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트레이싱이 GI 뿐만 아니라 반사 까지 합쳐서 60 프레임 구동인거였음
현재 제가 알기로 플5 에서 RT GI 와 RT 반사를 쓰면서 60 프레임으로 구동하는 겜은 한개도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사실 RT 기술 한개만 쓰고도 60 프레임이 안돼서 30 프레임 모드에서만 지원한다던가 (어쌔신 섀도우)
워쳐3 같은 플4 게임조차 레이트레이싱 켜면 해상도 반토막 나고 프레임 30 으로 떨어짐
근데 노멀 플5로 RT GI 와 RT 반사를 쓰면서 60 프레임 구동이라니 이건 뭐 미쳤다고 밖에 할수 없습니다.
어쩐지 영상에서 물웅덩이 반사 퀄리티가 너무 좋다 싶었는데 RT 반사였음 ㅎㄷㄷ
에픽은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이 미래라 보고있으며
콘솔에서도 60 프레임 구동이 가능하니 앞으로는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쓰라고 적극 권장하고 있네요
사실 언리얼5 게임들은 기본적으로 루멘 GI 덕분에 떼깔이 엄청 좋죠.
근데 이게 앞으로는 레이트레이싱이 디폴트가 된다니 너무 기대됩니다.
참고로 플스 언리얼5 게임중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이 쓰인 작품은 한개도 없었는데
최근 포트나이트에서 추가됐다고 하는군요.
이건 4100만 폴리곤으로 이루어진 나무가 줌아웃 되면서 복셀 구조로 변하는 영상입니다.
복셀로 변하는걸 전혀 눈치챌수 없을 정도로 매우 자연스럽게 전환이 이루어짐.
* 복셀은 작은 2D 나 3D 오브젝트를 군집으로 모아 거대한 하나의 오브젝트를 만드는 기법으로 주로 연기나 구름 같은걸 표현하는데 많이 쓰임
이 장면 하나에만 2만 그루의 나무가 등장했고
저 지역에는 총 28종류의 나무 10만 그루이상이 심어져있으며
나무 한그루당 백만에서 천만 폴리곤으로 이루어져있다함
위쳐4 테크 데모는 800~1080p 해상도로 렌더링된걸 TSR 로 1440P 로 업스케일 했다네요.
어쌔신 섀도우가 플5 프로에서 비슷한 해상도로 RT GI 만 켜고 60 프레임인걸 감안하면 정말 엄청난 최적화임
노멀 플5에서 RT GI 와 RT 반사를 켜고 60 이라니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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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더 좋게 나올걸로 기대합니다. 몇달동안 만든게 저정도 퀄리티인데 앞으로 3년간 각잡고 만들면 더 개쩌는걸 만들지 않겠어요? | 25.06.06 1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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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도 프로 한정이죠 ㅋㅋ | 25.06.06 1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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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네요 ㅋ 프로 만세! ㅎㅎ | 25.06.06 11: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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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멀에서 저정도면 프로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기대됨 ㅋㅋㅋ | 25.06.06 11: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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