게 묻게 되는 속성취약이 본인의 무기속성과 동일하게 해놔서 류탄후 평짤로 극딜하면 조건부로 방무뎀과 비슷한 상황이 되지않을까 생각하고 있어
바즈노이드 원본
바즈노이드 인게임 - 무기교체
바즈노이드 인게임 - 레이저사격
바즈노이드 인게임 - 유탄사격
얘도 원작자료 찾아보니까 원래 레이저였다는둥 유탄이었다는둥 말이 많길래
징크스처럼 그냥 둘다 쓰게 만들어봤어
왜? 그냥 둘 다 쓰면 되지 뭐가 문제냐...
리그오브 레전드를 한번은 플레이해본 사람이 많으니까 설명하기 쉬워서 좋네 ㅋㅋ
바즈노이드는 출중한 공격력, 육중한 방어력, 적당한 기동성의 삼위일체를 이룬 올마이티해보이는 유닛인데
공격판정이 쓰레기라서 아쉬운유닛으로 컨셉을 잡아봤어
뭐? 병1신컨셉도 컨셉이냐고?
I trusted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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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큐! | 21.01.02 13:5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